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여행지 테스트, 내가 꼭 가봐야 할 여행지는?

아래의 "인생 여행지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이 꼭 가봐야 할 여행지를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인생 여행지 테스트 질문

Q1. "뭐? 여행을 떠날 수 있게 해준다고??" 요정의 말을 들은 나는

✔ '엇, 여행 갈 준비가 안 되었는데..' 일단 준비가 먼저 필요하다!

✔ '오.. 일단 가볼까?' 기회를 놓칠 순 없다!

 

Q2. 여행 장소를 정해야 한다! 어디든 갈 수 있다면 나는

✔ 사람들과 볼거리가 많은 유명 관광지로!

✔ 공기 좋고 조용한 푸르른 자연 속으로!

 

Q3. 가는 길에 배가 고파져 밥을 먹으려고 한다.

✔ 이미 맛집 리스트를 쫘악~뽑아 놨지!

✔ 근처에 괜찮아 보이는 곳 아무 데나 들어가자!

 

Q4. 이 길이 맞는 것 같은데... 방향이 헷갈릴 때 나는

✔ 지나가던 주민께 길을 물어본다.

✔ 속으로 고민하며 길을 찾아 나선다.

 

Q5. 어쩌다 다른 여행자와 얘기를 나누었는데 목적지가 같으니 동행하자고 물어본다.

✔ 여행 중에 새로운 인연?! 무조건 환영이다.

✔ 혼자가 편해.. 거절한다.

 

Q6. 음식점에 도착! 그곳에 다녀간 사람들의 방명록이 있는데!

✔ '이 사람들은 어디서 온 걸까?' 방명록 읽으며 생각에 잠긴다.

✔ '와.. 다녀간 사람 많다' 빼곡한 방명록을 보고 놀란다.

 

Q7. 나도 방명록을 남겨볼까! 나의 방명록 내용은?

✔ [지나온 나날을 격려해주며..] 나의 감정을 가득 담다 쓴다.

✔ [20xx년 x월 xx일 왔다 감~] 기록하듯이 쓴다.

 

Q8. 설레는 마음으로 다시 출발! 내가 바라는 여행지에서 나의 모습은?

✔ 그곳에서 마주칠 로맨스 영화 같은 운명적인 만남

✔ 완벽한 날씨와 인생샷 건지기

 

Q9. 어느 정도 목적지에 다 다르긴 했는데.. 도착이 쉽지 않다! 내가 선택할 길은?

✔ 비포장도로 2시간 달려야 하는 자전거

✔ 하루에 한 대 다니는 언제 올지 모르는 버스

 

Q10. 드디어 도착한 여행지! 여행지를 둘러볼 때 나는

✔ 가장 효율적으로 놀기 위한 77가지 방법 고민!

✔ "와.. 미쳤다.. 헉 넘 좋아ㅠㅠㅠ" 77가지 리액션 대방출!

 

Q11. 처음 와본 여행지라 뭐할지 고민된다.

✔ 후기로 입증된 곳을 먼저 간다.

✔ 내 직감으로 끌리는 곳을 먼저 간다.

 

Q12. 여행지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며 노을을 바라보는데..

✔ 남는 건 사진뿐! 앨범에 담는다.

✔ 이 순간을 온전히 눈과 마음으로 담는다.

 

2. 인생 여행지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인생 여행지 테스트

[나의 인생 여행지는?]일상을 벗어나 떠나는 여행!⛺내가 꼭 가봐야 할 여행지 확인하고,댓글로 인생 여행지 알려줘!

www.metavv.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호캉스 테스트, 호텔리어가 추천하는 취향저격 호캉스!

아래의 "호캉스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에게 꼭 맞는 호캉스 유형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호캉스 테스트

soju1117.tistory.com

 

3. 인생 여행지 테스트 결과

1) ENFJ 즐거운 먹방 투어 맛집 핫플 함흥

# 여행 갈 때 나는

✔ 맛집이 많은 지역이 좋아요! 맛집 웨이팅? 줄이 길어도 걱정 노노! 수다 한 번이면 시간이 순삭ㅋ

✔ 말하지 않아도 눈빛으로 알아요. '저 사람. 이 냉면이 마음에 들었군!' 남이 좋아하면 나도 여행 내내 기분이 좋아요.

✔ 여행지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어요! 현지인 맛집을 알기 위해 그런 건 아니구..ㅎ

✔ 알차게 다 맛집을 다 돌기 위해서 계획은 철저히 세워요. '리뷰? ㅇㅇ 다 봐줄게'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삼시 오끼도 끄떡없게 해주는 소화제

✔ 한 술 크게 떠먹을 수 있는 대왕 숟가락

✔ 맛집 필수 정보가 담긴 여행 책자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놀거리가 많은 북한의 '함경남도 함흥'! 맛도 좋고 눈도 즐거운 산해진미를 맘껏 즐길 수 있다고 해요!

✔ 함흥냉면으로 유명한 대표 맛집에서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어요.

✔ 냉면 말고도 감자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이 많아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2) ENFP 코앞의 겨울 짜릿한 강원도 평창

# 여행 갈 때 나는

✔ 날씨는 추워도 내 심장은 누구보다 따뜻하다! 스키장에서 열정을 불태워보고 싶어요!

✔ 친구, 가족이랑 함께하는 여행이 좋아요. 나의 넘쳐나는 흥을 함께 공유하고 싶어요.

✔ 스키를 잘 못 타도 괜찮아요. 어차피 하면서 느는걸요? '같이한다면 뭐든 괜찮아!'

✔ 야간 개장 이후 먹는 같이 먹는 야식이 꿀맛ㅋ 든든하게 챙겨 먹는 것도 여행의 묘미랍니다.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꽁꽁 언 손을 녹일 핫팩

✔ 배고픔을 해결해줄 컵라면

✔ 뭉친 근육을 풀어줄 화끈한 파스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평창에 스키장이 있다면, 북한 강원도에는 '마식령 스키장'이 있어요. 산 정상에서 스키를 타며 북한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고 해요!

✔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때 남북의 스키 선수들이 함께 훈련을 하기도 했어요.

✔ 친해지는데 액티비티 만한 게 없어요! 어색한 친구랑 가도 바로 짱친 먹을 수 있음ㅋ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3) ENTJ 초록빛 광야 드넓은 개마고원

# 여행 갈 때 나는

✔ 드넓은 초원에서 스트레스 없이 여행할 수 있는 곳을 원해요.

✔ 알짜배기만 쏙쏙! 계획 없는 여행은 싫어요. 알찬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여행지가 좋아요.

✔ 아무리 넓은 여행지라도 걱정 노노! 프로 계획러는 다 둘러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구요~

✔ 여행의 묘미는 '액티비티'! 같이 간 친구들과 함께 액티비티 하나는 할 수 있는 곳이 끌려요.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어디든 갈 수 있는 지도

✔ 자연을 담을 수 있는 카메라

✔ 생필품이 담긴 큰 배낭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한반도 북부 지역에 넓게 펼쳐져 있는 '개마고원'! 바쁜 일상을 잊고 자연 속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 초록과 파랑. 자연이 이루는 색감 조화가 아주 예술이에요!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어요.

✔ 쉽게 보기 힘든 동물도 서식하고 있는 소중한 지역이랍니다.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4) ENTP 가족과 함께 효도 픽 경성온천

# 여행 갈 때 나는

✔ 남들이 모르는 새로운 곳을 원해요. 독특한 여행지? 오히려 좋아

✔ 빠르게 달려온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지에서 여유를 즐겨요. 모래 온천은 피로를 풀기에 안성맞춤!

✔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지는 내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에 안성맞춤! 이 여행지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너무 궁금해요.

✔ 혼자 가는 여행보단 누군가와 함께하는 여행이 더 좋아요. 사람이 늘어날수록 즐거움은 배가 돼요.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든든한 간식 맥반석 계란

✔ 나의 열기를 식혀줄 차가운 식혜

✔ 양머리 필수템 수건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북한 함경북도 경성군에 있는 '경성 온천'! 가족과 함께 온천에서 도란도란 좋은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라고 해요!

✔ 온천이 모래로 둘러싸인 독특한 온천이라는데?!

✔ 주변 경치도 화려해서 관광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 여행지!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5) ESFJ 인별 감성 낭낭 고즈넉한 한옥 보존 지구

# 여행 갈 때 나는

✔ 인별 감성은 절대 놓칠 수 없어요! '포토 스팟이 있다면 어디든지 간다!'

✔ 전통미가 물씬 나는 곳에서도 나만의 감성을 찾을 수 있어요. 생활 한복 입고 인생샷 찰칵!

✔ 친구가 카메라 앞에서 뚝딱거리고 있으면 칭찬부터 해요. '미쳤다', '너무 이쁘다..' 매 순간 리액션이 멈출 일이 없어요.

✔ 같이 간 사람이 여행 내내 불편한 건 싫어요. 감성샷 찍고 빠르게 치고 빠질 수 있는 곳을 원해요.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한옥과 찰떡인 OOTD 생활 한복

✔ 소지품 담고 다닐 복주머니

✔ 사진 필수템 카메라 삼각대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북한 개성에 있는 '한옥보존지구'! 전통적인 분위기 속에서 나만의 힙한 감성을 찾아보세요.

✔ 300채가량의 한옥이 보존되어 있어 고즈넉한 한옥의 경치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해요!

✔ 이곳에서 친구들과 한복샷도 찍는다면 이거 완전 별스타그램 성지 각 ★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6) ESFP 바다가 들리는 낭만의 부산 광안리

# 여행 갈 때 나는

✔ 즉흥적으로 떠나는 여행이 최고! 예약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 바닷가에서 버스킹 하는 사람..? 그게 바로 나일지도.. 여행지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어요.

✔ 모래사장에 앉아 사람 구경하는 것도 재밌어요. 그러다가 새로운 인연을 만들기도 한답니다.

✔ 맛집이 많은 곳도 좋아요! 붙임성이 좋아서 서비스받는 건 국룰ㅋ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바다를 담아올 필름 카메라

✔ 매끈한 피부를 위한 썬크림

✔ 모래사장에 앉아 있을 수 있는 돗자리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부산에 광안리가 있다면 북한 나선에는 '비파도 해수욕장'이 있어요. 친구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내기에 좋은 곳이라고 해요!

✔ 중국과 러시아와도 국경을 접하고 있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 물이 정말 맑아서 바닷속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색다른 곳에서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네요!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7) ESTJ 이색적인 추억 매력 톡톡 평양

# 여행 갈 때 나는

✔ 아무것도 없는 자연보단 빠르고,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도시가 좋아요. 이곳저곳 바쁘게 돌아다니고 싶어요.

✔ 여행의 시작은 '계획'! 되도록 2순위까지 계획하려고 해요. 그래서인지 관광 명소가 많은 곳이 최고!

✔ 가고 싶은 곳은 무조건 가야해요. '놀이공원? 거기 이거 타야 한대!'

✔ 호불호가 명확해서 가기 싫은 곳은 가차 없이 안 가요. '난 그럼 다른 곳 좀 보고 올게!'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여행 시 충전을 필수! 보조 배터리

✔ 사진 필수템 셀카봉

✔ 예약 정보를 얻기 위한 여행 안내 책자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북한의 핫플 '평양'! 친구들이랑 함께 가면 더 좋을 만한 곳이에요!

✔ 놀이공원, 워터파크, 동물원 등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이 잔뜩 있어요!

✔ 이색적인 도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롤러코스터에서 내려다보는 평양의 모습은 아름다울 것 같지 않나요?!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8) ESTP 자연 포토 스팟 탁트인 강원도 대관령

# 여행 갈 때 나는

✔ 벼락치기로 준비하는 스타일이라서 유명한 관광지를 선호해요ㅋ 늦게 예약해도 숙소와 맛집이 많다..!

✔ 관광, 먹방, 휴양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 좋아요. 드넓은 초원에서 쉬고 주위 맛집에서 밥 먹으면 하루가 뚝딱!

✔ 많이 걷는 것도 괜찮아요! 언제 이런 넓은 초원을 걸어보겠어요?

✔ 즉흥적인 여행인 것 치고 알차게 여행을 잘 보내요. 양떼 목장 입장권 할인 잘 받는 스타일ㅋ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운동화

✔ 뜨거운 태양을 피할 선글라스

✔ 꾸안꾸의 완성 밀짚모자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우리 강원도에 대관령이 있다면 북한 강원도에는 '세포지구 축산기지'가 있어요! 끝없이 펼쳐진 들판 위에서 자유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대관령보다 25배 넓은 곳에서 눈 앞에 펼쳐진 드넓은 초록 물결을 즐겨보세요!

✔ 세포지구 축산기지 근처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삼방 협곡도 있답니다!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9) INFJ 가을의 인사 따스한 경상남도 함양

# 여행 갈 때 나는

✔ 왠지 센치해지는 가을에 알록달록 물든 단풍잎을 보며 혼자 생각에 잠겨 있을 시간이 필요해요.

✔ 남 시선 의식하지 않고 오로지 나한테 집중할 수 있는 곳이 좋아요!

✔ 계획 세우는 걸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친구들한테 맡기느니 내가 계획 세우는 게 마음 편해요ㅎ

✔ 같이 간 사람들 배려하느라 정작 내가 하고 싶은 걸 못 할 때도 있어요..그래서 혼자 여행하는 게 좋을 때도 있어요!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가을 교복템 트렌치코트

✔ 분 단위로 여행 계획 세울 수 있는 스케줄러

✔ 거절을 도와주는 속마음 확성기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경상남도 함양'! 생각 가득했던 머릿속을 쉬게 해줄 단풍 핫플로 가보세요!

✔ 북한에서도 붉게 물든 아름다운 광경을 마주할 수 있다는데..?

✔ 북한 6대 명산 중 하나인 황해남도 '구월산'! 9월의 단풍이 유별나게 아름답다고 지어진 이름만큼, 단풍나무들로 빼어난 자연경관에 다양한 먹거리까지!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10) INFP 자연의 신비 드높은 칠보산

# 여행 갈 때 나는

✔ 여행지 도착 전까지는 귀찮아서 괜히 간다고 했다며 후회하지만, 막상 가면 제일 신나게 놀아요ㅋ

✔ 인내심이 많고 은근 승부욕 있어서 험난한 여행도 꽤 잘 버텨내요.

✔ 안 좋은 상황이 생겨도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는 편!

✔ 여행 끝나면 기 빨려서 쉬어야 해요... 그래도 좋았다며 핸드폰 사진첩을 보며 회상할 거예요.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웅장함을 담을 고화질 폰카

✔ 체력을 보충해줄 비타민

✔ 텐션을 높여줄 빼곡한 음악 재생목록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북한 함경북도에 있는 '칠보산'! 사람들 북적이는 곳을 벗어나 한적한 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해요!

✔ 칠보산에는 일곱 가지 보물이 숨겨져 있다는데?! 어떤 보물이 숨겨져 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 칠보산은 바다를 안고 있어 산과 바다 경치를 모두 볼 수 있어요.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11) INTJ 눈 앞에 있는 힐링 여유로운 명사십리 해수욕장

# 여행 갈 때 나는

✔ 내 계획이 흐트러짐 없이 실행될 수 있는 여행지가 좋아요. 수많은 변수를 모두 계산하긴 힘들거든요...

✔ 물에서 놀다 보면 배고파질 테니 주변 맛집을 싹 다 찾아볼 거예요. 인기 메뉴, 후기부터 예약까지 확실하게 해야죠!

✔ 끊임없이 검색하고 찾아보는 게 본능이라 어쩔 수 없어요.

✔ 정신적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스팟도 꽤 좋아해요. 그래도 여행하러 온 만큼 쉬는 게 필요하지 않겠어요?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본격적인 수영을 위한 스노쿨링 장비

✔ 서핑의 성지! 파도 제대로 즐길 서핑보드

✔ 멋을 더해줄 선글라스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북한 강원도 원산에 있는 '명사십리 해수욕장'! 시원한 바다와 함께 청량감 가득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는데..!

✔ 여름철 가장 핫한 북한 여행지! 시원한 소나무 그늘 아래서 쉬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 바다 앞에 펼쳐진 고운 백사장을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고 해요!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12) INTP 머리 위 황금길 신비로운 충청남도 아산

# 여행 갈 때 나는

✔ 아무런 방해 없이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여행지를 원해요!

✔ 전국에서 손꼽히는 명소인 아산의 황금물결, 은행나무길을 따라 걷다 보면 빛나는 아이디어가 탄생할지도?! (단, 혼자 여야 함ㅎ)

✔ 아산까지 어떻게 해야 최단 시간, 최소 노력, 최소 금액으로 갈 수 있을까...를 한참 고민하고 찾아볼 거예요

✔ 최소한의 짐만 들고 다녀요. 기념품도 딱히 사지 않는 편.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세상과 나를 단절시켜줄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 동선 효율 높여줄 지도 앱

✔ 작지만 수납력 장난 아닌 가방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충청남도 아산'! 황금빛 가득한 빼곡한 은행나무길에서 인생샷을 건져보세요!

✔ 북한 개성에도 자연 풍치가 남다른 은행나무가 있다는데..?

✔ 바로 천연기념물인 북한 개성의 '성균관 은행나무'! 천 년이 넘은 세월과 하늘을 올려다보아야 할 정도로 큰 크기까지! 고즈넉한 한옥 사이에 자리 잡은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13) ISFJ 도심 속 여유 유유자적 서울 한강

# 여행 갈 때 나는

✔ 가성비와 감성 모두 챙길 수 있는 곳이라면 대환영이에요!

✔ 출발 전부터 친구들의 의견을 모아 완벽한 계획을 세우는 게 제 역할ㅎ

✔ '어디서 피크닉 세트 대여하고, 몇 시에 배달시켜서 도착하면 시간 딱 맞을 듯!' 친구들에게 일정 공유하곤 해요.

✔ 모든 것에 대비한 나의 가방은 보부상이나 다름이 없어요.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감성+분위기 챙겨줄 블루투스 스피커

✔ 야경 속 인생샷 건져줄 카메라

✔ 자리 잡고 놀 수 있는 돗자리 세트와 치맥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서울 한강'! 한강 공원 근처에서 돗자리 대여하고 노래와 치맥으로 분위기 UP 시켜보세요!

✔ 서울에 한강이 있다면 북한 평양에는 '대동강'이 있어요!

✔ 대동강에서 즐기는 도시의 야경과 유람선, 치킨과 대동강 맥주까지! 완벽한 도심 속 여유를 느낄 수 있을 수도?!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14) ISFP 자연 속 여유 푸르른 제주도 서귀포

# 여행 갈 때 나는

✔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대자연 속에서 나의 몸과 마음을 차분히 유지해주는 장소가 필요해요. 천지연 폭포의 물줄기가 나의 고민도 싹 씻겨낼지도?!

✔ 빽빽한 계획 보단 휴식을 취하며 여유를 즐기는 게 좋아요.

✔ 뷰가 좋은 곳은 필수! 탁 트인 경관을 눈에 담고 싶어요.

✔ 모두가 아는 핫플보단 새롭게 발견한 장소가 좋아요!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곳곳에 갈 수 있는 렌트카

✔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맛집 지도

✔ 청량함과 햇살 속에 인생샷을 건져줄 카메라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의 시원함을 담은 천지연 폭포에서 힐링을 느껴보세요!

✔ 북한에도 웅장함 가득한 폭포가 있다는데..?

✔ 바로 평안북도 동림군에 있는 '동림폭포'! 힘차게 떨어지는 폭포수의 맑은 물과 주변에 어우러진 단풍나무들로 빼어난 자연경관까지!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15) ISTJ 하늘에 담긴 별 신비로운 경상북도 경주

# 여행 갈 때 나는

✔ 여행지는 그냥 놀러만 가나요? 그곳에 대해 알아가고 배우는 것도 의미 있다구요!

✔ 이왕 온 거 싹 다 돌아봐야 되거든요? 볼거리, 먹거리가 많으면서도 효율적인 동선으로 움직일 수 있는 여행지가 좋아요.

✔ 한 달 살기? 문제없어요. 저의 하루하루에는 다 일정이 있거든요.

✔ 고민은 스탑잇.... 친구들이 고민할 때 결정 내려주는 사람이 저예요 ㅋ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여행지 완전 정복할 수 있는 여행 책자

✔ 지식 UP 시켜주는 유적지 안내 가이드 시간표

✔ 알찬 24시간을 위한 편한 신발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경상북도 경주'! 여행 장소 정보를 찾아보며 여행 지식+100 시켜보세요!

✔ 북한에도 문화유산의 중심이자 역사의 상징이 있다는데..?

✔ 고려의 옛 수도였던 북한 '개성'에는 역사적 기념물과 유적이 넘쳐나요! 첨성대, 성곽, 성균관과 왕릉까지!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

 

16) ISTP 하늘이 선택한 웅장한 백두산

# 여행 갈 때 나는

✔ 여행은 가성비죠ㅋ 어차피 같은 숙소에 머물 거.. 할인 최대로 받아서 저렴하게 가면 좋잖아요.

✔ 의견 조율하느라 시간 보내느니 차라리 나 혼자 여행하는 게 나을 것 같아요.

✔ '아침 먹고 올라가면 되겠지 뭐' 계획은 큰 틀만 정하고 그마저도 내 기분에 따라 바뀔 때가 많아요.

✔ 웬만한 장소로는 별 감흥 없어요. 백두산 천지 정도는 봐줘야 감탄사가 나올 수도ㅎ

 

# 나를 위한 여행 추천템

✔ 초특가 할인 알려주는 여행 앱

✔ 본새 나는 인증사진을 위한 카메라

✔ 당 챙겨줄 초콜릿

 

# 여행지 백배 즐기는 방법은?

✔ 나와 잘 맞는 여행지는 바로 북한 '백두산'! 한반도 최고봉 정상에서 영상을 찍는다면 평생 남을 추억이 될 거예요!

✔ 천지를 바라보면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벅차오른다는데...! 백두산에는 여러 폭포와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장소까지 있어요!

✔ 북한 여행지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면?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알려드릴게요!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의 인생 여행지를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