진저호텔 사이트, 진저호텔 편지 사용법
2022년 연말, 12월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다립니다. 크리스마스는 어린아이들뿐만이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기도 합니다. 특히 연인들에게는 그 의미가 더 특별합니다.
다가올 2022년 크리스마스는 달콤쌉싸름한 진저호텔에서 25일간의 휴일을 즐겨보세요. 스물다섯개의 방이 있는 진저호텔에서 매일 확인하는 익명의 편지 서비스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웰컴투 진저호텔을 즐기는 방법을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1. 어드벤트 캘린더란?
어드벤트 캘린더는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하나씩 선물을 열어보는 달력을 말합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대중화되지 않았지만, 외국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 많이 사용합니다. "진저호텔"을 통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매일 친구들의 따뜻한 편지 뭉치를 선물꾸러미처럼 열어보세요.
2. 진저호텔 이용 방법
진저호텔 사용에 대한 간단한 설명
🎄 내 호텔을 만들고 SNS에 링크를 공유해요.
🎄 친구들에게 편지를 받으면 창문을 열 수 있어요.
🎄 창문 안에는 친구들이 보내준 메세지가 들어 있어요.
🎄 하루에 하나의 창문만 오픈 가능해요!
🎄 정해진 편지 개수를 채워야 창문을 열 수 있어요!
🎄 열지 못한 창문은 25일에 오픈돼요!
1) 진저호텔 사이트에 접속
아래의 진저호텔 사이트에 접속하고, "내 호텔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점검을 위해 회원가입을 잠시 비활성화합니다."라는 문구가 밑에 있어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로그인"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계정", "페이스북 계정", "깃허브 계정" 총 3종류의 계정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방식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세요.
2) 진저호텔의 이름과 색상 정하기
호텔의 이름과 색상은 나중에도 수정할 수 있으니, 편한 마음으로 여러분의 호텔을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호텔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주면 더욱 좋겠죠?
호텔의 색상은 "지붕"과 "호텔 벽면"의 색상을 10가지의 색상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위의 단계를 거치면 메인화면에 보이는 호텔이름과 소개글이 반영되게됩니다. 방금 설정한 부분은 연필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3) 상대방에게 호텔링크 공유하기
호텔을 다 만들었다면 하단의 호텔 링크 복사하기를 클릭하여 나에게 편지를 보내주었으면 하는 상대방에게 링크를 전달하세요.
이미 받은 편지들은 지워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오늘 받아야할 편지의 개수를 채워야만 편지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이상 편지가 올 곳이 없는데 편지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자신의 호텔에 자기가 입력하여 다른 편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받을 수 있는 편지가 20개로 한정되어 있으니 편지가 넘치게 많이 왔다면 편지 삭제 기능을 사용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글 하단의 "자주하는 질문"을 참고하세요.
12월 9일부터는 날짜와 동일한 숫자의 창문이 열리게 됩니다. 창문을 열 때, 창문에 적혀있는 숫자가 오늘 날짜와 같은지 꼭 확인해주세요!
4) 상대방에게 편지를 보내기
링크를 상대방으로부터 받게된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하단의 "편지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마음을 담아 편지를 보내보세요.
3. 자주하는 질문
Q. 웰컴투 진저호텔은 누가 만들었나요?
A. 웰컴투 진저호텔은 광운대, 동국대, 숭실대, 중앙대, 한서대 학생 5명이 함께 만든 크리스마스 시즌 서비스입니다.
Q. 웰컴투 진저호텔은 무료인가요?
A. 웰컴투 진저호텔은 수익을 창출하지 않으며, 비영리 서비스입니다. 본 서비스는 멋쟁이사자처럼대학 연합 해커톤 '단풍톤'에서 대상을 받은 서비스입니다.
Q. 욕설 편지 제한 필터링 기능이 뭔가요?
A.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평소 친구에게 전하지 못했던 따뜻한 마음 속 말들을 익명으로 주고 받는다는 진저호텔의 서비스 기획 의도와 달리, 익명성을 악용하여 욕설 및 악의적 편지를 보내는 일들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저희 진저호텔은 욕설 및 성적 모욕감을 유발하는 내용이 담긴 편지를 보낼 수 없게 제한하는 "욕설 필터링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부디 좋은 목적으로, 좋은 마음으로 진저호텔을 이용해 주세요. 친구들과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기 위해 기획한 서비스가 악용되는 것을 보는 기획자의 마음이 찢어집니다.
Q.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다시 알 수 있나요?
A. 아래의 순서대로 비밀번호를 찾으시면 됩니다.
1) 로그인 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터치
2) 회원가입할 때 적었던 이메일 주소(=아이디) 쓰기
3) 이메일 메일함 확인하기!
Q. 나에게 온 편지를 삭제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하루에 받을 수 있는 편지가 20개라는 것을 알고 의도적으로 상대의 호텔에 의미 없는 빈 편지를 여러 개 보내는 일들이 발생하여 편지 삭제 기능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편지 우측하단의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의미없는 편지는 삭제하세요. 편지를 삭제해서 편지 수가 줄어도 한번 열린 창문은 다시 닫히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Q. 내가 모은 진저맨을 확인할 수는 없나요?
A. "진저맨 앨범"을 통해서 내가 모은 진저맨을 한눈에 볼 수있습니다. 단 아직 공개되지 않았거나, 이전에 편지 수를 채우지 못해 확인하지 못했던 진저맨 카드는 물음표 진저맨으로 표시됩니다.
Q. 오늘 받은 편지를 읽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내 호텔 페이지 상단에 보이는 "오늘의 편지" 기준을 채워야 오늘 받은 편지를 읽을 수 있어요. 괄호 안에 있는 숫자만큼 친구들에게 편지를 받아서 "오늘의 편지" 게이지가 빨간색으로 다 채워지면 오늘 받은 편지를 읽을 수 있어요!
Q. "오늘의 편지" 기준은 몇 개인가요?
A. 오늘의 편지 기준은 매일 랜덤으로 바뀌어요.
Q. 오늘의 편지는 어떻게 채우나요?
A. 친구에게 편지를 받아야 오늘의 편지 게이지가 올라가면서 오늘의 편지 기준을 채울 수 있어요.
Q. "오늘의 편지"를 채우면 편지를 더 받을 수 없나요?
A. 아니요! "오늘의 편지 기준을 채워도 편지를 더 받을 수 있어요. 단, 매일 최대 20개까지 편지를 받을 수 있어요.
Q. 하루에 보낼 수 있는 편지 제한이 있나요?
A. 아니요! 편지쓰기는 무제한입니다. 단, 상대방이 이미 편지를 20개 받았다면 더 보낼 수 없어요.
Q. 편지는 익명인가요?
A. 편지에 적히는 "from 000"는 편지 작성시에 작성자가 등록한 닉네임으로 표시돼요.
Q. 편지는 어떻게 쓰나요?
A. 편지를 쓰려면 편지를 보낼 대상의 호텔 링크가 필요해요. 친구의 호텔 링크에 들어가서 "편지 보내기"를 누르면 편지를 보낼 수 있어요.
Q. 보낸 편지를 삭제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보낸 편지는 삭제할 수 없어요. 한번 보낼 때 신중하게 보내주세요.
Q. 내 호텔 링크 복사가 안돼요.
A. 카카오톡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접속했을 때는 호텔 링크 복사가 안 돼요! 상단 url을 직접 복사하여 "삼성 인터넷"과 "크롬 브라우저에 붙여넣기 해야 접속할 수 있어요.
Q. "내 호텔 만들기"를 하고 싶은데 "구글로 로그인하기",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기"가 안 돼요.
A. 소셜로그인(구글, 페이스북, 깃허브)을 통해 "내 호텔 만들기"를 할 때는 "삼성 인터넷"이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해요. 상단 url을 직접 복사하여 "삼성 인터넷"과 "크롬 브라우저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인스타 스토리 링크를 통해 접속하거나 카카오톡으로 접속한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할 수 없어요.
Q. 회원탈퇴 가능한가요?
A. 아직 회원탈퇴 기능이 없어서 회원탈퇴가 불가능해요. 회원 탈퇴기능 생성시 추후 공지드리겠습니다!
Q. "오늘의 편지 기준을 채웠는데 창문이 안 열려요.
A. 현재로그인한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로그인한 상태에서만 창문을 열 수 있어요. "오늘의 편지" 버튼이 보인다면 로그인 한 상태이고, "편지보내기" 버튼이 보인다면 로그아웃된 상태입니다!
Q. 창문을 열면 호텔 주인만 볼 수 있나요?
A. 창문이 열린 모습은 모두가 볼 수 있지만, 편지 내용은 오직 "호텔주인만 볼 수 있어요!
Q. 12시가 넘었는데 어제 받은 편지들이 사라졌어요.
A. 사라진게 아니라, 당일에 창문을 열지 못 해서 다음날 확인할 수 없는 거예요! 편지는 창문 안에 잘 보관되어 있답니다.. 창문을 열지 못해서 확인하지 못한 편지들은 25일에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편지가 없어진 건 아닐까 하는 고민은 NO!
Q. "오늘의 편지" 기준을 다 채웠는데 12시 지나고 다음날이 되었는데 어제꺼 창문이 안 열려있어요.
A. "오늘의 편지" 기준을 채웠다면 창문을 터치해주세요! 자동으로 열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꼭 창문을 터치해주셔야 돼요!
Q. 편지가 마감되는 기준이 무엇인가요?
A. 하루에 20개의 편지를 받았을 때 편지가 마감돼요!
20개의 편지를 받았다면 오늘은 더 이상 편지를 받을 수 없어요. 내일을 기다려야 해요!
Q. 12시가 지나니까 "오늘의 편지" 게이지 바가 0이 되었어요. 왜 이런거죠?
A. "어드벤트 캘린더"의 특성을 반영하여 매일 밤 12시가 되면 "오늘의 편지"의 '내가 받은 편지' 부분은 0이 됩니다! (괄호 왼쪽 부분 검은색 숫자) 밤 12시가 지나면 다음 창문을 열기 위해 새롭게 숫자가 바뀐 "오늘의 편지" 기준(=괄호 오른쪽 빨간색 숫자)을 충족해야 해요. 어제 받은 편지는 사라진 게 아니라 창문 안에 보관되어 있어요! 창문을 못 열었는데 12시가 지났다면, 편지를 보기 위해선 25일까지 기다려야 해요. 25일이 되면 열지 못한 창문이 모두 오픈돼요!
Q. 진저맨 카드는 어떻게 볼 수 있나요?
A. "오늘의 편지" 기준을 다 채웠으면 호텔 아래에 있는 "오늘의 편지"'버튼'이 진해집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진저맨 카드를 볼 수 있어요. 진저맨 카드는 다음날 새로운 진저맨 카드로 리셋되기 때문에 캡쳐해두는 것을 추천드려요!
Q. 진저호텔 이름과 색깔은 어떻게 수정하나요?
A. 로그인한 후 내 호텔 화면에서 호텔 이름 옆에 연필 아이콘을 누르면 이름과 색깔 모두 수정할수 있어요!
Q. 글씨체 알려주세요.
A. "휴먼범석체"입니다.
Q. 편지 내용이 아무리 봐도 이상한 것 같아요.. 자동완성처럼 뒤죽박죽 나오는데 이거 왜이러죠?
A. 접속하신 브라우저가 "크롬"인지 확인해주세요! 크롬에서는 간혹 "자동 번역 기능"이 사용되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편지에서 "from"이 "에서"로 되어 있다면 번역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번역이 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면, 번역 기능을 "원본 보기"로 바꾸어 주세요!
Q. 로그인이 안 되는데 왜 이러죠?
A.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는 회원가입할 때 적었던 아이디/비밀번호를 정확히 적지않아서입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 적었던 아이디/비밀번호는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아이디/비밀번호와 "무관"하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할 때 적었던 아이디/비밀번호"를 "그대로" 적어주셔야 합니다!
(예시)
내 네이버 아이디가 "gigerhotel@naver.com"인데 진저호텔 가입할 때 "gingerhotel1@naver.com"이라고 적었다면, 네이버 아이디와 관계없이!! "진저호텔 가입할 때 적었던 아이디"인 gingerhotel1@naver.com으로 "그대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Q. 처음에 시작할 때 이메일을 안 쓰고 호텔을 만든 것 같은데 이런 경우에 어떻게 다시 로그인할수 있나요?
A. 진저호텔은 시스템상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자신의 호텔을 만들 수 없어요. 회원가입시에는 반드시 아이디 이메일을 적게 되어있어요. 따라서 이메일을 입력하지 않고 호텔을 만드는 경우는 있을 수 없습니다..! 편지 보내기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할 수 있어요!
Q. 로그인이 안 돼요. 로그인이 안 된다는 알림만 자꾸 떠요. 오류인가요?
A. 오류 아닙니다!! 아래 세 가지 경우 중 하나에요.
(1) 아이디 잘못 입력
(2) 비밀번호 잘못 입력
(3) 잘못된 아이디/비밀번호 연속 입력(틀렸는데 계속 확인 눌렀을 때)
Q. 자신의 호텔만 열람할 수 있다고 떠요. 제호텔인데 왜 못 열죠?
A. 로그인을 안 해서 그래요! 로그인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