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사이트, 크리스마스 롤링페이퍼 사용법

아래의 "2022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사이트"를 통해 여러분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친구나 연인 가족들로부터 크리스마스 편지를 받거나, 여러분의 마음을 보내보세요.

 

1. 2022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사이트 바뀐 점

모두를 위한 크리스마스 롤링페이퍼, "내 트리를 꾸며줘!" 2022년도 버전은 2021년 버전의 흥행에 힘입어 새롭게 리뉴얼하여 탄생하였습니다.

2022년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를 통해 주고 받은 메시지는 무려 36,973,307개였으며, 2,522,744명이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2022년도 버전에서는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 2021년도 버전에서는 자체의 회원가입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었으나, 2022년도 버전에서는 카카오톡, 트위터, 구글 계정으로 트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2021년도 버전에서는 자체 회원가입을 하고 아이디랑 비밀번호를 찾는 기능이 없어 다른사람으로부터 받은 편지를 확인할 수 없는 안타까운 일도 있었습니다. 올해는 그럴일이 없겠네요.

 

✔ 메시지를 편지를 받는 당사자 본인만 볼 수 있게 할지 아니면 다른 모두가 볼 수 있도록 할지 설정할 수 있게 바뀝니다.

 

✔ 크리스마스 트리의 모양 및 배경 등을 직접 설정 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2022년 트리는 누구나 동일한 모양과 배경이었지만 이제는 사용자의 트리를 모두 제각각 특성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2021년 크리스마스 트리 편지 사이트 이슈

2021년 크리스마스 트리 편지 사이트가 DDoS 공격을 받아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당일에 오픈되는 편지를 받지 못할뻔했었습니다. 그리고 트래픽 공격으로 인하여 엄청난 서버 사용료가 발생하였지만, 많은 분들이 후원금을 보내준 덕분에 서버 사용료를 충당할 수 있었고, 기타 남은 수익 2,000만원을 사회에 환원하였다고 합니다. 올해는 선의의 목적으로 운영된 사이트에 이러한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2. 2022 "나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2022년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친구나 연인 가족들로부터 크리스마스 편지를 받아보세요. 전체적인 사용법은 2021년 크리스마스 트리 사이트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도 2022년 버전에 맞추어 다시한번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버전이 궁금하다면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사이트, 내 트리를 꾸며줘

이번 2021년 크리스마스에 여러분은 어떤 크리스마스를 보낼 예정이신가요? 이번 크리스마스에 여러분의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작은 크리스마스 편지를 선물로 받는다면 굉장히 기분 좋은 크리

soju1117.tistory.com

 

1) 내2022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하기

아래의 2022년도 버전의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2021년도 버전과 동일합니다.

 

내 트리를 꾸며줘!

🎄친구의 트리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colormytree.me

 

이번에는 2021년도 버전과 달리 자체 회원 가입은 없고 카카오 계정, 트위터 계정, 구글 계정 3종류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까지 남아있는 날짜가 적혀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크리스마스 당일에 상대방이 보낸 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3종류로 간편하게 로그인 하고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그러면 트리이름이 될 닉네임(필수)과 이메일(선택)을 하고 전체동의를 눌러서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닉네임은 최소 한글자 이상 입력하여야 합니다.

 

2) 트리꾸미기 단계

계정을 만들고 나면 바로 자신의 트리를 꾸밀 수 있습니다. 항목은 크게 다음의 3종류 "트리", "배경", "포인트" 이며 각각에 대한 자세한 아이템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트리"

가장 뼈대가될 크리스마스 트리의 나무부분은 총 8종류입니다. 크게 초록색과 분홍색의 컬러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모양이 조금씩 다릅니다.

"배경"

배경부분은 총 5종류입니다. "도시의 밤풍경", "크리스마스 나뭇잎들", "달을 지나가는 산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물들", "숲의 밤풍경"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인트"

크리스마스 트리 가장 높은 곳에 달리게 될 장식은 총 6종류입니다. "산타모자", "별모양 1", "별모양 2", "빨간색 리본", "하얀색 리본", "장식 없음"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크리스마스 트리 설정

설정한 내용은 다시 변경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설정항목은 2가지 입니다.

받은 메시지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할지의 여부와 받은 메시지 개수를 공개할지 여부입니다. 이전 2021년 버전과 달리 받은 메시지의 개수 공개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기능일 것 같네요.

받은 메시지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할까요?

- 전체공개 선택시 : 다른 사람들이 내 트리에 달린 공개 메시지를 읽을 수 있어요

- 나만보기 선택시 : 나만 내 트리의 메시지를 읽을 수 있어요

- 전체공개를 선택하더라도 작성자가 비밀로 체크한 메시지는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아요

 

받은 메시지 개수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할까요?

- 전체공개 선택시 :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받은 메시지 개수가 표시되어요

- 나만보기 선택시 : 나만 받은 메시지 개수를 볼 수 있어요

- 메시지 개수를 '나만 볼래요'로 설정하면, 다른 사람들은 내가 몇 개의 메시지를 받았는지 볼 수 없어요

 

4) 크리스마스 트리 링크 공유하기

위의 3)번까지 설정이 끝나면 나의 트리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내 트리 링크를 복사하고 친구들에게 꾸며달라고 요청해보세요.

 

3. 2022 "상대방" 크리스마스 트리 꾸며주기

1) 상대방 크리스마스 트리 링크에 접속하기

상대방으로부터 받은 크리스마스 트리링크에 접속합니다. "트리 꾸며주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트리를 꾸밀 장식물 선택하기

트리를 꾸밀 장식의 종류는 9종류입니다. "방울", "눈사람", "눈오리", "미니 트리", "양말", "선물", "종", "진저쿠키", "워터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선택지안에 세부 선택이 가능하니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세요.

 

3) 메시지 남기기

- 비공개 트리

비공개 트리일경우 모든 메시지는 트리 주인에게만 보여집니다. 

 

- 공개 트리

공개 트리일경우 "트리 주인에게만 보여줄래요(비공개)"를 선택할 경우 비밀로 체크한 메시지는 트리 주인에게만 보여집니다.

 

4. 크리스마스 트리 편지 문구 샘플

✔ 즐거운 연말,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축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해피크리스마스

✔ 크리스마스에는 온 세상이 새하얀 눈으로 덮였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하는 당신과 함께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함께 하기를 기도하며..

✔ 내가 올해 받은 제일 큰 크리스마스 선물은 바로 너야. 올해 널 만날 수 있어서 네가 내 곁에 있어줘서 고맙고 사랑해 메리 크리스마스

✔ 당신은 제게 함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는 사람입니다. 늘 함께 해줘서 고맙고 사랑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즐거운 크리스마스 행복한 시간과 추억에 크리스마스가 되시길 사랑해요

 

크리스마스 편지 추천 문장 및 문구, 친구나 연인 그리고 가족에게

크리스마스에 사랑하는 연인 및 가족 그리고 소중한 친구에게 마음을 담아 인사말을 보내보세요. 손으로 쓴 편지에 마음을 담아 보내도 좋고, 가볍게 문자나 카톡 또는 요즘 인기 있는 크리스마

soju1117.tistory.com

위는 몇가지의 샘플 문구입니다. 100개 이상의 더 많은 문구를 참고하길 원하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5. 자주 묻는 질문

Q. 2021년의 트리를 다시 보고 싶어요. 다시 볼 수 있나요?

A. 2021년 당시에는 각 사용자분들을 구분할 수 있는 정보를 따로 수집하지 않아 사용자와 트리간 연동이 어려워 2021년 메시지는 아쉽게도 다시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올해 2022년 트리부터는 SNS 계정을 연동하여 계속해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Q. 크리스마스 트리 제작진은 어떻게 되나요?

크리스마스 트리 제작진인 "산타파이브"는 2021. 11. 21일 시작한 사이드 프로젝트 팀으로 2명의 백엔드 개발자, 2명의 프론트엔드 개발자, 1명의 마케터, 2명의 디자이너(2022기준) 가 함께 프로젝트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Q.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현재 회원탈퇴는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클릭하고 계정설정에 들어가면 선택은 가능하나 현재 준비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