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감성 테스트, 포토샤피엔스

아래의 "사진 감성 테스트"을 통해 여러분의 사진감성을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사진 감성 테스트 질문

Q1. 나는 사진을

✔ 자주 찍는다

✔ 자주 찍지 않는다

 

Q2. 친구가 찍어준 사진이 맘에 든다.

✔ 프사도 바꾸고 SNS에도 올려야지

✔ 맘에 든다.. 저장해야지

 

Q3. 저희 좀 찍어주시겠어요? 여행지에서 사진 촬영 부탁을 받았다!

✔ 자 찍습니다~ 하나 둘 셋! (한 장 찍음)

✔ 셔터 계속 누를 테니까 편하게 포즈하세요! (여러 장 찍음)

 

Q4. 2% 뭔가 부족한 사진

✔ 색감도 바꾸고 크기도 자르고 얼굴도 만져본다

✔ 이만하면 됐지 뭐! 만족한다

 

Q5. 맘에 드는 식당에 갔다. 내가 찍는 사진은

✔ 테이블에 앉아 있는 내 모습

✔ 맛있는 음식 사진

✔ 안 찍음. 식기 전에 먹어야 함

 

Q6. 사진 찍을 때 보정은

✔ 필수다. 보정까지 촬영임

✔ 어렵다. 찍었다는 게 중요하다

 

Q7. 친구들과 놀러가서 나는

✔ 잘 나올 때까지 여러 장 찍는다

✔ 가볍게 한두 장 찍는다

 

Q8. 내가 찍어 올린 사진을 볼 때 남들이 할 생각은?

✔ 과 멋있다

✔ 요즘 이렇게 지내는구나

 

Q9. 너무 잘 나왔는데 색감이 아쉬운 사진이 있다면?

✔ 채도, 명도, 대비.. 모든 걸 동원해서 소생시킨다

✔ 아 아쉽다....

 

Q10. 사진은

✔ 하루를 기록하기 위한 수단이다

✔ 나를 보여주기 위한 수단이다

 

2. 사진 감성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사진 감성 테스트

사진 찍는 습관으로 알아보는 나의 감성 유형

poomang.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K 하이틴 유형 테스트, 나는 반에서 어떤 애일까?

아래의 "K 하이틴 유형 테스트"을 통해 여러분은 반에서 어떤 스타일인지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K 하이틴

soju1117.tistory.com

 

3. 사진 감성 테스트 결과

1) 본투비셀럽족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이.슈.

 

📸 나의 사진 감성*

✔ 잘 나온 사진은 다다익선! 인생 사진을 위해 1000장도 찍을 수 있음

✔ 사진 촬영부터 보정, 공유까지 적극적인 프로사진러!

✔ 트렌드와 유행에 민감한 인플루언서 그 자체 (ㆆᴗㆆ)*✲゚*。⋆

✔ 개성과 취향이 뚜렷하고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잘 알고 있어요. 친구들의 인생 사진을 책임지고 있지는 않나요?

✔ 사람들이 내 사진에 코멘트를 남기거나 '좋아요'을 남겨주면 즐거워요. 관심은 나의 비타민⛧彡

 

2) 재야의고수족

보정본이 진짜다.

 

📸 나의 사진 감성*

✔ 앨범계의 은둔 고수. 사진 실력도 괜찮고 셀렉도 잘하는 편이에요

✔ 내 신조는 '결국 남는 건 사진뿐이다.' 눈에 띄는 것들을 일단 찍어둬요

✔ 다른 사람을 찍을 때도 적극적으로 디렉션을 주죠. 아니면 '내가 알아서 찍을게 계속 움직여!'하고 열심히 찍어줘요

✔ 맘에 드는 사진은 이리저리 보정도 해보고 꾸며도 보죠. 보정하는 거 은근히 재미있음

✔ 괜찮게 나온 사진은 올릴까 싶다가도 귀찮기도 하고... 뭔가 좀 그래요. 암튼 그럼

 

3) 혼자간직하족

나도 내가 뭘 찍었는지 몰라.. 근데 용량은 없어..

 

📸 나의 사진 감성*

✔ '넌 올리지도 않으면서 뭘 그렇게 찍냐?'의 '너'을 맡고 있어요

✔ 사진은 올리려고 찍는 게 아닌데... 맘에 들면 되는 거 아닌가요?

✔ 이다만 이것저것 찍다 보니 뭘 찍었는지 기억이 안 나기도 해요. 이걸 언제 찍었지... 왜 찍었지... 싶은 사진도 상당한 편

✔ 앨범 속에 숨겨진 보물(?) 같은 사진이 많아요. 주변인들이 두려워하는 앨범 1등

✔ 이런 나에게 앨범 정리는 큰 숙제예요. 지우자니 아깝고... 남겨두자니 다시 안 볼 거 같고... 찍을 때는 신나서 찍었는데 말이죠

 

4) 이대로가시족

사진 셀렉은 포기했다. 이 중에 하나는 네 마음에 들거야.

 

📸 나의 사진 감성*

✔ 누군가는 나를 감성 없다고 놀려도... 촬영을 멈출 수는 없다. 폭주하는 사진 기관차=333

✔ 여행 가면 스토리 박음질할 가능성 77.77% 정도?

✔ 그렇지만 좋아하는 것들을 자주 찍을 뿐이라고 생각해요. 솔직히 자주도 아니지 않나..?

✔ 찍는 걸 좋아할 뿐 잘 찍고 예쁘게 찍는 건 그리 중요하지 않아요. 이런 거 했다고 보여주는 용도임

✔ 가끔 사진들을 보면서 추억에 잠기곤 해요. 예쁜 사진, 이상한 사진 다 추억이 되더라고요!

 

5) 원샷원킬족

난 상황이 어떻든 언제나 찍을 때 최선을 다한다. 그게 비록 역광일지라도 말이야

 

📸 나의 사진 감성*

✔ 백 장 찍어 한 장 건진다? 그건 약간 무책임한 말 아닌가요

✔ 괜찮은 스팟에서 괜찮은 각도로 두세 장 찍으면 적당하다고 생각해요

✔ 사진은 애정으로 찍는 거라고 생각해요. 카메라가 향한 곳에 마음이 있는 법!

✔ 아쉬운 사진도 마음에 들게 바꿀 수 있는 능력자! 나만의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필터나 보정법을 알고 있죠

✔ SNS 피드의 톤앤매너는 필수. 일관된 감성을 유지하는 게 나의 개성 표현이에요ʕ·͡ᴥ·ʔ

 

6) 내맘이족

나의, 나를 위한, 나에 의한

 

📸 나의 사진 감성*

✔ A컷만 찍음. B컷은 없다

✔ SNS을 즐기지는 않지만 프사나 배사에 은근슬쩍 자랑함

✔ 친구들은 저한테 찍은 사진 보내달라고 난리에요

✔ 가끔 맘에 들지 않은 사진을 정리하곤 해요. 앨범 속 사진의 양이 많지는 않지만, 하나하나가 주옥같은 사진들!

✔ 보정 어플의 기본 보정은 거절! 찍고 나서 내 취향대로 만들어 가는 게 좋아요

 

7) 20년째한결같족

세상은 왜.. 이렇게 빨리 변하는지..

 

📸 나의 사진 감성*

✔ 약간.. 굳이? 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 숏폼.. 릴스 그게 다 뭐예요..? 나는 아직 Y2K 감성인데.. 요즘 트렌드 어렵다 어려워

✔ 당신의 SNS은 눈팅용! 피드에 올라오는 사진에 가끔 '좋아요'을 남겨요

✔ 친구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다고 하는데 진짜 궁금하면 연락을 하면 되지 않나?

✔ 그래도 예전에 찍은 사진들을 보면... 혼자 추억에 잠겨요...

 

8) 난잘지내족

어. 난데. 어어. 나 이렇게 지내. 끊어

 

📸 나의 사진 감성*

✔ 생존 신고 유형이라고 할 수 있죠. 가끔 안부 인사처럼 SNS에 업로드해요

✔ 사진은 사실적으로 찍는 거라고 생각해요. 있는 그대로 찍는 게 사진이죠

✔ 인생네컷을 이론으로 배웠어요.. 카메라 앞에서 어떤 포즈를 할지 모르겠어요..

✔ 내 사진보다는 사물이나 자연을 자주 찍어요

✔ 친구들이 찍어서 보내주는 사진을 저장하곤 해요. 어떻게 저렇게 잘 찍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