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지식

완벽한 타인 CSEI 테스트(사랑 유형 테스트), 나의 사랑 유형은?

지식센터 2022. 11. 16.

아래의 "CESI 테스트(사랑 유형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사랑 유형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CESI 테스트(사랑 유형 테스트) 질문

Q1. 내 연인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때 나는 참을 수가 없다.
Q2. 애인이 나에 대해 모르는 것이 있더라도 그것 때문에 속상하지는 않을 것 같다.
Q3. 연애 중 다른 사람에게 끌릴 수 있는 것은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Q4. 사랑하는 사람끼리는 숨기는 것이 있으면 안된다.
Q5. 내 연인의 이성친구와의 관계를 존중한다.
Q6. 사랑에 빠졌을 때, 나는 사랑 외에 다른 일에 집중하기 어렵다.
Q7. 지금 당장 끌리지 않아도,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면 교제를 시작해 볼 수 있다.
Q8. '좋아하면 안되는 사람'을 좋아하게 되었다면, 포기한다
Q9. "나쁜사람"에게 끌릴 수 있다.
Q10. 상대가 좋은 배우자가 될 수 있는 지를 고려하는 것은 연애를 시작할 때 매우 중요한 일이다.
Q11.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어도, 내 일 보다 중요할 순 없다.
Q12. 예정에 없던 휴일이 생겼다. 데이트를 하는 것 보단 나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다.
Q13. 지나간 연애를 쉽고 빠르게 극복하기 어렵다
Q14. 그 사람과 사귀고 싶지는 않아도 상대방이 나의 데이트 신청에 응하는지 시험해 보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다.
Q15. 나는 연인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내 자신의 소망을 기꺼이 희생할 수 있다.
Q16. 서로 마음이 통한다면 첫 만남에 키스할 수 있다
Q17. 이성을 볼 때 외모를 주로 본다
Q18. 스킨십은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친밀감이 충분히 커졌을 때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Q19. 첫눈에 반하는 사랑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Q20. 상대의 '혼전순결'을 이해해 줄 수 있다.

2. CESI 테스트(사랑 유형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사랑유형심리테스트 - CSEI 테스트

당신의 사랑 유형을 분석합니다.

creatorclub.kr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썸 밸런스 게임, 나의 썸BTI는?

아래의 "썸 밸런스 게임"를 통해 여러분의 썸BTI를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썸 밸런스 게임 질문 Q1. 반드시 한

soju1117.tistory.com

3. 세부설명

1) P vs I

P - 소유적
상대에 대해 소유적인 속성이 얼만큼 있는지에 대한 항목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P(소유적)는 관계에서 상대와 나를 동일시해, 상대를 소유하고싶은 욕구가 더 큰 성향입니다. P속성이 클 수록, 상대와 나를 분리시키지 않고 하나의 인격체라고 생각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P성향이 강한 사람들은 애착이 강하며, 비교적 질투심을 느낄 확률이 높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독립적(I)입니다.

I - 독립적
상대에 대해 소유적인 속성이 얼만큼 있는지에 대한 항목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I(독립적)는 관계에 있어 상대를 소유하려는 욕구보다 독립적인 인격체로 생각하는 경향이 더 큰 성향입니다. I 속성이 클 수록, 상대와 나를 분리시키고, 상대의 사생활과 나와 다른 가치관을 존중하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I성향이 강한 사람들은 비교적 질투심을 느낄 확률이 낮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소유적(P)입니다.

2) U vs R

U - 현실적
사랑이라는 감정에 얼마나 몰입하는지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U(현실적)는 사랑에 빠지더라도, 감정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려고 하며, 감정보다 이성적으로 판단을 하려는 경향이 있는 성향입니다. U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사랑을 느끼고, 또 사랑에 깊이 빠지더라도, 이 감정들을 분리해서 생각해 낼 수 있기 때문에, 사랑이라는 감정 때문에 나의 다른 우선순위가 바뀌는 일은 비교적 적습니다. 이런 속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사랑은 낭만적이고 마법같은 순간이라기 보다 현실적인 영역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낭만적(R)입니다.

R - 낭만적
사랑이라는 감정에 얼마나 몰입하는지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R(낭만적)은 사랑에 빠지면 깊이 몰입하고,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게 되는 경우가 많은 성향입니다. R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사랑에 빠졌을 때 다른 일보다 사랑이라는 감정이 우선순위가 높아지는 경향이 큽니다. 이들에게 사랑은 현실적인 문제라기 보다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감정의 영역이 됩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현실적(U)입니다.

3) E vs C

E - 유희적
사랑하는 상대와 '나'와의 관계에 대한 태도를 보여주는 분석값입니다. E(유희적)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관계 속에 있는 상대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 보단, 자신을 사랑하며 더 건강한 관계를 만들 확률이 높습니다. '내가 상대보다 먼저'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E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연애는 때론 즐겁고 행복한 놀이처럼 받아들여질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E의 성향을 가진 사람들에게 '사랑' 이라는 감정은 신성시해야하는 어려운 감정이라기 보단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긍정적인 감정이기 때문에, 의식하지 않더라도 그 관계에 있는 상대가 '나' 보다 우선순위가 낮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헌신적(C)입니다.

C - 헌신적
사랑하는 상대와 '나'와의 관계에 대한 태도를 보여주는 분석값입니다. C(헌신적)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관계 속에 있는 상대에게 헌신하며, 상대를 위해 희생하려는 태도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가 나보다 먼저'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상대를 위해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기꺼이 희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C의 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사랑' 이라는 감정은 신성하고 특별한 감정이기 때문에, 의식하지 않더라도 나와 관계에 있는 사람이 '나' 보다 우선순위가 높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유희적(E)입니다.

4) L vs S

L - 육체적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L(육체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은 육체적으로 표현되는 것이며, 육체적인 표현을 통해 애정과 친밀함이 더 커지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습니다. L 성향이 강할수록 상대의 외향에 더 크게 반응하며, 스킨십에 대해 큰 거부감이 없습니다. L 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육체적인 사랑 표현 방법은 아주 중요하지만, 이 성향이 지나치게 높다면 장기적인 관계를 만드는데 어려움이 있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정신적(S)입니다.

S - 정신적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S(정신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은 기본적으로 정신적인 교류이며, 육체적인 표현이 없더라도 대화와 경험의 공유를 통해 애정과 친밀함을 크게 만드는 선순환을 만듭니다. S 성향이 강할수록 상대와의 공통점, 비슷한 취향에 더 반응하며, 이들에게 스킨십과 같은 육체적 표현 방법은 필수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S 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사랑 표현 방법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특별한' 관계를 만들 때 까지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육체적(L)입니다.

4. CESI 테스트(사랑 유형 테스트) 결과

1) PUEL 나르시스트형

모두가 날 사랑해도 여전히 외로운걸
나를 드러내고 표현하는 데에 거리낌이 없는 타입입니다. 이를 매력적으로 보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권태도 빠르게 찾아옵니다.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으며, 감정을 표현하는데도 솔직합니다. 충동적으로 호감을 느껴 사랑을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라이드가 강해 간혹 "난 되고, 넌 안된다"는 식의 내로남불이 발견되기도. 육감적인 사랑을 추구하며, 육체적인 관계를 중요한 사랑의 표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겉으로 보이는 당당한 모습과는 다르게 속으로는 외로움을 많이 느끼곤 합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로맨티스트형 PRCL
집사형 PRCS

나르시스트형 캐릭터👤
조이(프렌즈)
'프렌즈'의 등장인물. 다소 바람기가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매력적인 인물.
제우스
그리스의 신. '바람둥이' 캐릭터로 알려져있다.
여왕(백설공주)
질투심이 많고, 자기애와 프라이드가 강하다.
웅(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의 등장인물. 쉽게 사랑을 느낀다.
아폴론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태양과 예술의 신.
피카소
천재 미술가의 대명사. 그의 천재성 뿐만 아니라 엄청난 여성편력으로도 유명하다.
클레오파트라
고대 이집트의 군주. 실질적인 마지막 파라오. 빼어난 미모로도 유명하다.
이태오(부부의세계)
'부부의 세계'의 주인공. 현실적이지만 감정적이며 즉흥적이다.

2) PUES 불도저형

영원히 사랑하거나, 내일 이별하거나
불도저 정신으로 썸에서 연애까지 브레이크 없이 직진합니다. 표현하는 데에 주저도 없습니다. 연인이 고민할 때 빠르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싸울 때도 잘잘못을 확실히 따지는 편입니다. 단호하고 이성적인 모습이 연인에게 상처를 줘서 관계가 와장창 깨진 적도 있습니다.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주도적으로 행동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연애기간은 보통 극단적으로 짧거나, 아주 긴 연애를 하거나 두 부류로 나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집사형 PRCS
포용형 IRCS

불도저형 캐릭터👤
돈키호테(돈키호테)
세르반테스의 소설 <돈키호테>의 주인공. 목표가 생기면 설령 풍차라 할지라도 일단 돌진.
구준표(꽃보다남자)
'꽃보다 남자'의 등장인물. F4의 리더이자, 단순하고 직설적인 성격이지만, 사랑에는 맹목적이다.
피카츄(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대표적인 포켓몬. 귀엽다.
래리(클로져)
영화 '클로저'의 등장인물.
유진초이(미스터선샤인)
'미스터 션샤인'의 등장인물.
패트릭(내가 너를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영화 '내가 너를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의 등장인물. 애정표현에 브레이크는 없다.
최수연(이상한변호사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등장인물. 감정적고 정이 많다.
염미정(해방일지)
'나의 해방일지'의 등장인물.

3) PUCL 여행가형

사람은 질려도 사랑은 질리지 않아
사랑이 어떻게 질리나요? 보고 싶은 것도, 가보고 싶은 곳도 많은 사랑을 여행하는 당신. 사랑은 질리지 않지만 때론 사람이 질리기도 합니다. 평생을 다 줄것 같으면서도, 새로 맘에드는 사람이 금방 나타나기도 합니다. 상대를 소유하려는 욕심이 발견되기도 하고, 상대에게 끊임없이 애정을 확인하려 합니다.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으며, 사랑에 있어서도 자신감이 넘칩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여행가형 PUCL
동반가형 PUCS

여행가형 캐릭터👤
프로도배긴스(반지의제왕)
반지의제왕의 캐릭터. 절대반지를 파괴하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여정을 떠난다.
마리오(슈퍼마리오)
'슈퍼마리오' 시리즈의 캐릭터. '쿠파'에게 납치된 피치공주를 구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인디아나존스(인디아나존스)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주인공. 고고학자이자 보물 탐사와 모험을 즐기는 캐릭터.
사만다(섹스앤더시티)
'섹스앤더시티' 시리즈의 등장인물. 자유분방한 연애를 추구한다.
댄(클로저)
영화 '클로저'의 주인공. 앨리스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다.
손제혁(부부의세계)
'부부의 세계'의 등장인물. 사리 분별이 바르고, 열정적인 사랑을 추구한다.
천서진(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의 등장인물. 자신이 원하는 것은 반드시 손에 넣고야 만다.
도준영(나의아저씨)
'나의 아저씨'의 등장인물. 사랑에 빠지면 맹목적이다.

4) PUCS 동반가형

논리적으로 사랑에 빠지고 비논리적으로 몰입한다
취향이 같으면 급격한 호감을 느낍니다. 자신의 취향 및 지적능력에 대한 프라이드가 강합니다. 그래서 이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연애를 시작하면 헌신적으로 관계에 몰입합니다. 사랑을 시작하면 때론 '집착' 처럼 보일 만큼 사랑에 몰두합니다. 당신에게 사랑은 꽤 현실적인 문제이기도 합니다. 상대에게 호감이 생겨도, 정확히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 것인지 객관적으로 파악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겉으로 보이는 지적인 모습과는 다르게 속으로는 외로움을 많이 느끼곤 합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동반가형 PUCS
여행가형 PUCL

동반가형 캐릭터👤
셜록(셜록홈즈)
지적이며, 관찰력과 통찰력이 뛰어나다. 괴짜같은 면모가 있다.
리사심슨(심슨)
'심슨가족' 시리즈의 등장인물. 심슨 가족 중 가장 똑똑하며, 주도적이고 독립적인 캐릭터.
헤르미온느(해리포터)
'해리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지적이며, 차가워 보이지만, 사랑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정경호(슬기로운 의사생활 김준완)
김준완.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등장인물. 츤데레의 정석. 반전 매력의 소유자.
도라에몽(도라에몽)
언제든지 다른 사람들을 도와줄 준비가 되어있다.
이수(영화 뷰티 인사이드)
'뷰티 인사이드'의 등장인물. 친절하고 이해심이 깊다. 사랑에 빠지면 한결같이 애정을 준다.
에이든(섹스앤더시티)
'섹스앤더시티'의 등장인물. 처음엔 친구같은 감정으로 연애를 시작하지만, 상대를 알아갈수록 깊이 사랑에 빠진다.
더스틴(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의 등장인물. 지식이 많고 논리적인 캐릭터. 단순해 보일 수 있지만 속이 깊은 사람.

5) PREL 연예인형

멋진 사람과 근사한 장소에 있는 있는 내 모습
마음속엔 아주 구체적인 이상형이 있습니다. 한 번 이상형에 충족되는 사람을 만나면 몸과 마음을 바쳐 사랑합니다. 다만, 그렇지 않은 사람을 만나면 불꽃이 타오르는 데는 시간이 꽤 걸릴 지도 모릅니다. 집 데이트보단 한껏 꾸미고 근사한 공간을 가는 데이트가 더 좋습니다. 사랑에 빠진 자신의 모습까지 사랑합니다. 자신감 있고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에게는 당신이 이상형에 가깝습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집사형 PRCS
고양이형 IUES

연예인형 캐릭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확고한 취향'의 슈퍼스타.
강백호(슬램덩크)
'슬램덩크'의 주인공. 불꽃같은 직진남.
마릴린먼로
미국의 배우이자 가수, 모델. 20세기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중 한 명.
조이서(이태원클라쓰)
'이태원 클라쓰'의 등장인물.
루피(원피스)
'원피스'의 등장인물.
이찬혁
'포스트 GD'. 뮤지션, 아티스트.
제니
'인간 샤넬'. 연예인들의 연예인.
톰크루즈
세월도 비껴가는 연예인들의 연예인

6) PRES 단짠단짠형

누군가에겐 악당, 내 사람에게는 천사
남들 앞에선 칼 같지만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겐 한없이 애교쟁이가 되는 당신. 순수한 아이처럼 사랑에 빠지지만, 상대를 있는 그대로 존중할 줄 아는 성숙한 면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연애관은 굉장히 까다롭지만 한 번 사랑에 빠지면 다 퍼주는 타입. 당신에게 사랑은 행복하고 즐거운 취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외로움도 쉽게 느낍니다. 당신과 어울리려면, 취향과 가치관 등 정서적 코드가 맞아야 하며, 이 코드만 맞는다면 연인과 특별한 케미를 자랑합니다. 당신과 비슷한 성향의 사람과 가장 잘 어울리며, 이런 사람과 만났을 때, 주변 사람에게 '재미있게 사귀는 커플'로 부러움을 삽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로맨티스트형 PRCL

단짠단짠형 캐릭터👤
어린왕자(어린왕자)
"너가 네시에 온다면, 나는 세시부터 행복해질거야."
우디(토이스토리)
"You've got a friend in me". 영화 '토이스토리'의 주인공.
날라(라이언킹)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라이언킹'의 등장인물.이자 심바의 소꿉친구이자 연인.
독고진(최고의 사랑)
드라마 '최고의 사랑'의 주인공. 까칠한 성격이지만, 사랑에 빠지면 어린아이.
캣(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영화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의 등장인물.
엘(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의 등장인물. 지식이 많고 논리적인 캐릭터. 단순해 보일 수 있지만 속이 깊은 사람.
최현욱(파스타)
드라마 '파스타'의 등장인물.
최한결(커피프린스 1호점)
'커피프린스 1호점'의 등장인물.

7) PRCL 로맨티스트형

사랑, 그 자체를 사랑해요.
사랑을 사랑하는 낭만적인 당신. 사랑에 한 번 빠지면 깊이 몰입합니다. 상대방이 좋아할 만한 포인트들을 세심하게 알고 있습니다. 사소한 이벤트로 상대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하지만, 주는만큼 받길 원해, 내가 바라봐주는 만큼 상대방도 바라봐주길 바라고, 이 과정에서 상처를 입기도 합니다. 사랑에 빠지면 소유욕이 생기며, 자신이 준 만큼 애정을 돌려받기를 기다립니다. 상대에게 많이 의지해 서운함을 느끼기도 쉽습니다. 스킨쉽 역시 마찬가지. 내가 한만큼 상대방이 스킨쉽을 안하면 식었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서운한 감정도 따뜻한 포옹 한 번에 바로 녹아버리는 진성 사랑꾼.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나르시스트형 PUEL

로맨티스트형 캐릭터👤
개츠비(위대한 개츠비)
'위대한 개츠비'의 주인공. 과거의 연인 '데이지'를 되찾기 위해 매일밤 성대한 파티를 벌인다.
피그말리온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 자신이 만든 조각상과 사랑에 빠진다.
톰(500일의 썸머)
영화 '500일의 썸머'의 주인공. '썸머'에게 한눈에 사랑에 빠진다.
하울(하울의 움직이는 성)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주인공. 뛰어난 마법사. 잘생긴 외모로 여성들의 심장을 빼앗아간다는 소문의 주인공.
데드풀(데드풀)
마블 코믹스의 히어로. 어떤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똘끼'의 소유자. 운명의 여자친구 '바네사' 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할 준비가 되어있다.
여다경(부부의 세계)
'부부의 세계'의 등장인물. 사리 분별이 바르고, 열정적인 사랑을 추구한다.
우진(영화 뷰티 인사이드)
영화 '뷰티인사이드'의 등장인물.
로건리(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의 등장인물. 자신이 원하는 것은 반드시 손에 넣고야 만다.

8) PRCS 집사형

내게 남은 사랑을 아낌없이 줄게요, 내 곁에만 있어줘요
작은 기념일, 이벤트까지 꼼꼼하게 챙기며 연인의 행복을 확실히 서포트하는 '사랑덕후'입니다.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연애의 의무 중 하나라 생각하기 때문이죠. 누구보다 아낌없이 사랑을 주는 만큼 때때로 상대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기도 할 것입니다. 다만 소유욕이 강해, 갈등이 빚어지기도 합니다. 외로움이 많기 때문에 연애를 시작하면 상대에게 '올인'을 하는 의존적인 모습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감정 표현에 서툰 사람을 만나면 내가 주는 만큼 받지 못하는 것 같아 오랫동안 뒤끝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연예인형 PREL
불도저형 PUES

집사형 캐릭터👤
로미오(로미오와 줄리엣)
'로미오와 줄리엣'의 주인공. 죽음도 그의 사랑을 갈라놓을 순 없다.
줄리엣(로미오와줄리엣)
'로미오와 줄리엣'의 주인공. 사랑 없는 삶은 의미가 없다.
테어도르(그녀)
영화 '그녀(Her)'의 주인공. 헌신적으로 사랑에 빠지는 로맨티스트.
스네이프(해리포터)
'해리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츤데레' 매력의 로맨티스트.
성해은(환연2)
'환승연애2'의 등장인물.
로스(프렌즈)
'프렌즈'의 등장인물. 허당처럼 보이지만 사랑에는 진심이다.
서래(헤어질 결심)
영화 '헤어질 결심'의 주인공. 사랑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어.
엘리오(콜미바이유어네임)
영화 '콜미바이유어네임'의 주인공. 사랑에 빠졌던 그 여름을 잊지 못해.

9) IUEL 엔터테이너형

구속하면 도망가요, 날 한번 믿어봐요.
모르는 사람과도 금방 절친이 되는 당신에게 연애는 크게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상형을 만나면 어마어마한 애정으로 썸부터 연애까지 빠르게 직진하는데 주저가 없습니다. 하지만 얽매이는 것은 싫어하는 자유로운 영혼이라 구속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몸과 마음으로 애정표현도 적극적으로 하는 편이라 연인에게 사랑받는 느낌을 듬뿍 줄 수 있습니다. 갈등이 생겨도 피하지 않고 이성적으로 해결해보려고 노력합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겉바속촉형 IUCL

엔터테이너형 캐릭터👤
썸머(500일의 썸머)
'500일의 썸머'의 히로인. 사랑이 꼭 진지할 필요 있나요.
스펀지밥(스펀지밥)
월요일까지 사랑하는 무한긍정 해피바이러스.
지니(알라딘)
"Friends like me!" 주변 사람들에게 유쾌한 에너지를 나눠주는 최고의 쇼맨
올라프(겨울왕국)
'어떤 사람 앞에선 녹는 것도 아무것도 아니지'
딜런(프렌즈위드 베네핏)
'프렌즈위드 베네핏'의 등장인물.
제니퍼(죽여줘제니퍼)
'죽여줘! 제니퍼'의 주인공.
로렌(디스민즈워)
'디스민즈워'의 주인공.
태주(박쥐)
'박쥐'의 등장인물.

10) IUES 고양이형

개인의 간격을 존중하며 나누는 사랑이 좋아요
연애는 당신에게 필수가 아니라 선택. 끊임없이 성장하며 갓생을 살고 있는 당신. 독립적인 성향의 당신의 세계엔 애인에게 내어줄 공간이 좁습니다. 나를 바꿔야하거나 너무 많은 노력이 필요한 연애는 딱 질색! 연애를 시작하면 친근함과 애착으로 친구같이 다정하고 친밀한 연인관계가 됩니다. 서로 의견이 다르더라도 그럴 수 있다고 받아들이며, 때때로 일시적으로 떨어져 지내게 되더라도 불안해하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의 삶에 열중할 수 있습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불도저형 PUES
단짠단짠형 PRES

고양이형 캐릭터👤
뮬란(뮬란)
"역경 속에서 피어난 꽃이 가장 아름답다". 독립적이며 진취적인 캐릭터.
박새로이(이태원클라쓰)
'이태원클라쓰'의 주인공. 목표를 달성하기 전까진 멈추지 않는다.
심바(라이언킹)
"빨리 왕이 되고 싶어!" 나보다 더 위대한 나를 발견할 준비가 되어있다.
집게사장(스폰지밥)
'스펀지밥'의 등장인물.
미스슬로운(미스슬로운)
영화 '미스 슬로운'의 주인공.
정명석(이상한변호사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등장인물.
티아나(공주와 개구리)
"별은 길을 알려줄 뿐이며, 원하는 건 자기 스스로 이루는 것!" '공주와 개구리'의 등장인물.
이지안(나의 아저씨)
드라마 '나의 아저씨'의 등장인물.

11) IUCL 겉바속촉형

한번 마음의 문이 열리면, 돌이킬 수 없어요
개인의 삶을 존중받길 원하는 당신. 상대방의 커리어와 개인 시간을 동시에 존중할 줄 아는 배려깊은 사람입니다. 쿨하고 이성적인 면모도 있지만, 사랑에 빠지면 어린아이가 되곤 합니다. 당신에게 스킨십은 애정을 확인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만난 기간이 짧더라도 스킨쉽하는데에 거부감이 없으며, 스킨쉽은 당신에게 관계를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고양이형 IUES

겉바속촉형 캐릭터👤
미아(라라랜드)
'라라랜드'의 주인공. 배우가 되고 싶은 꿈을 향해 달려간다.
손오공(드래곤볼)
'드래곤볼'의 주인공. 단순하지만 정이 많은 인물.
안나(클로져)
영화 '클로저'의 등장인물.
미란다(악마는프라다를입는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등장인물.
앤디(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등장인물.
은수(봄날은 간다)
'봄날은 간다'의 등장인물.
구자경(나의 해방일지)
'나의 해방일지'의 등장인물.
차현(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등장인물.

12) IUCS 베스트프렌드형

사랑과 우정 그 둘다
열정보다는 친근함과 애착을 특징으로 하는 사랑을 합니다. 오랫동안 친구로 지내면서 결혼하거나 연애 기간이 긴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로 편하고, 좋고, 취미도 비슷하고, 말을 하지 않아도 통하고, 감추는 것이 없이 털어놓을 수 있는 관계를 추구합니다. 서로 의견이 다르더라도 그럴 수 있다고 받아들이며, 때때로 일시적으로 떨어져 지내게 되더라도 불안해하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의 삶에 열중할 수 있습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베스트프렌드형 IUCS

베스트프렌드형 캐릭터👤
지우(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주인공. 정이 많고, 모두와 쉽게 친구가 된다.
마지심슨(심슨)
'심슨가족'의 주인공. 트러블메이커인 남편 '호머'를 깊이 사랑하고 아껴준다.
은택(치즈인더트랩)
'치즈인더트랩'의 등장인물.
세바스찬(라라랜드)
'라라랜드'의 등장인물. 열정적이며 배려심이 넘치는 성격의 소유자.
칠봉이(응답하라)
'응답하라 시리즈'의 등장인물.
미소(소공녀)
'소공녀'의 등장인물.
구동매(미스터선샤인)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등장인물.
제이콥(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등장인물.

13) IREL 불꽃형

내 온도를 감당할 수 있겠어 ?
뜨거운 사랑을 찾습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본인의 감정만 좋다면 연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깊은 사랑에 빠질 수 있습니다. 사랑에 빠진다면, 상대방의 사랑을 확인하는 일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합니다. 특히 연애 초기에는 24시간 상대를 생각하며 자신의 일조차 잊을 정도로 집중하게 되죠. 상대방과 갈등이 있을 경우에 그 관계를 먼저 끊을 용기가 없어서 많은 경우 상대편에서 먼저 관계를 끊습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포용형 IRCS

불꽃형 캐릭터👤
레이첼(프렌즈)
'프렌즈'의 등장인물. 열정적이고 자유로운 연애를 추구한다.
제임스본드(007시리즈)
"마티니, 보드카로. 젓지말고 흔들어서". '007 시리즈'의 주인공.
마이크(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의 등장인물.
프레디머큐리
"Don't stop me now!" 영국 록의 전설 '퀸'의 리더.
마돈나
모든 여자 팝 가수들의 롤모델이자 우상. 팝의 여왕.
신데렐라
"힘내. 인생은 한순간에 바뀌기도 하니까".
히데코(아가씨)
영화 '아가씨'의 등장인물.
숙희(아가씨)
영화 '아가씨'의 등장인물.

14) IRES 독립운동가형

너와 나는 서로 자존함으로써 더욱 사랑할 수 있다.
연애는 독립적인 두 주체의 만남!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성향을 가진 당신, 연애에서도 개인의 삶을 존중해주는 관계를 선호합니다. 사랑에 빠졌을 땐 연애에 굉장히 몰입하지만, 상대방이 나를 존중하지 않는다 느끼면 빠르게 식습니다. 특히, 남사친, 여사친 등 원래 가지고 있는 인간관계에 간섭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당신과 만나기 위해선 사적인 바운더리를 존중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독립운동가형 IRES
포용형 IRCS
로맨티스트형 PRCL

독립운동가형 캐릭터👤
제시(비포 시리즈)
'비포 선라이즈', '비포 선셋', '비포 미드나잇' 시리즈의 주인공.
피오나(슈렉)
"난 모든 공주들이 원하는 걸 원해요. 괴물이랑 행복하게 살기."
자스민(알라딘)
"A whole new world!". 독립적이고 자주적인 인물.
알라딘(알라딘)
'알라딘'의 주인공.
슈렉(슈렉)
"사람들이 너를 부르는 이름은 신경쓰지 마". '슈렉'의 주인공.
짱구(짱구)
"짱구야 유치원 가야지!", "괜찮아요. 나 거기 지난주에 갔어요."
햄릿(햄릿)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챈들러(프렌즈)
'프렌즈'의 등장인물.

15) IRCL 올인형

마음은 뜨겁게, 사랑은 더 뜨겁게!
뜨거운 마음과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연애를 시작한다면, 한없이 다정하고 콩깍지가 단단히 씌어서 매일 연애 1일 차 같은 설렘으로 가득합니다. 한 번 진심으로 사랑에 빠진다면 나보다 상대방이 더 중요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상대방을 소유하려 하지 않고 상대방을 존중하려고 노력합니다. '한 번뿐인 인생, 행복하게 살자'라는 나의 가치관과 비슷한 사람을 만난다면 오랫동안 즐거운 연애가 가능할 거예요.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포용형 IRCS

올인형 캐릭터👤
할리퀸
잔혹한 빌런이지만, 어린 아이처럼 사랑한다.
조커(수어사이드스쿼드)
끔찍한 싸이코패스, 하지만 사랑 앞에서는 정열적인 로맨티스트
춘향(춘향전)
"내 목에 칼이 들어와도!" 일편단심의 대명사
몽룡(춘향전)
"암행어사 출두요!" 일편단심의 대명사
로즈(타이타닉)
"약속할게요. 포기하지 않을게요, 잭. 절대로."
잭(타이타닉)
"이 배의 탑승권을 따낸건 최고의 행운이었어. 당신을 만났으니까"
세레나(가십걸)
미국 드라마 '가십걸'의 등장인물.
앨리스(클로저)
'클로저'의 등장인물.

16) IRCS 포용형

시작이 오래 걸릴 뿐이지 제 사랑은 멈추지 않아요
개성을 존중하고 다름을 포용할 줄 아는 당신. 상대의 개인적인 영역에는 절대 간섭하지 않고 다름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상대에 대한 무관심이 아니라 상대에 대한 존중입니다. 연인이 갑자기 일을 그만두고 여행을 떠나겠다고 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응원해 줄 스타일입니다. 당신과 마찬가지로 서로를 억압하고 존중해줄 수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사랑'을 하기까진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려울 정도로 사랑에 깊게 빠집니다. 연애를 시작한다면 보통 길게 연애를 합니다.

💖 당신과 잘 맞는 유형
올인형 IRCL
불도저형 PUES
연예인형 PREL
나르시스트형 PUEL
불꽃형 IREL
독립운동가형 IRES

포용형 캐릭터👤
푸우(곰돌이 푸우)
"사랑은 많이 양보하는 거야". 이해와 사랑의 대명사.
야수(미녀와 야수)
"누군가를 사랑하고 싶다면 너 자신부터 사랑해라". '미녀와 야수'의 주인공.
덤블도어(해리포터)
"가장 어두운 시간에도 행복은 존재하는 법이란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피터팬
"너에겐 아직 꿈을 이루기 위한 충분한 시간이 있어"
잭스패로우
"럼주나 마시세~요호~".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주인공.
간달프(반지의제왕)
"마법사는 늦지도, 일찍 오지도 않는단다 프로도. 그가 와야할 때 올 뿐."
위그든씨(이해의선물)
소설 '이해의 선물'의 등장인물. 체리씨로 사탕을 사려는 순수한 아이들에게, 웃으며 사탕을 내어준다.
왕대륙(나의 소녀시대)
'나의 소녀시대'의 등장인물.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