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관계 테스트, 강아지와 나 사이 거리는?

매번 재미있고 신선한 심리테스트를 만드는 '방구석연구소'에서 이번에는 반려견과의 관계를 테스트 해보는 심리테스트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약 590만 가구에 달할 정도로 많은 집에서 반려견 반려묘 등 많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 중에 반려견의 수는 약 600만 마리이며, 반려묘는 260만 마리정도라고 합니다. 반려동물 중에는 역시 압도적으로 반려견을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반려견, 그렇다면 자신과 함께하는 반려견과의 관계도 더욱이나 중요하겠죠? 여러분이 키우고 있는 반려견과의 관계를 아래의 사이트에서 테스트해보세요. 본 테스트는 14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친밀한 정도에 따라 9단계로 나누어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그리고 자신의 반려견의 성격을 알고 싶으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1. 반려견 관계 테스트 질문

Q1. 외출하고 8시간 만에 돌아온 '당신'을 '강아지'는 어떻게 반겨줄까?

▷왜 이제 온 거야?!집안을 와다다다 뛰어다니며 반가움을 표시한다.

▷빨리 나 안아줘 반겨줘! 다리를 박박 긁으며 관심을 구애한다.

▷하암~ 이제 왔어? 한 번 쳐다보고 관심을 돌린다.

 

Q2. 가족들과 함께 하는 저녁 식사 시간! 우리집 '강아지'는 어디서 뭘 할까?

▷주인이 자리를 비워 뺏어 먹을 기회를 노리며 밥상 근처를 맴돈다.

▷간식이라도 줄 순 없는 걸까? 불쌍한 눈빛으로 눈물을 글썽인다.

▷주인 밥은 주인 밥! 내 밥은 내 밥! 신경 끄고 내 밥을 맛있게 먹는다.

 

Q3. ‘앉아!’를 시켰을 때 '강아지'의 반응은?

▷맛있는 거 주려고 그러는 거야? 기대하는 표정으로 앉는다.

▷고개를 몇 번 갸웃거리다가 스윽 앉는다.

▷간식은 어딨어? 내 손을 킁킁 거리며 간식만 찾는다.

 

Q4. '강아지'가 '당신'에게 애정 표현하는 순간은 언제야?

▷매일 나만 보면 꼬리를 살랑~거리며 애정표현을 한다!

▷간식을 주거나 산책을 나갈 때 애정표현을 한다!

▷집에 나만 있어서 심심할 때만 애정표현을 한다!

 

Q5. '간식 먹을까?' 내 말을 듣자마자 '강아지'가 하는 행동은?

▷내 앞으로 와 앉아서 침을 꼴깍이며 기다린다.

▷흥분해서 주위를 빙빙 돌며 줄 때까지 기다린다.

▷간식에 크게 집착하지 않아 관심이 없다.

 

Q6. 퇴근하고 혼자 쉬고 있을 때 '강아지'의 위치는?

▷내 무릎 위에 올라와서 나랑 놀자며 애교 부린다.

▷내 옆자리로 와서 나와 눈을 맞추며 꼬리를 흔든다.

▷나랑 같이 있는 건 불편하지 강아지 방석에서 쉰다.

 

Q7. '당신'와 산책을 나갔을 때 '강아지'의 행동은?

▷영역 표시를 하며 불도저처럼 달리려한다.

▷풀냄새와 꽃향기에 취해 나와 함께 나란히 걷는다.

▷걷기 싫다며 안아달라는 듯이 길바닥에 누워버린다.

 

Q8. '강아지'가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투정을 부릴 때 '당신'의 행동은?

▷정해진 시간에 먹지 않으면 밥그릇을 치우고 주지 않는다.

▷강아지가 맛있게 밥을 먹을 수 있도록 간식을 조금 섞어준다.

▷알아서 배고파지면 먹도록 밥그릇을 계속 내버려 둔다.

 

Q9. '강아지'를 훈육할 때 '당신'의 행동은?

▷‘안돼!’ 라는 단호한 말로 강아지를 훈육한다.

▷단호한 몸짓으로 강아지를 훈육한다.

▷이렇게 이쁜 애를 어떻게 혼내요? ㅠㅠ

 

Q10. '강아지'와 '당신'은 밤마다 어디서 잠을 자고 있을까?

▷이미 내 침대에서 쿨쿨 자고 있는 중이다!

▷강아지의 그 날 기분 따라 자고 싶은 곳에서 자는 편!

▷내가 잠꼬대가 고약한가? 한 번도 같이 자본 적이 없다.

 

Q11. '강아지'의 관심을 받고 싶을 때 '당신'이 하는 행동은?

▷강아지의 옆으로 가 콕콕 건드리며 장난을 건다.

▷간식이나 장난감으로 유혹한다.

▷그럴 필요 없다! 항상 내 품에 있으니까!

 

Q12. 일에 몰두한 '당신'의 무릎 위에 '강아지'가 올라오려고 칭얼거릴 때 내 행동은?

▷바로 무릎 위에 앉혀서 체온을 나누며 함께 일한다.

▷칭얼거리지 않도록 일을 멈추고 잠시 놀아준다.

▷우리 애는 안 그러던데요..? 관심이 없어요!

 

Q13. '강아지'가 간식이 먹고 싶어 낑낑거리며 연기할 때 '당신'의 행동은?

▷ㅇㅇ아~ 강아지 이름을 부르며 우선 진정시킨다.

▷조금은 시끄러워도 진정될 때까지 무시하고 주지 않는다.

▷이게 먹고 싶었구나? 일단 간식부터 먹여준다.

 

Q14. 외출할 때 혼자 있을 '강아지'를 위해 하는 '당신'의 행동은?

▷나 빨리 다녀올게~ 강아지에게 인사를 건네고 다녀온다.

▷강아지에게 간식과 인형을 던져주고 나온다.

▷강아지가 심심하지 않도록 TV를 틀어준다.

 

2. 반려견 관계 테스트 결과

테스트 결과는 총 9가지로 분류되며, 테스트 참여자 중 많이 나온 유형 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1) 소꿉친구(테스트 참여자 중 37.97%)

#티격태격하지만 #척하면_척

눈빛만 보면 다 아는 절친한 사이! 죽이 척척 맞는 듯하지만 가끔은 싸우기도 하고 삐걱거리기도 하는,우당탕탕 좌충우돌 바람잘 날 없는 관계! 그래도 같이 놀 때 제일 재미있는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 사이입니다! 겉으로 애정표현을 마구 하지는 않아도 알고 보면 서로를 이만큼 생각해주는 관계는 또 없겠죠?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건 초코파이뿐이니, 쑥스럽더라도 조금씩 애정을 표현해보는 건 어떨까요~? 싸우기 전에 왜 강아지가 나에게 서운해하는지 먼저 생각해보고, 조금 더 배려해 주면 더 오랜 친구 사이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 개와 고양이(테스트 참여자 중 28.00%)

#도도한_냥아지 #해맑은_견주

도도한 고양이 같은 강아지에게 해맑은 강아지처럼 놀자는 견주. 하지만 강아지는 나보다 다른 가족들과 노는 걸 더 좋아하죠. 강아지가 뭘 좋아하는지 알고 싶어도, 곁을 내주지 않는 강아지 때문에 그저 먼 발치에서 놀고 싶어 하기만 하는 견주입니다. 용기를 내서 강아지에게 공놀이를 하자며 다가가보지만 강아지는 터그놀이를 더 좋아하는 모양새입니다. 서로 한 발자국 떨어져서 무얼 좋아하는지 알아보고 천천히 다가가면, 의외로 좋은 케미를 뽐내는 견묘지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가끔은 간식의 힘을 빌리는 것도, 가족들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예요!

 

3) 호적메이트(테스트 참여자 중 14.24%)

#똥꼬발랄_막둥이 #든든한_첫째

아, 막둥이가 견주고 든든한 첫째가 강아지인 거 아시죠? 바람잘 날 없는 실수투성이 견주 때문에 가끔은 속이 타들어가고 답답하긴 해도 견주를 생각해 주는 건 우리 든든한 첫째 강아지밖에 없어요~! 나밖에 모르는 바보 견주 때문에 혼자 있고 싶은 날엔 귀찮고 짜증이 나기도 하지만, 견주가 슬퍼하고 있을 때 슬쩍 다가와 몸을 슬쩍 기대 체온을 나눠 위로해 주기도 하고 간식 주는 걸 깜빡한 견주에게도 잔소리 한 번 하지 않고 한 번쯤은 눈감아주고 넘어가기도 하죠! 그동안 견주를 열심히 보살펴준 강아지를 위해 먼저 멋진 모습을 보여주면 어떨까요?

 

4) 회장님과 비서(테스트 참여자 중 6.83%)

#견회장님 #충성충성

이 관계의 주도권은 완벽하게 강아지에게 있다! 견주를 마음대로 다룰 줄 아는 똑똑한 강아지와 그런 강아지에게 휩쓸려 다니는 견주! 간식이 먹고싶을 때마다 견주를 찾아가지만, 놀이나 낮잠은 다른 가족들과 함께하려는 강아지가 세상 서운하죠. 스스로도 강아지보다 서열이 낮다는 걸 알고 있지만, 그대로 강아지가 간식 먹을 때라도 나를 찾아주는 게 어딘가요. 견주의 행복은 바로 강아지의 행복이니까요! 늠름하고 당당한 강아지가 너무나도 좋은 당신! 주도권이 없으면 어때! 사랑스럽기만 한 걸!

 

5) 물과 기름(테스트 참여자 중 5.49%)

#우리 #친해질_수_있을까?

일단 다른 가족이 원해서 강아지와 함께 살고 있다만... 둘만 있으면 너무나 어색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안정부절하고 있지는 않은지..? ‘강아지가 나에게 다가오면 어떻게 하지?’ 라고 고민하지만, 강아지는 견주에게 다가갈 생각이 없어 보이네요. 다른 가족들처럼 강아지와 산책도 가고 싶고, 공놀이도 하고 싶지만 막상 하려니 너무나 어색하고 강아지도 저 인간 왜 저래..? 하는 것 같아요. 사는 곳만 같은 우리... 정말 친해질 수 있을까요..?

 

6) 조별과제 팀원(테스트 참여자 중 3.90%)

#조별과제_조장 #무임승차_견주

조별과제 조장이 된 강아지와, 바쁜 일이 너무 많은 견주가 만나서 한배를 타고 조별과제를 해나가는 사이! 가족이 된 강아지는 견주와 친해지고 싶은 눈치인데, 강아지의 마음을 모르는 견주는 다른 친구들과 노는 걸 더 좋아하네요 ㅠ 장난감을 물고 견주에게 다가가보지만, 번번이 실패하고 결국엔 다른 가족들에게만 애교 부리게 되네요. 다른 일들도 중요해서 바쁘겠지만, 가끔은 나를 바라보는 강아지와 잠시 놀아보면 어떨까요? 당신도 분명 즐거울 거예요!

 

7) 듬직한 왕과 충신(테스트 참여자 중 2.34%)

#믿음_빼면_시체 #서로에게_찰떡

믿음으로 똘똘 뭉친 이상적인 관계. 강아지를 이끌어야 할 땐 이끌어주고, 훈육이 필요할 땐 단호하게 행동하며 더 좋은 강아지가 될 수 있도록 서포트해 주는 훌륭한 견주네요! 가끔은 훈육하는 견주가 무서워 서운해하기도 하는 강아지이지만, 강아지를 보며 웃어주는 모습에 또 금세 사르르 기분이 풀리는 강아지예요. 둘의 관계에 리더가 확실하니 싸울 일도 없고, 너무나 안정적이네요. 끊임없이 믿음을 보여주는 강아지에게 기특하다며 간식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8) 금슬 좋은 잉꼬부부(테스트 참여자 중 1.13%)

#눈빛_만_봐도 #통하는_사이

싸우는 법을 서로 모르는 사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툼 한 번 없는 끈끈한 관계입니다. 서로에 대한 믿음이 강하고, 배려할 줄 아는 금술 좋은 부부 같아요~ 견주를 보채지 않고, 묵묵하게 기다릴 줄 아는 멋진 강아지! 강아지를 위해서라면 거리가 멀더라도 좋은 산책로를 찾아가는 사랑꾼 견주.. 이 둘 아무래도 서로 사랑해도 너무 사랑하는 듯? 바라만 봐도 웃음이 나고 함께 하고 있는 순간 1분 1초가 너무너무 소중하고 행복하다고 느끼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우리가 만나지 못했더라면, 이렇게까지 행복할 수 있었을까요?!

 

9) 여우와두루미(테스트 참여자 중 0.10%)

#강아지_놀리기 #만렙_견주

강아지를 놀리는 맛에 사는 견주! 댕청미 돋는 강아지는 매번 속지만, 그래도 강아지는 당신과 함께여서 너무나 행복하대요! 가끔 너무 약 올라서 간식을 줄 듯 말 듯 장난치는 견주의 손가락을 물기도 하지만, 아파하는 액션을 취하는 견주를 보며 그새 미안해져 애교를 부리죠.

강아지에게 얄미운 존재로 비치지만, 사실은 누구보다도 강아지를 위하는 당신! 길을 지나다가 강아지 간식 파는 곳이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가방 가득 간식을 사버리죠! 너무나 귀여운 강아지랑 장난치는 것도 좋지만, 조금 더 친절하게 강아지를 대해주면 어떨까요? 강아지는 그런 당신에게 홀딱 반해버리고 말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