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플레이스 테스트, MBTI별 행운의 장소

가벼운 MBTI성향 테스트를 통해서 자신과 잘맞는 분위기, 놀 수 있는 곳을 추천해줍니다. 요즘 코로나로 돌아다닐 수 없어서 아쉽지만 서울 내의 지역에 따른 분위기는 각각 개성이 있어 놀 곳이 참 많죠.

 

아래 페이지에 접속해서 자신의 럭키플레이스를 알아보세요. 전체 결과는 본문 글을 참고하세요.

 

 

 

1. 럭키플레이스 질문

Q1. 오늘은 친구의 생일날, 알람이 울리는데 너무 피곤하다. 이럴 때 당신은?

✓ 피곤해도 어쩔 수 없지. 친구를 기다리게 할 수는 없으니 일어나자.

✓ 아 귀찮아 10분만 더 자고 준비할래. 10분 뒤의 내가 어떻게든 하겠지.

 

Q2. 룰루랄라 준비를 시작해보자! 오늘 당신의 코디는?

✓ 어제 자기 전에 미리 정해놓은 코디가 있지!

✓ 아무거나 입자! (주섬주섬)

 

Q3. 생일인 친구를 위해, 당신은 어떤 선물을 준비했을까?

✓ 친구가 필요하다고 했던 실용적인 선물로!

✓ 편지와 함께 정성이 담긴 특별한 선물!

 

Q4. 지나가는 길, 소리를 지르며 싸우는커플을 보았다. 이들을 보고 처음 든 당신의 생각은?

✓ 와... 안 민망한가..? 왜 저래...

✓ 뭐야. 왜 싸워? 무슨 일인데 길거리에서 저렇게까지?

 

Q5. 약속장소에서 기다리고있는테, 친구로부터 '짐을 빼먹어서 다시 챙 겨오느라 좀 늦을 것같아ㅠㅠ'라는 문자가 왔다. 이때, 당신의 답장은?

✓ '장난해? 약속 시간을 잘 지켜야 될 거 아니야一一 어휴'

✓ 'ㄱㅊ - 그럴 수도 있지ㅋㅋㅋ 그 조심히 와~'

 

Q6. 친구를 기다리는 중 발견한 옷 가게! 마음에 드는 옷을 발견했다. 슬며시 직원이 다가온다.

✓ "사장님 이거 얼마에요?" 먼저 말을 건다.

✓ 직원을 의식하며 저 멀리 돌아간다.

 

Q7. 놀러가려는데 짐이 거슬린다. 어떻게 할까?

✓ 주변에 짐을 맡아 주는 상점(LugStay)이 있다. 그곳에 맡기자

✓ 그냥 들고다니자, 언제 거기까지 가.

 

Q8. 친구와 도착한 식당에선, 여기에서만 파는 시그니쳐 음식과 맛이 보장되는 무난한 음식이있다. 어떤 것을 고를까?

✓ 당연히 여기서만 맛 볼수 있는 음식!

✓ 비싼 돈 내고 실패 따윈 하고 싶지 않아.

 

Q9. 약속 전, 애인과 대판 싸우고 왔다는 친구의 말을 듣고 당신의 반응은?

✓ 뭐야 왜 싸웠어? 무슨일인데

✓ 헐 진짜? 생일인데 속상했겠다ㅠㅠ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

 

Q10. 밥 먹고 카페에 온 친구와 당신, 그런데 생소한 음료 메뉴들... 이럴 때 당신은?

✓ 인터넷에 검색해본다.

✓ 직원에게 이것저것 물어보고 추천도 받는다.

 

Q11. 즐겁게 대화를 나누던 당신, 마음에 드는 사람을 발견했다! 이럴 때 당신은?

✓ '뭐야 완전 내 스타일인데.?! 야 저쪽 좀 봐바' 하며 친구와 오두방정 얘기한다.

✓ '오··· 괜찮다' 라고 속으로 생각하며 친구와 계속하던 이야기를 한다.

 

2. 럭키플레이스 결과

1) ENFJ : 이동명씨

어느 누구와도 잘 어물리는 당신! 사람들은 당신의 매력에서 빠져나오지 못할 걸요?

 

 

📍 럭키플레이스 : 명동

✔ 북적한 거리 속 빛을 발하는 나. 이. 동. 명

✔ 나의 능력이 더더욱 빛을 발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어!!!

✔ 사람들을 많이 만나며 더더욱 성장할 수 있는 명동을 가보는 건 어떨까?

✔ 북적북적한 명동. 내 이름과도 찰떡이군

✔ 다들 날 따라 명동으로 집!합!

 

2) ENFP : 이대원씨

이 구역의 통통 튀는 분위기 메이거인 당신. 언제나 즐거운기운을 뿜뿜하고 있군요!

 

 

📍 럭키플레이스 : 이태원

✔ HELLO- 나는 이 구역의 친화력대장 이대원이야!

✔ 난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람들 만나는 게 너무너무 재밌어

✔ 너도 나랑 비슷하다며? 우리 이태원 바에서 같이 놀래?

✔ 가끔 우리보고 너무 시끌시끌 하다구 해도, 사실 우린 혼자의 시간도 즐길 줄 아는 진정한 멋쟁이잖아~ 알지?

✔ 너 나랑 대화가 잘 통할거 같아! 우리 이태원에서 만나!

 

3) ENTJ : 오림픽씨

계획적이고 완벽을 추구하는 당신 그 누구보다 완벽한 리더군요?

 

 

📍 럭키플레이스 : 올림픽공원

✔ 나는 올림픽 나무 같이 푸르른 오림픽이라구해!

✔ 리더로 힘들었을 당신에게 휴식을 전달해주려고 찾아왔지!

✔ 머릿속으로 계획하고 이끌어간다구 얼마나 힘들었어 그치?

✔ 나도 너랑 같아서 잘 알거든..ㅠㅠ

✔ 넓디 넓은 올림픽 공원의 나홀로 나무는 마치... 굳건한 너의 모습이랄까?

✔ 나랑 함께 올림픽 공원을 산책해보며 쉬어가는 건 어때??

 

4) ENTP : 안구정씨

아이디어 뱅크인 당신! 여러 분야에서 다재다능 하시군요?!

 

 

📍 럭키플레이스 : 압구정

✔ 난 혼자 있어도 뭐든지척척 해 나가는 안구정.

✔ 조용한 곳에서 가볍게 힐링도 좋고

✔ 논쟁을 즐기는 나여서, 시야를 더더욱 넓혀줄 곳을 찾고 있어!

✔ 쉽게 싫증이 나.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어! 충동적으로 떠나볼까?

✔ 압구정과 가로수길의 그 공간..

✔ 나의 최고 힐링 플레이스가 될 것 같아!

 

5) ESFJ : 성숙이씨

어색한 건 못 참아! 내가띄우지. 이 분위기. 타고난 분위기 메이커인 당신.

 

 

📍 럭키플레이스 : 성수

✔ 나는!!! 타고난!!! 분위기!!!메이커!!! 성숙이야이

✔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 너.무.좋.아

✔ 그 사람과의 술자리? 진.짜.좋.아

✔ 그거 알아? 내가 바로 이 구역 공감왕

✔ 리액션은 나한테 맡기라구 (찡긋>.^)

✔ 뭐? 나한테 고민 상담 한다구?! 문제 없지!!

✔ 나랑 뚝섬 가서 맥주 한잔 하면서 다 털어놔~

 

6) ESFP : 홍다인씨

오늘 밤 주인곰은 나야 나! 내가 아니면 누가 분위기 띠우나?

 

 

📍 럭키플레이스 : 홍대입구

✔ 어제도 놀러 나갔다 와서오늘은 쉬려고 했는데 친구들이 불러내지 뭐야~

✔ 그래서 다 같이 화려한 조명 즐기러 홍대로 놀러 나왔지!

✔ 역시 사람은 많이 모일수록 재밌다니까?!

✔ 이것저것 할 게 좀 많긴 한데,,, 지금의 나는 홍대를 즐길 뿐!

✔ 버스킹도 구경하고 핫플레이스도 많고! 나 아니면 누가 홍대랑 어울려?

 

7) ESTJ : 강하문씨

속전속결 업무 처리! 잠깐! 이 테스트도 너무 빨리 하신 거 아니죠..?

 

 

📍 럭키플레이스 : 광화문

✔ 나는 광화문을 대표하는장군 of 장군, 강하문이라네

✔ 속전속결, 솔선수범! 자네와 어울리는 인물일세

✔ 리더일 때 더욱 빛나는, 리더가 될 수 밖에 없는 자네의 모습. 마치 나의 소싯적 모습같군

✔ 가끔 나오는 말실수가 걱정이신가 자네?

✔ 걱정마시게. 나 강하문 장군도 원래는 그랬다지!

✔ 넓은 광화문을 산책해보며 마음의 크기를 키워 보게나!

 

8) ESTP : 임슬자씨

스릴과 모험을 즐기는. 은근 화끈한 당신

 

 

📍 럭키플레이스 : 잠실

✔ 안녕하세요!! 어디서든지 반장을 맡고 있는 슬자입니다!!!

✔ 그런데 사실... 귀차니즘이 심해서 업무는 몰아서 해요....

✔ 그럴 땐 친구들이랑 롯데월드 가서 스트레스를 풀죠!

✔ 야구장에서 어떤 팀이 이길지 구경하는 것도 너무 재밌어요!!

✔ 오히려 이렇게 놀면서 해야지 전 능률이 더 좋더라고요ㅎㅎ

✔ 앗, 잠실에서 한 번 약속 잡자고요?! 그럼 오늘 바로는요?

 

9) INFJ : 강남씨

친구가 몇 없어도 좋아. 우린 찐친이니까. 꽂히는 게 있으면 열정적으로 따라가는 당신?!

 

 

📍 럭키플레이스 : 강남

✔ 저는 생각이 많은 그런사람... 강남입니다...

✔ 다들 저보고 사차원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ㅎㅎ

✔ 전 꽂히는 게 있으면 열정 가득 불태워요!

✔ 요즘은 먹고 마시고 노는데 꽂혔답니다!!

✔ 강남하면 또 열정 PLACE 잖아요~

당신 저랑 찐친이 될 수있을 것 같은데,, 우리 같이 열정 가득 강남 여행 한 번 떠나볼래요?

 

10) INFP : 지노을씨

조용해 보이지만. 내면의 예술혼이 불타오르는 당신!

 

 

📍 럭키플레이스 : 을지로

✔ 안녕하세요! 저랑 같은 분을 만나서 너무 반가워요ㅠㅠ

✔ 저는 편하고 좋은 사람이랑만 노는 게 좋고 그렇더라고요!

✔ 친한 친구들이랑 을지로의 힙한 카페들 가는 게 제 취미죠.

✔ 을지로의 예쁜 카페에서 카페 운영 망상하는 거 다 하는거죠??

✔ 앗,,, 그렇다고 진짜 잘할 자신 있냐 하면 여러 사람 대하는 건 쫌...

✔ 낭만이 가득한 을지로에서 제가 고민 상담 해드릴게요!

 

11) INTJ : 여희도씨

모든 일에 야무진 당신! 빅피쳐 그리기의 대가시군요??

 

 

📍 럭키플레이스 : 여의도

✔ 저는 빅픽쳐 전문! 여희도라고 합니다!

✔ 빅픽쳐를 그리기 위해선 논리와 전략이 충분히 갖춰져 있어야 하는 법! 작업 중 비효율성은 최악이라구요!

✔ 규칙과 계획이 없는 큰 그림이란... 말도 안되는 거 아시죠?

✔ 모든 일에 열성적인 당신, 저와 닮은 구석이 많네요??

✔ 겉으론 바삭하지만 속으로 촉촉한 초코칩인 우리...

✔ 서울의 빅픽쳐 담당! 여의도로 같이 떠나보실래요?

 

12) INTP : 고익수씨

모든 일에 야무진 나는. 큰그림 그리기 마스터!

 

 

📍 럭키플레이스 : 삼성

✔ 오랜만에 친구가 삼성코엑스에 가자고 해서 놀러 나왔어요.

✔ 다른 데였으면 안갔을텐데... 별마당 도서관가서 궁금했던 책 좀 읽으려고 귀한 발걸음 했네요

✔ 저는 사람들이 너무 빠르고 가깝게 다가오는게 좀 그래요.

✔ 서로를 알아가려면 우리 좀 더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눠봐야 하지 않을까요?

✔ 뭐 어찌됐든 저에겐 제가 1순위라 관심도 안 갖지만요.

 

13) ISFJ : 인연남씨

아싸 무리 중 인싸. 인싸 무리 줌 아싸. 나서는건 싫지만 관심 받는 건 좋아하는 당신?!

 

 

📍 럭키플레이스 : 연남동

✔ 저는 내성적인 관종, 임연남이에요!

✔ 굉장히 세심한 사람이라, 상처 줄까봐 걱정이에요ㅠㅠ

✔ 계획은 철저히! 다만 계획대로 인생을 사는 건 아니에요..

✔ 왜냐구요? 귀찮으니까요!!

✔ 그래서 복.세.편.살. 죠아

✔ 복잡한 세상, 경의선숲길 편하게 거닐며 맛있는 거 먹으러 연남동 갈래여??

 

14) ISFP : 나혜화씨

동글동글한 마음씨의 당신. 따뜻한 마음속에 예술가의 감성을 지니고 있군요!

 

 

📍 럭키플레이스 : 혜화

✔ 안녕 나는 따뜻함 그 자체인, 말랑말랑한 나혜화야

✔ 난 내 주위의 소중한 사람들을 배려하고, 편안하게 만들 때 소소한 행복을 느껴ㅎㅎ

✔ 가끔 남들에게 받는 마음의 상처들로 힘들지? 나도 다 알아. 하지만, 우리 스스로 소중한 사람이란거! 잊으면 안 돼!

✔ 너도 나와 비슷하다며?요즘 날도 추워지는데, 우리 같이 소극장으로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연극 한 편 어때?

 

15) ISTJ : 한난도씨

세상에 없어선 안 될 존재. 인생은 차근차근 계획적으로 살아가는거. 맞죠?

 

 

📍 럭키플레이스 : 한남동

✔ 오늘은! 한남동에 가서브런치 먹고 카페 갔다가. 네일도 받고 와인 한잔까지 하고 올 거야!

✔ 이 정도 계획이면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낼 수 있겠지?

✔ 그나저나 어제 일하는데 자꾸 뭘 새로 바꾸자고 하는거야!

✔ 그래서 내가 또 지금 상황에서 잘 해보자고 잘~ 설득했지~

✔ 아무튼 오늘은 여유로운 한남에서 잠시 쉬어 가야겠다~

 

16) ISTP : 신용산씨

겉으로는 시크한 당신... 알고보니 좋아하는 것엔 덕후기질이???

 

 

📍 럭키플레이스 : 용산

✔ 나는 용산 전자상가 덕후 신용산

✔ 너도 꽤 시크해보이네? 난 만능 재주꾼이야. 너도 그렇니?

✔ 남들한테 좀 무신경한 편이면서도 좋아하는 건 많아. 덕후기질이랄까? 나는 전자제품을 좋아해

✔ 그리고 또 사고와 감정이 복잡하지 않은 편이지 난 쿨하다구

✔ 우리 같이 쿨하게 용산으로 여행가보는 거 어때?

✔ 내가 컴퓨터 조립하는 것 정도는 알려줄 수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