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인연 테스트, MBTI 유형별 공부법

아래의 "스터디카페 인연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MBTI 유형별 공부법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스터디카페 인연 테스트 질문

Q1. 두근두근! 당신의 이상형이 스터디카페 문을 열고 입장하고 있네요🤭

✔ 설레는 마음으로 헐레벌떡 따라가기🏃🏻

✔ 은근슬쩍 살금살금 따라가기🏃🏻

 

Q2. 당신의 그분은 과연 스터디카페에서 어떤 자리에 앉을까요?

✔ 위풍당당 중앙자리!

✔ 보일락말락~ 구석자리!

 

Q3. 그분의 얼굴을 보느라 이제야 옷차림이 눈에 들어오네요. 그분은 어떤 옷을 입고 있을까요?

✔ 포멀한 비즈니스룩

✔ 스포티한 캐주얼룩

 

Q4. 당신의 그분은 스터디카페에서 무엇을 주문할까요?

✔ 기본이 최고! 아이스아메리카노☕

✔ 스터디카페의 신메뉴 도전! 민트초코라떼🍸

 

Q5. 주문을 마친 뒤, 그분이 자신의 짐들을 책상에 올려놓네요. 그분이 책상에 올려둔 짐은 무엇일까요?

✔ 이것저것 들어가는 백팩

✔ 심플한 노트북 파우치

 

Q6. 그분이 이제 자리에 앉아, 노트북을 꺼내드네요. 그분의 노트북 모델은 무엇일까요?

✔ 가볍고 실용적인 그램

✔ 전문가 느낌나는 맥북

 

Q7. 그분이 슬쩍 노트북을 열자, 바탕화면이 눈에 들어와요. 그분은 어떤 바탕화면을 등록해놨을까요?

✔ 기본 바탕화면에 깔끔한 캘린더 위젯

✔ 감각적인 포스터 이미지

 

 

Q8. 열공하는 그분의 뒷모습 너머로 책상이 보여요. 그분의 책상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 헤엑 문제집 많아! 온갖 책들로 가득한 책상!

✔ 기본템만 있으면 되지! 책 한 권과 연필 한 자루!

 

Q9. 그분이 가방을 뒤적거리더니, 에어팟을 양쪽 귀에 폼나게 끼네요. 과연 어떤 노래가 재생되고 있을까요?

✔ 사그락, 바사삭거리는 공부 ASMR

✔ 감성 가득한 인디 노래 Playlist

 

Q10. 노트북 충전해야 하는데 콘센트가 없어 방황하는 당신..! 그걸 지켜보던 그분의 반응은 어떨까요?

✔ 자기 옆의 콘센트를 가리키며, '이거 쓰실래요?'라고 수줍게 묻는다.

✔ 별말 없이 자신의 충전기를 빼버리고 콘센트를 비워준다.

 

Q11. 딱 졸리기 쉬운 오후 3시, 그분도 왠지 졸려보입니다. 졸린 그분의 행동은 과연 어떨까요?

✔ 나가서 찬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고 온다.

✔ 책을 한쪽으로 밀더니, 고개를 숙여 잠을 청한다.

 

Q12. 우연히 그분의 플래너를 보게 된 당신! 그분의 플래너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 10분 간격으로 계획이 짜진 철저한 플래너

✔ 오늘 일정만 휘갈겨져 있는 심플 플래너

 

Q13. 플래너에 커다랗게 '명언'이 써져있는데요. 과연 그분의 심장을 뛰게 하는 명언은 무엇일까요?

✔ "구름 뒤에서도 태양은 여전히 빛나고 있다"

✔ "네가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갈망하던 내일이다"

 

Q14. 손이 미끄러져서 커피를 흘려버린 당신! 커피가 그분의 자리까지 튀었는데...! 그분의 반응은 어떨까요?

✔ 괜찮다는 듯 환하게 웃어준다.

✔ '휴지 드릴까요?', 라고 묻는다.

 

Q15. 스터디카페 사장님이 그분에게 디저트를 서비스로 가져다주네요. 서비스를 받게 된 그분의 반응은 어떨까요?

✔ 명랑한 목소리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한다.

✔ 살짝 뻘쭘해하더니 수줍게 눈인사를 한다.

 

Q16. 당신은 그분의 자리에 연락처가 적힌 쪽지를 놓고 옵니다. 그분에게 연락이 왔는데...뭐라고 왔을까요?

✔ 헉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제 뒷자리에 계시던 분인가요?

✔ 쪽지 받고 연락드려요!

 

2. 스터디카페 인연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내가 스터디카페에서 만나게 될 인연은?

매일 다니던 스카에 꿈에 그리던 완벽한 이상형이 나타났다면?

doda.app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MBTI 성격유형별 학습법, 학습성향에 맞게 공부하자

1. ENFP ☆ 특징 - 일시적인 만족이 아닌 깊은 유대관계를 맺음으로서 행복을 느낌 - 분위기 메이커 역할, 뛰어난 대화 스킬을 가지고 있다. - 독립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soju1117.tistory.com

 

3. 스터디카페 인연 테스트 결과

1) 오프라인 스터디 광인 쿼카 ENFJ

[❤️ 매력 POINT]

'자타공인 붙임성 NO.1'

당신의 그분은 가장 늦게 스터디에 참가해서

혼자 우물쭈물하고 있을 때

먼저 다가와 말을 걸어주는 스윗한 사람이네요💗

또한, 타고난 진행력으로

스터디를 원활하게 이끌어가는

부드러운 카리스마까지 갖췄답니다.

같이 공부하면 의지도 되고 믿음직스러워서

스터디 가는 날을 목이 빠져라 기다리게 될 걸요?

 

[💔 주의 POINT]

'오지랖 주의'

그분은 사람을 너~무 좋아하는 탓에

오지랖이 살짝 넓은 느낌이 있어요💦

그렇다고 그분 앞에서 '오지랖'이란 단어를 말하는 순간

눈물을 터뜨리며 서운해할 수 있으니 주의!!

신을 향한 그 모든 오지랖은

당신을 진심으로 아끼기 때문이라는 점을 명심해주세요😊

 

[👀 하루 엿보기]

🔔띵동-! 올클 앱 미션 공지는 언제나 그분 담당!

인증률이 낮은 날은 💪🏻응원 멘트로,

인증률이 높은 날은 👍🏻칭찬 멘트로

스터디 멤버들의 사기를 FULL로 충전시켜 주는

고마운 미션 리더네요!

정성 가득한 공지가 올라올 때마다

좋아요와 댓글을 잊지 않고 달아준다면

진심으로 기뻐하는 그분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2) 맞팔 거는 랫서팬더 ENFP

[❤️ 매력 POINT]

센스가 철철 흘러넘치네!

당신의 그분은 외적으로도, 내적으로도

센스가 넘쳐흐르는 트렌디한 사람이네요.

스터디카페 어디를 둘러봐도

그분처럼 눈에 띄는 사람은 없을 거예요.

패셔너블한 옷에, 책상 곳곳에 있는

공부템마저 센스가 넘치는 걸요?

 

[💔 주의 POINT]

나와의 약속을 믿지 마세요!

그분은 약속을 했다가도, 그것을 금방 바꾸기도 해요!

어제 마음이 오늘이랑 쉽게 달라지는 편이거든요😂

'우리 오늘은 공부하자!'라고 선언했다가도,

금방 마라탕 조지러 가자고 할 수 있으니 주의!

그럴 땐 마라탕을 같이 조져주면 너무 좋아할 거예요!

 

[👀 하루 엿보기]

당신의 그분은 의욕적으로 올클 앱을 접속해

들어가고 싶은 미션들에 마구잡이로 들어가네요!

공부 미션, 기상 미션, 누군가의 생일 축하 미션 등

기본부터 별난 미션까지 다 들어가요!

그리곤 누구보다 먼저 미션을 인증하고

다른 사람들의 미션에도 좋아요를 누르네요❤️

아마 내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오늘은 열심히 할 겁니다!

그분을 만나고 싶다면, 올클 앱에 들어와서

재밌어보이는 미션에 참여해보세요!

 

3) 자격증만 100개인 사자 ENTJ

[❤️ 매력 POINT]

거친 세상에 뛰어든 건 나니까 암오케!

당신의 그분은 어떤 새로운 도전도 두려워하지 않는

'불도저 같은 매력'이 눈에 띄네요!

'내가 할 수 있을까..?'

새로운 시작을 망설이는 당신에게

'당연하지! 이렇게 해봐!' 무한 응원과 조언을 건네며

누구보다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거예요!

그분과 함께라면 어떤 일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마구 샘솟아요💪🏻

 

[💔 주의 POINT]

나에게도 의지해줄래..?

총대를 매려는 기질 때문인지

남에게 도통 의지하는 법을 모르는 그분!

든 본인 손으로 해결해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이네요.

때로는 나를 믿고 의지해줬으면 하는 마음에

살짝은 서운함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이건 당신을 의심해서가 아니라,

강한 책임감과 도전 정신 때문이란 걸 알아주세요!

 

[👀 하루 엿보기]

'⏰공시 달성 미션? 10시간 채워보자고!'

'🌞아침 기상 미션? 6시 눈 떠보자고!'

높은 난이도의 목표 달성은

오히려 그분의 성취욕에 더 불을 붙이는 것 같아요!

만약 함께 올클 미션을 하게 된다면

매주 더 빡센 미션을 제안할 수도 있으니

미리 단단히 각오하시는 걸 추천해요🤣

 

4) 토론 러버 하늘다람쥐 ENTP

[❤️ 매력 POINT]

아이디어가 콸콸콸!

그분은 무릎을 탁, 칠 만큼

멋진 아이디어를 잘 내는 사람이네요.

과제가 있을 때, 믿음직스럽게 아이디어를

콸콸 내놓는 모습이 쿨하고 멋져요.

또한, 그분은 대단한 말빨을 지녔네요.

당신이 부당한 일을 당하면, 절대 참지 않고

당장 달려가 매운 말빨로 후드리찹찹 팬 뒤에

환불이나 사과를 대신 받아줄 거예요🤭

 

[💔 주의 POINT]

내 말이 무조건 맞다!

아쉽게도 그분은 가끔 귀를 막고

'응 내가 맞아' 라고 말할 때가 있어요😇

자기 말이 맞다고 따박따박 대답할 때

살짝 킹받긴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지기 싫어하는 성향 때문이니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주는 게 최고!

 

[👀 하루 엿보기]

그분은 분명 알고 있읍니다..

처리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요..

하지만 '응 몰라' 상태로 미루다가

마감시간에 허겁지겁 올클 앱을 켜,

간신히 하나를 인증합니다!

모든 계획을 완수하진 못했지만,

하핫, 그래도 이 정도면 잘했지'라며

호탕하게 웃음을 터뜨리네요.

그분과 미션을 한다면, '역시 최고야'하고

긍정적인 리액션을 해주면 매우 좋아할 거예요!

 

5) 아이스브레이킹하는 펭귄 ESFJ

[❤️ 매력 POINT]

귀여운 리액션 자판기!

당신의 그분은 리액션이 아주 좋은 편이네요.

인강을 들으면서도 '아하, 그렇구나! 오키오키!'라고

외치며 폭풍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이 귀여워요.

'나 시험점수 떨어짐', 이런 고민을 이야기하면

그분은 아마 금방 후다닥 달려와,

자신의 이야기마냥 열심히 들어주고 공감해줄 거예요.

또한, 그분은 눈치도 남다르네요.

모르는 문제가 나와도 보기를 슥슥- 보더니,

빠른 눈치로 정답을 골라내네요. 어쩜 어쩜!

당신이 우울할 때, 굳이 말하지 않아도 눈치로 슬-쩍 알아내

옆에 와서 부비적대는 면모가 So Lovely해요.

 

[💔 주의 POINT]

멈추지 않는 Yes 자판기!

그분은 안타깝게도 'No'를 잘 외치지 못하는 Yes 자판기에요.

당신의 부탁도 스윗하게 들어줄 테지만,

다른 사람의 부탁도 마냥 들어주는 바람에

살-짝 답답할 수 있는 점 참고하세요!

 

[👀 하루 엿보기]

나랑!!! 스터디할!!! 사람!!

당신의 '그분'은 올클 앱의 커뮤니티에 자주 머무르면서

함께 공부할 사람을 찾고 있네요.

혼자 공부할 때보다, 다른 사람이랑 공부할 때

더 효율이 높아지는 편인가 봐요!

그분을 찾고 싶다면 올클 앱 커뮤니티로 가보세요!

 

6) 알바생과 반모하는 돌고래 ESFP

[❤️ 매력 POINT]

오늘 봤는데 찐친되기!

당신의 그분은 어떠한 철벽도 쉽게 뚫는,

넘사벽 친화력을 가지고 있네요!

스터디카페 알바생도, 저 구석자리 수험생도,

그분이 지나가면 눈인사를 하네요.

별말하지 않아도, 물 흐르듯 대화를 이어가는 모습에

자연스럽게 그분에게 스며들게 되겠어요!

또한, 그분은 아주 Cool하네요.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도, 자고 일어나면

'무슨 일이 있었..더라..?'하며 잊어버리거든요.

당신과 살짝 다툼이 있더라도, 다음날이면

다시 헤실대면서 먼저 손을 내밀 테니 얼마나 좋게요?

 

[💔 주의 POINT]

안읽씹주의!

그분은 귀찮은 건 딱 질색인 사람이라,

용건이 없으면 카톡을 꾸준히 읽진 않는답니다!

메시지창에 지워지지 않는 '1'을 보면서

살-짝 빡침이 올라올 수는 있지만,

그 시간이 길진 않을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하루 엿보기]

당신의 그분은 올클 앱에 들어와,

가장 하고싶었던 미션부터 참여하네요.

하지만, 하기 싫은 미션은 발등에서

타는 냄새가 날 때까지 미루는 편이네요.

그분과 함께 미션을 하게 된다면,

미션 인증시간을 최대한 짧게 잡아보세요.

그래야 그분이 미루는 시간도 짧아질 테니까요😂

 

7) 스터디 총무 담당 늑대 ESTJ

[❤️ 매력 POINT]

'나만 따라와 다 해결해줄게'

당신의 그분은 책임감이 있고, 유능한 타입이네요.

공부할 때 최고의 효율을 발휘해

태스크를 아주 빠르게 막힘없이 해치우는 모습을 보면

없던 마음도 생기겠어요!

그분과 함께 공부한다면, 당신이 계획대로 착착

완수할 수 있도록 하드캐리하는 면모를 보일 거예요😎

또한, 그분은 귀여운 잔소리쟁이에요^_^

가깝지 않은 사람에겐 무관심으로 일관하지만,

관심있는 사람에겐 도움이 되는 잔소리를 해줄 거예요.

'그것보단 이게 낫지 않을까?'

당신에게 실용적인 조언들을 뿜뿜 전하는 그분을 보면,

어느덧 Fall in Love 할지도..!

 

[💔 주의 POINT]

'혹시 얼음이세요?'

책임감이 넘치고, 유쾌한 그분에게도

단점이 있다면 은근 냉정하다는 것인데요😂

본인의 논리로 이해되지 않는 행동이면

냉정하게 잘라내는 모습도 있지만,

누군가에게 빠지면 정말 헌신적인 사람이 되니

걱정은 붙들어매세요!

 

[👀 하루 엿보기]

그분은 올클 앱으로 이틀 전부터

그날의 계획을 세워두는 프로계획러네요!

무리하지 않고 그날 '정말'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은

계획들만 세워두는 편이에요!

그분과 올클 앱에서 미션을 하게 된다면

미션 규칙을 정하는 것은 그분에게 맡겨두세요!

아주 전문이거든요😆

 

8) 점수 내기하는 얼룩말 ESTP

[❤️ 매력 POINT]

'Michin 승부욕'

당신의 그분은 아주 HOT한 승부욕을 가졌네요.

'걔가 너보다 잘한다더라' 식의 신경을 긁는 말을 들으면

노력해서 반드시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네요.

옆에서 보면 섹시하다고 느끼게 될 거예요! 코피 퐝!

또한 그분은 찰진 드립을 아주 잘 치네요.

타고난 말빨과 능글거림으로 주변 사람을

빵빵 터뜨리니, 평소에도 인기가 많겠어요.

당신이 노잼 드립을 쳐도,

대유잼으로 받아쳐줄테니 얼마나 좋게요?👀

 

[💔 주의 POINT]

'쿨워터향 돌직구'

당신의 그분은 아주 Cool한 돌직구를 잘 날리는 편인데요.

맹세코 악의는 절대 없지만,

직설적인 편이라 살짝 상처를 받을 수 있어요.

그런 말을 들을 땐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기 Skill을

발휘하면 무난히 넘어갈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 하루 엿보기]

당신의 그분은 올클 앱에서 열심히 계획을 세우는군요.

필요한 미션들에도 성실하게 입장하네요!

다만, 그분은 실행력이 좋지 않은 편인가 봐요.

아직 진행된 게 없네요😂

마감시간 알림이 오니까 그제서야 움직이는 그분!

놀라운 속도로 계획을 착착 실행하더니

인증까지 마무리합니다! 크으~👍

그분과 함께 미션을 하게 된다면,

그분이 인증을 안한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진 마세요!

아마 마감시간 1분 전에 완료될 테니까요🤣

 

9) 중얼중얼 공부하는 판다 INFJ

[❤️ 매력 POINT]

우리 천생연분인가?!❤️

그분은 누구에게나 잘 맞춰주는

말랑말랑 스펀지 같은 사람이네요.

혹시 천.생.연.분인가 싶을 정도로,

당신의 감정에 당신보다도 더 공감해 주고

따뜻한 이야기를 전해주려고 할 거예요! 크흑!

또한, 그분은 글쓰기 능력이 탁월하네요.

주관식 문제도 척척 잘 쓰고,

골치 아픈 독후감도 술술 쓰는 뒷모습을 보면

당신도 모르게 심쿵할..지도?

 

[💔 주의 POINT]

걱정..그거 얼마에요? 제가 살게요!

그분은 걱정을 사서 하는 편이에요!😇

'저 사람이 날 싫어하진 않을까?'

'오늘 내가 말 실수를 했으면 어쩌지?'

자려고 누우면 뭉게뭉게 떠오르는 걱정들!

'괜찮아, 걱정하지 마'라고 따뜻한 말을 해주면

분명 마음이 사르르 녹을 테니 조금만 신경 써주세요!

 

[👀 하루 엿보기]

그분은 게으른듯, 엄청 부지런한 사람이네요.

무기력하게 일을 미루다가 갑자기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엄습해오면 '헉'하고

올클 앱을 켜서 계획을 촘촘하게 짜두네요!

열심히 계획을 실행해도 못한 것이 있다면,

마음속으로 울면서 '난 쓰렉이야..'라고 하는 그분!

그분과 함께 미션을 한다면,

'그럴 수도 있지, 잘했어'라고 칭찬감옥에 가둬주세요!

 

10) 밸런스게임하는 코알라 INFP

[❤️ 매력 POINT]

이 시대의 완.벽.한 아뱅

당신의 그분은 평소 잡생각이 많고,

줄줄이 소시지처럼 끊기지 않고 상상을 거듭하는 사람이네요.

그 많은 상상 끝에는 '멋진 아이디어'가 있답니다!

"헉, 어떻게 그런 생각을 했어?" 놀라는 생각들을

툭툭 내던지는 모습이 상당히 치이는 포인트네요.

당신이 수행평가나 과제에서 헤매고 있을 때,

아뱅인 그분이 분명 믓찌게 도와줄지도 몰라요!

또한, 그분은 진짜 배려심이 깊네요.

살뜰하게 다른 사람을 살피고, 사려깊게

배려해주는 덕에 그분을 좋게 보는 사람이 많겠어요.

당신이 스터디카페에서 샤프심, 지우개, 콘센트가 없을 때

그분은 샐쭉 웃으면서 자신의 것을 내어줄 거예요.

 

[💔 주의 POINT]

'소중히 대해주세요 전 유리에요'

와장창! 그분의 멘탈은 유리입니다.

조그마한 상처에도 크게 깨질 수 있으니,

부정적인 말은 최대한 피해주세요!😂

그분이 기분이 안 좋을 때, 둥가둥가 우쭈쭈스킬을

쓰면서 긍정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면 좋답니다!

 

[👀 하루 엿보기]

그분은 꽤 늦잠을 자고 일어나,

헐레벌떡 시간을 확인하고 놀라네요.

이미 늦잠을 잔 터라 기상미션은 아쉽게도 놓쳤고,

다른 미션들이 몇 개 남아있네요.

조급한 마음으로 미션을 인증하던 그분은,

이내 살짝 센치해져서 커뮤니티에 글을 남깁니다.

"하-현타온다...꼭...이렇게 바쁘게 살아야 할까?"

분을 찾고 싶다면, 올클 앱 커뮤니티에서

감수성 폴폴 넘치는 글을 찾아보세요!

 

11) 플래너 씹어먹는 악어 INTJ

[❤️ 매력 POINT]

너무 철두철미해..! 대단해..!

당신의 그분은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계획을 하나씩 처리하는 철두철미함이 매력이네요.

당신과 잘되게 된다면, 당신의 스터디Plan까지

믿음직스럽게 뙇뙇 잡아주려고 할 거예요!

공부에 집중했을 땐 정말 철.저.하.게

공부에만 몰입하기 때문에,

프로페셔널한 모습에 아마 2번 반하게 될 거예요!

 

[💔 주의 POINT]

"고집주의"

당신의 그분에게는 아쉽게도 '조금'의 고집이 있네요.

'내 말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편이라 살-짝 피곤하지만,

그래도 대화를 통해 충분히 풀어갈 수 있답니다!

 

[👀 하루 엿보기]

그분은 올클 앱을 사용해, 아침 일찍부터 밤 늦게까지

하루 플랜을 빽빽하게 세워두는 것 같군요!

기상 스터디, 공시 달성 미션, 중간고사 대비 미션 등

웬만한 올클 앱의 공부 미션에는 다 참여하고 있네요!

딱 한 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달성률은 낮은 편이네요😂

계획이 많아서 몸이 그걸 차마 못 따라가나 봐요😲

그분을 만나고 싶다면,

올클 앱의 여러 미션에 쏙쏙 들어가 보세요!

 

12) 한 과목만 조지는 부엉이 INTP

[❤️ 매력 POINT]

열쩡...열쩡...열쩡...!

그분은 좋아하는 과목,

관심사를 대할 때 아주 열정적인 사람이네요.

하나 꽂히는 것이 있으면 미친듯이 파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모습이 매력적이에요.

한 과목을 제대로 조지는 파워풀한 면모에

반하게 될지도 모르겠어요.

또한 그분은 분석하고 추론하는 걸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이에요.

당신과 잘되면 그분은 당신이 무엇을 좋아할지

구보다 열심히 알아보고 찾아보겠어요!

 

[💔 주의 POINT]

'삐빅- 생각을 읽지 못했습니다'

그분에게 아주 '조금'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자신의 이야기를 잘 안한다는 점인데요😂

감정 표현에 인색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웬만하면 묵혀두는 편인지라 살~짝 답답할 수는 있어요.

다만, 솔직하게 '네 이야기를 듣고 싶다'고 말한다면

분명 기쁜 마음으로 이야길 들려주려고 할 거예요.

 

[👀 하루 엿보기]

당신의 그분은 올클 앱에 들어와,

오늘 계획을 설렁설렁 짠 뒤에 가장 '하고 싶은'

계획을 하나 뽑아 실천하기 시작하네요.

그 계획에 몰입해 열과 성을 다해 실천하다보니,

아니 글쎄 벌써 밤이 되었네요 호호😊

다른 계획들은 실천 못했지만 그분은 cool하게 버립니다.

하나의 계획만 조지는 뚝심있는 그분을 만나고 싶다면,

올클 앱에서 인증률이 높은 미션에 들어가 보세요!

 

13) 예상문제 챙겨주는 사슴 ISFJ

[❤️ 매력 POINT]

하나부터 열까지 챙겨주는 배려심!

당신의 그분은 어떤 일이든 꼼꼼하게 살펴보고

세심하게 챙겨주는 게 매력이네요 !

시험 기간이 되면 당신의 예상 문제까지 쫙 뽑아주면서

성심성의껏 도움을 주려고 할 거예요💗

'난 디카페인 밖에 안 마셔서...'

아주 오래 전 스치듯 한 말도 기억하고

내 취향의 커피를 미리 주문하는 센스에

또 한 번 심쿵하게 될 걸요?😍

 

[💔 주의 POINT]

자기 자신에겐 엄격한 편!

당신의 그분은 누가 봐도 성실한 모범생이지만

그 사실을 혼자만 모르고 있네요..!

남들에겐 한없이 베푸는 반면,

자신에 대한 기준은 너무 높아서 '시험 망쳤어...'라며

스스로 좌절하는 편인 것 같아요🥺

이럴 땐 '이미 잘했는걸? 더 자신감을 가져도 돼!'라며

진심 어린 위로와 화이팅을 해준다면

해맑게 웃으며 고마워할 거예요!

 

[👀 하루 엿보기]

'기상 미션은 7시 어때?' - '😊그래!'

'영어 단어 외우기는... 하루 50개?' - '😊그러자!'

그분은 올클 앱 미션에 참가할 때

철저히 팀원의 스케줄에 맞추는 스타일이네요!

상대방의 의견을 모두 수용하는 만큼,

인증을 까먹으면 서운해할 수도 있으니

함께 미션을 한다면 열심히 인증하는 걸 잊지 마세요!

 

14) 벼락치기 갈기는 고슴도치 ISFP

[❤️ 매력 POINT]

낯가리고 뚝딱대면서도 다 챙겨주는 다정함!

😳수줍어하면서도 당신의 말에 귀 기울이고

배려하는 모습이 매력적인 그분!

감정 표현에 서툰 편이라 주변에 관심이 없어보이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면 사실 당신에게

집중하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될 거예요!

당신의 모든 말에 진심으로 공감해주는 사람이라,

많은 대화를 나누지 않아도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거든요💗

또한, 관심 받는 걸 싫어하는 것처럼 보여도

속으로는 좋아하는 조용한 관종이라

사소한 반응과 칭찬을 날려준다면

수줍게 웃으며 행복해할 거예요!

 

[💔 주의 POINT]

"나만의 시간이 필요해"

POWER 집돌이/집순이인 그분에겐

혼자만의 시간이 필수적이에요!

거절을 잘 못하는 스타일이라 모든 약속에 OK하지만,

자신의 속내를 잘 이야기하지 않는 편이니

'사실은 피곤한데'라며 텐션이 급감할 수도 있어요😥

그분의 진심을 잘 들여다보고

언제나 적정선을 지켜주는 걸 잊지 말아주세요:)

 

[👀 하루 엿보기]

미루기 대장 + 벼락치기 마스터인 그분!

그래서 언제나 올클 앱에서 미션을 할 때

마지막 인증 주자를 담당하고 있네요😂

'미션 인증 10분 전인데 왜 아직 안 올렸지..?'

불안한 마음이 들 때면

👉🏻콕콕 찌르기를 5번만 날려보세요!

마감 1분 전에 빛처럼 빠르게 인증할 테니까요😉

 

15) 순공 10시간 찍는 거북이 ISTJ

[❤️ 매력 POINT]

귀엽게 뚝딱대는 너드미!

다른 사람에겐 로봇처럼 차갑지만

당신에게 만큼은 간도 쓸개도 다 떼줄 것처럼

모든 걸 쏟아붓는 모습에 감동하게 될 거예요!

또한 그날 세운 공부 목표는 무.족.권 완수해야만

집에 돌아가기 때문에 함께 스터디 카페에 간 날은

당신도 저절로 빡공하게 된답니다.

 

[💔 주의 POINT]

"그건 계획에 없던 거잖아..."

원리/원칙주의자인 그분은

계획에 없던 일정이 추가되는 순간

극심한 스트레스에 사로잡힐 수 있어요..!

예고 없는 갑작스러운 변화를 마주하면

더 고장난 로봇처럼 뚝딱댈 수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하루 엿보기]

목표 달성률이... 무려 100%??

그분의 올클 앱에서

미완료 플랜이라곤 찾아볼 수가 없네요!

하지만 그런 만큼 계획이 조금이라도 틀어지는 순간

텐션이 확 DOWN되는 게 티가 나요😂

그럴 땐 '달라진 계획도 실행하면

새로운 계획이 되잖아!'라고 진심어린 위로를

건넬 줄 아는 센스를 발휘해 보세요😚

 

16) 노이즈캔슬링 중인 족제비 ISTP

[❤️ 매력 POINT]

못하는 게 뭔가요?

그분은 '못하는 것'을 찾기 어려울 만큼

국어도, 수학도, 영어도 평균 이상은

스무스하게 해내는 올라운더네요 W0W!

어려운 태스크도 평온하게 처리하는 것을 보면

'뭐야...멋있잖아...?' 할 수밖에 없겠어요!

그분은 자존감도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주변에 흔들리지 않고 '나 정도면 괜찮지ㅎㅎ',

'이 정도면 잘했지'라고 스스로 말해주는 편이거든요.

그분과 잘된다면, 그분의 높은 자존감 덕분에

좋은 영향을 받게 될 가능성이 커요!

 

[💔 주의 POINT]

"미안 공감은 어려워"

딱 하나 못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따뜻한 공감입니다😂

무조건적인 공감은 어려울 수 있지만,

고민을 말했을 때 진심으로 해결해주려고 노력하는

따뜻한 모습도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 하루 엿보기]

그분은 오늘 지키지 않으면

큰.일.나.는 계획들을 올클 앱에 기록하고,

하나씩 완수해나가네요!

그러다가 못하는 일이 있으면

'내일 하지 뭐~ 안 죽어'하고 쿨하게 앱을 덮어요.

그분을 만나고 싶다면,

올클 앱에서 한번 슬쩍 하루 플랜을 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