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테스트, 나는 어떤 명품 브랜드일까?

각자의 아이덴티티와 신념을 지키고 있는 수 많은 명품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명품답게 비싼 가격에 멈칫하긴 하지만 하나씩 사다보니 이미 집에는 명품이 여기저기...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며, 새로움에 늘 도전하는 당신의 멋을 어딘가 꼭 닮은 명품 브랜드는 과연 무엇일까요? 힙한 구찌? 시크한 샤넬?

 

여러분과 닮은 명품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는 여러 심리테스트로 유명한 vonvon과 머스트잇(MUST IT)이 함께 만든 심리테스트입니다.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 되며,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명품 테스트 질문

Q1. 평소 친구들에게 나의 이미지는?

✓ 뭐든 맛있게 잘 먹는

✓ 약간 모자라지만 착한

✓ 자기 사람을 잘 챙기는

✓ 미친 텐션을 자랑하는

✓ 싸가지 없지만 속은 깊은

 

Q2. 코로나 시국이 끝나고 가장 먼저 하고싶은 일은?

✓ 친구들 모두 모여 밤샘 파티

✓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 잔!

✓ 사람 많은 놀이공원 가기

✓ 그동안 못갔던 헬스장 출석

✓ 마스크 안쓰고 번화가 산책

 

Q3. 절대 포기할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은?

✓ 얼어 죽어도 코트

✓ 블링블링 반지

✓ 강렬한 티셔츠

✓ 시크한 선글라스

✓ 편한 트레이닝복

 

Q4. 집앞 편의점에 갈때 나는?

✓ "언제 인연을 마주칠지 몰라" 풀 셋팅

✓ "누가 본다고 그래" 트레이닝복에 슬리퍼

 

Q5. 우산 없이 집을 나왔는데 비가 내리면 나는?

✓ 가방을 우산삼아 전력질주

✓ 근처 카페에서 커피 한 잔

✓ 가방을 옷에 품고 버스정류장 대기

✓ 갈길 가련다.. 빗방울과 물아일체

 

Q6. 하루 일과를 끝내고 지쳐서 자려는데, 친구에게 놀자고 연락이 오면?

✓ "어디야?" 갑자기 치솟는 아드레날린

✓ "...." 핸드폰 즉시 무음

✓ "몇신데 전화야?" 그라데이션 분노

✓ "오늘 말고 주말에 어때?" 은근 눈치주기

 

Q7. 신경 써서 스타일링 하고 도착한 약속장소. 친구가 나와 똑같은 옷을 입고 나오면?

✓ "오 너한테 되게 잘어울린다~"

✓ "내 옷 따라 산거야?"

✓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보자"

✓ "대박!!! 우리 혹시 텔레파시?!"

 

Q8. 옷을 살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 컬러

✓ 가격

✓ 유행

✓ 브랜드

✓ 핏

 

Q9. 모임에 갔는데, 아차! 나만 드레스코드가 안맞는다면?

✓ 괜히 주눅 들어서 잠깐 얼굴만 비추고 떠난다

✓ 저만 너무 편하네요? 능청스럽게 넘어간다

✓ 초대한 친구에게 분노의 갠톡을 남긴다

✓ 내 스타일이 더 좋은데? (뿌듯)

 

Q10. 모임에 너무 일찍 도착해, 어색한 친구와 단 둘이 있다면 나는?

✓ SNS 무한 새로고침 (뻘쭘)

✓ "오랜만이다! 어떻게 지냈어?"

✓ "나 잠깐 화장실좀..."

✓ "오다 아이스크림 주웠다"

✓ "대박!! 너 옛날에 그거 기억나??"

 

2. 명품 테스트 결과

1) 반전매력 골든구스

 

 

인간 겉바속촉

 

✔ 온탕과 냉탕을 아우르는 종잡을 수 없는 매력의 당신은, '반전매력의 대명사 골든구스 같은 사람이네요!!

✔ '당신은 강렬한 겉모습과 달리 여린 감성을 갖거나, 여리여리한 체형에 괴력을 발휘하는 스타일입니다. '주위 사람들은 한 마디씩 하죠 "니가 어떻게...?"

✔ 처음엔 딱딱해 보여서 다소 불편해도, 같이 있다 보면 참 괜찮은 사람이라는 평가를 자주 듣는 편입니다. '오래 두고 사귄 친구들은 당신이 진국이라고 입을 모아 이야기하죠.

✔ 오다 주웠다며 술자리에 아이스크림이나 초코우유를 '사들고 가는 슈퍼스타입니다. 별거 아니라며, 손사래 치지만, 올라가는 입꼬리는 어쩔 수 없네요.

✔ 간혹 당신의 겉모습만 보고 쉽게 판단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당신은 이에 연연하지 않고 쿨하게 자기 사람들에게 더 집중하는 스타일입니다.

 

Perfect match : 한결같은 친구 젠틀한 톰브라운

Mismatch : 약간 부담스러운데...? 고고한 에르메스

 

2) 통통튀는 슈프림

 

 

사랑스러운 비글미

 

✔ 언제나 행복한 비글처럼 사랑스러운 매력을 가진 당신은, 통통 튀는 슈프림 같은 사람입니다!

✔ 1초도 가만히 있지 못하고 장난을 치는 스타일입니다. 장난을 받아주지 않으면 섭섭해하는 모습에 주변 사람들은 당신을 사랑스럽게 생각합니다.

✔ 엉뚱한 성격으로 뜬금없이 상황극을 하곤 합니다. 친구들은 "아 얘가 또...." 하면서 마지못해 받아주곤 하죠.

✔ 반갑게 장난을 쳤는데, 상대방이 정색하면 크게 당황합니다. 당장은 웃으며 넘어가지만, 속으로 실수한 것은 아닌지 100번 넘게 고민하는 스타일입니다.

✔ 솔직한 돌직구가 특기인 당신은, 빈말을 하거나 들으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킵니다. 그래서 솔직한 의견을 듣고 싶어하는 친구들은 꼭 당신에게 물어보는 편이죠!

 

Perfect match : 둘이 보이면 텐션업 당당한 루이비통

Mismatch : 장난을 안받아줘요 시크한 샤넬

 

3) 힙한 구찌

 

 

나만의 무언가가 필요 해

 

✔ 남들과 차별화된 확고한 취향으로 힙한 것을 좋아하는 당신은, 구찌 같은 매력을 가진 스타일입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누구보다 진심입니다. 무언가 하나에 빠지면 24시간 그 생각만 하는 편이죠.

✔ 인스타그램 피드를 철저하게 관리합니다. 구도, 필터, 보정 등 영혼을 담은 사진이 아니면 잘 올리지 않습니다.

✔ 유니크한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이유는 '그냥'입니다. 전혀 쓸데없는 물건도 평소 한 번도 못 본 스타일이면 관심이 가죠. 그렇게 도착한 택배 박스가 집에 한가득 입니다.

✔ 독특한 세계관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 "홍대병 걸린거 아냐?"라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런 말 따위 신경도 안쓰죠! MY WAY~

 

Perfect match : 서로 취향 존중 반전매력 골든구스

Mismatch : 같이 있어도 심심함 고고한 에르메스

 

4) 고고한 에르메스

 

 

클라스는 영원하다

 

✔ 가만히 있어도 왠지 고급스러운 매력을 풍기는 당신은, 고고한 에르메스 같은 사람이네요!

✔ 의도하진 않지만 헤어부터 걸음걸이, 표정까지 고급진 느낌이 몸에 밴 스타일입니다. 그런 당신을 동경하고 따라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죠!

✔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남을 배려하는 것이 습관이지만, 부당한 상황에서는 조곤조곤 but 야무지게 할 말 다 하는 편입니다.

✔ 상대방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말은 절대 하지 않으려 노력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카톡 하나 보낼 때에도 단어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편입니다.

✔ 유행하는 스타일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 편입니다. 그보다는 클래식하고 튀지 않는 스타일을 선호하죠. 요란스러운 것은 딱 질색이거든요!!

 

Perfect match : 분위기 아는 사람끼리 클래식한 버버리

Mismatch : 너무 티내는거 아냐? 당당한 루이비통

 

5) 클래식한 버버리

 

 

소주보단 위스키

 

✔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올곧이 자신의 스타일을 고수하는 당신은, 클래식한 버버리 같은 사람이네요!

✔ 어수선한 분위기를 싫어해서, 친구들과 잘 차려입고 정돈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때 음료는 콜라나 소주보다 위스키나 와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 당신이 꿈꾸는 클래식한 모임을 친구들에게 제안하지만, 받아들여지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마지못해 끌려나가지만, 곧 적응해서 세상 신나게 잘 노는 편이죠.

✔ 영화에 나오는 사교 파티에 대한 로망이 있어서, 관련 동호회나 모임이 있는지 열심히 찾아봅니다. 그런데 막상 참여하긴 두렵고 귀찮기도 해서, 오늘도 그냥 친구들과 놀러가는 스타일입니다.

✔ 쉬는 날에는 혼자 재즈 음악을 틀어놓고 창밖을 보곤 합니다. 그런 자신의 모습에 심취해서 괜히 소름이 돋곤 합니다."난 너무 멋져.."

 

Perfect match : 아! 위스키 아시는구나! 시크한 샤넬

Mismatch : 나한테 신경 좀 그만. 젠틀한 톰브라운

 

6) 당당한 루이비통

 

 

내가 루이비통이다!

 

✔ 자신 있게 본인의 매력을 표현하는 당신은, 루이비통 처럼 당당한 스타일입니다.

✔ 자존감이 아주 높아서 주변 시선이나 평가는 신경 쓰지 않는 편입니다. 스스로 바라보는 내가 진짜 나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이죠!

✔ 남과 비교하면서 좌절하거나 스트레스받지 않습니다. 잘 나가는 사람을 보면, '어떻게 나도 잘할 수 있을까' '연구하고 행동하는 스타일입니다.

✔ 행동파인 당신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행동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말뿐인 사람을 정말 싫어하죠!!

✔ 한 번 눈밖에 난 사람은 다시는 쳐다도 안보는 스타일입니다. 좋은 관계일 때 서로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Perfect match : 서로 주고받는 따봉 힙한 구찌

Mismatch : 이중적인 모습은 그닥... 반전매력 골든구스

 

7) 시크한 샤넬

 

 

영원한 로망

 

✔ 범접할 수 없는 치명적 매력을 가진 당신은, 샤넬처럼 시크한 스타일이네요!!

✔ 돌직구 팩트폭행이 특기인 당신에게 가식이란 단어는 거리가 멀죠. 본인의 의사를 거침없이 표현하고 세상 쿨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근거없는 이야기는 딱 질색이라고 생각해서, 떠도는 소문이나 가십에 무관심한 편입니다. 하지만 자신에 대한 소문에 귀가 쫑긋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 시크한 표정으로 보디랭귀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팔짱을 끼우거나 다리를 꼬는 것처럼요! 이때 사람들은 당신의 동작 하나하나에 집중하게 되죠.

✔ 매우 침착한 편으로 웬만한 일에는 감정이 동요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가끔은 너무 무심한 것이 아니냐는 말을 듣곤 합니다.

✔ 평소 패션 스타일은 자유로우면서도 과감한 편으로 주변 사람들의 워너비입니다.

 

Perfect match : 같이 칵테일 한잔? 클래식한 버버리

Mismatch : 기가 쏙쏙 빨리는 통통튀는 슈프림

 

8) 젠틀한 톰브라운

 

 

Manners maketh man

 

✔ 매너있게 남을 배려하는 습관이 몸에 밴 당신은, 젠틀한 톰브라운 같은 사람이네요!!

✔ 당신이 무심코 한 행동에 상대방은 심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운 날 카페에서 담요를 건네거나, 식사 후 냅킨을 건네는 등 작은 배려로 상대방이 존중받는다고 느끼게 하죠!

✔ 거추장스럽고 심하게 유행을 타거나, 화려하고 튀는 옷보다는, 단정하면서도 포인트가 있는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처음 만나는 사람도 당신을 신뢰하는 편이죠.

✔ 혼자 있을 때에는 과묵하고 신중한 편이지만, 누군가 만날 때에는 상대방을 기분 좋게 하는 에너지가 넘치는 스타일입니다. 기운이 다 빠져서 집에 돌아오면 푹 쓰러지곤 하죠.

✔ 둥글둥글한 성격을 타고나서, 갈등을 싫어하고 가능하다면 좋게좋게 넘어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절대 싫은기색 내지 않는 표정 관리의 달인이죠!

 

Perfect match : 비글 & 골든리트리버 케미 통통튀는 슈프림

Mismatch : 취향 참 안맞는 사이 힙한 구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