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연령 테스트, 나의 정신연령은 몇 살?

1. 정신연령 테스트


정신연령 테스트를 수행하게 되면 우선 본인의 실제 나이를 입력하게 됩니다. 안내 문구와 같이 해당 테스트는 지능 지수와 무관합니다. 간단한 항목으로 테스트 하는 것이니 재미삼아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질문은 총 32개이며, 답은 예, 아니오, 둘 다 아님 3가지 중에서 선택하여야 합니다. 시간은 약 2분 내외로 소요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여러분의 정신연령을 한번 테스트해보세요. 물론 높게 나오신다고 하더라도 나이보다 더 성숙하신거고 작게 나온다면 젊게 사시는 것이니 결과에는 너무 스트레스 받지는 마세요. 위의 안내문구처럼 지능지수와는 상관이 없답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하러가기


그리고 맨 하단에 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정신연령 테스트에 대해서도 다루었습니다. 한번 재미삼아 해보세요.


2. 정신연령이란?

정신연령은 프랑스의 심리학자 알프레드 비네가 처음으로 정의했다고 합니다. 정신연령은 과거에는 지능 지수를 산출하는 데 사용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지능지수(intelligence quotient/IQ) = 정신연령 / 신체연령 × 100


따라서 지능지수가 100이라면 정신연령과 신체연령이 같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정신연령 테스트 질문 항목

1. ‘나도 참을대로 참았다, 이젠 더 이상 양보할 수 없다’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2. 힘든 일을 일부러 생각하려 하지 않는다.

3. 나는 참을성이 강하다.

4. 자주 우는 편이다.

5. ‘애 늙은이’같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6. 마음에 안 드는 일이 있으면 화부터 난다.

7. 내 또래 친구들 보다는 윗 사람들과 말이 더 잘 통한다.

8. 아침에 혼자서는 일어나기 싫다.

9. 내 스타일에 많이 신경쓰는 편이다.

10. 아침에 일어나며 ‘오늘 하루도 화이팅’등의 말을 스스로에게 자주 하는 편이다.

11. ‘색즉시공’이 무슨 뜻인지 알고 있다.

12. 생각보다 행동을 먼저 하는 편이다.

13. 여행이나 큰 행사와 같은 일의 전날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한다.

14. 요즘 무엇이 유행하는지 모른다.

15. 나는 꿈이 있다.

16. 나는 좌절을 많이 겪었다.

17. 시간, 돈, 음식을 많이 낭비하는 편이다.

18. 나는 신문지나 책 등으로 바퀴벌레와 같은 벌레를 자주 때려 죽인다.

19. 난 혼자서는 지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

20. 빨리 늙고싶다.

21. 분위기에 맞춰 호응하는 것을 좋아한다.

22. 여행을 가는 것보다는 집에 있는 것이 더 좋다.

23. 오랫동안 책을 안 읽었다.

24. 나의 인생 계획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25. 가끔씩 문뜩 노래를 하고 싶어 진다.

26. 도시보다는 시골이 나한테 더 맞는 것 같다.

27. 자주 놀림을 받는다.

28. 가끔씩 감정이 북받쳐 올라서 컨트롤 할 수 없을 때가 많다.

29. 내가 스스로 그린 인생이야말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30. 일을 미루지 않고 일의 효율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31. 나의 성별은

32. 나는 이 테스트가?


4. 다른 정신연령 테스트

1) 간편한 정신연령 테스트


2) 조금 더 상세한 정신연령 테스트

3) 기타 재미난 심리 테스트

폰폰 테스트(fonfon), 이상형과 자신의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기


포레스트 테스트, forest-mt 집중 유형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