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학과 테스트, 나에게 맞는 학과 심리테스트

블라(blah)에서 어플 홍보 목적으로 만든 재미있는 테스트입니다. 블라(blah)는 얼굴 노출 없는 신개념 영상 메신저로서, 사생활 노출의 우려없이 나만의 AR 캐릭터로 새로운 친구, 인연을 만나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블라(blah)는 다양한 얼굴형/ 이목구비/ 헤어스타일/ 헤어스타일/악세사리를 이용하여 무려 6000만개 이상의 조합이 가능한 AR 캐릭터를 만들 수 있어 자신만의 AR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본 심리테스트는 MBTI 기반의 테스트입니다. 심리테스트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전공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성격에 맞는 학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적성과는 꼭 일치하는 것은 아니니 실제 자신의 학과와 맞는지 재미삼아 비교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되며, 질문은 총 12개 입니다. 소요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 추가적으로 여행 성향 테스트도 진행하실 수도 있으며,

+ 본 블로그의 심리테스트 카테고리에서 MBTI 분류상 추천 직업이 무엇인지도 한번 알아보세요.




1. 테스트 질문

Q1. 나는 처음 본 사람에게

▷ 먼저 말을 거는 편이다.

▷ 다가오길 기다리는 편이다


Q2. 나는 공부할 때

▷ 손으로 써가면서 하는 걸 좋아한다.

▷ 눈으로 보고, 말하면서 하는 걸 좋아한다.


Q3. 친구들이 평가하는 나는

▷ 현실적인 사람이다.

▷ 배려심이 많은 사람이다.


Q4. 나는 시험 공부를 할 때

▷ 계획을 세워서 미리 준비한다.

▷ 벼락치기 한다.


Q5. 나는 생각, 말, 행동에 대해서

▷ 말과 행동이 앞선다.

▷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이다.


Q6. 나는 수업을 들을 때

▷ 빠트리지 않고 메모하는 편이다.

▷ 중요한 단어나 생각나는 것들 위주로 메모한다.


Q7. 나는 친구가 울면

▷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어본다.

▷ 그냥 같이 슬퍼하고, 같이 운다.


Q8. 나는 친구와의 약속 시간을

▷ 잘 지킨다.

▷ 잘 지키지 않는다고 친구한테 혼난다.


Q9. 나는 주말에 데이트를 한다면

▷ 밖에 나가서 논다.

▷ 집에 있는게 좋다.


Q10. 나는 놀라운 일을 겪으면

▷ 사실 위주로 말한다.

▷ 느낀점에 대해 말한다.


Q11. 나는 규칙을 지키는 것을

▷ 당연하다 생각한다.

▷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한다.


Q12. 나는 여행을 갈때

▷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

▷ 출발, 도착 그리고 장소만 예약한다.


2. 테스트 결과

1) 경영학과

 


당신은 넘치는 카리스마와 자신감으로 공통의 목표 실현을 위해 다른 이들을 이끌고 진두지휘합니다. 당신은 진취적인 생각과 결정력, 그리고 냉철한 판단력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힘씁니다. 하지만, 당신이 세운 목표 달성을 위해 가끔은 무모한 행동을 친구들의 장난섞인 걱정을 사기도 합니다.


이성적 사고를 바탕으로 진취적인 목표를 달성할 줄 아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경영학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20%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심리학과

 



당신은 친구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아주는 사람입니다. 친구들과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는 당신이지만 때로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당신은 천부적으로 재치 있는 입담과 풍부한 지식을 통해 친구들의 고민에 공감하며 해결책을 제시해주곤 합니다.


사람에 대한 깊이있는 이해와 비판적 사고, 재치를 갖춘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심리학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7%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영어영문

 



당신은 직설적이면서도 친근한 농담으로 주변 사람을 웃게 만드는 이들은 주변의 이목을 끄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제일 먼저 자발적으로 손을 들거나 아니면 쑥스러워하는 친구를 대신하여 망설임 없이 무대에 올라서기도 합니다. 또한 당신은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한 뒤라면 직접 나가 몸으로 부딪혀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진취적이고 영리한 언어적인 재능을 가진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영어영문학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8%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국어교육과

 



친구들은 당신이 조곤조곤 이야기하면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의견을 강력하게 주장하지 않지만 친구들은 대부분 당신의 의견을 따릅니다. 무엇보다 특유의 따뜻함으로 편견없이 다양한 친구들과 어울려 지냅니다. 당신은 실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항상 메모를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러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따뜻한 영향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가르치는 “국어교육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5%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간호학과

 



당신은 항상 웃는 모습으로 주변을 밝게 해줍니다. 하지만 웃고 있는 당신도 말 못할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사람과 있는 것을 좋아하지만, 때로는 마음맞는 친구와의 조용한 시간을 더 좋아하기도 합니다. 또한, 당신은 친구들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임으로써 다른 이들을 행복하고 즐겁게 해주고자 노력합니다.


타인에 대한 다정다감한 관심과 여러 사람의 애정과 관심을 모으는 능력이 있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간호학과” 입니다. 전체 인구의 7%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체육학과

 



당신은 친구들을 단결시키는 능력이 뛰어나며 활동적인 활동을 좋아합니다. 스스로의 몸을 가꾸는 것을 좋아하나 남의 시선을 신경쓰기 보다는 본인이 정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친구들에게 어려운 일이 있으면 먼저 팔을 걷어 부치고 도와주는 따뜻한 마음을 가졌습니다.


탁월한 실행력과 단결력을 가진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체육학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7%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7) 컴퓨터공학과

 



정확하고 계산된 움직임과 풍부한 지식을 소유한 당신은 취향이 분명해 같은 관심사의 친구를 만나는데 종종 어려움을 겪습니다. 상상력이 풍부하면서도 결단력이 있으며, 야망이 있지만 대외적으 로 표현하지 않으며, 쓸데없는데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높은 논리적 수준과 풍부한 상상력이 결합된 “컴퓨터공학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11%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8) 화학과

 



당신은 꼼꼼하게 세운 계획을 이행하고자 하나 마음처럼만 되지는 않습니다. 평범함을 거부하는 당신은 당신이 가진 독창성을 실험해보고, 싶어하는 마음을 품고 있습니다. 진지함 속에 장난기가 넘쳐 친구들이 간혹 장난인지 아닌지 헷갈리기도 하지만 유쾌함으로 상황을 밝게 만듭니다.


이러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깊은 고민과 학문적 독창성을 요구하는 “화학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6%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9) 연극영화과

 



당신은 자유로운 사고의 소유자로 친구들을 흉내 내며 장난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기도 하는 당신은 단순한 인생의 즐거움을 친구와 함께 하며 더 큰 행복을 느낍니다. 매력적이며 독립적인 성격으로 활발하면서도 인정이 많은 당신은 어느 모임을 가든 인기인입니다.


이러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풍부한 감정과 타인에 대한 깊은 공감이 공존하는 “연극영화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5%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0) 철학과

 



당신은 친구들이 보기에는 조용하나, 스스로 많은 생각에 잠겨 하루 하루를 바쁘게 보내는 사람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듯 야외에서 앙증맞은 나무 그림을 그리고 있는 그런 유형의 예술가는 아니지만, 진정한 예술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을 보면 많은 친구들이 당신과 같은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당신만의 심미안, 선택과 행위를 통하여 사회적 관습이라는 한계를 뛰어넘는 시도를 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내면의 사유와 응축된 에너지를 지닌 “철학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3%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1) 기계공학과

 



무엇을 만드는 데 타고난 재능을 가진 당신은 하나가 완성되면 또 다른 과제로 옮겨 다니는 등 실생활에 유용하면서도 자질구레한 것들을 취미 삼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새로운 기술을 먼저 경험하고 싶어하는 얼리어답터의 성향이 있습니다. 손재주가 좋아 친구들의 수리 부탁을 받는데, 귀찮지만 내심 좋아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실용적이고 정확함을 중시하는 “기계공학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9%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2) 실용음악과

 



당신은 흥이 넘치는 사람입니다. 길을 가다가도 음악이 들리면 갑자기 흥얼거리며 꿈틀대곤 합니다. 친구들은 당신의 그런 매력에 흠뻑 빠져 있어 약속장소에서 당신을 항상 찾곤 합니다. 또한, 당신은 친구를 위로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는 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는 사람입니다. 당신 특유의 에너지는 친구들 중 가장 매력있는 사람으로 평가되곤 합니다.


풍부한 감성과 즉흥적인 에너지, 사람들을 감화시키는 능력이 있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실용음악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3%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3) 법학과

 



당신은 청렴 결백하면서도 실용적인 논리력과 헌신적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성격입니다. 친구들의 의지를 많이 사는 편입니다. 당신은 자신이 맡은 바 책임을 다하며 메뉴 하나를 고를 때도 최선을 다합니다. 또한, 목표 달성을 위해 시험기간에는 공부에만 집중해 친구들이 연락하는데 힘들어하곤 합니다.


이러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고도의 분석능력과 인간에 대한 깊은 관심이 필요한 “법학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2%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4) 수의예과

 



당신은 타인을 향한 연민이나 동정심 뿐만 아니라 동물을 보호해야 할 때에도 가차 없는 모습을 보입니다. 조용하고 내성적인 반면 당신의 소신에는 분명하게 행동합니다. 당신은 주변과 친구들을 항상 세심히 신경씁니다. 다양한 성향을 내포한 당신은 친구를 진심으로 이해하고 배려해 평판이 좋습니다.


이러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대인관계와 공감능력을 고루 갖춰야 하는 “수의예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1%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5) 의예과

 



당신은 흔치 않은 유형으로 특유의 성실성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습니다. 안에는 깊이 내재한 이상향이나 도덕적 관념이 자리하고 있는데, 특히 단호함과 결단력이 있어 친구들이 당신을 많이 의지합니다. 바라는 이상향을 꿈꾸는데 절대 게으름 피우는 법이 없으며, 목적을 달성하고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 이행해 나갑니다.


이러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것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성실성이 고루 필요한 “의예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2%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6) 시각디자인과

 



당신은 주변에서 남들이 못 보는 면을 찾아내 창의적으로 그려내는 예술가입니다. 간혹 침착하고 내성적이며 심지어는 수줍음이 많은 사람처럼 비추어 지기도 하지만, 안에는 활활 타오르는 열정이 숨어있습니다. 개성이 강해 간혹 사람들의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일단 마음이 맞는 친구를 만나면 당신 안에 내재한 충만한 즐거움과 넘치는 영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학과는 뛰어난 영감과 창의성을 가진 “시각디자인과”입니다. 전체 인구의 4%만이 이 학과에 어울리는 성격과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