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만화필터, 만화에빠지다 심리테스트


틱톡(TikTok)이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만화필터를 선보였습니다. 자신이 꼭 만화속 캐릭터가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리얼 애니메이션 필터 '#만화에빠지다'를 출시하며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만화에빠지다 필터와 함께 이 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캐릭터를 완성 해보세요.


틱톡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분은 3번과 4번을 읽어보세요.



1. 최근 핫한 인기 만화필터 #만화에빠지다


틱톡 만화필터로 불리는 #만화에빠지다 필터는 완벽한 얼굴인식이 가능한 틱톡의 최첨단 AI(인공지능)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생동감 넘치는 만화캐릭터로 구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사람마다의 얼굴형과 이목구비, 헤어스타일 등 개개인의 외모적 특징을 표현해 단 하나뿐인 나만의 캐릭터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착용 중인 옷, 촬영 배경까지 디테일하게 필터가 입혀져 사용자는 마치 만화 속 주인공이 된 듯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개를 살짝 끄덕하면 만화주인공으로 변신하는 '끄덕만화', 이국적 배경이미지와 함께 만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만화주인공', 윙크 시 나와 어울리는 캐릭터로 랜덤 변신할 수 있는 '만화캐릭터' 등 총 6종의 리얼 필터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캐릭터화 할 수 있습니다. 



2. #만화에빠지다 심리테스트 하는 방법

#만화에빠지다 심리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틱톡 어플을 설치하신 이후


① 틱톡에서 검색창에 ‘심리테스트’ 를 검색하세요



② 검색창 상단에 #만화에빠지다 심리테스트를 클릭하여 참여하세요.


③ 주인공이 된 내 모습 보기를 눌러 사진 업로드 하고 만화 세계 속 내 모습 확인하세요.


추가) 현재 테스트 결과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틱톡만화 와 함께 업로드하면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012


테스트 질문


Q1. 만화 주인공으로서의 첫 모임! 무슨 색 옷을 입고 갈까?

A) 노랑

B) 초록

C) 파랑

D) 보라

E) 빨강


Q2. 드디어 만화 속 캐릭터들과의 모임에 도착했다!!! 이 모임에서 나는...

A) 회장이 되고 싶다.

B)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싶다.

C) 조용히 혼자 있고 싶다.

D) 이 모임에 대해 질문을 하고 싶다.

E) 화장실에 가고 싶다.


Q3. 모임 후 뒤풀이를 가야 하는데, 어디로 가지?

A) 모두의 의견을 종합하여 결정

B) 주위 맛집 중 리뷰가 가장 좋은 곳

C) 독심술로 모두의 마음을 읽어 결정

D) 나 혼자 알아서 판단

E) 평소에 SNS에서 자주 봤던 힙한 곳


Q4. 모임에서 새로 사귄 친구가 내 마음에 쏙 든다. 내 친구의 매력은?

A) 정직함

B) 변덕스러움

C) 솔직함

D) 밝고 명랑함

E) 친절함


Q5. 그런데 이 친구랑 싸우게 되었다... 내가 친구랑 싸운 이유는?

A) 작가가 정해준 대사가 튀어나와서

B) 친구의 선택 장애가 너무 답답해서

C) 친구가 나를 계속 놀려서

D) 친구가 약속을 갑자기 잡고 강요해서

E) 친구가 자기 맘대로 약속을 어겨서


Q6. 친구가 지적한 나의 단점은?

A) 과도한 열정

B) 화날 때 하는 폭언

C) 웬만하면 상대에게 맞춰줌

D) 굽히지 않는 자기주장

E) 모든 것에 초연한 자세


Q7. 나를 끊임없이 괴롭히던 악당이 대가를 치렀다. 지금 나는...

A) 그를 좀 더 이해해 주지 못해 아쉽다.

B) 이성적으로 사태를 판단한다.

C) 그 악당의 설정값은 무엇이었을까?

D) 속이 다 시원하다.

E) 그를 생각하니 슬퍼서 눈물이 난다.


Q8. 만화 속 친구들과의 마지막 파티, 이 파티에서 나는 뭘 먹을까?

A) 각종 치즈와 과일

B) 내가 직접 요리한 음식

C) 초밥과 롤

D) 마카롱

E) 피자와 햄버거


Q9. 나는 이 만화에서 어떤 주인공으로 기억될까?

A) 결말을 알고 있었지만 즐겁게 살았다.

B) 모든 상황을 적극적으로 헤쳐왔다.

C) 모든 상황을 재미있게 이끌었다.

D) 섬세하게 모두를 잘 챙겼다.

E) 모든 일을 합리적으로 처리했다.


저는 '부드러운 협력자'가 나왔네요. 여러분은 어떤 결과가 나왔나요?



3. 틱톡이란 무엇인가?



틱톡은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에 맞춰 노래하고 춤추거나 립싱크 하는 것 등을 15초에서 1분 이내 숏폼(Short-form) 형식의 짧은 영상으로 만들어 친구들과 공유하도록 만들어진 소셜 미디어(SNS) 앱입니다. 틱톡 유저들은 하루 평균 8번 이상 앱을 켜고, 약 45분 동안 사용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다양한 보정효과와 이펙트로 유명한 ‘SNOW’처럼 스티커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촬영 후 다양한 이펙트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틱톡(TikTok)은 중국소재의 기업인 바이트 댄스가 미국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던 뮤지컬리(musical.ly)를 2017년에 인수한 이후, 2018년 8월에 틱톡이란 이름으로 ‘틱톡’으로 브랜드명을 바꾸어(리브랜딩) 출시하였습니다. 중국에서는 抖音(더우인) 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중입니다.


틱톡은 2016년 150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한국에서는 2017년 11월부터 정식으로 서비스하였습니다. 틱톡은 국내 외에서 스타 마케팅 등으로 빠르게 인지도를 올렸으며, 현재 기업가치는 무려 84조 원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틱톡은 현재 기존의 유니콘 기업 중에서 가장 가치가 높았던 우버를 제쳤으며, 전 세계 이용자 수가 무려 10억 명을 뛰어넘으며 스냅챗과 트위터보다 많은 사용자를 갖고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동영상의 기본 좋아요 수는 100만~200만 개에 달하며, 전 세계 총 다운로드 수에서도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틱톡은 영상 공유에 그치지 않고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콘텐츠 플랫폼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융합의 대표적인 케이스로, 앞으로도 계속 고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되고 있습니다.


4. 논란에 휩싸인 틱톡


틱톡은 중국의 폐쇄적인 네트워크 관리 정책으로 인하여 글로벌 서버와 중국 서버가 분리돼 운영되고 있는데 중국 서버는 바이트댄스 중국 본사가 직접 운영중입니다.


그 외 국가는 싱가포르 지사인 ‘TikTok Pte. Ltd(구 ByteDance Pte. Ltd)’와 ‘TikTok Inc.(구 musical.ly)’에서 운영 중입니다.


현재 중국의 틱톡(더우인)의 경우에는 사용자의 정보 수집과 정부 검열이 가능한 이유는, 틱톡 개발사인 바이트 댄스는 본사가 중국에 있으며, 중국에 있는 모든 기업은 자체적인 약관 여부와 상관없이, 아래의 법과 규정을 따라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중국서버는 검열로 운영되다 보니 틱톡의 중국 버전인 더우인(抖音)이 이용자의 승낙 없이 이름, 전화번호, 위치 등 개인 정보를 저장해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이런 상황 속에서 틱톡이 가입자 정보 수집을 통해 국가 안보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는 주장을 펴고 있는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20년 7월 31일 "틱톡을 미국에서 금지하겠다"고 발표합니다. 


이러한 와중에 마이크로소프트(MS), 트위터, 오라클이 인수전에 뛰어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