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처방 테스트, 나에게 필요한 채소와 과일은?

지금 나에게 필요한 채소와 과일은 무엇일까요?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여러분의 초록을 처방받아보세요. 총 16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초록 처방 테스트 질문

Q1. "일주일만 우리집 정원 좀 봐줄 수 있어?" 친한 친구가 부탁을 해왔다. 이때 내 반응은?

✓ (재밌을듯? 마침 시간도 괜찮고) 콜~

✓ (가드닝은 잘 모르는데..) 내가 어떤 걸 해야 되는데?

 

Q2. 친구의 집으로 향하는 길이 두 갈래로 나뉘어있다. 나는 어느 쪽을 선택할까?

✓ 깔끔하고 포장이 잘 되어 보이는 길

✓ 내 마음에 드는 꽃들이 한가득 피어있는 길

 

Q3. 친구네 정원에 도착했다. 가드닝을 시작하기 전에 옷을 갈아입어야 할 것 같은데...

✓ 챙겨온 옷 중 마음에 드는 걸로 입어야겠다.

✓ 버려도 괜찮은 긴팔 옷을 입어야겠다.

 

Q4. 물뿌리개가 보이지 않아 친구에게 물어보니 이웃에게 빌려야 한다고 한다.

✓ 오키 알겠어~

✓ '안녕하세요, 저는 옆집 사는 사람의 친구인데요..' 가서 할 말을 미리 연습한다.

 

Q5. "안녕하세요!" 옆집에 갔더니 주인이 반갑게 나를 맞는다.

✓ '입고 있는 옷 예쁘다... 어느 브랜드의 옷일까..?'

✓ '패셔너블하다... 직업이 혹시 모델..?'

 

Q6. "혹시 저녁에 뭐하세요? 이웃 주민들끼리 저녁 먹을건데 놀러 오실래요?"

✓ '굳이..?' 뭐라고 거절할지 고민한다.

✓ '좀 어색하겠지만.. 딱히 할 것도 없는데 가볼까?'

 

Q7. "이거 드세요, 제가 아까 수확한 거예요." 옆집 사람이 사과를 몇 개 건넨다. 사과를 받아오며 나는...

✓ 예전에 OO이랑 먹었던 사과 생각난다. OO이 잘 지내려나?

✓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인데 잘됐다! 출출할 때 먹어야지.

 

Q8. 앗! 저게 뭐야? 정원 풀숲 사이로 두더지 한 마리가 빠르게 지나간다.

✓ 두더지가 저렇게 빨랐나?

✓ 나 물리는 거 아니야?

 

Q9. 하루종일 정원을 가꿨더니 피곤하다. 이때 가장 생각나는 것은?

✓ 좋아하는 안주에 맥주 한 캔! 고생한 나를 위한 선물이 필요하다.

✓ "오늘 시간 되는 사람?" 누군가를 만나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싶다.

 

Q10. "어때, 할만 한 것 같아?" 정원을 맡긴 친구에게 전화가 왔다.

✓ "당연, 나만 믿어~"

✓ "음, 좀 더 봐야 알 것 같은데?"

 

Q11. 내 대답을 들은 친구가 해주면 좋겠는 말은?

✓ "처음이라 낯설었을 텐데 수고 많았어!"

✓ "안 봐도 잘 해놨을 거 같아. 앞으로는 너한테만 맡겨야겠는데?"

 

Q12. "우리집 정원은 어땠어?" 친구가 묻는 말에 나는...

✓ 보기 좋게 잘 가꿔놨더라. 꽃밭이 특히 인상적이었어.

✓ 정성스레 관리한 티가 나더라! 고생했겠어.

 

2. 초록 처방 테스트 결과

1) 양파

#호불호 #전략 #비평 #솔직 #생각

✔ 궁금한 게 있으면 내가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찾아봐야 직성이 풀리는 당신! 당신에게 몸속 혈관을 깨끗이 청소해주는 채소, 양파를 처방합니다.

✔ 당신은 마이웨이 성향이 강해요. 속마음은 절대 드러내지 않아서 사람들이 다가가기 어려워 하기도 하죠.

✔ '야, 영혼 챙겨..!' 타인에게 공감을 못할 때가 있어서 로보트냐는 말을 듣곤 해요. 다른 사람의 감정이나 욕구엔 관심이 없어요.

✔ '말도 안 되는 소리하네..' 남이 하는 말에 논리적인 허점이 보이면 속으로 조용히 돌려 까요.

✔ 관심 있는 것에 대해선 말이 많아지고 전문가가 되지만, 관심 없는 것에 대해선 무지해요. '굳이? 내가 왜?' 알아야 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죠.

✔ 머릿속에 다양하고 복잡한 생각들이 난무하는데, 그런 나를 제법 즐거워하는 편이에요. 힘든 상황에서도 일을 논리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요.

 

2) 비트

#비전 #리더십 #야망 #욕심 #책임감

✔ '내가 왕이 될 상인가..?' 리더십이 강하고 야망이 높은 당신에게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도와주는 비트를 처방합니다.

✔ 당신은 목표를 위해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아요. 가끔 자신의 목표보다 더 욕심을 내기도 하죠.

✔ 스스로 일을 해냈을 때 성취감이 높아요. 발전의 기회가 있는 일은 언제나 환영!

✔ 일은 무난하게 진행되는 것을 좋아해요. 회의하는데 지각하는 사람들 극혐!

✔ 자신감이 높지만 그만큼 자존심도 강해서 내 실수를 드러내기 싫어하는 편이에요.

✔ '왜 말을 못해!' 꼭 해야 할 말인데 꾹꾹 참거나 빙빙 돌려 말하는 답답한 사람들은 정말 싫어요.

 

3) 아보카도

#외유내강 #상상 #이상 #사교 #비유

✔ 겉으로는 부드러워 보이지만 속은 누구보다 강단 있고 굳센 당신에게 숲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를 처방합니다.

✔ 분쟁이 싫어서 말싸움은 피하는 편이지만, 이건 아니다 싶으면 폭발해서 끝장을 봐요.

✔ 상상력과 창의력이 뛰어나요. 대신에 생각이 많아서 이런저런 잔걱정도 많답니다.

✔ 외로움을 잘 타서 근처에 믿고 의지할 친구나 이성이 꼭 있어야 해요. 그런데 또 사람 만나는 건 귀찮아서 집에만 있기도 해요. 혼자만의 시간이 꼭 필요하죠.

✔ 타인과의 완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편이에요. 나 때문에 누군가 고생하는 건 정말 싫어요.

✔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에는 엄청난 집중력을 보이면서 외곬으로 파고들어 해내고 말아요. 그렇지만 가끔 너무 깊이 파고들다 보면 융통성이 부족하게 행동할 때가 있어요.

 

4) 복숭아

#온화 #성실 #협조 #매너 #배려

✔ 과거에 받은 상처를 잘 잊지 못하는 당신에게 불면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복숭아를 처방합니다.

✔ 당신은 속상한 감정을 바로 표현하는 걸 힘들어 해요. 속으로 참으면서 마음에 오래 담아두기도 해요.

✔ 매너 좋다, 배려심 깊다는 얘기도 많이 들어요.

✔ 흥분하는 일은 거의 없어요. 온화한 성격에 느릿하고 조용하게 말하지만 말 안에 깊은 의미가 담겨있는 경우가 많아요.

✔ 의무와 헌신으로 똘똘 뭉쳐있는 편이라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 충실해요. 사람 보살피고 도움 주는 거 좋아해요.

✔ 자기 주장이 강한 편이 아니라 사람들과 불편한 상황이 생기면 부딪혀서 해결하기보다는 피하려고 하는 편이에요.

✔ 안정적인 삶을 추구해요. 예측이 가능한 일을 하는 게 마음 편해요.

 

5) 수박

#최강인싸 #열정 #관계 #비전 #민감

✔ 저 관종 맞아요~ 항상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고 싶은 당신에게 존재감도 달달함도 넘치는 과일, 수박을 처방합니다.

✔ 당신은 유머와 비유를 자주 사용하면서 말해 늘 주변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곤 해요.

✔ 사람 만나는 거 정말 좋아해요! 다양한 사람을 많이 만나서 인맥이 넓어요. 그렇다고 아무나 얕게 만나는 건 아니에요. 한 번 사귄 친구와 오랜 우정을 유지한답니다.

✔ 모르는 사람과 있어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요. 친해지려고 오히려 다가가는 편이에요.

✔ 사람과 사람 사이의 미묘한 분위기를 잘 읽어요. 그만큼 사람 관계 조율도 잘해요.

✔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하고 도전을 즐기는 편이에요. 그렇지만 무슨 일이든 끝까지 마무리 짓는 디테일은 좀 부족하죠.

✔ 무척 밝아 보이지만 그렇다고 생각이 없는 건 아니에요. 누구보다도 감성적이고 예민한 성격의 소유자랍니다.

 

6) 브로콜리

#말빨 #유머 #조화 #수용 #상상

✔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알아보는 걸 좋아하는 당신에게 밥상의 보약이라 불리는 브로콜리를 처방합니다.

✔ 당신은 관심사가 많은 만큼 학습 속도도 빠른 편이에요.

✔ 재치 있게 말을 잘하고 말빨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요.

✔ '인간관계 중요해!' 다른 이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고 다른 사람들과 조화롭게 잘 지내고 싶어 해요.

✔ 타인의 감정에 민감해서 상처 주는 걸 싫어해요. 가끔 나보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더 우선시해서 힘들 때가 있어요.

✔ '그럴 수 있지~' 편견따윈 없어요. 모든 사람들을 받아줄 수 있을 만큼 너그럽고 온화한 편이에요.

✔ 때로는 감정적으로 지나치게 예민해서 나와는 상관없는 문제에도 스트레스를 받곤 해요.

 

7) 감자

#만능 #꾹참 #논쟁 #경쟁 #인정

✔ '난 뭐든 잘해야 해.' 어떤 일에 대해서든 능숙하고 탁월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 당신! 당신에게 다이어트, 피부미용, 항암 효과까지 탁월한 감자를 처방합니다.

✔ 당신은 꿋꿋이 참는 걸 잘해요. 대신 한 번 폭발하면 누구보다 매정하고 거칠어지죠.

✔ '확실해? 무슨 근거로?' 어떤 일이든 먼저 의심부터 하고 봐요.

✔ 말다툼을 하면 꼭 이겨야 직성이 풀려요.

✔ '믿을 건 오직 나뿐!' 내 판단이 옳다고 믿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관점은 무시하고 싫어하는 경향도 있어요.

✔ '무계획 극혐!' 계획과 목표 없이 무언갈 하는 건 정말 이해할 수 없어요. 비전을 세우고 계획하길 좋아해요.

✔ 내가 목표한 걸 이루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비난이나 의혹도 다 이겨낼 수 있어요.

 

8) 레몬

#상상력 #변화 #도전 #추진 #똑똑

✔ 마당발이라 인맥이 넓지만 친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경계가 확실한 당신에게 상큼한 레몬을 처방합니다.

✔ 당신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두뇌회전이 빠른 편이에요.

✔ '왜 그렇게 생각하죠?' 질문하는 것도 좋아하고 논리적으로 토론하는 것도 좋아한답니다.

✔ '쟤는 저게 문제야..' 사람, 조직의 문제점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는 능력이 있어요.

✔ 팩폭은 나의 힘! 대신에 아군도 많지만 적군도 많아요.

✔ '그래서 그거 왜 하는 건데?' 목적이 가장 중요해요. 일단 하기로 했으면 열심히 추진해서 이뤄내야 하죠.

 

9) 가지

#분위기 #긍정 #관대 #털털 #공감

✔ 모두가 인정하는 분위기 메이커인 당신에게 몸속을 깨끗하게 정화해주는 채소, 가지를 처방합니다.

✔ 편견 NO 의리 YES! 누구와도 두루두루 잘 친해지고 의리가 강해서 인기가 많아요.

✔ '그럴 수도 있지~' 상대방에 대해 굉장히 관대하고 털털해요. 뒤끝이 뭔가요?

✔ '쟤 지금 기분 나쁜 것 같은데...?' 타인의 감정을 잘 읽어내는 편이에요.

✔ 사람을 좋아하고 정이 많아서 들어주기 어려운 부탁도 쉽게 거절하기 힘들어요.

✔ '헐, 미친! 완전 대박!' 감격과 흥분을 잘해요.

 

10) 딸기

#소심 #상상 #사랑 #철벽 #감정

✔ '소심한 관종'이라는 얘기를 자주 듣는 당신에게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딸기를 처방합니다.

✔ 관심은 받고 싶은데, 막상 사람들의 시선이 당신에게 집중되면 또 어색해 해요. 시끄럽지 않고 조용하게 관심 받고 싶어 하죠.

✔ 진짜 미루기의 끝판왕이에요. 일을 하는 데 얼마나 걸릴지에 대한 파악이 부족한 편이기도 해요.

✔ 두루두루 잘 지내는 것 같지만 마음의 벽이 있어요. 내가 인정하는 진짜 친구는 까다롭게 골라서 그 친구에게만 속마음을 털어놔요.

✔ '네 일 is 내 일'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게 조금 어려워요. 대부분의 일을 내 일처럼 받아들여서 흔들리곤 한답니다.

✔ 나한테 무심히 대하는 사람에게 쉽게 상처 받아요. 남한테 싫은 소리도 잘 못해요. 인간관계에 있어서 방어적이에요.

✔ '내 자신 사랑해' 자존감은 낮은데 그러면서 또 자신의 감정과 강점은 가장 정확하게 이해하는 유형이에요. '나는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누구보다 깊이 고민하는 편이랍니다.

 

11) 파프리카

#현실 #실용 #규칙 #부지런 #일잘러

✔ 일을 추진함에 있어 게으름이란 없어 일잘러라는 말을 자주 듣는 당신! 당신에게 비타민 끝판왕이라 불리는 파프리카를 처방합니다.

✔ 당신은 화끈하고 직설적인 성격이 매력적이에요.

✔ 자기 주장과 고집이 센 편이기도 하죠.

✔ 그렇지만 논리와 객관적인 판단이 중요해서 날 논리로 설득시킨다면 쿨하게 수긍한답니다. (감정적인 건 딱 싫어!)

✔ 무엇보다도 규칙이 우선이에요.

✔ 혼자보단 여럿이 어울려 일하는 게 좋아요.

 

12) 오렌지

#감성 #겸손 #예술 #개성 #공감

✔ 겉으로 보기엔 쌀쌀맞아 보이지만 가까운 사람에게는 한없이 다정다감하고 감수성이 풍부한 당신에게 향기만으로도 기분 좋은 과일, 오렌지를 처방합니다.

✔ 당신은 섬세하고 관찰력이 뛰어나서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금세 알아챌 수 있어요.

✔ 다른 사람의 아픔에 공감을 잘하고 민감하게 반응해요. 내가 실질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점이 무엇일지 고민한답니다.

✔ 사람을 쉽게 믿기도 해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잘 구별하지 못해서 위험할 때가 종종 있어요.

✔ 관계를 중요시하다 보니 화가 나도 쉽게 표현하지 않아요. 그래서 마음의 상처나 아픔을 오래 기억하기도 해요.

 

13) 호박

#적응 #논리 #판단 #분석 #경험

✔ 궁금한 건 직접 경험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당신에게 피로 회복에 좋은 채소, 호박을 처방합니다.

✔ 당신은 이론보단 몸으로 직접 배우는 것을 선호해요.

✔ 도구나 기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요. 그렇지만 인간관계는 익숙하지 않아요.

✔ 내 얘기 잘 안 해요. 가까운 사람에게도 나의 감정이나 걱정을 얘기하는 것은 꺼리게 돼요.

✔ 흥미나 관심이 떨어지면 뒤도 돌아보지 않는 냉정함이 있어요. 남이 나에 대해 하는 평가도 전혀 신경 안 써요.

✔ 외적인 자극을 추구하는 편이에요. 혼자하는 일이나 위험천만한 일을 할 때 가장 활력이 넘친답니다. 그렇지만 위험감지능력이 떨어져서 다치는 경우도 많아요.

✔ '내기할래?' 승부나 내기는 나를 가슴 뛰게 만들어요. 내 운명을 시험하는 경향도 있죠.

 

14) 토마토

#활동 #다양 #농담 #센스 #합리화

✔ 누가 봐도 쾌활한 성격! 재치와 센스가 넘치는 당신에게 슈퍼푸드라 불리는 토마토를 처방합니다.

✔ 한 자리에 가만히 머물러 있는 건 지루해서 싫어해요.

✔ 괴로운 일이 생겨도 금방 훌훌 털어낸답니다. 언제나 바로 지금! 현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죠.

✔ 송별회나 환영회 MC를 맡겨주면 누구보다 잘할 자신 있어요. (너 진짜 재밌다! 라는 말, 완전 듣고 싶어요.)

✔ 기껏 열심히 설명해줘도 이해를 못하거나 답답한 사람들은 딱 질색이에요.

✔ 좋은 건 좋고, 싫은 건 딱 싫어! 호불호가 확실한 타입이에요. 그렇지만 눈치가 빠르기 때문에 사회생활에서는 적절히 내 의견을 굽힐 줄 안답니다.

 

15) 버섯

#인싸 #추억 #조화 #공감 #걱정

✔ 우정 최고! 소중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에너지가 뿜뿜 샘솟는 당신에게 면역력 강화의 끝판왕, 버섯을 처방합니다.

✔ 갈등은 정말 싫어요. 내가 조금 손해 보더라도 조화로운 게 좋아요.

✔ '그때 진짜 좋았는데...' 세세한 추억들도 오래 간직하고 기억한답니다.

✔ 해야 할 것, 하지 말아야 할 것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어요.

✔ 최악의 사태에 대한 걱정과 공포심이 있어요.

✔ 내가 한 얘기에 공감해주는 사람이 좋아요. 나를 인정해주고 칭찬해주는 사람은 더 좋아요!

 

16) 배

#끈기 #도전 #성취 #인정 #안정

✔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봐야 직성이 풀리는 당신에게 맛도 좋고 효능도 뛰어난 과일, 배를 처방합니다.

✔ 당신은 조용하고 진지한 편이에요. 다른 사람 방해 없이 혼자서 일하는 게 제일 좋아요.

✔ 과묵하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어요. 쓸데없는 말 하는 게 제일 싫어요. 그래서 허세나 과장이 없는 편이에요.

✔ 계획한 일은 무조건 다 끝내야 맘 편히 쉴 수 있답니다.

✔ 위험한 건 싫어요. 안정성을 추구하는 편이에요. 익숙하지 않은 상황이나 변화가 일어날 때 망설이게 돼요.

✔ 의사 결정은 무조건 공정하게! 논리적이고 객관적으로 정확하게 내려야 해요. 개인적인 감정에 연연해서 의사 결정 내리는 사람들 극혐해요.

✔ 약속한 건 무조건 지키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