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BTI, 나와 닮은 낭만닥터 김사부 3 캐릭터는?

아래의 "낭BTI"를 통해 여러분의 드라마속 캐릭터를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낭BTI 질문

Q1. 낭만대학 의예과 1학년으로 입학한 당신, 가장 기대되는 대학 생활은?

✔ 동기들과 함께하는 낭만 가득 축제 💗

✔ 전교 1등만 모인 의예과에서 과탑 찍어보기

✔ 의대 입시 과외로 떼돈 벌기 🤑

 

Q2. 대망의 수강 신청 D-DAY! 내가 선호하는 수업 유형은?

✔ 가 구역 암기왕은 나야! 암기 과목

✔ 이론보단 실전이지! 실습 과목

✔ 친한 동기들과 같이 듣는 수업

✔ 과제 폭탄에 어렵기로 소문난 수업

 

Q3. 다음 중 가장 들어가고 싶은 동아리는?

✔ 봉사 동아리

✔ 철학 동아리

✔ 학술 동아리

✔ 친목 동아리

✔ 귀찮게 무슨 동아리야..

 

Q4. 매일매일 쏟아지는 과제와 시험, 나만의 공부 스타일은?

✔ 묵묵하고 우직하게! 직진형 공부

✔ 족보만 뿌시는 극강의 효율! 실속형 공부

✔ 교재를 통째로 달달달! 암기형 공부

✔ 혼자보단 다같이! 백지장형 공부

 

Q5. 드디어 끝난 전공수업, 다음 수업까지 2시간 공강이 생겼다 이 때 나는?

✔ '과방에서 엽떡 뿌실 동기 구함!' 동기들과 점심약속 잡기

✔ '배운 건 바로 복습해야 안 까먹지' 중앙도서관 자리 잡기

✔ '혼자 밥이나 먹어야겠다' 학생식당에서 혼밥 하기

 

Q6. 전공 쪽지시험 직전, 족보를 빌려달라는 동기의 부탁에 나는?

✔ "그따위로 공부해서 의사 되겠냐?" 마라맛🔥 일침으로 참교육한다

✔ "싫은데? 내가 왜?" 칼같이 거절 한다

✔ "야 일찍 말하지! 얼른 이거 봐!" 동기사랑 나라사랑❤ 주저없이 빌려준다

 

Q7. 지치는 시험 기간을 버티게 하는 나만의 원동력은?

✔ 과탑은 나야 둘이 될 수 없어! 갓생러로서의 자존심 💪🏻

✔ 상상만으로도 가슴 벅차게 하는 의사로서의 사명감 🩺

✔ 동기들과 수다 떨며 마시는 시원한 맥주 한 잔 🍻

 

Q8. 팀 프로젝트에서 만난 무임승차 빌런, 내가 조장이라면?

✔ 살벌하게 독설을 퍼부으면서도 프로젝트 끝까지 함께 한다

✔ 어차피 인생은 각자도생, 가차 없이 발표자료에서 이름을 뺀다

✔ 오히려 좋아! 마음 편하게 혼자 한다

 

2. 낭BTI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https://simte.xyz/drromantic3charactertest

 

simte.xyz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미드 취향 테스트, 나와 어울리는 미국 드라마는?

아래의 "미드 취향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미드 취향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미드 취향 테스트 질문 Q1.

soju1117.tistory.com

 

3. 낭BTI 결과

1) 도서관 지박령 차은재

✔ 거침없는 솔직함이 매력인 당신은 돌담병원 CS전문의 차은재를 닮았네요!

✔ 공부가 취미이고 1등이 특기! 모르는 건 달달 외워서라도 성취해내는 당신. 자존심과 승부욕이 강해서 남에게 지는 건 하늘이 두 쪽이 나도 용납할 수 없어요.

✔ 할 말이 생기면 그 자리에서 해야 직성이 풀리는 스타일로, 말을 뱉고 후회하는 날도 많지만 그만큼 사과도 빠른 편! 솔직하고 뒤끝이 없이 쿨한 매력의 소유자에요.

 

차은재 인물소개

CS(흉부외과) 전문의

아빠도, 오빠도, 언니도 모두 의사인 집안에서 엘리트코스를 밟으며 CS보드를 땄다. 그러나 수술실만 들어가면 울렁증 때문에 버틸 수 없었고 그녀는 표류하기 시작했다. 한계에 부딪힌 채 쫓겨나듯 온 돌담병원에서 차은재는 인생 스승 김사부를 만나 꿈을 갖게 됐다. 환자한테 필요한 완벽한 의사가 되는 것. 후배 의사도 들어오고 이제는 제법 선배티도 나지만, 밀려들어오는 환자들 덕에 여전히 밤낮없이 바쁘기만 하다. 힘들고 지치는 병원 생활 속에서 연인 서우진은 큰 의지가 됐다. 완벽한 독립을 했다고 생각했고, 행복한 미래를 그리기도 했다. 그런 두 사람 사이에 커다란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2) 낭만과대 김사부

✔ 사명감과 자신만의 확고한 신념으로 똘똘 뭉친 당신은 돌담병원의 김사부를 닮았네요!

✔ 부러질지언정 휘어지지 않는, 남들이 뭐래도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길을 가는 my way 스타일!

✔ 때로는 마라 맛 일침으로, 때로는 뼈 있는 조언으로 주변 사람들을 갱생시키는 카리스마 리더십을 지녔어요. 어느 모임에서나 과대, 조장 같은 멘토 역할을 도맡아 하는 편이에요.

 

김사부 인물소개

본명 부용주. 국내 유일 트리플 보드 외과의. 한때 신의 손이라 불리었던 자. 지금은 스스로를 낭만닥터라 칭하며 은둔생활을 즐기고 있는 진짜 괴짜 의사. 세상에서는 그를 김사부라 부른다. 시골의 돌담병원이라는 곳에서 외과과장을 하고 있다. 한때는 외로이 돌담병원을 지켜왔으나, 이제는 혼자가 아니다. 돈만 주면 뭐든지 하겠다는 마인드에서 진정으로 환자를 위할 줄 아는 의사로 거듭난 서우진이 있고, 더 이상 울렁증에 수술방을 뛰쳐나가지 않는 차은재가 있다. 제자들, 동료들과 함께 권역외상센터의 꿈을 키워 온 김사부. 드디어 돌담병원에 권역외상센터를 짓게 된다. 깔끔한 외경에 최첨단 시설까지 갖춘 완벽한 외상센터. 하지만 제대로 문을 열지도 못하고 권역외상센터는 위태로운 운명을 맞게 되는데... 김사부는 그의 숙원이었던 돌담병원 권역외상센터를 설립할 수 있을까.

 

3) 고독한 과탑 서우진

✔ 웬만하면 혼자가 좋은, 시니컬한 성격의 당신은 돌담병원 GS전문의 서우진을 닮았네요!

✔ 계산이 빠른 당신은 실속과 효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며, 상황 판단 능력이 뛰어나 이론보다 실전에 강한 타입이에요.

✔ 개인주의 성향이 강해 남 일에는 시큰둥 한 당신!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을 때도 관심 없는 척 틱틱대며 마음을 표현하는, 은근히 귀여운 면을 지녔어요.

 

서우진 인물소개

GS(일반외과) 전문의

돈이 없던 그는 환자들을 위해서가 아닌, 먹고 살기 위해 써전이 됐다. 내부고발자라는 소문이 돌면서 페이닥으로 있던 거대병원에서도 쫓겨나고 갈 곳 없이 방황하던 그에게 손을 내민 이가 바로 김사부였다. 서우진은 김사부를 만나 사람 살리는 진짜 의사가 되고 싶어졌다. 낭만을 꿈꾸게 됐다. 어느덧 돌담에 자리잡은지 벌써 3년. 돈이면 뭐든 하던 우진은 제법 근사한 의사로 성장했다. 대학시절부터 매사 부딪히던 동기에서 연인사이로 거듭난, 3년째 연인인 차은재와도 더 깊어진 관계를 그리게 되는데... 김사부를 닮은 의사로 성장해가던 그에게 넘어야 할 벽이 생긴다.

 

4) 인간 ENFP 윤아름

✔ 엔프피 중에서도 대문자 엔프피! 어딜가나 에너자이저 역할을 하는 당신은 돌담병원 EM 전문의 윤아름을 닮았네요!

✔ 사람에 관심이 많고 사람을 좋아하는 당신, 초면에도 사탕 하나 슬쩍 건네며 2시간씩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타공인 인간 리트리버에요.

✔ 특유의 해맑음과 긍정적이고 활기찬 모습으로 주변 사람들을 덩달아 웃게 만들곤 해요.

 

윤아름 인물소개

EM(응급의학과) 전문의

모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김사부의 매력에 이끌려 돌담병원으로 파견근무를 오게 됐고, 이제는 돌담병원에 눌러앉게 됐다. 사람들한테 관심이 많고 사람들을 좋아한다. 특유의 해맑음으로 돌담 병원을 한 번 더 웃게 만드는 에너자이저. 돌담병원에서 만난 박은탁과 연애 중이다.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늘 쉽게쉽게, 좋은 게 좋은 거다 생각하고 살아왔건만. 일련의 사건으로 끊었던 사탕까지 다시 먹게 되는데... 혼자서 안달내는 건 그만. 이제는 좀 쿨하게 바뀌어볼까 한다.

 

5) 겉촉속바 박은탁

✔ 우직한 모습으로 주변의 신뢰를 사는 당신은 돌담병원 전담간호사 박은탁을 닮았네요!

✔ 책임감 빼면 시체, 평소 묵묵하게 맡은 일을 해내는 스타일의 당신! 대부분의 상황에서 조용하고 차분하지만 불의의 상황에서 만큼은 욱! 하는 기질이 나타나곤 해요.

✔ 겉으로는 온화하고 순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호락호락하지 않은, 겉촉속바 매력을 지녔어요.

 

박은탁 인물소개

전담간호사

책임감 강하고 정의로우며 마음까지 뜨거운 청춘. 한때 (고등학교 시절) 바이크족이었다. 주먹도 좀 썼고 방황과 탈선의 날들도 좀 보냈다. 사고로 다쳐 병원에 입원했을 때 거기서 김사부를 만났다. 그 만남으로 인해 그의 인생도 변했다. 김사부처럼 병원 일에 뜻을 두고 간호학교에 들어갔고 지금까지 돌담병원에서 일을 하고 있다. 어느덧 돌담의 전담간호사로 멋있게 성장한 은탁. 응급의학과 윤아름과 3년째 연인 사이를 이어가는 중, 사고에 휘말리고, 예상치 못한 불청객이 찾아오는 등 악재가 겹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