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지식

삼국지 심리테스트, 나와 닮은 장수는?

지식센터 2020. 5. 13.

삼국지에 나오는 인물과 매칭을 해보는 심리테스트입니다. 삼국지연의 상에서 나오는 인물들의 묘사와 성격 그리고 중요한 순간에서의 결정을 모티브로해서 만든 테스트입니다. 장난스러운 부분도 있는 테스트이니 심심풀이로 해보세요. 테스트의 종류는 총 2가지 입니다. 


저는 B테스트 결과는 유선 입니다.. 단지 쉬고 싶을 뿐이 었는데...


A. 삼국지 심리테스트 <1>

1. 테스트 시작

1) 의리는 중요하다. 

물론이다! → 2     /    세상살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진 않다 → 3 


2) 바라는 것을 위해 싸울 수 있다. 

그렇다 → 4     /    모르겠다 → 5 


3) 때로는 남을 속이는 것도 불가피하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다 → 6     /    속이긴 싫다 → 20


4) 거짓말도 필요하다. 

때와 장소에 따라서 → 7     /    정직해야 한다 → 8 


5) 전쟁터에서도 가능하면 싸우지 않고 해결했으면 한다. 

그렇다 → 21     /    웃기는 소리다! → 11 


6) 승자란 곧 힘을 지닌 자! 

당연하다! → 결과 38     /    그런 것만은 아니다 → 33 


7) 명성이 곧 존재가치. 

옳다 → 28     /    아니다 → 9 


8) 서두르다 실패한 적이 있다. 

꽤 있다 → 15     /    그렇게 많지 않다 → 10 


9) 개인적 감정은 중요하다. 

감정은 원동력이다! → 13     /    무시할 필요도 있다 → 12 


10) 주위사람들이 날 「대하기 어렵다」 고 느끼는 것 같다.

그런 것 같다 → 14     /    아니다 → 16 


11) 자존심은 소중하다! 

물론이다 → 30     /    꼭 그렇지도 않다 → 24 


12) 꿈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자기희생도 마다않겠다. 

각오는 되어 있다 → 22     /    무의미하다 → 23 


13)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있다 → 25     /    무슨 생각을 하는지 금방 들킨다 → 26 


14) 고민상담을 자주 받는다. 

그런 것 같다 → 37     /    별로 → 38 


15) 고집이 매우 세다. 

그게 뭐 어때서! → 17     /    그렇진 않다 → 18 


16) 행동하기 전에 생각한다. 

그다지 → 35     /    조금 생각해 본다 → 36 


17) 「다른 사람을 믿는다」는 것은 멋진 일이다. 

그렇다 → 27     /    세상살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다 → 31 


18) 우유부단한 편이다. 

그럴지도 모른다 → 결과 35     /    아니다 →19 


19) 사나이에게 중요한 것은? 

호쾌함 → 32     /    떳떳함 → 34 


20) 원하는 것을 손에 넣기 위해 수단은 가리지 않는다. 

그렇다 → 결과 34      /    조금은 가린다 → 결과 8 


21) 어리광쟁이란 소리를 듣는다. 

매사에 똑 부러진다 → 결과 30     /    어리광부리고 싶다! → 결과 25 


22) 나쁜 놈으로 취급받은 적이 있다. 

신경 쓸 거 없다 → 결과 37     /    그런 적 없다 → 결과 5 


23) 술버릇이 나쁘다. 

꽤 나쁜 편 → 결과 32     /    보통 → 결과 29 


24) 고슴도치를 좋아한다! 

그렇다 → 결과 16     /    햄스터가 더 좋다 → 결과 17 


25) 소중한 것은? 

꿈 → 결과 33     /    정의 → 결과9 


26) 피를 잘 토한다. 

욱, 쿨럭쿨럭.. → 결과 21     /    멀쩡하다 → 결과 4 


27) 남일은 나서서 도와준다. 

힘닿는 대로 그렇게 한다 → 결과 10     /    좀 힘들다 → 29 


28) 아름다움이란? 

죽을 때 깨닫는 것 → 결과 12     /    영원한 것 → 결과 19 


29) 나이를 먹으면? 

편히 살고 싶다 → 결과 31     /    늙었다고 인정할 수 없다! → 결과 3 


30) 꾸밈없이 솔직하게 행동한다. 

꼭 그런 건 아니다 → 결과 27     /    솔직한 게 최고 → 결과 36 


31) 누군가에게 배신당한 경험이 있다. 

있다 → 결과 7     /    없는 듯 → 결과 13 


32) 술과 밥 중에서 택하라면? 

술 갖고 와!→ 결과 2     /    밥 없인 못 살아! → 결과 39 


33) 목을 180도 돌릴 수 있다.

간단하다! → 결과 15     /    난 인간이다! → 결과 20 


34) 화나면 물불 안 가린다. 

죽어볼래?! → 결과 23     /    아니다 → 결과 26 


35) 위급할 때 의지하는 것은? 

감(感) → 결과 1     /    지식 → 결과 24 


36) 친구와는 라이벌관계였으면 한다! 

그렇다 → 결과 28     /    친구는 친구다 → 결과 11 


37) 정리정돈을 잘 한다. 

글쎄... → 결과 22     /    내게 맡겨라! → 결과 14 


38) 이왕이면 1등이어야지. 

옳다! → 결과 6     /    최선을 다할 뿐이다 → 결과 18 


2. 테스트 결과 


1) 조운

경험을 잘 살려 착실하게 성과를 거두는 사람. 정신력도 꽤 터프해, 역경에 처해도 극복할 수가 있겠지요. 문제가 있다면 결벽증이 있다는 것입니다만, 사람들에게 지나치게 강요하지 않는다면 문제없을 것입니다. 


2) 장비

기세에 맡기는 당신은 실패하면 화려하게 넘어져 버립니다. 하지만 당신의 주위에는 그런 실패를 웃으며 허락해주는 동료가 있을 것. 자신을 반성하는 일도 필요합니다만 우선 갈 때까지 가봅시다. 


3) 황충

활발하고 완고하고 터프한 당신은 에도(江戶: 일본의 도쿄 옛 이름) 사람 타입의 무드메이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를 암호해 다양한 일로 챌린지해 나갑시다. 다만 너무 도가 지나치면 넘어져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요주의. 


4) 강유

쿨하게 보여 의외로 직정형인 당신은 자신의 감성에 자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문인지 자신 본의가 아닌 인상을 줘버리는 일도 있을 지 모릅니다. 상대를 경시하지 않게 조심합시다. 


5) 제갈량

자신이 선택한 일에 아낌없이 모두 투자하는 사람. 믿고 있는 길이기 때문에 어떠한 노고도 싫어하지 않고, 험한 길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 자세는 훌륭합니다만 숨돌리기도 필요합니다. 신체는 자본이라는 말을 잊지 말아주세요. 


6) 관우

프라이드가 높아서 첫 인상이 어려운 타입인 당신은 필요 이상으로 사람들과 충돌하는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자신을 너무 과신하지 말고 상대의 의견을 존중해 뛰어난 점은 아낌없이 인정하는 것을 유의하면 좋습니다. 


7) 마초

성실하고 정직해 선의의 소유자임에도 불구하고 그런 직무가 많은 당신. 비굴하게 돼 버리는 일도 있을 지 모릅니다만 사람으로 인정해 받을 수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자신다움을 소중히 합시다. 


8) 위연

나쁜 척해서 그리 보이고 있습니다만 실제론 그리 강하게 나올 수 없는 당신. 시시한 오해를 받아 쇼크받은 적도 있는 것은 아닌지? 좀 더 자신에게 솔직해져야 합니다. 사람과는 다른 가치관에 자신을 둡시다. 


9) 방통

위장하고 있어서, 진심이 어떤 건지 알 수 없다.. 그런 인상이 있습니다만 내면은 뜨겁게 정의로 불타는 사람. 어떻게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는 지. 도정은 어려울 겁니다만 자신을 믿는 것입니다. 


10) 유비

분명한 정의를 가지고 있고 그것을 관통하는 사람. 때때론 그것이 거리를 멀게 하는 일도 있겠지만 당신은 자기자신을 믿고 그것으로 나아갈 수 있겠지요. 다만 정의라고 하는 것은 만물의 척도가 아님을 잊지 마세요. 



11) 하후돈

의지가 굳센 형님같은 이미지인 당신. 이따금 생각없이 움직이는 일도 있겠지만 제멋대로 굴지 않는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의리가 있고 상냥한 당신은 최고의 친구를 찾을 수 있겠지요. 


12) 장합

허무적인 가치관을 가진 당신. 자신에게 푹 빠지고 있지는 않으십니까? 비관적으로 봐도 무슨 해결로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리하게 낙관적으로 보는 것은 생각 해봐야 할 일입니다. 자신 찾기를 해봅시다. 


13) 하후연

다소 심술궂은 면이 있어도 왠지 귀여워지는 타입. 자신의 힘을 과신하면 넘어집니다만 정직한 사람인 당신을 도와주는 사람은 많을 것. 돕는 일에는 솔직하게 응합시다. 


14) 서황

주위로부터 신뢰가 두터운 당신. 가끔 융통성이 없을 때도 있겠지만 그것이 결점으로 될 정도는 아닙니다. 자신의 의견을 타인에게 강조하지 않는 것. 그것만 조심하면 능숙하게 나아갈 수 있겠지요. 


15) 사마의

우선 영매사를 불러야 합니다. 그 중 스파이더 워크까지 하게 되 버리기 전에... 타입이라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한없이 합리적인 사고로 바랄 수 있는 사람. 크게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6) 전위

전형적으로「기분은 상냥하지만 힘센 사람」타입. 어딘지 모르게 휘말리게 되기 십상인 일이 있어도 유연하게 맺을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위함이 아닌 사람을 위해서 싸울 수 있는 당신은 매우 상냥한 사람입니다. 


17) 허저

자신을 위해라기보다 누군가를 위해 무엇인가를 해 주는 게 자신 있는 타입. 평상시는 차분합니다만 만약의 경우가 되면 열심히 직면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을 찾아내는 것이 당신의 꿈으로 연결되겠지요. 


18) 장료

무엇인가 접근하기 어려운 인상을 줘 버리는 사람. 결코 냉담한 인간은 아닌데 그렇게 생각되기 쉽상입니다. 진정한 당신은 매우 뜨거운 타입. 가끔씩은 그렇게 인간적인 부분을 겉에 드러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19) 견희

현실을 응시한 나머지 비관적으로 되기 십상인 타입. 확실히 현실과는 어려울 때도 있으니까 형태 있는 것을 바라고 있겠지요. 영원은 마음 속에 찾아내는 것. 그것은 벌써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20) 조조

독특한 가치관을 가져 확실히 목적지로 나아갈 수가 있는 당신은, 여러 가지 비판이나 중상을 받게 되겠지요. 그러나 당신은 결코 접히는 것 없이, 언젠가 반드시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21) 주유

몸은 아무렇지도 않습니까? 보험에는 들어가 있습니까? 토대로 짠 제대로 된 가치관을 가져, 자신의 기분을 소중히 하는 당신은 쿨하고 날씬합니다. 감정적이 되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닙니다. 자신을 소중히 합시다.(삼국지를 봤다면 맨 윗줄의 말뜻을 이해하실 수 있을 듯.) 


22) 황개

성실하고 정직하게 사는 사람. 심지가 강하고 절대로 구부러지지 않는 강한 의지의 소유자로, 자신을 성장하지 않고 제대로 대지에 다리를 붙여 서 있습니다. 완고해도 의지가 있는 당신, 그것은 매우 자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23) 감녕

바람이 부는 대로 몸을 맡김. 싫증내는 일이 많은 곳은 있습니다만, 이것으로 결정하면 실행 할 때 유행인 사람. 이성을 잃으면 대책 없다는 것은 생각해 볼 일입니다만, 진지하게 사과하면 허락해 받을 수 있겠지요. 아마. 


24) 여몽

사려 깊고, 도가 지나치지 않는 당신은, 시시한 놈으로 생각되는 일도 있습니다. 하지만 친한 사람은 당신이 매우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알고 있겠지요. 무엇보다, 가끔은 도가 지나치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만.... 


25) 소교

실수를 해도 용서되는 것은, 그 만큼 당신에게 매력이 있다고 하는 것. 평화주의도 많이 OK입니다. 문제는 만약의 경우가 되면 확실히 자신을 통하는 마음. 날마다 정진합시다. 


26) 손책

일직선으로 사는 당신은 벽에 부딪히는 일도 많을 것. 그런 때라도 비굴하게 하지 않는 것이 당신의 장점입니다. 이따금 되돌아보고 반성하는 것은 물론 필요합니다만, 그 이상으로 기세를 계속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27) 손상향

자신에게 정직하게 살고 싶다. 하지만 아무래도 잘 되지 않는 것이 있어 답답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있겠지요. 결과는 중요합니다만, 그것은 모두에게는 없습니다. 주위를 보면 손을 뻗쳐 주는 사람이 있겠지요. 


28) 태사자

마이 페이스를 확립해 있는 사람. 강직하게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만 할 때 유행하는 「잘 수 있는 사자」타입. 집에 자고 있는 투쟁심도 꽤나 상당해 확실한 목표로 돌진해 갈 수가 있겠지요. 


29) 육손

합리주의로 사는 사람. 표면적으로는 냉정하게 보입니다만, 내면에서는 제대로 자신의 의지를 가져 그것을 소중히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실현하는 수단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30) 대교

싸우는 것과는 무연한 타입입니다만 만일의 경우 벗기지 않아 발각되는 타입입니다.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 소중한 사람을 보충해 함께 걸어갈 수가 있습니다. 좋은 어머니(아버지)가 될 수 있는 타입. 


31) 손견

세상의 신 것도 단 것도 알면서, 그런데도 천천히 자신의 페이스로 진행하는 사람. 이따금 실패해도 주위는 웃으며 허락해 주겠지요. 세세한 것에 붙잡히지 말고 한가롭게 보냅시다. 


32) 손권

현실적인 당신은, 때로는 상대에게 차가운 인상을 줘 버립니다. 사물의 우선 순위를 제대로 지켜봐 언제라도 냉정하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어깨의 힘을 빼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닌지? 술은 소극적으로. (손권의 주사(酒邪)는 장난아니라죠.) 


기타 


33) 장각

꿈 뒤쫓는 것과 같은 당신은 그걸 목표로 하고 있어 잡기 어려운 인상입니다. 일직선으로 자유롭게 멋대로 살고 있습니다만, 제대로 된 의지를 가져 확실한 목적지로 계속 걸어갑니다. 넘어져도 굴하지 않는 것, 그것이 중요합니다. (무엇인가 인상의 나쁜(이라고 할까 무섭다) 장각입니다만, 빈곤하고 괴로워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로 정리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 봉기한 일은 확실합니다.) 


34) 여포

자주 나빠도 자신에게 정직한 사람. 제멋대로인 반면, 매우 솔직한 성격으로, 상대를 손상시키는 일이 있어도 결코 악의는 없습니다. 하지만, 생각 없다라고 하는 것은 물론 큰 문제입니다. 유의해 봅시다. 


35) 원소

무엇인가 침착성이 없는 당신. 제대로 눈을 열어 목표를 찾아냅시다. 우유부단해도 기본적으로 「좋은 사람」의 당신에 손을 뻗쳐 주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충고는 솔직하게 듣는 것입니다.


36) 축융

눈앞에 있는 현실을 제대로 응시하고 있는 사람. 일견, 무관심하게 보입니다만 내면은 정열적. 자신이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제대로 자각할 수가 있습니다. 그 파워를 계속 가집시다. 


37) 초선

모든 것을 내던지고서라도, 목표로 향해 돌진하는 사람. 목숨을 걸어서라도 생각되는 행동의 뒤에는 결코 굽힐 수 없는, 강력한 신념이 기인하고 있습니다. 그 신념이 소중한 사람을 손상시키는 일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요. 


38) 동탁

천상천하유아독존. 세계는 나를 위해 있다... 라는 당신. 힘은 승리를 얻는 지름길이 됩니다만, 결코 보편적인 물건이 아닙니다. 좀 더 자주 주위를 봅시다. 세계는 좀 더 넓은 것입니다. 


39) 맹획

밝고 개방적인 당신은 친구가 많아서, 언제라도 떠들썩할 것. 경박한 사람이라고 듣는 일도 있겠지만, 오히려 그것은 칭찬이지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굴하지 않는 마음은 재능이라고 생각합시다.


B. 삼국지 심리테스트 <2>

1. 테스트 시작

1번 : 힘들게 일하고 오늘은 주말이다. 이번 주말은 어떻게 보낼까?

     → 1)운동한다[2번으로~]

        2)독서한다[3번으로~]

        3)친구랑 술마신다[4번으로~]

        4)그냥 집에서 잔다[A인물]


2번 : 스포츠경기를 보는데 응원하는 선수가 못하고 있다. 나의 반응은?

     → 1) "차라리 내가 더 잘하겠네!"라고 화를 낸다[5번으로~]

        2) 응원선수를 격려한다[6번으로~]


3번 : 어느날 지나가다가 어떤 젊은청년이 무거운 짐을 힘겹게 들고 있다.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 1) 도와준다[7번으로~]

        2) 도와주는 건 아니고 짐은 그래 드는게 아니라고 조언한다 [8번으로~]

        3) 그냥 내 갈길 간다[9번으로~]


4번 : 반찬이 아주 많이 나왔다. 어떻게 먹을 것 인가?

     → 1)이것저것 골고루 먹는다[10번으로~]

        2) 이것 저것 먹다가 먹고싶은거 순서로 한 접시 다 먹는다[11번으로~]


5번 : 오늘도 열심히 운동하는 그대 기분이 좋다! 왜냐하면 내일은 월급날이기 때문이다. 너무 기뻐서 더 운동 할 것인가? 아니면 평소보다 덜 할 것인가?

     → 1) 더 빡시게 한다[12번으로~]

        2) 평소보다 덜 한다[13번으로~]


6번 : 내가 탄 지하철에서 재난사고가 발생했다. 사람들은 우왕좌왕하고 심지어 싸우기까지 한다 어떻게 할 것인가?

     → 1) 싸움도 말리고 사람들을 평정심유지하게 한다[14번으로~]

        2) 같이싸운다[15번으로~]

        3) 가만히 있는다 [16번으로~]


7번 : 내가 다니던 회사가 파산났다. 동료직원들이 다시 힘을 모아 회사를 세우자고 한다. 그런데 나는 그전부터 타회사 스카웃 제의가 여러번 있어서 고민이 된다. 어떻게 할 것인가?

     → 1) 동료와 같이 다시 회사를 세운다[17번으로~]

        2) 타회사 간다[18번으로~]


8번 : S라인 아가씨가 나한테 길을 묻는다. 나는 어떻게 할까?

     → 1) 친절히 설명해준다.[19번으로~]

        2) 설명도 하고 안내까지 해준다.[20번으로~]


9번 : 회사에 다닌지도 벌써 몇10년이 넘고 부하직원들은 당신을 존경한다. 그러던 어느날 나는 사장과 잦은 트러블로 인해 결국 악화되서 사이가 멀어지게 된다.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 1) 사장과 화해는 안하고 끝까지 고집 부린다 [B인물]

        2) 그냥 순응한다 [C인물]

        3) 그냥 나간다[21번으로~]


10번 : 나는 다른사람과 달리 초특급 승진했다. 나이도 많은 상사보다 높아진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 1) 윗사람들을 평소처럼 존경해준다[D인물]

        2) 그냥 공적인 관계로하고 내하던 일 계속한다 [E인물]


11번 : 수많은 사람과 만난 나...나에게는 부인, 자식을 제외하면 나만의 비밀을 말할 수 있는 친구가 있나?

     → 1) 있다[22번으로~]

        2) 없다[F인물]

        3) 아직은 모르겠다[23번으로~]


12번 : 나는 지금 시험을 치고 있다. 어려울 줄 안 문제가 한번에 답을 찾고 다른문제들도 마찬가지로 순조로히 잘 풀렸다. 남은 시간은 20분 굉장히 많이 남은 시간이다.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 1) 내가 정한 답 믿고 다시 한번 안본다[G인물]

        2) 한번 더 꼼꼼히 보고 그 답이 확실한지 생각한다[H인물]


13번 : 급할수록 빨리 갈 것인가, 돌아 갈 것인가?

     → 1) 빨리간다 [I인물]

        2) 천천히 돌아간다[J인물]


14번 : 나는 술을 잘 마시는가?

     → 1) YES[K인물]

        2) NO[L인물]


15번 : 나보다 어리지만 정말 4가지 없는 상사가 있었다. 마침내 나랑 싸우게 되었다.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 1) 재수없지만 사과한다[M인물]

        2) 평생 저주하고 다른 회사에 가버린다[N인물]


16번 : 지나가다가 사람들이 모여있고 두사람이 싸우고 있다. 어떻게 할 것인가?

     → 1) 구경한다[O인물]

        2) 그냥 지나친다[24번으로~]


17번 : 다시 세운 회사가 잘 되나 싶더니 결국 부도나버렸다. 동료들이 다시 재기해보자고 한다. 어떻게 할 것인가?

     → 1) 같이 다시 도전해본다[P인물]

        2) 다른 곳에 가본다[Q인물]


18번 : 타회사에 가버린 나는 이 회사도 휘청거리기 시작한다.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 1) 더 열심히 노력한다[25번으로~]

        2) 과감히 다른 곳에 떠난다[R인물]


19번 : 자존심 강한 나... 나는 중요한 계약을 하고 있다. 그런데 계약자가 나에 대한 프라이버시를 건드렸다. 이 계약.. 어떻게 할 것인가?

     → 1) 참고 마저 한다[S인물]

        2) 다 떄려 치운다[T인물]


20번 : 남을 속이는 연기를 잘 하는가?

     → 1) YES[26번으로~]

        2) NO[27번으로~]


21번 : 나는 언쟁하는 것은 자신 있다.

     → 1) YES[28번으로~]

        2) NO[29번으로~]


22번 : 평소에 유약하다는 말을 많이 듣나?

     → 1) YES[30번으로~]

        2) NO[31번으로~]


23번 :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 이건 솔직히 내 스스로 발전 시킨 것이다. 부하직원들도 그것을 인정하고 있다. 어느날 사장님이 운명하시고 그 아들이 뒤를 이었다. 부하직원들은 그 아들이 회사를 잘 운영 안 할꺼라고 생각한다. 우려한데로 미숙한 경영으로 회사는 날로 적자이다. 나는 이대로 가면 회사가 위험하다고 충고하지만 어린 사장은 말을 듣지 않는다. 부하직원들이 결국 폭팔해서 사장을 내쫓자고 말한다. 나는 어떻게 해야할까?

     → 1) 부하직원들과 함께 사장을 내쫓고 내가 사장한다.[U인물]

        2) 직원들을 설득하고 미숙한 사장을 계속 돕는다[V인물]


24번 : 목욕탕에서 애들이 심하게 장난치면서 놀고 있다. 하지만 아무도 사람들은 훈계도 안한다. 이대로 가다가는 엉망진창이 될 것이다.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 1) 애들을 노려본다 [W인물]

        2) 호통친다[X인물]

        3) 논리적으로 말로 애들을 설득한다[Y인물]


25번 : 나는 벌써 몇10년째 회사를 다니고 대우 또한 좋다. 그러던 어느날 고교동창이 자기회사에 오면 연봉도 더 높게 주고, 대우도 좋게 해준다고 말한다. 이 제의 어떻게 할 것인가?

     → 1) 오랫동안 있던 회사에 남는다[Z인물]

        2) 고교동창쪽 회사에 간다[AA인물]


26번 : 학교에서 연극을 한다. 나는 무슨 배역을 할까?

     → 1) 주인공[AB형인물]

       2) 조연[AC형인물]


27번 : 나는 절약을 잘한다.

     → 1) YES [AD형인물]

        2) NO [AE형인물]


28번 : 나는 나서는 것을 잘한다.

     → 1) YES [AF형인물]

        2) NO [AG형인물]


29번 : 내기 하는 것을 좋아하나?

     → 1) YES [AH형인물]

        2) NO [32번으로~]


30번 : 착하다는 말 많이 듣나?

     → 1) YES [AI형인물]

        2) NO [33번으로~]


31번 : 어느날 원수와 공적인 장소에 어쩔수 없이 만났다. 용서 해줄 것인가?

     → 1) YES [AJ형 인물]

        2) NO [34번으로~]


32번 : 그래도 로또는 좋지 아니한가?

     → 1) 그렇다[AK형인물]

        2) 아니다[AL형인물]


33번 : 어느날 친구가 운전해야하는데 술에 취해 졸고 있다. 이대로 마냥 기다리고 있으면 회사에 늦는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운전하면 되는데 나는 운전을 할 줄 모른다. 면허도 없는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 1) 비록 운전은 안해봤지만 지각을 안하기 위해 내가 운전을 한다 [AM형인물]

        2) 친구를 빨리 정신차리게 하고 운전 시킨다[AN형인물]


34번 : 남자는 자고로 힘만 있으면 되지 공부가 전부는 아니다 그렇지 아니한가?

     → 1) 그렇다 [AO형인물]

        2) 전혀 아니다 [AP형인물]


2. 테스트 결과 

A형 유선


B형 전풍



C형 황권



D형 종료



E형 제갈각



F형 조조



G형 원소



H형 저수



I형 조진



J형 사마의



K형 여포



L형 고옹



M형 정보



N형 손준



O형 하진



P형 강유



Q형 나헌



R형 가후



S형 장료



T형 하후돈



U형 사마염



V형 제갈량



W형 주태



X형 장비



Y형 곽가



Z형 조운



AA형 부사인



AB형 손책



AC형 주유



AD형 등지



AE형 하제



AF형 순욱



AG형 전예



AH형 위연



AI형 유비



AJ형 능통



AK형 양송



AL형 관우



AM형 육손



AN형 노숙



AO형 장흠



AP형 여몽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