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절각 테스트, 나는 이런 사람 손절한다?!

모든 사람과 좋은 관계를 가진다는 것은 욕심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을 만나다보면 정말 손절하고 싶은 사람도 있기 마련이지요? 여러분의 손절 포인트 무엇인지 본인은 알고 있으신가요? 아래 테스트를 통해서 여러분이 세운 기준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8종류의 전체 테스트 결과를 알고 싶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손절각 테스트 질문

Q1. 둘이 만나는 약속에 모르는 친구를 데려왔다

✓ 그래? 같이 놀자!

✓ (당황해서 얼음이 됨)

 

Q2. 내가 더 속상한 상황은?

✓ 친구가 혼자 닭다리 두 개 다 먹었을 때

✓ 같이 때려치우자던 친구가 혼자 시험 잘 봤을 때

 

Q3. 더치페이를 할 때 나는

✓ 13,750원씩 보내줘~

✓ 13,000원만 보내줘~

 

Q4. 애매하게 친한 친구를 길거리에서 마주쳤다

✓ 야~!!

✓ (시선 회피)

 

Q5. 나의 인간관계는

✓ 폭넓고 다양하다

✓ 깊이 있고 집중적이다

 

Q6. 더 감동적인 친구의 선물은

✓ 손편지 5장

✓ 치킨 기프티콘 3장

 

Q7. 친구가 답정너처럼 말할 때

✓ 그냥 원하는 답을 해준다

✓ 끝까지 해주지 않는다

 

Q8. 친구의 행동 중 나를 더 서운하게 하는 건

✓ 컨디션의 이유로 여행 가기 전날 캔슬하기

✓ 깜빡하고 생일 안 챙기기

 

Q9. 친구에게 사과 문자를 보냈는데 답이 없다

✓ 왜 답장이 없지?

✓ 알아서 답장하겠지 뭐

 

Q10. 친구 이에 고춧가루가 껴있다

✓ 못 본 척해준다

✓ 빠르게 알려준다

 

Q11. 친구가 그간 모은 돈으로 노트북을 샀다고 했다.

✓ 대박! 어디 거야? 얼마 들었어?

✓ 너무 기분 좋겠다! 고생 많았어!

 

Q12. 친구가 전날 밤 꾼 꿈 얘기를 해준다

✓ 흥미진진하게 듣는다.

✓ (딴생각 하는 중)

 

2. 손절각 테스트 결과

1) 톡톡 튀는 말티즈

# 내가 손절각 잴 때

✔ 사회생활 만렙으로 평이 좋은 나

✔ 사람들은 나와 함께 있을 때 즐거워하고, 대부분의 사람과 잘 지내요.

✔ 하지만 웃음 코드가 안 맞거나, 나를 답답하게 하는 사람은 손절각!

 

# 이 친구와는 절대 손절할 일 없을걸? : 순둥순둥 사모예드

✔ 나는 나와 죽이 잘 맞는 사람들과 잘 맞는 편.

✔ 사모예드 친구들은 당신의 마음을 잘 이해해주기 때문에 일할 때 큰 시너지를 발휘하기도!

✔ 두 사람 사이에 주파수가 맞는다면? 환상의 케미 완성!

 

2) 언제나 진심인 리트리버

# 내가 손절각 잴 때

✔ 나는 아이 같은 해맑음으로 다른 사람들의 입맛에 잘 맞춰주는 편이죠.

✔ 관계에 있어서 "진심"이기 때문에 항상 건강한 관계 유지를 위해 노력해요.

✔ 하지만 나의 감정선을 이해해주지 못하는 냉철한 사람과는 손절각!

 

# 이 친구와는 절대 손절할 일 없을걸? : 새침 마이웨이 포메라니안

✔ 나는 나의 아무말도 잘 받아줄 수 있는 사람들과 잘 맞는 편.

✔ 포메라니안 친구들의 새침함이 당신과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것!

✔ 당신 특유의 해맑음과 포메라니안의 마이웨이 감수성은 찰떡궁합!

 

3) 에너지 뿜뿜 웰시코기

# 내가 손절각 잴 때

✔ 사람이나 사건에 대해 선입견이 없고 개방적인 나

✔ 타고난 에너지로, 놀 때도 일할 때도 즐겁게 하는 편이죠.

✔ 진지한 분위기를 어려워해서 딱딱한 사람과는 손절각!

 

# 이 친구와는 절대 손절할 일 없을걸? : 신사 매너 허스키

✔ 나 특유의 자유와 독립성을 존중해줄 수 있는 사람들과 잘 맞는 편.

✔ 매너 넘치는 센스쟁이 허스키 친구들은 당신과 함께 있으면서 유쾌한 에너지를 얻고, 각자의 시간도 즐기며 완벽한 케미를 완성할 것!

 

4) 호기심 천국 비글

# 내가 손절각 잴 때

✔ 사교적이고 쾌활한 매사에 즐거움을 추구하는 나

✔ 타인에게 싫은 소리 하는 게 어려워요.

✔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친화력이 좋아, 대부분의 사람들과 잘 지내요.

✔ 하지만 나에게 부담스럽게 다가오는 사람과는 손절각!

 

# 이 친구와는 절대 손절할 일 없을걸? : 솜사탕 감성 비숑

✔ 나의 높은 텐션을 적당히 맞춰주며 티키타카가 잘 되는 사람들과 잘 맞는 편.

✔ 상대를 배려할 줄 아는 비숑 친구들이 매사에 활발한 당신과 만난다면 최고의 콤비 탄생!

 

5) 새침 마이웨이 포메라니안

# 내가 손절각 잴 때

✔ 내 취향과 관점이 무엇보다 중요한 나!

✔ 좋아하는 노래, 좋아하는 영화... 남들의 평가는 그닥 신경 쓰지 않죠.

✔ 이런 마이웨이 감성을 존중하지 않거나, 나의 입맛을 배려해주지 않는 사람과는 손절각!

 

# 이 친구와는 절대 손절할 일 없을걸? : 언제나 진심인 리트리버

✔ 나를 누구보다 존중하고, 배려해주는 사람들과 잘 맞는 편.

✔ 스윗한 텐션으로 상대와 취향을 맞춰가는 걸 즐거워하는 리트리버 친구들과 최고의 케미!

 

6) 순둥순둥 사모예드

# 내가 손절각 잴 때

✔ 인간관계에 있어서 늘 평화를 유지하고 싶어 하는 나

✔ 갈등은 질색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남들에게 맞추는 것이 익숙하죠.

✔ 그렇기 때문에 나를 쉽게 무시하거나 자기 의견만 내세우는 사람과는 손절각!

 

# 이 친구와는 절대 손절할 일 없을걸? : 톡톡 튀는 말티즈

✔ 내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어주고, 날 즐겁게 해주는 사람들과 잘 맞는 편.

✔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하고 발랄한 인싸 매력의 말티즈 친구들과 환상의 짝꿍!

 

7) 신사 매너 허스키

# 내가 손절각 잴 때

✔ 자신만의 영역이 확실해서 사람들과의 적당한 거리 유지가 중요한 나

✔ 확실히 친해진 게 아니라면 선을 긋는 스타일이죠.

✔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하는 연락이나 과도한 스몰토크를 좋아하는 사람과는 손절각!

 

# 이 친구와는 절대 손절할 일 없을걸? : 에너지 뿜뿜 웰시코기

✔ 서로의 독립성을 잘 존중해주면서도, 만나면 유쾌하게 어울릴 수 있는 사람들과 잘 맞는 편.

✔ 재치 있는 웰시코기 친구들이 가진 자유로움과 독립성을 잘 존중한다면, 그야말로 환상 궁합!

 

8) 솜사탕 감성 비숑

# 내가 손절각 잴 때

✔ 섬세하게 주변 사람들을 배려하는 나

✔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남의 마음을 잘 읽어내요.

✔ 그렇기 때문에 입에 발린 소리를 자주 하고 사소한 일에도 변덕을 잘 부리는 이기적인 사람과는 손절각!

 

# 이 친구와는 절대 손절할 일 없을걸? : 호기심 천국 비글

✔ 솔직하고 서로에 대해 궁금한 게 많은 사람들과 잘 맞는 편.

✔ 사교적이고 쾌활하며, 사람들에게 호기심이 많은 비글과 최고 케미!

✔ 당신에 대해 많은 걸 알고 싶어 하는 귀여운 비글 친구들에게 마음을 열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