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주는 나무 테스트, 나는 어떤 나무일까?

아래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나무를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아낌없이 주는 나무 테스트 질문

Q1. 어느 날 처음 보는 소년이 내게 찾아왔다. 다가온 소년을 보고 나는

✔ 소년이 말을 걸어 주길 기다린다

✔ 안녕! 어디서 왔어? 먼저 말을 건다

 

Q2. 새로 이사 와서 친구가 없다는 소년을 위로해 줄 때 나는

✔ "많이 외롭겠다..." 금방 친구가 생길 거라고 격려해 준다

✔ "이사 온 지 얼마 안 돼서 그런가 봐" 심심하면 놀러 오라고 말한다

 

Q3. 내일 소년이 오면 뭐 하고 놀아줄까?

✔ 나무에 그네를 달아 놀아준다

✔ 소년의 이야기를 들어준다

 

Q4. 찬바람이 불어 낙엽이 우수수 떨어지는 것을 보며 놀라는 소년에게

✔ 우선 걱정할 필요 없다고 안심 시킨다

✔ 우선 낙엽이 왜 지는지를 설명해 준다

 

Q5. "나 드디어 친구가 생겼어! 다음에 친구랑 와도 돼?"

✔ 친구? 좋지! 같이 놀자!

✔ 언제쯤? 미리 말해주면 괜찮을 것 같긴 해!

 

Q6. 새로운 일을 배우고 싶다는 소년. 그런데 도시로 떠나는 걸 주저한다면?

✔ 외롭고 힘들 땐 나를 다시 찾아오면 되잖아~

✔ 시작은 원래 다 어려운 거래! 근데 넌 분명 잘할 거야!

 

Q7. 소년이 떠났다! 홀로 남은 나는?

✔ '아 외로운데...'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본다

✔ '조용해졌네...' 한동안 이 여유를 즐긴다

 

Q8. 몇 년이 흐르고, 소식이 들려왔다. "소년이 엄청 성공했대~"

✔ 뭐든 잘하던 애였으니까 당연한 일이지~

✔ 하고 싶은 게 많은 친구였는데 무얼해서 성공했을까?

 

Q9. 그동안 아무 연락도 없던 소년이 어른이 되어 동네에 돌아온다고 한다

✔ 얼마나 자랐으려나? 만나면 어떻게 대할지 생각해둬야지

✔ 많이 바빴겠지? 어떻게 달라졌을지 궁금하네

 

Q10. 소년이 내 앞을 지나쳐가는데, 어! 나를 못 알아본다

✔ 뭐지? 장난치는 건가? 서프라이즈 하려고?

✔ 헉... 날 잊어버렸나 봐.. 그럴 만하지

 

Q11. "아빠, 같이 가!" 그때, 소년의 어릴 적 모습을 빼닮은 아이가 뛰어온다

✔ 왠지 옛날 생각난다... 그땐 좋았지~

✔ 잘 자라줬구나.. 그러면 됐어!

 

2. 아낌없이 주는 나무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아낌없이 주는 나무 테스트

나의 나무는 어떤 모습일까?

poomang.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민들레 꽃씨 테스트, 당신이 피어나는 곳은?

아래의 "민들레 꽃씨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민들레 꽃씨가 피어나는 곳을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민들레 꽃

soju1117.tistory.com

 

3. 아낌없이 주는 나무 테스트 결과

1) 존재감 과시하는, 벚나무

✔ 나는 존재감을 과시하는 벚나무로 자랐어. 언제 어디서든 눈에 띄며 주목을 받지!

✔ 혼자보단 함께할 때 에너지가 나고 빛나는 타입이야. 흐드러지는 벚꽃들처럼! 함께 하는 이들에게서 영감과 아이디어를 받곤 해! 시너지란 이럴 때 쓰는 말이 아닐까?

✔ 도움이 필요한 이를 보면 쉽게 지나치지 못하고, 조언을 하는 편이야. 원치 않던 조언에 상대가 당황스러워할 때가 종종 있어. 상대가 먼저 도움을 요청할 때, 내 생각을 말하는 연습을 해보려고 해.

✔ 칭찬을 받으면 춤을 추는 고래처럼, 나 역시 칭찬 한마디에도 더 신이 나서 행동하는 편이야!

✔ 한번 마음을 먹으면 일단 시작해 보는 타입이야! 추진력이 강한 내 주위로 사람들이 자연스레 모이곤 하지.

 

2) 그늘이 되어 주는, 느티나무

✔ 나는 그늘이 되어주는 느티나무로 자랐어. 긍정적인 생각들로 주위에 힘을 전해주지!

✔ 살다 보면 괜히 쳐지고, 불안함이 엄습할 때가 있잖아? 그럴 때 보통 내가 으쌰으쌰 하며 주위를 독려하는 편이야! "다시 파이팅 가자~" 하면서 말이야!

✔ 힘들어하는 친구가 있으면,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어. 난 눈치가 엄청 빠른 편이거든. 친구의 일이 마치 나의 일처럼 느껴질 때가 많아.

✔ 하지만 가끔 모른 척해야 할 것도 말하여 상대에게 오지랖이 될 때가 있더라구. 때론 말없이 묵묵하게 늘 같은 자리에서 힘이 되어주려고 노력하고 있어!

✔ 꿈과 희망을 말하는 것이 유치하다고 여겨지곤 하지만, 마음 깊이 난 그것들을 믿고 있어!

 

3) 열매를 나눠 주는, 사과나무

✔ 나는 열매를 나눠 주는 사과나무로 자랐어. 막연한 위로의 말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 나의 쓸모로 인해 상대가 도움을 받았을 때, 성취감이나 의욕이 더 생기는 편이야. 내가 준 사과를 맛있게 먹을 때 뿌듯하다고 할까나?

✔ 상대가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 무엇을 어떻게 줄 수 있을지 생각하곤 해! 나의 조건과 환경을 먼저 체크하곤 하지. 늘 사과를 나눠주고 싶어도 365일 사과가 나지 않듯 말이야.

✔ 너무 현실적이라 주위에서 차갑다는 말을 들을 때도 있어. 때로는 도움의 말보다 말없이 기댈 곳이 되어 주는 연습을 해보려고 해!

✔ 힘든 일이 생길 땐, 좌절의 시간이 길지 않아! 다시 툭툭 털고 새롭게 시작하려고 노력하지! 내가 흔들리지 않아야, 주위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말이야!

 

4) 찾아오는 동물들과 수다 떠는, 바오밥나무

✔ 나는 찾아오는 동물들과 수다 떠는 바오밥 나무로 자랐어. 항상 주위가 시끌벅적한 편이지!

✔ 커다란 나무의 크기만큼 나의 마음 역시 넓고 커다란 편이야! 내게는 관계가 제일로 중요해! 누군가와 함께 있을 때 편안함을 느끼거든.

✔ 난 누가 오든지 간에 색안경 끼지 않고 편견 없이 사람들을 대해. 각자의 사연이 있을 테니 함부로 판단하지 않는 거지!

✔ 소소한 일로도 즐거움을 느껴! 친구들과 웃고 떠든 시간만으로도 그날 하루가 충만해지는 느낌이야!

✔ 그래서일까? 혼자 있을 때 외로움을 많이 타곤 해. 혼자서도 편안하게 지내는 법을 연습해려 해. 내가 단단한 나무가 되어야 친구들과도 건강하게 잘 지낼 수 있으니까!

 

5) 팔이 안으로 굽은, 소나무

✔ 나는 20년 뒤 팔이 안으로 굽은 소나무로 자랐어. 내 사람에게만은 따뜻함도 보여주곤 하지!

✔ 내가 주는 도움은 마음보다는 몸을 따뜻하게 해줘. 집이 되어 주거나 굶주림을 덜 수 있도록.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이 진짜 도움 아니겠어?

✔ 모두가 팔 안에 들어올 수 있는 건 아니야. 사실 공간이 있는 줄도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을걸.

✔ 한결 같은 잎의 색처럼 결정과 생각을 거의 바꾸지 않아. 고집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오랫동안 합리적으로 고민한 결과니까 믿어주길 바라.

✔ 나눔 이전에 중요한 것은 내가 그 사람을 도울 상황이 맞는지 분명히 아는 것이라고 생각해.

 

6) 따뜻한 색을 가진, 단풍나무

✔ 나는 20년 뒤 따뜻한 색을 가진 단풍나무로 자랐어. 다정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

✔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뭐든 도와주고 싶어. 소중한 사람이 기뻐하는 모습은 나까지 행복하게 해주거든.

✔ 진짜 모습을 보여주기까지 오랜 시간이 필요해. 그래도 가까워진 다음엔 예쁘게 수놓아진 단풍잎도 보여줄 테니까 천천히 나의 속도에 맞춰 주길 바라.

✔ 안 좋은 상상이 꼬리를 물어, 필요 이상으로 두려움과 걱정을 느끼기도 해. 그래도 덕분에 언제나 신중한 태도로 남을 대하고 도와줄 수 있어.

✔ 나와 비슷한 사람들에게 나의 나눔이 든든한 감정의 지지대가 되어준다면 좋겠어.

 

7) 단단한 기준점이 있는, 자작나무

✔ 나는 20년 뒤 단단한 기준점이 있는자작나무로 자랐어. 논리와 이성으로 움직이는 편이지!

✔ 너에게 어려움이 생긴다면 나는 네가 가장 합리적인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거야. 그게 내 전문이거든.

✔ 내 사람을 아끼는 것과는 별개로 혼자 있어야만 잘 풀리는 일들도 있다고 생각해.

✔ 나는 항상 올곧게 뻗어나가고 싶어 해. 그 기준에 어긋나는 행동에는 공감하지 못해 누군가를 서럽게 하기도 하지. 그래도 최근에는 우리가 다른 모양의 삶을 살기 때문이라는 걸 이해해보려고 노력 중이야.

✔ 나의 도움이 네 삶 속 문제들을 풀어가는 데 유용했다면 그거야말로 나의 즐거움이 될 거야.

 

8) 부드럽게 흔들릴 줄 아는, 버드나무

✔ 나는 20년 뒤 부드럽게 흔들릴 줄 아는버드나무로 자랐어. 내 장점은 수용성이 좋다는 점이야!

✔ 나는 뭐든잘 듣고, 이해해 주는 편이야.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니까 누가 어떤 일을 겪든 '그럴 수 있다'라고 생각하지.

✔ 남을 대할 때와는 다르게 나의 문제에는 너그럽지 못해.고민하고 결정하기까지 홀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하는 편이야.

✔ 내 유연한 가지는 어느 방향으로든 잘 휘어져서나의 의견이 분명하지 않을 때가 있어. 그래도 그만큼 언제든 네 편이 되어줄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지.

✔ 나의 배려가 너를 편안하게 해준다면 그걸로도 나는 충분하다고 생각해.

 


📚 함께 읽으면 좋은 지식 📚

 

 

이상형 그림판 테스트, 네 이상형을 그려줄게

아래의 "이상형 그림판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이상형을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이상형 그림판 테스트 질문

soju1117.tistory.com

 

 

덕질 계정 테스트, 당신의 덕질 계정 유형은?

아래의 "덕질 계정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덕징 계정 유형을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덕질 계정 테스트 질문 Q

soju111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