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지식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4가지

지식센터 2020. 3. 24.

아래의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따라하셔서 극적인 효과가 없을 수 있지만 속도가 더 나빠지지는 않습니다.


다소나마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의 순서대로 4가지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1. 예약 대역폭 제한 풀기

1) '윈도우 키+R키'를 누르고 gpedit.msc를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버전에 따라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깔려있지 않을 수가 있기 때문에 실행이 안되시는 분은 아래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 관리자 실행으로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gpedit.zip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의 설치가 진행되며 최대 몇 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무 키를 누르시거나 우측 상단에 x표를 눌러 창을 닫습니다.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이 되면 아래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Qos 패킷 스케줄러


3) 우측에 보시면 예약 대역폭 제한이 있는데 더블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기본값은 '구성되지 않음'이며 이를 '사용'으로 바꾸시고 대역폭 제한에 0을 입력합니다.



2. DNS 캐시 플러싱

1) '윈도우 키+R키'를 누르고 'cmd'를 입력하여 실행


2) ipconfig/flushdns 입력


3. DNS 주소 수정

1) 제어판 → 네트워크 → 인터넷 및 네트워크 연결로 들어갑니다.


2)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를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한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3)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더블클릭한 후 DNS 서버 주소를 아래의 그림과 같이 입력 합니다.


입력값은 A) 와 B)가 있는데 둘다 써보시고 체감상 더 빠르다고 느껴지시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A)를 추천합니다.


A) 

기본 설정 DNS 서버 : 1 . 1 . 1 . 1

보조 DNS 서버 : 1 . 0 . 0 . 1


B)

기본 설정 DNS 서버 : 8 . 8 . 8 . 8

보조 DNS 서버 : 8 . 8 . 4 . 4




4. 레지스트리 변경

레지스트리를 건드리는 것을 무서워하지마시고 간단하니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여 설정을 바꾸어 줍니다.


1) '윈도우 키+R키'를 누르고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실행


2) 아래의 순서대로 클릭하여 레지스트리 키를 찾아갑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Multimedia  →  SystemProfile


3) 우측의 NetworkThrottlingIndex 라는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4) 기본값은 a로 입력되어 있는데 아래와 같이 16진수 값은 46을 입력해줍니다.




이로써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인터넷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