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감 성격 테스트 MBTI, 물감으로 나를 소개한다면?

아래의 "물감 성격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MBTI 유형별 물감 색깔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물감 성격 테스트 질문

Q1. 오랜만에 만난 동창회 모임에서 나는?

✔ 주로 친했던 친구들과 대화를 한다

✔ 동창회에 온 모두와 터울 없이 대화한다

 

Q2. 누군가 나에게 갑자기 어떤 질문을 한다면?

✔ 충분히 생각하고 말을 한다

✔ 생각하기 전에 말이 먼저 나올 때가 있다

 

Q3. 수업 들을 때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을 때 나는?

✔ 타이밍 봐서 바로 손 들고 질문을 한다

✔ 친구에게 슬쩍 물어보거나, 수업 끝나고 조용히 찾아가서 질문한다

 

Q4. 길 가다가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는 것을 봤을 때 나는?

✔ 가봤자 별거 있겠나 싶어 그냥 가던 길을 간다

✔ 연예인 왔나? 궁금해 하며 가본다

 

Q5. 잘 때 내가 더 꾸고 싶은 꿈은?

✔ 판타지 세상 속 주인공이 되는 꿈

✔ 돈이 많은 부자가 되는 꿈

 

Q6. 카페에서 모르는 이성과 자꾸만 눈이 마주 칠 때 나는?

✔ 왜 자꾸 나를 보고 있지? 생각하며 의식하게 된다

✔ 뭘 자꾸 쳐다봐 생각하며 무시한다

 

Q7. 배달음식을 시켰는데 예상 시간이 많이 지나도 오지 않는다면?

✔ 뭔가 사정이 있겠지 싶어서 일단 좀 더 기다려 본다

✔ 바로 전화를 걸어서 어떻게 된 건지 상황을 여쭤본다

 

Q8.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겼을 때 나는?

✔ 침착하게 생각해보고 해결하려고 한다

✔ 생각할 시간에 빠르게 해결하려고 한다

 

Q9. 친구가 다이어트 한다고 선언했을 때 나는?

✔ 오 진짜? 쉽지 않을텐데 고생이겠다 화이팅이다

✔ 왜 갑자기? PT 끊었어? 헬스장 어디야?

 

Q10. 친구와 여행을 간 첫날 예쁜 숙소에 도착하자 마자 내가 하는 것은?

✔ 예쁘다고 감탄하면서 일단 사진부터 찍고 짐을 정리한다

✔ 예쁘다 감탄하고 일단 짐부터 정리하고 사진을 찍는다

 

Q11. 입장하자마자 첫 번째로 타려 했던 놀이기구가 갑자기 임시점검 상태라면?

✔ 아쉽지만 다른 놀이기구를 찾아본다

✔ 첫 놀이기구부터 틀어진 것에 속상하다

 

Q12. 하고 싶은게 생겼을 때 나는?

✔ 계획 먼저 세우고 시작한다

✔ 하고자 하는 건 일단 바로 시작해 본다

 

2. 물감 성격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물감 성격 테스트- 케이테스트 | MBTI 테스트 검사

물감으로 나를 표현한다면? | 물감 테스트- 케이테스트 | MBTI 테스트 검사

ktestone.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쪽지 연애 테스트, MBTI 종류별 나의 연애 성향은?

아래의 "쪽지 연애 테스트"을 통해 여러분의 연애 성향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쪽지 연애 테스트 질문 Q1.

soju1117.tistory.com

 

3. 물감 성격 테스트 결과

● ENFJ : 활발하고 환하게 퍼지는, 연두 물감

● ENFP : 밝고 매력적으로 퍼지는, 주황 물감

● ENTJ : 냉철하고 정확하게 퍼지는, 파란 물감

● ENTP : 짙고 강렬하게 퍼지는, 빨간 물감

● ESFJ : 편안하고 차분하게 퍼지는, 초록 물감

● ESFP : 다른 색깔과 조화롭게 퍼지는, 하얀 물감

● ESTJ : 밝고 우아하게 퍼지는, 분홍 물감

● ESTP : 빠르고 스릴감 넘치게 퍼지는, 노랑 물감

● INFJ : 천천히 깊게 퍼지는, 청록 물감

● INFP : 환적이고 은은하게 퍼지는, 보라 물감

● INTJ : 냉철하고 정확하게 퍼지는, 하늘색 물감

● INTP : 정확하게 계산적으로 퍼지는, 회색 물감

● ISFJ : 진하고 깊숙히 퍼지는, 남색 물감

● ISFP : 결에 따라 느긋하게 퍼지는, 갈색 물감

● ISTJ : 은은하게 꾸준히 퍼지는, 살색 물감

● ISTP : 느리지만 가득 퍼지는, 검정 물감

 

1) ENFJ : 활발하고 환하게 퍼지는, 연두 물감

✔ 나는 평소에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남고 싶어해

✔ 순간 재치와 센스로 사람들을 잘 웃기는 편이

✔ 사람들을 잘 챙겨주고, 많은 관심을 가지는 편이야

✔ 사람들에게 칭찬이나 도움되는 말을 자주 하는데

✔ 잔소리나 오지랖처럼 느낄 까봐 자제할 때도 있어

✔ 모임에서 여행 계획이나, 일정 계획 세우는 것을 잘하지만

✔ 내가 세운 계획을 사람들이 마음에 안 들어 할까 봐 걱정하기도 해

 

💕 잘어울리는 물감

보라 물감

갈색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검정 물감

노랑 물감

 

2) ENFP : 밝고 매력적으로 퍼지는, 주황 물감

✔ 평소에 흥이 많고, 재밌고 신나는 모든 것을 좋아해

✔ 혼자 있는건 지루하고 따분하다고 느끼고

✔ 사람들과 놀고 대화하면서 에너지를 얻는 편이야

✔ 사람들에게 관심도 많아서 SNS 활동, 연락을 하는 것을 좋아해

✔ 궁금한거 못 참고, 하고 싶은 건 꼭 해야 직성이 풀려

✔ 하고 싶은 거 다 해보는데 같이 해주는 사람 없으면 쉽게 질려해

✔ 충동적으로 구매하거나, 가보는 곳이 있는데

✔ 괜찮으면 만나는 사람마다 영업해

 

💕 잘어울리는 물감

청록 물감

하늘색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하얀 물감

노랑 물감

 

3) ENTJ : 냉철하고 정확하게 퍼지는, 파란 물감

✔ 뭐든 내 힘으로 해냈을 때 만족하는 편이야

✔ 자존감이 높아서 왠만하면 열등감은 잘 안 느껴

✔ 나 말고는 남에게 별로 관심이 없기도 해

✔ 나는 놀면서도 자기계발을 멈추지 않아

✔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는 도움이 되고 싶어서

✔ 말보다는 행동으로 먼저 챙겨주는 스타일이야

✔ 독립심이 강한 나에게 강요나,

✔ 자존심을 건들이는 말이나 행동은 자제해줘

 

💕 잘어울리는 물감

보라 물감

회색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없어요

 

4) ENTP : 짙고 강렬하게 퍼지는, 빨간 물감

✔ 나는 새로운 친구를 만나도 대화를 거침없이 잘하는 편이야

✔ 위험하지 않은 도전은 도전이 아니지! 나는 그런 도전을 즐겨해

✔ 위험하더라도 적절한 임기응변으로 잘 대처 할수 있어

✔ 미래지향적인 대화나 토론을 즐겨해 관심도 많고

✔ 내가 가끔 '왜?' 라고 직설적으로 말한다고 차갑다고 오해하는데

✔ 진짜 이유가 궁금해서 물어보는 거야 오해하지 말아줘

✔ 알고 있는 지식의 범위가 많아서 궁금한게 있으면 뭐든 물어봐!

 

💕 잘어울리는 물감

청록 물감

하늘색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남색 물감

초록 물감

 

5) ESFJ : 편안하고 차분하게 퍼지는, 초록 물감

✔ 나는 평화주의자야 중립을 잘 지키는 사람이지

✔ 성격 좋다는 말을 자주 듣고, 어디를 가도 적응을 잘해

✔ 사람들을 좋아하고, 왠만하면 지인들 모임에 빠지지 않아

✔ 관종이라 모임에서 데시벨이 큰 편이고, 주목받고 칭찬받고 싶어해

✔ 갈등상황을 극도로 싫어해서 상대방 말이 아닌 것 같아도

✔ 그냥 "맞다"라고 해주는 편이야

✔ 도덕적인 가치관이 높고, 예의 없는 사람은 서서히 멀어져

 

💕 잘어울리는 물감

갈색 물감

검정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보라 물감

청록 물감

 

6) ESFP : 다른 색깔과 조화롭게 퍼지는, 하얀 물감

✔ 나는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고

✔ 주변 모임에서 어색한 사람 없이 다 친하게 지내는 편이야

✔ 혼자 있는게 싫어서 쉬는 날에는 주로 사람들과 만나고 놀아

✔ 내가 좀 관종끼가 있어서 놀 때 제대로 노는 편이야 약간 돌아이..?

✔ 근데 해야 할 일을 미루고 노는 경향이 있어

✔ 그래도 괜찮아 벼락치기 장인이거든!

✔ 책임감 있는 막중한 임무는 되도록 맡기지 말아줘 부담스러워

 

💕 잘어울리는 물감

남색 물감

검정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보라 물감

주황 물감

 

7) ESTJ : 밝고 우아하게 퍼지는, 분홍 물감

✔ 정확한 데이터를 가지고 계획적으로 일을 추진하지

✔ 한 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물고 늘어져서 꼭 해내

✔ 인정받길 원하고 일 잘한다는 소리는 좀 듣는 편이야

✔ 나는 착한데 일 못하는 거보다 나쁜데 일 잘 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

✔ 그래서 나도 책잡힐 일을 만들지 않으려고 노력해

✔ 사람들 앞에서 나서는 것이 두렵지 않고

✔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것을 좋아해

 

💕 잘어울리는 물감

갈색 물감

검정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보라 물감

청록 물감

 

8) ESTP : 빠르고 스릴감 넘치게 퍼지는, 노랑 물감

✔ 나는 늘 새롭고 늘 재밌는 삶을 살고 싶어

✔ 남 눈치 안 보고 나만의 길을 가는 편이야

✔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재밌는 술자리는 빠지지 않아

✔ 선입견 없고, 쿨 한 편이라 새로운 사람들과 노는 것도 좋아해

✔ 순간 센스가 좋아서 말을 잘한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 편이야

✔ 나는 한 자리에 오래 머물거나 지루한 분위기는 견디기 힘들더라

✔ 자유로운 삶을 지향하는 나에게 강요나 억압은 자제해줘

 

💕 잘어울리는 물감

남색 물감

살색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주황 물감

보라 물감

 

9) INFJ : 천천히 깊게 퍼지는, 청록 물감

✔ 나는 평소에 생각이 많고 늘 진중한 편이야

✔ 충분히 생각해서 대답하고 싶어해서 대답이 좀 느릴 수 있어

✔ 혼자 시뮬을 많이 돌려서 문제의 핵심 본질을 잘 파악하는 편이야

✔ 비유해서 말하는 것을 좋아하고 무언가에 의미 부여를 자주해

✔ 많은 사람들과 만나는 것 보다 소수정예로 만나서 놀고 싶어해

✔ 나는 친구를 한 명만 사귀더라도 진중하고 깊은 관계를 선호해

✔ 도덕적 기준이 높아 남 험담을 자주 하는 사람과는 거리를 둬

 

💕 잘어울리는 물감

주황 물감

빨간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갈색 물감

하얀 물감

 

10) INFP : 환적이고 은은하게 퍼지는, 보라 물감

✔ 나는 내성적이지만 처음 보는 사람과도 말을 잘해

✔ 하지만 회사 같은 공적인 곳에서는 낯가리긴 해

✔ 감정이입을 잘하는 편이라 친구들이 나에게 고민을 자주 털어놔

✔ 나는 완벽히 내사람이라고 생각되는 사람에게만 고민을 털어 놔

✔ 평소 감성적이고 감성적인 모든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

✔ 드라마 같은 삶을 살고 싶어하고 그런 이상적인 상상을 많이 해

✔ 감정이 예민한 편이라 상대방이 감정적으로 무감각하면 너무 힘들어

 

💕 잘어울리는 물감

연두 물감

파란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검정 물감

노랑 물감

 

11) INTJ : 냉철하고 정확하게 퍼지는, 하늘색 물감

✔ 나는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고 싶어해

✔ 도전해보고 싶은건 계획을 세워서 꼭 해보는 스타일이야

✔ 의심이 많고, 현실적이라 팩트와 효율성을 중요하게 생각해

✔ 나는 자유로운 영혼이라 뭘 강요하는 사람은 다 꼰대라고 생각해

✔ 낯을 가려서 첫인상은 좀 차갑지만 친해지면 말을 많이 하는 편이야

✔ 나 혼자만의 시간은 소중해서 나와의 약속은 미리미리 잡아줘

✔ 솔직한걸 좋아해서 앞뒤가 다른 사람은 싫어

 

💕 잘어울리는 물감

주황 물감

노랑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남색 물감

분홍 물감

 

12) INTP : 정확하게 계산적으로 퍼지는, 회색 물감

✔ 나는 궁금한건 바로 검색해 보는 잡지식이 많은 사람이야

✔ 그 중에 관심있는건 깊게 찾아봐서 거의 전문가 수준이지

✔ 나는 조금의 노력으로 크게 성공하고 싶은 부푼 꿈을 가지고 있어

✔ 게으르지만 시작하만 하면 잘 하거든 뒷심이 좀 부족하긴 하지만

✔ 나는 먼저 연락하는 일이 거의 없어

✔ 근데 먼저 연락 오면 답장은 잘하는 편이야

✔ 자립심이 강해서 외로움도 잘 안타고 힘들어도 혼자 잘 이겨내

✔ 언행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예의 없거나 무지한 발언은 하지 말아줘

 

💕 잘어울리는 물감

파란 물감

초록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파란 물감

분홍 물감

 

13) ISFJ : 진하고 깊숙히 퍼지는, 남색 물감

✔ 나는 평소엔 내성적인 편이지만 필요하면 외향인으로 변할 수 있어

✔ 다른 사람에게 감정이입을 잘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편이야

✔ 인맥 쌓는 것 좋아하지만, 왠만하면 좁아도 깊은 관계를 선호해

✔ 나에게 도움 요청을 한다면 제일 열심히 도와주는 사람이야

✔ 내 생각이 있어도 상대방을 배려해서 말 못하고 참을 때가 있어

✔ 눈치가 빨라서 상대 반응이 진심인지 아닌지 잘 알지만

✔ 뭐든 칭찬이면 기분은 좋더라?

✔ 무례한 건 싫어해서 내 앞에서는 무례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줘

 

💕 잘어울리는 물감

하얀 물감

노랑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청록 물감

연두 물감

 

14) ISFP : 결에 따라 느긋하게 퍼지는, 갈색 물감

✔ 나는 만사가 귀찮지만 활동적으로 할건 다 하는 편이야

✔ 머리로 생각하는 것보다 빠르게 직접 하는게 더 마음 편하거든

✔ 사람 볼 때 선입견이 없고, 사람들에게 착하다는 말 자주 듣는 편이야

✔ 생각하는게 귀찮아서 평소에 그냥 "아무거나", "좋다" 라는

✔ 말을 많이 해 그래서 분위기에 휩쓸릴 때가 많아

✔ 놀 때는 자극적인 재미를 추구하고, 사무적인 분위기는 싫어

✔ 쉴 때는 집에서 푹 쉬고 싶어해서 사생활 간섭은 하지 말아줘

 

💕 잘어울리는 물감

초록 물감

검정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보라 물감

주황 물감

 

15) ISTJ : 은은하게 꾸준히 퍼지는, 살색 물감

✔ 나는 조용하게 할 건 다 하고 있는 사람이야

✔ 다른 건 몰라도 공지확인이나 투표는 빠르게 잘 참여하는 편이지

✔ 남들에게 피해주는 건 싫고, 피해 받는 건 더 싫어해

✔ 똑똑한 편이라 문제해결 방법을 알지만,

✔ 도와 달라고 하지 않으면 굳이 티 내지 않아

✔ 일할 때는 가이드라인 있는 상황에서 혼자 하는걸 선호해

✔ 나 말고는 사물이든 사람이든 별로 관심이 없어

✔ 관심 없는데 계속 강요하는 건 진짜 최악인 것 같아

 

💕 잘어울리는 물감

분홍 물감

연두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청록 물감

연두 물감

 

16) ISTP : 느리지만 가득 퍼지는, 검정 물감

✔ 나는 호기심이 많고, 뭐든 중간 이상은 하는 재능이 있어

✔ 뭐든 이론보다는 내 손으로 직접 경험해 보는 걸 중요하게 생각해

✔ 순간 판단력이 좋아서 뭐든 효율적으로 잘 해결하는 능력이 있지

✔ 성격이 낙천적이라 문제가 생겨도 그냥 좋게 좋게 넘어가자 생각해

✔ 빈말이나 위로는 잘 못해서 감정적인 대화는 좀 힘들어

✔ 내성적이지만, 스릴 있는 놀이나 스포츠 자극적인 외부 활동을 선호해

✔ 나는 무계획도 계획이라 생각하고 계획적이고 지루한건 딱 질색이야

 

💕 잘어울리는 물감

연두 물감

분홍 물감

 

💔 안어울리는 물감

보라 물감

청록 물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