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 테스트, 이번 홀리데이 훌쩍 떠나볼까요?

아래의 "홀리데이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홀리데이 스팟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soju1117_01-tile.jpg

 

1. 홀리데이 테스트 질문

Q1. 내가 더 여행 가고 싶은 곳은?

✔ 절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산

✔ 파도 소리에 마음이 차분해지는 바다

 

Q2. 여행지에서 첫날, 내가 일어난 시간은?

✔ 발 닿는 대로 가는 게 여행이지! 오전 10시

✔ 오늘의 일정을 위하여! 오전 7시

 

Q3. 침대에서 눈을 뜬 나는?

✔ 꼼지락거리며 여행의 여유를 만끽한다.

✔ 일정 때문에 빠르게 침대에서 벗어난다.

 

Q4. 호텔 조식을 먹으러 왔다.

✔ 예쁘게 세팅해서 친구에게 자랑한다.

✔ 사진 후딱 찍고 여유롭게 즐긴다.

 

Q5. 관광지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한다.

✔ 주변 사람들에게 부탁한다.

✔ 삼각대 설치해서 혼자 찍는다.

 

Q6. 사진 찍으려고 챙긴 카메라가 고장 났다.

✔ 헐 어떡해 ㅠㅠ 이거 카메라 비싼 건데!!! ㅠㅠ

✔ 여기 수리점 있나? 바로 검색해 본다.

 

Q7. 여행지에서 유명한 식당을 예약했다.

✔ 예약 시간에 맞춰 허겁지겁 도착한다.

✔ 예약 시간보다 좀 여유롭게 도착한다.

 

soju1117_v.jpg

 

Q8. 식당에 들어가니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 와 여기 너무 예쁜데? 먹기 전부터 절로 기분 좋아진다.

✔ 오 인테리어에 돈 많이 썼네? 역시 장사가 잘되는 이유가 있다.

 

Q9. 여행 중 지인들한테 줄 선물을 사려고 한다.

✔ 지인들 취향을 고려한 선물을 고른다.

✔ 실용적인 것들로 산다.

 

Q10. 아쉬워서 숙소 근처에서 술 한잔하려고 한다.

✔ 사람이 많은 힙플레이스 펍Pub

✔ 조용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바Bar

 

Q11. 여행 일기 쓰면서 하루를 정리한다.

✔ 여행 첫날 알차게 보냈다!

✔ 아... 이렇게 여행 첫날이 지나가다니...

 

Q12. 다음 여행을 같이 가고 싶은 사람은?

✔ 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가족

✔ 콩팥도 내어줄 수 있는 절친

 

2. 홀리데이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홀리데이 테스트

이번 홀리데이 훌쩍 떠나볼까요?

poomang.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호캉스 테스트, 호텔리어가 추천하는 취향저격 호캉스!

아래의 "호캉스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에게 꼭 맞는 호캉스 유형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호캉스 테스트

soju1117.tistory.com

 

3. 홀리데이 테스트 결과

1) 한 걸음에 낭만 열 스푼 담긴, 파리

soju1117_01.jpg

👤 당신은

✔ 문득 본 하늘이 예쁘고, 바람이 살랑거릴 때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해요.

✔ 이렇게 날씨 좋은 날, 집에만 있을 수 없지! 하는 마음이 들 때면 바로 떠나야 해요. 미루다 보면 아까까지는 불타올랐던 떠나고 싶은 마음이 차게 식을 수도 있거든요.

✔ 여행을 떠날 때 특별한 계획 없이 무작정 떠나요. 수많은 로맨스 영화처럼 새로운 장소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인연을 기대하면서요.

 

🧳 당신만의 홀리데이 스팟

✔ 당신을 위한 홀리데이 스팟은 역사가 깊은 예술가의 도시 파리예요. 센 강을 따라 걷다 보면 왠지 모르게 낭만적인 사랑이 나에게 찾아올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죠.

✔ 드넓은 잔디 광장에 우뚝 솟아있는 에펠탑처럼, 조용하면서도 존재감이 큰 사람이에요. 그래서 겉으로는 아무 주장을 안 하는 것처럼 보여도, 속으로는 열정이 가득해요.

✔ 갑자기 훌쩍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파리를 다녀오는 건 어떨까요? 분명 좋은 영감을 받고 올 거예요.

 

2) 자연이 만들어낸 거울, 우유니

soju1117_02.jpg

👤 당신은

✔ 일상에서 나를 잃어버린 것 같을 때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해요.

✔ 남을 챙기다 보니 정작 나에게는 시간을 많이 못 쏟을 때가 많죠. 그렇게 '나'가 없는 삶에서 따분함을 느낀 당신은 문득 이 지루한 곳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생각해요.

✔ 정성스럽게 숙소, 식당, 관광지 등을 직접 골라요. 이렇게 하나부터 열까지 당신에게 맞춘 여행은 잃어버렸던 '나'를 찾는 과정 중 하나가 될 거예요.

 

🧳 당신만의 홀리데이 스팟

✔ 당신이 꿈꾸는 홀리데이 스팟은 바닥이 투명하게 비치는 우유니 소금사막이에요. 우기에만 볼 수 있는 이 현상은 흔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을 불러 모으죠.

✔ 하늘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소금사막처럼, 당신도 포용력이 넓어요. 처음엔 다소 차가운 인상을 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속이 깊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돼요.

✔ 소금사막 위에 올라 그동안 잊고 지냈던 진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건 어때요? 진정한 나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홀리데이가 당신을 이루는 조각이 될 거예요.

 

3) 아름다운 자연으로 힐링하는, 제주도

soju1117_03.jpg

👤 당신은

✔ 할 일은 많은데 하고 싶은 일은 없을 때 떠나고 싶다고 생각을 해요.

✔ 유일하게 에너지를 쓰는 곳은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했을 때예요. 하지만 낡고 지쳐 더 이상 하고 싶은 일이 없을 땐? 이 공허함을 얼른 다른 것으로 채워야겠다는 느낌에 여행을 가기로 결심하죠.

✔ 여행을 가서 원하는 건 '쉼'이에요. 아무런 계획도, 아무런 방해꾼도 없는 곳에서 오롯이 푸른 바다와 여유를 만끽하는 당신만 존재하는 풍경을 상상해요.

 

🧳 당신만의 홀리데이 스팟

✔ 당신이 꿈꾸는 홀리데이 스팟은 거리는 가깝지만, 여행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제주도예요. 이 여행지에서 종일 빈둥거릴 수 있어요.

✔ 시원하게 불어오는 제주도의 바람처럼, 쿨한 사람이에요. 힘들었던 일이 있어도 가볍게 생각하고 금세 훌훌 털어버리죠. 거기에 에너지를 쓰고 싶지 않거든요.

✔ 이번 휴일은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자연과 인생에 잠시 쉼표를 넣을 수 있는 제주도를 가는 건 어떨까요? 여기서 보냈던 추억이 하루하루를 살아갈 원동력이 될 거예요.

 

4) 황금빛 야경에 눈이 부시는, 부다페스트

soju1117_04.jpg

👤 당신은

✔ 아무것도 집중이 되지 않을 때 떠나고 싶다고 생각을 해요.

✔ 과부하가 걸려서 그 어떤 것도 집중이 되지 않을 때 과감하게 혼자 여행을 택해요. 누구와 함께하는 여행도 좋지만, 지친 나를 되돌아볼 수 있는 여행을 선호하죠.

✔ 여행 계획을 철저하게 짜는 편이에요. 별 기대 없이 간 곳이 내 마음에 딱이라면 기억해두고 다음에 또 와야지 생각해요.

 

🧳 당신만의 홀리데이 스팟

✔ 당신이 꿈꾸는 홀리데이 스팟은 여유롭게 밤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부다페스트예요. 이 도시는 아름다운 야경을 당신에게 선사해줌으로써 숨은 낭만까지 깨워줄 거예요.

✔ 밤에도 밝은 빛을 뿜어내는 세체니 다리처럼, 당신도 밤낮 할 것 없이 자신을 불태워 달리는 사람이에요. 사람들은 이런 당신을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지치게 되죠.

✔ 일도, 사랑도, 치열함도 잠시 멈춰서, 아름다운 야경을 보면 어떨까요? 이때만 느낄 수 있는 일탈이자 자유가 당신에게 터닝 포인트가 될 거예요.

 

5) 열기구 타고 꿈의 낙원으로, 카파도키아

soju1117_05.jpg

👤 당신은

✔ 반복되는 일상에 지루함을 느낄 때 떠나고 싶다고 생각을 해요.

✔ 휴일이 생기면 일단 나가는 편이에요. 사람이 많든 적든 상관없어요.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디가 됐든 그곳이 파라다이스예요.

✔ 처음 보는 곳엔 일단 가보고 발길 닿는 대로 몸을 맡겨요. 중간에 길을 잃더라도 괜찮아요. 오히려 그런 장소에서 맛집을 발견할 수도 있고, 누구도 발견하지 못했던 절경을 마주할 수도 있으니까요.

 

🧳 당신만의 홀리데이 스팟

✔ 당신이 꿈꾸는 홀리데이 스팟은 탁 트인 하늘 위를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는 카파도키아예요. 하늘 위에서 대자연을 보고 있으면 마음까지 뻥 뚫리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어요.

✔ 저마다의 색을 내며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다른 열기구들처럼, 당신은 세상에 다양한 사람들이 있는 것을 즐겨요. 나와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에게서 새로운 관점을 발견하면서 시야가 넓어져요.

✔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나, 그리고 자유. 모든 사람이 평등하길 바라는 당신, 다음 홀리데이에는 카파도키아의 열기구 위에서 더 넓은 세상을 보는 건 어때요?

 

6) 유적지를 따라 과거 속으로 시간 여행, 앙코르와트

soju1117_06.jpg

👤 당신은

✔ 사랑하는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을 때 떠나고 싶다고 생각을 해요.

✔ 여행을 좋아하는 것도 맞지만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것에 더 큰 의미를 둬요. 마음만 잘 맞는다면 처음 만나는 사람과도 로드트립을 떠날 수 있어요.

✔ 하나부터 열까지 철저하게 계획대로 움직이는 편이라서 돌발상황이 생기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완벽하게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에 숙소에서 생각이 자꾸 날 수도 있지만, 특유의 긍정적인 성격으로 친구들과 이야기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잊혀져요.

 

🧳 당신만의 홀리데이 스팟

✔ 당신이 꿈꾸는 홀리데이 스팟은 유적지들을 둘러보며 과거 속을 거닐 수 있는 앙코르와트예요. 몇천 년 전 사람들이 만든 건축물을 보면 나도 모르게 가슴이 웅장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 천 년의 역사를 간직한 유물들처럼, 당신은 한번 사귄 친구들에게 진심을 다 하기 때문에 인간관계가 오래 가는 편이에요. 초등학교 때 만난 친구를 경로당에서 만나게 될지도 몰라요.

✔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뜨거운 여름 태양도 이겨낼 수 있는 당신, 다음 홀리데이에는 앙코르와트의 사원들 사이에서 또 다른 문화를 느껴보는 건 어때요?

 

7) 지중해의 청량한 해변을 머금은, 산토리니

soju1117_07.jpg

👤 당신은

✔ 인생에 새로운 자극을 주고 싶을 때 떠나고 싶다고 생각을 해요.

✔ 처음 보는 사람에게 말 거는 것에 두려움이 없어요. 외국어를 몰라도 우선 뱉어보고, 몸으로 소통하다 보면 진심은 통하기 마련이에요. 어차피 사람 사는 거 다 거기서 거기이고 나도 그들에겐 똑같이 외국인이니까요.

✔ 여행은 티켓만 끊어놓고, 그 후에 일어날 일들은 여행지의 나 혹은 동행자에게 맡기는 편이에요. 기본적으로 도전을 즐기긴 하지만, 내가 재미 없어 보인다면 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 당신만의 홀리데이 스팟

✔ 당신이 꿈꾸는 홀리데이 스팟은 새하얀 집과 파란 지붕이 끝없이 펼쳐진 이아마을이 있는 산토리니예요. 마을 계단에 서서 지는 노을을 바라보고 있을 때면 당신은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만 같아요.

✔ 지중해의 투명한 바다처럼, 느끼는 그대로 표현하고 행동하는 당신은 매사에 좋고 싫음이 분명한 사람이에요.

✔ 언제든 떠날 준비가 되어 있는 당신, 다음 홀리데이에는 산토리니에서 운명의 만남을 기다려보는 건 어때요?

 

8) 센트럴파크에 누워 광합성, 뉴욕

soju1117_08.jpg

👤 당신은

✔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 떠나고 싶다고 생각을 해요.

✔ 한 번쯤은 계획 없이 떠나볼까? 하는 생각도 안 해본 건 아니지만 내 손으로 통제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질까 봐 불안해서 오늘도 엑셀 창을 켜요.

✔ 짧은 여행에서도 내가 얻어갈 수 있는 게 있으면 좋겠어요. 무작정 쉴 수 있는 휴양지도 좋겠지만 목적이 뚜렷한 관광지를 조금 더 선호해요.

 

🧳 당신만의 홀리데이 스팟

✔ 당신이 꿈꾸는 홀리데이 스팟은 바쁜 사람들을 바라보며 잠깐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뉴욕이에요. 센트럴파크에서 오후의 햇살을 받으며 누워있으니 바빴던 일상이 조금 릴랙스되는 느낌이에요.

✔ 하루가 24시간이라도 모자를 정도인 당신의 일상은 마치 불이 꺼지지 않는 화려한 뉴욕의 밤거리와 같아요. 당신과 여행을 떠나면 날마다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 인생이 곧 하나의 여행이라고 생각하는 당신, 다음 홀리데이에는 센트럴파크와 메트로 미술관을 오가며 뉴욕 거리를 활보할 당신의 모습이 그려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