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성격 리포트 테스트 MBTI

 아래의 "나의 성격 리포트 테스트 MBTI"를 통해 여러분의 성격을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나의 성격 리포트 테스트 MBTI 질문

Q1. 매일 30분씩 공부하기로 결심한지 일주일이 지났다. 돌아보니 이틀밖에 못 지켰을 때

✔ 오 이틀이나 했네

✔ 첫 주부터 실패한 나에게 실망한다

 

Q2. 30년 후엔 우주여행이 가능해진다는 뉴스를 보는 나

✔ 과연 가능할까? 생각이 든다

✔ 광활한 우주에 있는 내 모습이 떠오른다

 

Q3. 친구가 노래를 듣다 내가 떠올랐다며 노래 링크를 보내줬을 때 나는

✔ 노래를 듣다 나를 떠올린 거에 감동을 받는다

✔ 이 노래를 듣고 왜 내가 떠올랐는지 궁금해진다

 

Q4. 친구가 휴대폰을 떨어뜨렸을 때 드는 생각은

✔ 헉 깨진 거 아냐? 어떡해

✔ 악 조심 좀 하지!

 

Q5. 지하철에서 물건을 파는데 마침 내가 필요했던 물건일 때

✔ 손을 들고 산다고 말한다

✔ 아무도 안 사는 분위기라 망설인다

 

Q6. 길을 걸어가던 중 5천 원이 떨어져 있는 걸 발견했다

✔ 오 돈이다 개이득

✔ 줍긴 하는데 어떤 출처의 돈인지 궁금해진다

 

Q7. 나는 내가 계획했던 일정이 있으면

✔ 기분에 따라 충동적으로 바꾸는 편이다

✔ 그 일정대로 따르는 편이다

 

Q8. 열심히 일하고 왔는데 너 회사에서 놀았지? 라고 한다면

✔ 잘 알지도 못하면서 그렇게 말하는 게 서운하다

✔ 아니야 오늘은 열심히 일했어 별생각 없다

 

Q9. 빙판길을 걸을 때 드는 생각은?

✔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해야겠다

✔ 걷다가 미끄러지는 나의 모습이 떠오른다

 

Q10. 면접을 보러 간 나 대기실에서 다른 지원자가 말을 걸때

✔ 대화하며 긴장을 풀어본다

✔ 대충 대화를 마무리하고 마음을 가다듬는다

 

Q11. 스트레스가 잔뜩 쌓인 나 약속 없이 집에 혼자 있을 때

✔ 약속이 없어도 일단 나가서 바람을 쐰다

✔ 집에서 한 발짝도 나가지 않는다

 

Q12. 친구와 수다 떨며 걷다가 간발의 차로 마지막 버스를 놓쳤을 때

✔ 수다 떨다 버스를 놓친 게 그냥 웃기다

✔ 탈 수 있었는데 못 타서 짜증이 난다

 

2. 나의 성격 리포트 테스트 MBTI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테스트잇 나의 성격 리포트 테스트

테스트잇 나의 성격 리포트 테스트

test-it.co.kr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탕후루 성격 테스트 MBTI, 16가지 탕후루 중 나는 어떤 탕후루일까?

아래의 "탕후루 테스트 MBTI"를 통해 여러분의 탕후루 MBTI를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탕후루 테스트 MBTI 질문 Q1.

soju1117.tistory.com

 

3. 나의 성격 리포트 테스트 MBTI 결과

1) ENFJ(엔프제) : RED

✔ 기본적으로 사람을 좋아합니다. 사람과의 관계에 진심이고 교류를 즐깁니다.

✔ 모든 사람들에게 잘하려고 노력하지만 진짜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틱틱대기도 합니다.

✔ 하지만 베푸는 걸 좋아해서 그 사람이 뭘 원하는지 캐치하고 미리 베푸는 센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면 다른 사람들보다 정신적인 타격이 크게 옵니다.

✔ 언어 능력이 뛰어나서 말로 표현을 잘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마음을 잘 엽니다.

✔ 정이 많은 사람이라 이점이 때로는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 세상을 볼 때 비판적인 시각으로 보기보단 긍정적으로 보려고 합니다.

✔ 걱정이 많지만 겉으로 티 내지 않는 성격입니다.

✔ 사랑할 때는 부드럽고 자상한 스타일입니다.

✔ 외향적인 사람보단 챙 겨줘야 할 것 같은 스타일에 끌리며 차분한 사람과 더 잘 맞습니다.

✔ 좋아하는 사람에게 기대하는 점이 꽤 있는데 자신과 비슷하게 동정심과 이타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이길 바랍니다.

✔ 깊게 빠지면 좋아하는 연인에게 헌신을 넘어 충성을 다하기도 하고 연인을 이상적인 존재로 세우는 경향이 있습니다.

✔ 연인의 장점을 잘 발견해서 끌어내고 아낌없는 칭찬을 퍼부으며 연인의 자존감을 올려주기도 합니다.

✔ 그때 그때 감정과 사랑을 잘 표현하고 상대방도 그러길 바랍니다.

✔ 사랑을 하면 누구나 인정하는 로맨티시스트가 됩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GRAY, BEIGE

MINT, LIME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HOTPINK, ORANGE

LIME, GREEN

 

2) ENFP(엔프피) : YELLOW

✔ 감정의 폭이 넓고 남들보다 쉽게 표현해낼 수 있는 사람입니다.

✔ 자기애가 강하고 자신의 단점보단 장점에 주목하는 편입니다.

✔ 숨겨진 재능이 많아서 좋아하는 일을 찾으면 반짝일 수 있는 사람입니다.

✔ 사람들과 대체로 잘 지내는 편이고 특히나 자기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다양한 방법으로 잘해주고 또 베풉니다.

✔ 세상을 재밌게 살려고 노력하고 지루한 걸 잘 못 견디며 답답한 상황이 오면 바로 벗어나려고 합니다.

✔ 항상 밝게 행동해서 우울한 면이 없을 것 같지만 내재된 우울함이 있고 그걸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으려고 합니다.

✔ 그래서 혼자서도 잘 있고 혼자 있는 시간을 꽤 좋아합니다.

✔ 마음이 잘 열리는 사람이라 반응만 잘해줘도 호감을 살 수 있습니다.

✔ 자기의 말에 반응이 없는걸 굉장히 싫어해서 상대방의 표현방식이 나 반응이 꽤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 연락이나 만남은 잦은 게 좋고 항상 칭찬과 사랑을 줘야 합니다.

✔ 했던 말을 기억했다가 나중에 아무렇지 않게 얘기하거나 선물을 챙겨주면 헤어 나올 수 없는 감동을 느낍니다.

✔ 자신보다 차분하고 어른스러운 사람에게 끌리며 감정 기복이 잔잔한 사람과 잘 어울립니다.

✔ 연애 고수 같은 느낌보단 순수하고 무던한 사람에게 끌리고 그런 사람을 만나면 먼저 다가가기도 합니다.

✔ 하지만 애정표현은 적극적으로 해주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MINT, LEMON

GRAY, NAVY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BLUE, BROWN

NAVY, LAVENDER

 

3) ENTJ(엔티제) : GREEN

✔ 무언가에 도전하거나 새로운 경험을 하는 거에 있어서 항상 즐거움을 느끼는 편입니다.

✔ 임기응변에 능하고 순간적인 말싸움이 벌어져도 그 짧은 순간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상대방이 말하는 논리에 허점이 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 마음만 먹으면 그 누구와도 쉽게 친해 질 수 있지만 깊은 관계까지 가는 건 내가 허락한 사람들만 가능합니다.

✔ 내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기본적으로 잔소리를 하게 되지만 끝까지 도와주며 함께합니다.

✔ 인생은 혼자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나에게 필요한 사람들을 잘 파악하고 주변에 둡니다.

✔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고 어딜가든 주목을 잘 받는 편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 눈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종합적으로 모든 면을 따져서 만나는 편입니다.

✔ 낯간지러운 말이나 눈에 띄게 다정한 행동은 어려울지 몰라도 같이 있으면 이 사람이 나를 좋아하고 있구나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 연인과의 미래가 그려지면 모든 걸 해주려고 하는데 이 사람과의 미래가 보이지 않으면 빠르게 마음이 식고 냉정하게 끊어냅니다.

✔ 나를 인정해 주는 사람을 좋아하고 잔소리가 심한 사람을 싫어합니다.

✔ 시간 낭비를 싫어해서 가벼운 만남을 위한 관계는 만들지 않고 그 시간에 일을 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 평소 치열하게 사는 만큼 연애는 마음 편하고 물 흐르듯 하고 싶어 합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ORANGE, HOTPINK

LEMON, PINK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HOTPINK,BEIGE

LIME,PINK

 

4) ENTP(엔팁) : LILAC

✔ 숨겨진 능력이 많고 뭘 하든 보통 이상을 아주 빠른 시간 안에 해내는 사람입니다.

✔ 고리타분하고 답답한 사람들과 맞지 않고 내가 개척 해나가며 발전하는 타입입니다.

✔ 장기보단 단기간에 성과가 날 수 있는 일에 강한 편이고 하루하루를 똑같이 살고 싶지 않아 합니다.

✔ 감정에 솔직하고 표현을 잘하며 지적인 면이 있습니다.

✔ 한곳에 진득하니 오래 있는 걸 잘 못하고 변화를 주는 걸 좋아합니다.

✔ 배우는 걸 좋아해서 다양한 걸 배우고 싶어 하지만 깊게 파고들 정도로 익히는 건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분야에 가볍게 아는 게 많습니다.

✔ 뒤끝 없고 시원시원한 성격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연인을 상당히 귀여워하는 편입니다.

✔ 반전 매력이 있는 사람에게 끌리고 너드 느낌이 나는 사람에게 끌립니다.

✔ 연애 초반엔 상대방에게 잘 맞춰주는듯 하다가 서로 익숙해지면 점점 자기주장이 세집니다.

✔ 뻔한 데이트보다는 즉흥 데이트나 색다른 데이트를 좋아하고 남들이 다 하는 것보단 남들이 안하는걸 하고 싶어 합니다.

✔ 원래도 장난기가 많은 타입이지만 연인에게는 장난을 더 많이 치고 반응을 보며 즐거워 합니다.

✔ 안 그럴 것 같지만 생각보다 질투심이 많은 편인데 겉으로 티를 내진 않습니다.

✔ 불만이 생기면 싸우더라도 자기 의견을 솔직히 말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LEMON, MINT

ORANGE, LAVENDER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BLUE, BROWN

NAVY, LAVENDER

 

5) ESFJ(엣프제) : PINK

✔ 다른 사람들의 얘기에 경청하고 사람들과 잘 지내려고 노력합니다.

✔ 밝고 긍정적이며 누구나 호감을 느낄 수 있는 성격을 갖고 있고 잘 지내고 싶어서 자신도 모르게 정보 수집을 할 때도 있습니다.

✔ 붙임성이 좋고 일대일 상황에선 스몰톡 장인이라고 불릴 만큼 대화에 강합니다.

✔ 기본적으로 사람에 관심이 많아 대화주제도 잘 끌어냅니다.

✔ 안친한 사람들에겐 공감을 잘해주지만 친한 사람들에겐 오히려 해결 방안부터 내놓는 편입니다.

✔ 누군가를 가르치는 것에 재능이 있고 애정 어린 돌봄에도 강한 편입니다.

✔ 양심적이고 참을성이 많으며 목표를 세우면 끈기 있게 해나갈 줄 알고 성실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 기본적으로 센스가 있는 타입이라 연애할 때도 이 부분이 확실히 드러납니다.

✔ 연인의 표정만 봐도 뭘 원하는지 빠르게 알아채고 말한 뒤 마디만 들어도 지금 기분 상태를 알 수 있을 만큼 파악이 빠릅니다.

✔ 사소한 것도 잘 기억해서 연인에게 감동을 잘 주고 배려심도 많아서 잘 맞춰주지만 은근히 자신이 원하는 쪽으로 연애를 주도하는 편입니다.

✔ 애정표현은 적극적으로 하려는 편이지만 불만이나 섭섭한 건 잘 표현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 이상형은 주로 배울 점이 많은 사람에게 끌리는 편입니다.

✔ 단점은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 성격이라 주변에 사람들이 많아 연인이 불안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BEIGE, GRAY

BROWN, GREEN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ORANGE, GRAY

GREEN, RED

 

6) ESFP(엣프피) : LAVENDER

✔ 항상 누군가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입니다.

✔ 말하는 사람이 흥이 나게 리액션을 잘해주는 편이고 누가 놀리면 타격감이 좋게 반응해 줘서 놀리는 재미가 있게 만듭니다.

✔ 많이 웃고 많이 즐기며 많이 행동하고 경험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 어딜 가든 광대 역할이 되는 편이고 개그 욕심이 있습니다.

✔ 약간 산만하고 내일이 없이 사는 편이지만 인간관계에는 진심이라 내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과는 끝까지 가는 편입니다.

✔ 친구들에게 연락이 안 오면 섭섭해 하지만 막상 연락이 많이 오면 안읽씹을 자주 합니다.

✔ 오늘 친해진 사람에게 많은 얘기를 하고 나중에 후회하며 다음에 또 똑같은 행동을 반복합니다.

✔ 밝은 성격에 다양한 경험을 좋아하는 사람인만큼 연인과도 다양한 곳에서 추억을 쌓으며 감정 공유를 하고 싶어 합니다.

✔ 유행과 트렌드 에 민감한 사람이라 요즘 핫한 데이트 장소를 잘 찾아내고 재밌는 데이트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 금사빠 기질이 있는 편이라 훅 빠졌다 가훅 빠져나옵니다.

✔ 연인과의 연락을 통해 정서적인 유대감을 키워 가고 애정을 나누는 편이라 연락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연인에게도 마찬가지로 리액션을 잘해주고 소소한 선물로 마음을 표현합니다.

✔ 연인의 단점보단 장점을 보는데 특화되어있고 다투는 상황이와도 연인이 진심으로 사과하면 금방 기분이 풀어집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BROWN, BLUE

LEMON, MINT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BEIGE, LILAC

LILAC, YELLOW

 

7) ESTJ(엣티제) : LIME

✔ 기본적으로 논리적이며 분석적인 사람입니다. 그 능력은 일할 때 더 돋보이게 됩니다.

✔ 지금 이 상황에서 뭐가 필요한지 무슨 결정을 해야 하는지 가장 빠르게 알아차리고 행동하는 사람입니다.

✔ 살짝만 봐도 문제점이 뭔지 파악하고 그 해결 방안까지 알아내는 아주 똑똑하고 두뇌회전이 빠른 유형입니다.

✔ 약간의 단점은 다른 사람도 자신만큼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중간은 할 거라고 생각한다는 점입니다.

✔ 그래서 쉽게 답답해지고 상대방을 이해하기 힘듭니다.

✔ 뭘 하게 돼도 엄청난 책임감을 느끼는 사람이고 한번 손댄 일은 끝까지 해내는 편입니다.

✔ 성취욕이 강한 만큼 성취하는 것도 많습니다.

✔ 규칙적인 생활이 몸에 배어있는 사람이라 연애를 할 때도 이점이 작용됩니다.

✔ 정해진 계획과 패턴대로 데이트를 하고 예상한 대로 진행 되는 걸 좋아합니다.

✔ 약간의 통제 성향이 있어 연인을 통제하려 하기도 합니다.

✔ 무언가를 결정할 때 우유부단하지 않고 결단력 있는 태도를 보여줘서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고 데이트할때 리드하는 성향이라 편하게 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이 사람이 나 몰래 뒤에서 딴짓을 하고 있진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무엇보다 연애를 시작하면 열정적이게 돼서 불도저 같은 면모를 보여줍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HOTPINK, ORANGE

BLUE, RED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BEIGE, ORANGE, GRAY

PINK, GREEN, RED

 

8) ESTP(엣팁) : NAVY

✔ 자신감 넘치고 똑 부러지는 사람입니다.

✔ 절대 돌려 말하는 법이 없고 생각한 걸 그대로 표현합니다.

✔ 말이 빠른편이고 우물쭈물하지 않아 서 대화할 때 답답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 낯을 아예 안 가리는 것 같지만 은근히 낯을 가리며 노는 걸 엄청 좋아하지만 나가기 전까진 상당히 귀찮아합니다.

✔ 성격이 급해서 영상을 원래 속도로 보지 않고 빠르게 보며 드라마도 하나하나 다보는 것보단 나중에 요약된 걸로 몰아 봅니다.

✔ 일상이 재미있길 바라고 지루한 걸 싫어해서 지루한 얘기가 길어지면 영혼 없는 리액션을 하게 됩니다.

✔ 먼저 연락 하는 거나 답장을 귀찮아하지만 막상 놀면 제일 잘 놉니다.

✔ 성격만큼이나 연애도 불같이 하는 편입니다.

✔ 사랑에 빠르게 빠져들 지만 만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사랑한단 말을 하면 당황스러워 합니다.

✔ 연애를 해도 나만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고 연인이 징징대거나 집착하면 크게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 삐졌는데 말 안하고 혼자 꿍해있으면 풀어주고 싶지 않아하고 차라리 솔직하게 뭐가 문제인 지 말해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 연인을 좋아하는 티를 온몸으로 내지만 정작 오글거려서 입으로는 사랑한단 말을 어려워합니다.

✔ 어지간하면 연인에게 잘 맞춰주는 편이고 져주려고 합니다.

✔ 연애를 해도 1순위는 나 자신이라 나를 바꾸려고 하는 사람과는 맞지 않습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BLUE, BROWN

LILAC, YELLOW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LEMON, MINT

HOTPINK, YELLOW

 

9) INFJ(인프제) : BLUE

✔ 도덕적 기준이 높고 눈치와 상황파악이 빠른 사람입니다.

✔ 자신이 파악하고 싶지 않아도 그냥 자동으로 파악하게 돼서 오히려 피곤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 혼자인 걸 좋아하지만 외로움은 많이 느낍니다.

✔ 친구의 말을 잘 들어주다가도 속으로 아 이건 좀 아닌데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티는 내지 않습니다.

✔ 나에게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을 부담스러워하고 그런 상황이 오면 피하려고 합니다.

✔ 타인에게 늘 친절하고 피해주지 않으려고 하는데 비도덕적인 사람을 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 따뜻하고 다정하고 말을 이쁘게 해서 주변에 늘 사람이 많고 관심을 보입니다.

✔ 사랑을 할 땐 제대로 하는 타입이라 상대방이 사랑받는 게 어떤 느낌인지 제대로 알 수 있게 행동합니다.

✔ 사랑의 시작이 느린 만큼 깊게 빠져드는 타입이라 대부분 장기 연애를 합니다.

✔ 평소엔 어른스러운 편이지만 연애를 하면 연인에게 아이 같은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 눈이 높은 편이라 연인에게 기대하는 게 많고 잣대가 높은 편입니다.

✔ 내가 배려하고 섬세하게 행동하는 만큼 상대방도 그러길 바라고 내가 사랑을 주는 만큼 받길 바랍니다.

✔ 솔직함과 신뢰 그리고 예의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중 하나라도 부족하면 관계를 시작 도 하지 않습니다.

✔ 배울 점이 많은 사람에게 끌리게 됩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NAVY, LAVENDER

LIME, MINT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YELLOW, LILAC

MINT, LEMON

 

10) INFP(인프피) : HOTPINK

✔ 뛰어난 자아성찰과 다양한 재능이 있는 사람입니다.

✔ 남들의 성격보다 나 자신의 성격을 더 분석하며 파고드는 편이고 타인의 눈치를 보는 편이라 인간관계에서 남을 과하게 배려하기도 합니다.

✔ 반갑지 않은 이유 없는 불안감과 우울함이 조금 자주 찾아오는 편이지만 또 그걸 매번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 주목받는 걸 좋아하지 않지만 누군가에게 발견되고 싶은 생각이 있고 내 장점을 알아봐주고 끌어주길 바랍니다.

✔ 상대방에게 호의를 잘 베풀고 배려하는 편이라 말을 할 때도 신경 써서 말하고 행동도 조심합니다.

✔ 그래서 외부자극이 없는 집을 좋아하고 혼자를 즐기게 됩니다.

✔ 누군가를 만나게 된다면 반드시 공감과 이해를 잘해주는 사람이어야 내가 편합니다. 하지만 늘 반대에 끌리게 됩니다.

✔ 내가 갖지 못한 걸 가진 사람이나 내가 그렇게 행동하지 못하는데 아무렇지 않게 행동하는 사람에게 매력을 느끼고 빠져듭니다.

✔ 연애의 속도가 상당히 느리고 누군가를 좋아한다 해도 자신만 알 정도로 티를 내지 않습니다.

✔ 마음에 없는 사람에겐 오히려 답장을 잘하는데 좋아하는 사람에겐 한없이 뚝딱거립니다.

✔ 밀면 바로 밀려나서 밀당은 절대 하면 안되고 조금씩 천천히 속도를 맞춰주는 사람에게 끌립니다.

✔ 아무리 좋아해도 개인 시간이 필요하고 빠른 연락이 어렵습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LIME, GREEN

NAVY, GRAY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RED, GREEN

GRAY, ORANGE

 

11) INTJ(인티제) : BROWN

✔ 자기만의 루틴이 있고 효율적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 지적욕구가 뛰어나 책 읽는 걸 좋아하고 정보 수집을 잘합니다.

✔ 일상이 복사 붙여 넣기 수준으로 비슷하고 잔잔하게 유지되는 편이며 특별한 이벤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 인간관계는 무난한 편으로 사람을 싫어하진 않지만 내 마음에 쏙 드는 그런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 움직이기 전에 미리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움직이는 편이고 쓸데없는 시간 낭비를 하지 않습니다.

✔ 낯가림이 심한 편이지만 친해지면 의외로 말이 많은 편이고 재미있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 완벽주의자 성향이 있고 정리 정돈을 잘합니다.

✔ 똑똑하고 아주 계획적인 편입니다.

✔ 먼저 다가가기보단 누가 다가와주길 바라는 편입니다.

✔ 하지만 그 다가오는 사람이 내 기준에 부합해야 하고 선을 지켜야 하고 예의가 바른 편이며 배울 점이 있어야 마음이 열립니다.

✔ 친구들에게는 팩트를 잘 날리지만 연인에겐 따뜻하고 감성적인 면을 많이 보여줍니다.

✔ 하지만 아무리 좋아해도 잦은 연락과 만남은 힘들어합니다.

✔ 연인에게 도덕적인 면을 많이 기대하는 편이고 그렇지 않으면 실망합니다.

✔ 평소에 감동을 잘 받는 편은 아니지만 연인의 진심에는 약한 편입니다.

✔ 거짓말하는 걸 싫어하고 돌려 말하면 알아듣지 못합니다.

✔ 마음을 천천히 여는 편이라 가벼운 연애는 시작도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LAVENDER, NAVY

PINK, LEMON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YELLOW, LILAC

MINT, LEMON

 

12) INTP(인팁) : BEIGE

✔ 에너지가 적은 사람이라 내가 챙겨야 할 사람한테만 잘하는 편입니다.

✔ 내 관심사나 신경 쓰는 것에만 관심을 주고 그 외는 아예 쳐다도 보지 않습니다.

✔ 아무리 친한 사람이라도 인생의 크고 심각한 고민은 잘 나누지 않습니다.

✔ 가족들에게도 잘 말하지 않는 편입니다.

✔ 똑똑하고 두뇌회전이 빠른 편이라 머릿속으로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나열이 가능한데 막상 입으로는 논리정연하게 나오지 않는 편입니다.

✔ 정보습득이 빠르고 통찰력이 좋아 남들보다 이해하는 속도가 빠른 편이고 관심사에는 깊게 파고드는 스타일입니다.

✔ 옆에 있으면 의외로 재밌고 편안한 매력이 있어 소수의 사람과 길게 잘 지내는 편입니다.

✔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그 감정을 본인이 빠르게 캐치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 좋아하는게 맞는지 자신의 감정까지 분석하는 스타일입니다.

✔ 하지만 감정을 인정하고 사랑에 빠진다면 상대방을 덕질하듯 정보를 수집하며 몰입하게 됩니다.

✔ 깊게 빠지면 상대방의 장점은 물론 단점까지 수용하고 사랑해주는 사람입니다.

✔ 처음엔 뭔가 싶을 수 있지만 한번 빠져들면 출구가 없을 정도로 매력이 넘치는 편이라 혼자만의 시간만 준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연애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밀면 밀리기 때문에 절대 밀당은 하면 안 되고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게 좋습니다.

✔ 잘 맞춰주고 안정감 있는 연애를 할 수 있습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PINK, RED

LAVENDER, ORANGE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GREEN, LIME

ORANGE, HOTPINK

 

13) ISFJ(잇프제) : LEMON

✔ 성실하고 꼼꼼하며 예의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 타인을 배려하고 잘 맞춰주기 때문에 같이 있으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약간의 단점은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그걸 계속 곱씹으면서 괴로워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 낯가림이 있지만 진짜 내 사람이다 싶으면 숨기지 않고 모든 면을 다 보여줍니다.

✔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지나치지 못합니다.

✔ 외향적인 성향과 내향적인 성향이 적당히 섞여있어서 처음 본 사람들과 말을 잘하지만 혼자 있는 걸 가장 좋아합니다.

✔ 칭찬을 좋아해서 칭찬 받은 날은 하루 종일 기분이 좋지만 대놓고 티는 잘 안 냅니다.

✔ 다정하고 친절한 편이라 연애를 할 때 애정표현을 잘할 것 같지만 의외로 표현을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래도 좋아하는 마음은 확실히 느껴지게 행동하고 연인에게 헌신적인 스타일입니다.

✔ 생각이 깊고 싫은 소리를 잘 못해서 연인에게 대부분 맞춰주는 편이고 웬만큼 싫지 않은 이상 하자는 걸 같이 해줍니다.

✔ 외로움을 많이 타서 붙어있는 걸 좋아하지만 개인 시간은 꼭 필요합니다.

✔ 연인의 조력자 역할을 완벽하게 잘해내고 연인을 성장할 수 있게 돕습니다.

✔ 이렇게 아낌없이 애정을 주는 만큼 돌아오는 것도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 이런 애정과 배려를 당연하게 여기면 바로 마음이 식어버립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LILAC, YELLOW

GREEN, BROWN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LAVENDER, NAVY

BROWN, BLUE

 

14) ISFP(잇프피) : ORANGE

✔ 너무 치열하고 열심히 사는 거 말고 흘러가는 대로 살고 싶은 사람입니다.

✔ 결정하는 데 어려움을 느껴서 결정하는 순간이 오면 한참을 고민하다가 아예 선택지에 없던 다른 걸 고르는 충동적인 면도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게으른 면이 있어서 집에 있으면서도 집에 가고 싶어 하고 누워있으면서도 누워있고 싶어 합니다.

✔ 상대방 배려를 많이 하고 사소한 것도 눈치를 보는 스타일이라 혼자 있는 걸 더 좋아하고 아무것도 신경 쓸 것 없는 집을 선호하게 됩니다.

✔ 주변에서 모두가 착하다고 얘기하지만 정작 자기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 예민하지만 그냥 넘겨서 무던해 보이는 면이 있습니다.

✔ 연인에게 다정하고 헌신하는 스타일입니다.

✔ 만인에게 호감을 살 수 밖에 없는 성격이라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 같이 있으면 편안하게 해 주고 안정감을 줘서 상대방이 빠져들 수밖에 없게 만듭니다.

✔ 네가 좋으면 나도 좋아! 하는 편이라 연인을 있는 그대로 잘 받아주고 하자는 대로 따라주는 꽤나 수동적인 연애 스타일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섬세하고 감각적인 기질을 갖고 있어서 관심이 가는 상대를 예민하게 관찰하고 좋아하는 게 뭔지 파악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 부담스럽게 다가오는 걸 싫어하고 천천히 스며드는 연애를 원합니다.

✔ 누구보다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는 사람입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GREEN, LIME

LILAC, BEIGE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RED, PINK, LIME

GRAY, BEIGE, HOTPINK

 

15) ISTJ(잇티제) : MINT

✔ 성실하고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며 맞는 말만 하는 사람입니다.

✔ 약간 많이 직설적이라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솔직하고 팩트만을 얘기하려 합니다.

✔ 평소 표정이 많지 않은 편이고 친해지면 이 사람이 지금 뭘 하고 있을지 예측할 수 있는 자기만의 루틴이 있는 스타일입니다.

✔ 예의 바르지만 약한 꼰대의 성향이 있고 규칙에서 벗어나는 걸 상당히 싫어합니다.

✔ 맡은 일 잘하고 책임감이 있으며 잡담하며 일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상사들이 선호하는 편이고 회사에서 평가가 좋습니다.

✔ 차분하고 말이 많지 않은 편이지만 필요에 따라 활발하게 행동할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잘 맞춰주는 편입니다.

✔ 예상치 못한 다정함과 섬세함이 숨어있는 편이라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 연인에게 헌신하거나 없으면 죽을 것처럼 행동하는 스타일은 절대 아니지만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최대의 애정을 말보단 행동으로 보여주는 편입니다.

✔ 마음을 완전히 열기 전에는 신중하게 행동하기 때문에 연애 시작 속도는 상당히 느린 편에 속합니다.

✔ 담백하고 잔잔한 스타일이라 아무리 감정 기복이 심한 사람이 와도 이 사람과 연애를 하게 되면 같이 차분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 평소 책임감이 강한 스타일인 만큼 연애할 때도 책임감을 갖고 연애를 합니다.

✔ 아무에게나 마음을 주지 않는 사람입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YELLOW, LILAC

RED, BLUE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LAVENDER, NAVY

BROWN, BLUE

 

16) ISTP(잇팁) : GRAY

✔ 남들보다 스트레스를 잘 받지 않고 넘기는 사람입니다.

✔ 그럴 수도 있 지 어쩔 수 없지라는 마음가짐이라 깊게 신경 쓰면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그냥 넘길 줄 아는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자기가 신경 써야 할 부분만 신경 쓰고 나머지는 거의 무관심으로 일관합니다.

✔ 비효율적인 일을 굉장히 싫어하고 실없는 소리를 잘 안하는 편입니다.

✔ 관심사에 대해 말하는 걸 좋아하지만 열심히 말하는 도중 듣는 사람이 그게 뭔데? 하며 더 궁금함을 표시하면 아 괜히 말했다 해고 설명하기 귀찮음을 느낍니다.

✔ 매력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 의도치 않아도 주변에 사람이 꼬입니다. 호불호가 상당히 강합니다.

✔ 연인이 아니면 절대 알 수 없는 매력이 많은 편입니다.

✔ 무뚝뚝한 편이지만 은근히 다정하고 장난도 많이 치며 알 수 없는 애교도 있습니다.

✔ 눈에 띄는 애정표현은 하지 않지만 잔잔한 안정감을 주고 피로감이 느껴지지 않는 연애를 추구합니다.

✔ 연락을 자주하는 편은 아니지만 만나면 연인에게 최선을 다합니다.

✔ 연인의 문제를 자기 일처럼 해결해 주고 서로 발전이 되는 관계가 되려고 합니다.

✔ 책임감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연애에도 이 장점이 작용됩니다.

✔ 가벼운 연애보단 한 사람을 오랜 기간 만나는 편이고 한결같은 모습을 보여 줍니다.

✔ 혼자만의 시간만 지켜진다면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성격이 잘 맞는/안맞는 유형

RED, PINK

YELLOW, HOTPINK

 

연애가 잘 맞는/안맞는 유형

PINK, LIME

BEIGE, HOTPINK

 


📚 함께 읽으면 좋은 지식 📚

 

빌런 성격 테스트 MBTI, 나는 어떤 매력적인 빌런일까?

아래의 "빌런 성격 테스트 MBTI"를 통해 여러분이 어떤 매력적인 빌런인지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빌런 성격 테

soju1117.tistory.com

 

판타지 직업 성격 테스트, 판타지속 나의 직업은?

아래의 "판타지 직업 성격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판타지속 직업을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판타지 직업 성격

soju111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