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마스터듀얼 덱 성향 테스트, 버전 1.3

아래의 "유희왕 마스터듀얼 덱 성향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과 맞는 마스터듀얼 덱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유희왕 마스터듀얼 덱 성향 테스트 질문

Q1. 마스터듀얼 내 환경권 덱(티어덱)을 플레이하고 싶다 (매우 중요하니 신중하게 골라주세요)

✔ 예

✔ 비티어덱이라도 상관없다

 

Q2. 선호하는 덱 타입은?

✔ 선공 견제덱

✔ 후공 돌파덱

✔ 선/후공 밸런스덱

✔ 특수 승리덱

 

Q3. 가장 마음에 드는 견제 방식은?

✔ 락(강한 억제력을 가진 카드로 상대의 행동을 극도로 제약하기)

✔ 퍼미션(상대가 발동하는 카드를 무효화)

✔ 파괴/제외/바운스 등 제거 계열

✔ 몬스터 탈취/효과 데미지 등 위의 3가지 이외의 견제방식

 

Q4. 운영이 쉬운 덱일수록 좋다

✔ 예

✔ 난이도가 좀 있어도 괜찮다

 

Q5. 독특한 기믹을 가진 덱이 좋다

✔ 예

✔ 특출난 기믹이 없어도 상관없다

 

Q6. 커스텀의 자유도가 높은 덱이 좋다

✔ 예

✔ 정해진 구축이 있는 덱이 좋다

 

Q7. 덱이 최대한 테마군 내의 카드로만 이루어져 있는 것이 좋다

✔ 예

✔ 강력한 용병 카드라면 얼마든지 넣어도 상관없다

 

Q8. 내가 하고 싶은 덱이라면 비싸도 상관없다

✔ 예

✔ 덱은 무조건 저렴할수록 좋다

 

 

Q9. 무엇보다도 결정력(킬각)이 중요하다

✔ 예

✔ 굳이 킬각을 잘 잡지 않아도 이길 수만 있으면 괜찮다

 

Q10. 상황에 따라 플레이의 여지가 많은 덱이 좋다

✔ (능동적인 덱 vs 수동적인 덱)

✔ 예

✔ 정해진 대로 하기만 하면 되는 덱이 좋다

 

Q11. 듀얼 한 판에 걸리는 시간은 짧을수록 좋은가? (전개시간 비포함)

✔ 예

✔ 길어도 상관없다

 

Q12. 강력한 에이스 카드 vs 서로 유기적인 연계가 가능한 카드들

✔ 강력한 에이스 카드

✔ 서로 유기적인 연계가 가능한 카드들

 

Q13. 불안정하지만 고점이 높음vs안정적이고 저점이 높음 어느 쪽을 더 중요시하는가?

✔ 고점 중시

✔ 저점 중시

✔ 밸런스

 

Q14. 마법 카드 vs 함정 카드 어느 쪽을 더 중요시하는가?

✔ 마법 카드

✔ 함정 카드

✔ 밸런스

 

Q15 & 16. 다음 중 선호하는 소환법은?

✔ 상관없거나 여러가지 소환법 사용

✔ 융합

✔ 엑시즈

✔ 싱크로

✔ 링크

✔ 펜듈럼

✔ 의식

✔ 어드밴스

 

Q17. 어떤 카드를 쓰고 싶은가?

✔ 일러스트가 멋있는 카드

✔ 일러스트가 예쁘거나 귀여운 카드

✔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

✔ 모르겠다

 

Q18. 카드의 분위기는 어떤 쪽이 좋은가?

✔ 밝거나 휘황찬란한

✔ 어둡거나 웅장한 분위기

✔ 상관없다

 

2. 유희왕 마스터듀얼 덱 성향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유희왕 마스터듀얼 덱 성향 테스트

2022/10월 금제 적용 v.1.3 소환법 항목 1개 더 추가

doda.app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마스터 듀얼 덱 성향 테스트, 자기 성향에 맞는 덱 추천

아래의 "마스터 듀얼 덱 성향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성향에 맞는 덱을 알아보세요. 총 "53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마스터 듀얼 덱 성향 테스트 질문 Q1. 일단 게

soju1117.tistory.com

 

3. 유희왕 마스터듀얼 덱 성향 테스트 결과

1) 천위상검

토큰을 이용한 패 소모가 적은 싱크로 소환

적소+@라는 저점, 무효, 무효파괴, 파괴, 덱바운스, 특수소환 락 등 많은 견제수단 보유

넓은 덱스페이스로 인한 다양한 커스텀의 여지가 있음

 

2) PSY프레임

상대의 행동에 반응하여 특수 소환되는 독특한 메인 덱 몬스터들

필드 마법인 PSY프레임 서킷의 효과로 상대 턴에 소환한 몬스터들을 소재로 싱크로 소환하여 핸드 데스, 몬스터 제외의 다양한 견제 효과를 활용해가며 게임을 끌고 오는 덱

 

3) LL 트라이브리게이드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Arc-V의 쿠로사키 루리)

왕신조, 용황, 결계상을 필두로 한 특수소환 락+몬스터 위주 견제

하급 몬스터들에게 달려있는 자체 특수소환 효과로 인해 패트랩 한두장으로는 웬만해선 막을 수 없는 필드 구축능력 보유

트라이브리게이드 랑데부 덤핑으로 인한 결계상 파괴내성 부여까지 가능

 

4) 사이버드래곤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GX의 헬 카이저)

램페이지와 지거의 시너지를 통한 높은 화력

인피니티의 강력한 견제능력

고타점의 융합 몬스터로 적을 압박하여 킬각을 보는 것에 특화된 후공 중심 덱

 

5) 분보그

카드 개개의 능력은 빈약하지만 펜듈럼, 싱크로 소환을 통해 다수의 분보그가 필드에 모이면 1만이 넘는 무시무시한 타점을 뽑아낼 수 있는 초 고화력을 자랑하는 덱

테마 전체가 기계족, 공격력 1500 이하이기에 기계 복제술, 지옥의 폭주소환 등의 다량 전개 카드의 서포트를 받을 수 있음

 

6) 마술사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Arc-V의 사카키 유우야)

헤비메탈포제 엘렉트럼+아스트로그래프 매지션에서 나오는 강력한 어드밴티지 수급력

시공의 펜듈럼그래프+자독의 마술사라는 상대 입장에서 매우 부담스러운 후열 견제

엑스트라 덱 몬스터 위주의 전열 퍼미션 필드

웬만한 상황에 모두 대처가 가능한 무상성에 가까운 덱

 

7) 샐러맨그레이트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VRAINS의 SoulBurner)

자기 자신을 소재로 링크 소환하는 특유의 전생 링크 소환 방식

고성능의 전용 함정 카드들과 방해하기 힘든 후속 회수로 인한 강력한 장기전

사이버스 덱 특유의 업데이트재머+액세스코드 토커로 나오는 킬 결정력

 

8) 스피드로이드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Arc-V의 유고)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눈의 수에 따라 달라지는 어느 정도 도박성이 있는 특이한 전개 방식

메인 덱의 하급 몬스터들은 대부분 연속 싱크로 소환에 특화된 효과를 갖고 있고 묘지에서의 특수 소환, 묘지에서 패로 돌리는 등 자체 회수능력도 갖고 있음

바람 속성의 고레벨 싱크로 몬스터들로 몬스터 위주의 무효 견제가 주 전략

 

9) 인페르니티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5ds의 키류 쿄스케)

패가 0장이어야 효과 발동이 가능하다는 유희왕 내에서도 가장 특이한 컨셉을 보유

초반에 주어진 패로 묘지에 자원을 쌓고, 패를 모두 사용한 이후는 인페르니티 베리어 등 최대한 많은 퍼미션을 세우는 것이 목적

 

10) 메가리스

드라이트론, 데블리철 등의 의식테마와 함께 사용하며 FTK(First Turn Kill), 낙인, 순수 등 수많은 바리에이션을 보유

FTK축 메가리스는 현존 FTK 덱 중 가장 안정성과 성공률이 높다고 평가받고 있음

 

11) 레드 데몬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5ds의 잭 아틀라스)

자체 특수소환이 가능한 레조네이터와 풍래왕 와일드 와인드 등을 활용하여 고타점, 고레벨의 에이스 몬스터들을 전개하고 턴을 받아내는 싱크로 덱

 

12) 낙인 데스피아

덱의 핵심인 낙인융합을 통과시키기 위해 어떤 수단이든 사용하는 덱

일단 낙인융합이 통과되기만 한다면 강력한 선턴 견제력과 후속까지 모두 갖춰지며 에이스 카드인 빙검룡 미라제이드를 잘 활용하는 것이 관건

 

13) 트라이브리게이드

야수족, 야수전사족, 비행야수족 3가지 종족을 지원하며 낙인 등과도 섞이는 높은 유연성

높은 초동률과 에이스인 흉조 슈라이그의 강력한 비대상 제외

트라이브리게이드 리볼트라는 제외존 회수+후속 보유

 

14) 이그니스터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VRAINS의 AI)

원 핸드 전개로 최대 6천의 타점까지 나오는 강력한 완전 내성 에이스 디 어라이벌 사이버스@이그니스터를 필두로 몬스터/마법/함정 무효(단마리)덱 바운스(윈드페가수스)등의 견제능력을 갖춤

사이버스 덱 특유의 업데이트재머+액세스코드 토커로 나오는 킬 결정력

 

15) 제너레이드

필드 마법 제너레이드 스테이지의 효과로 간단하게 튀어나오는 9레벨 메인 덱 몬스터들을 중심으로 운용하는 원 핸드 덱

퍼미션+핸드 데스, 대상 제외, 특수 소환 무효파괴 등의 효과를 활용해 상대 전개를 틀어막는 것에 특화되어 있음

용사, 누메론, 소환수 등의 강력한 용병 테마와의 호궁합

 

16) 도레미코드

서치 및 엑스트라 덱 회수 효과가 많고 자체 스케일 조정도 가능하여 펜듈럼 스케일 확보 난이도가 낮음

디클레어러 디바이너 등의 고성능 천사족 카드들을 투입하여 덱의 안정성 UP

범용 고성능 엑스트라 덱 몬스터들을 전개하여 퍼미션 효과를 갖출 수 있음

 

17) 마린세스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VRAINS의 블루 메이든)

카드들의 효과가 직관적이며 전개 난이도가 낮고, 마린세스 몬스터 하나만 가지고도 링크 4까지 연결될 수 있음

마린세스 배틀오션의 완전내성 부여와 마린세스 웨이브/떡 깨구리 등의 준수한 견제능력 보유

넓은 덱 스페이스를 갖고 있기에 패트랩 다수 채용 가능

 

18) 언체인드

자신 필드 위의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 발동하는 효과들로 주로 구성

링크 몬스터들인 언체인드소울은 상대 필드의 몬스터들까지 소재로 하여 더 높은 링크의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초링크라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보유

 

19) 열차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ZEXAL의 코즈키 안나)

고타점, 고랭크의 엑시즈 몬스터 위주로 상대를 압박하며 땅/기계족 서포트를 받는 다른 카드군과도 섞어 쓰기 쉬운 장점이 있음

운영도 간단하며 덱의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초보자들에게 추천되는 편

 

20) 갤럭시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ZEXAL의 텐조 카이토)

갤럭시아이즈 프라임 포톤 드래곤+갤럭시아이즈 애프터글로우 드래곤의 무시무시한 타점 11200으로 상대를 명치를 뚫거나

용병으로 자주 채용하는 사이버 드래곤 인피니티, 신룡기사 펠그란트로 무효 견제가 가능

겹쳐 소환이 가능한 사이퍼 드래곤들을 활용해 상대 필드를 파괴하거나 몬스터를 뺏어와 엑시즈 소재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필드 억제력을 가진 후공 덱

 

21) 군관

일반 몬스터를 활용한 엑시즈 전개

테마 전체에 UR이 존재하지 않는 매우 저렴한 가격

몬스터 효과 무효/대상 파괴/타점 상승, 효과 내성 부여 등 다양한 효과의 엑시즈 몬스터들

맛있어 보이는 외관 덕에 친선전이나 프리 매치에서 인기만점

 

22) 인페르노이드

이웃집 잔디깎기, 몬스터 게이트 등을 통한 무지막지한 묘지 자원 덤핑

묘지에서 효과 발동 없이 룰 특수소환으로 튀어나오는 퍼미션/필드 클린 능력을 가진 강력한 상급 몬스터들

아크로드 파라디온/액세스코드 토커 등을 위시한 높은 킬 결정력

 

23) 블랙페더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5ds의 크로우 호건)

완전 내성과 컨트롤 탈취 능력이 있는 에이스 BF-풀아머드 윙을 필두로 여러 비행야수족 지원을 사용하거나 강력한 싱크로/엑시즈 몬스터를 전개 가능

덱 구축에 따라 상대 턴에 압도적인 필드 장악능력을 가진 DDD-쌍효왕 칼리 유가를 소환할 수도 있음

 

24) 기믹 퍼핏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ZEXAL의 IV)

몬스터 대상지정 파괴, 번 데미지가 주 전략

랭크 업 매직을 사용해 고 랭크의 엑시즈 몬스터들을 소환하고 특수 승리/필드 클린 등의 효과로 승리를 노리는 덱

 

25) 누메론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ZEXAL의 돈 사우전드)

필드 마법인 누메론 네트워크 단 한 장으로 나오는 고타점의 게이트 오브 누메론 몬스터들

매우 쉬운 난이도로 인한 낮은 진입장벽

후공 원턴킬에 특화된 덱 구조로 라이트닝 스톰, 리미터 해제, 다이너레슬러 판크라톱스 등 강력한 후공 돌파 카드들을 채용하는 데 부담이 없음

 

26) 파괴수카구야

상대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나오는 파괴수와 상대 필드의 몬스터와 자기 자신을 패로 바운스가 가능한 페어리테일-카구야로

몬스터 위주의 상대 필드를 박살내고 네가로기어 아제우스나 누메론 드래곤 등 8축 엑시즈 몬스터의 높은 킬 결정력을 활용하는 후공 턴킬/운영 덱

 

27) 고스트릭

직접적인 전투력은 약한 대신 상대 몬스터를 뒷면 수비로 만드는 특수한 견제 효과

고스트릭의 타천사라는 특수 승리 수단 보유

엑시즈 소재를 매우 잘 쌓는 편에 속하는 덱이기 때문에 많은 소재를 가진 강력한 필드 클린 몬스터 네가로기어 아제우스를 소환하는 것이 용이

다양한 레벨, 종족의 용병 카드 채용 가능

 

28) 극신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5ds의 팀 라그나로크)

최소 3300, 최고 4천이라는 높은 타점의 극신 싱크로 몬스터들을 소환하고 자체 테마군 함정인 극성보 스발린을 활용하여 상대 필드 전체에 무효화를 걸 수 있는 덱

용사 테마군과도 궁합이 좋은 편이라 최소한의 퍼미션을 챙기기에 용이함

 

29) 시모치번

욕망과 탐욕의 항아리, 생명 단축의 패 등을 이용한 드로우 부스팅 후

시모치의 부작용, 너스 네피큘과 기프트 카드 등의 상대의 라이프를 회복시키는 효과를 가진 카드들을 조합하여

상대를 회복시키는 효과를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는 효과로 바꾸어 원 턴 킬을 노리는 덱

 

30) LL 트라이브리게이드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Arc-V의 쿠로사키 루리)

왕신조, 용황, 결계상을 필두로 한 특수소환 락+몬스터 위주 견제

하급 몬스터들에게 달려있는 자체 특수소환 효과로 인해 패트랩 한두장으로는 웬만해선 막을 수 없는 필드 구축능력 보유

트라이브리게이드 랑데부 덤핑으로 인한 결계상 파괴내성 부여까지 가능

 

31) 엘드리치

지속 함정의 락, 자체 테마군 함정의 자원 순환, 카운터 함정의 퍼미션으로 선/후공 상관없이 강력한 필드 장악능력을 보유

주로 40장 순수/60장 언데드 월드 구축으로 나뉨

메타에 따라 얼마든지 원하는 함정을 사용 가능한 높은 커스텀 자유도

 

32) 드래곤메이드

압도적인 자원 순환력을 기반으로 한 장기전에서의 안정성

상대에게 배틀페이즈에 함부로 돌입하지 못하도록 강제하는 특유의 자체 기믹

낙인, 디스트로이 피닉스 가이 등의 강력한 융합 용병들과의 호궁합

 

33) 방계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극장판 DSOD의 아이가미)

적 몬스터를 무용지물로 만드는 방계 카운터, 묘지에서 발동하는 추가효과가 있는 테마군 마법/함정

명추리/몬스터 게이트를 활용해 묘지에 자원을 쌓고 크림즌 노바와 방계업/방계파 등을 통한 턴킬을 보는 덱

 

34) 생아발론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VRAINS의 스펙터)

압도적인 초동률을 가졌으며 웬만큼 고성능의 식물족 몬스터라면 섞어 쓸 수 있는 덕분에 여러 서포트를 받을 수 있음

링크 몬스터들의 공통된 효과인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고 공격 대상이 되지 않는다"로 필드를 유지하기가 용이

 

35) 십이수

일반 소환 한 번으로 자기 자신 위에 겹쳐 소환하는 연속 엑시즈 소환

강력한 필드 클린 성능을 자랑하는 네가로기어 아제우스를 최대 6소재로 손쉽게 소환 가능

매우 넓은 메인 덱 스페이스로 인한 수많은 패트랩과 강력한 용병들에게서 나오는 견제력

 

36) 전뇌계

패에서 발동하고 특수소환하는 특유의 전개법으로 인한 채용률 높은 패트랩인 뵐러/포영 면역력

제외존에서 카드를 회수하고 앞면 표시 카드를 파괴하는 전용 함정인 쭈치에

상대 턴 데스사이즈+백설+바로네스 등을 이용한 엑스트라 덱 락/무효파괴 등 강력한 선턴 견제력

 

37) 젬나이트

젬나이트 레이디 라피스라줄리와 젬나이트마스터 다이아의 번 효과가 위주가 되는 선턴킬 덱

필드의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수만큼 데미지를 주는 효과를 3회 혹은 그 이상 재활용하여 턴이 넘어가기 전에 상대의 라이프를 0으로 만드는 것이 목적

 

38) 참기

레벨 4의 메인 덱 몬스터를 이용한 싱크로/엑시즈를 주로 사용하는 카드군

에이스인 염참기 파이널시그마는 엑스트라 몬스터 존에 소환하면 완전 내성을 얻을 수 있어 특정 덱들 상대로 매우 강력함

 

39) 마계극단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Arc-V의 사와타리 신고)

펜듈럼 몬스터/마계대본의 효과를 활용하여 구축된 상대의 집을 부수고 상대 몬스터를 탈취하거나 파괴하여 턴킬을 목표로 하는 후공 덱

 

40) 위치크래프트

60장 이웃집 잔디깎기 구축+묘지에서 발동하는 몬스터, 필드에 위치크래프트 몬스터가 있다면 회수되는 전용 마법 카드들로 인한 폭발력

뵐러/포영 등의 무효계 패트랩에 대한 내성

프리체인 지정 파괴/필드 몬스터 전체 효과 무효화/패 바운스 등의 다양한 견제 수단 보유

파괴 내성 등을 필두로 한 높은 필드 유지력

 

41) 데스완구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Arc-V의 시운인 소라)

에지임프 사이드로 상대 턴 비대상 파괴 견제가 가능

필드 파괴, 타점 상승, 연속 공격 등의 효과가 많은 데스완구 몬스터들을 2~3체 이상 소환하여 턴킬각을 보는 화력 몰빵형 후공덱

낙인 테마군과도 같이 사용할 수 있음

 

42) 섀도르

미도라시의 강력한 특수소환 락

60장 구축+이웃집 잔디깎기에서 나오는 폭발적인 묘지 자원의 힘

운영 싸움으로 끌고갈수록 견고해지는 필드

낙인, 용사, 소환수 등의 강력한 용병 테마와의 호궁합

 

43) 초량

전대물 히어로를 모티브로 한 카드군

초동 카드의 다양성, 프리체인 엑시즈 효과

에이스인 초량기신왕의 강력한 내성과 높은 타점, 덱 바운스 및 드로우&서치 봉인 효과

 

44) 드라이트론

디클레어러와 섞어 운용하는 기계족+천사족 중심의 의식 덱

투 핸드로 나오는 최대 4퍼미션+@라는 높은 선턴 고점

에이스인 얼티미트 디클레어러/퍼펙트 디클레어러가 무효화되거나 제거되어도 손패에 있는 버밀리온 디클레어러의 몬스터 효과 무효파괴가 남아있음

후공에는 사이버 엔젤-나사테이야와 네가로기어 아제우스를 통해 컨트롤 탈취나 필드 클린이 가능

 

45) 툰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DM의 페가서스)

소환된 턴 공격 불가 제약이 있지만 상대가 툰 몬스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직접 공격이 가능한 툰 몬스터들

전용 필드마법 툰 킹덤에 달린 우수한 파괴내성

코믹핸드로 상대 몬스터 탈취가 가능

메타비트 형태로 굴릴 수 있음

 

46) 후완다리즈

연속된 어드밴스 소환으로 나오는 엠펜+결계상+@이라는 뚫기 힘든 선턴 필드

상대 턴에도 꿈의 마을로 인한 전개 가능

강력한 패트랩인 증식의 G에 전혀 위협받지 않음

제외존을 제 2의 패처럼 사용하는 특유의 기믹 덕에 매크로 코스모스, 디멘션 어트랙터 등의 제외계 카드들을 부담없이 채용 가능

 

47) 천후

채용률이 매우 높은 패 트랩인 하루 우라라에 강한 내성을 보유

각종 천후 몬스터들과 마법/함정을 우려먹으며 아르시엘을 뽑고 필드를 굳힐 수 있음

함떡 카드군 치고는 강력한 편에 속하는 장기전

 

48) 플런드롤

엑스트라 덱에서 배를 불러내 메인 덱 몬스터들이 승선하는 특이한 컨셉

적용 범위 넓은 어드밴티지 효과

구축에 따른 다양한 운용이 가능한 덱

강력한 용병 테마인 용사와의 호궁합

 

49) 다이놀피어

카드의 대부분이 LP를 대거 지불하고 효과를 발동하는 하이리스크 덱

적은 메인 덱 몬스터의 숫자로 인해 여러 패트랩이나 범용 함정들로 커스텀할 수 있음

테마군 자체 카운터 함정 여럿 보유

융합 몬스터인 켄트레기나/스텔스베기아의 묘지 소생 능력을 통한 필드 유지력

 

50) 요선수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Arc-V의 사와타리 신고)

태도 3형제로 대표되는 레벨 4 몬스터들과 각종 함정 카드를 넣는 함떡 메타비트 형식의 덱

일반 소환으로만 몬스터를 늘여놓고, 엔드 페이즈에 패로 되돌아간다는 특성 상, 다른 메타비트 계열 덱과 차별화된 플레이가 가능

 

51) 드래그마

소환수 드래그마/의식 드래그마 등 커스텀의 여지가 있음

소환수 축의 경우 섀도르 등과 섞이며 엑스트라 덱 몬스터의 높은 파워를 활용하여 상대를 압박 가능

의식 축의 경우 알버스 세인트/나이트의 자신,상대 엑스트라 덱 덤핑 효과를 통한 엑스트라 덱 견제 위주 플레이가 가능

 

52) RR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Arc-V의 쿠로사키 슌)

자체 특수소환 효과를 가진 하급 몬스터들로 엑시즈와 링크 몬스터를 연속 전개해 에이스인 타점 3500의 완전내성 몬스터인 RR-얼티미트 팔콘을 소환하거나

랭크 업 매직을 이용해 상대 턴에 필드에서 발동하는 모든 효과를 무효로 하는 DDD-쌍효왕 칼리 유가를 소환하는 덱

 

53) DDD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Arc-V의 아카바 레이지)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의 다양한 소환법을 이용해 자체 테마군 내에서 마법/함정 무효, 몬스터 효과 무효, 특수 소환 무효, 상대 몬스터를 엑시즈 소재로 흡수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필드를 장악함

 

54) 어스머신

무한기동, 머시너즈, 열차 총 3개의 테마가 모여 만들어진 굿 스터프 덱

무한기동, 머시너즈의 막강한 어드밴티지 창출/순환과 전개력

머시너즈, 열차의 끈질긴 필드 유지력과 강력한 견제, 높은 타점을 기반으로 한 우수한 전투력

 

55) 팬텀 나이츠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Arc-V의 유토)

바르디시+피닉스 가이+포그 블레이드+용사 기믹이라는 전, 후열 상관없이 막강한 견제력

패트랩 한두번으로는 웬만해서는 막기 힘든 패특소+묘지제외 전개방식

금지된 일적의 코스트가 전혀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기에 후공돌파도 좋은 편

 

56) SPYRAL

증식의 g, 디멘션 어트랙터, 드롤&로크 버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패트랩에 면역인 매우 높은 전개 안정성

프리체인 파괴, 마법/함정 무효, 몬스터 효과 무효, 특수 소환 견제, 마법 봉쇄 등 다채로운 락+퍼미션 필드를 전/후열에 걸쳐 구축하여 상대를 압박

 

57) 보더비트

몬스터 효과의 발동을 억제하는 인스펙트 보더나 특수 소환 자체를 막는 파슬 다이너 파키세팔로를 중심으로 굴러가는 메타비트 형식의 굿 스터프 덱

특유의 패말림을 생명 단축의 패, 욕망과 졸부의 항아리 등을 채용하여 커버하고 매크로 코스모스, 센서 만별 등의 강력한 지속 함정을 깔아놓아 상대의 움직임을 극도로 제약하는 것이 주 전략

 

58) 버스터 블레이더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DM의 무토 유우기)

드래곤족 몬스터가 아니더라도 강제로 상대 몬스터를 드래곤족으로 바꿔버리는 파계만룡과 드래곤족 몬스터의 효과 발동 자체를 틀어막는 파괴검 마스터의 락으로 턴을 받아오고 킬을 내는 덱

낙인 테마군이나 바렛/바렐 파츠와의 궁합이 매우 좋아 원하는 파츠를 넣어 커스텀할 수 있음

 

59) 마돌체

마돌체 푸팅세스루 등을 위시한 원 핸드 전개

넓은 덱 스페이스에서 나오는 다량의 패트랩과 파워카드 투입 가능

마돌체 프롬나드의 무효 효과와 퀸마돌체 티아라미스의 비대상 덱바운스라는 강력한 돌파력

 

60) 엑조디아

애니메이션 기반 카드군(사용자: DM의 무토 유우기)

섬도, 트레져 팬더, 왕립 마법도서관 등의 드로우 부스팅 카드들과 조합하여 덱에서 최대한 드로우를 땡기고 특수 승리 효과를 가진 엑조디아의 5개 파츠를 전부 모아 승리하는 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