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분만에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하는법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시다보면 점점 느려지는 속도에 답답함을 많이 느끼실 겁니다. 그리고 보급형을 쓰시는 경우에는 고사양 핸드폰에 비하여 사진조차 느리게 뜨는 성능에 짜증이 나실겁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 가벼운 설정만 해준다면 속도를 최대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무리가 가는 것은 아니며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면 금방 빨라진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폰에 한해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따라하기 START!


1. 화면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한 후 우측 상단에 설정(기어 표시)를 선택합니다.


2. 설정에서 제일 하단으로 내려서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합니다.


3. 그 다음 소프트웨어 정보를 선택합니다.


4. 빌드번호를 6~7번 눌러주면 개발자 모로 들어가게 됩니다.


5. 다시 설정으로 나오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6.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서 속도향상 1단계 로거 버퍼 크기를 조정합니다.

로거 버퍼 크기는 핸드폰의 성능에 따라 적정한 수준을 선택합니다. 기본값은 256K이며, 값이 클수록 이미지를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16M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속도향상 2단계 애니메이션 배을 조정합니다.

애니메이션 배율은 총 3가지입니다.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 3가지 모두 변경하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은 직접적인 성능과는 관련 없지만 화면의 전환을 빠르게 함으로써 체감속도를 향상시킵니다. 기본설정은 1.0x이며, 취향에 따라서 선택배율은 '애니메이션 사용 안함' 또는 '애니메이션 배율 .5x'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 배율 .5x' 를 추천드립니다.



 


8. 위의 두가지 설정만 마치시면 이상 끝입니다.

빨라진 스마트폰으로 더 자유롭고 신나게 즐기시고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