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TI(My Vlook Type Indicator)은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브이룩에서 제작한 심리테스트로 서울에서 나와 가장 어울리는 동네를 알려주는 심리테스트입니다.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하고 나와 어울리는 동네는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1. MVTI 테스트 질문
Q1. 오랜만에 친구들과 모이는 저녁 약속! 식당을 골라야 하는데 ...
✔ 아무데나 다 좋아! 친구들아 골라줘~
✔ 인스타그램, 블로그 후기 싹싹 뒤져서 만족도 100%일 곳을 찾는다
Q2. 친구가 내 패션을 지적한다
✔ 뭐래~ 가볍게 무시한다
✔ 많이 이상한가..? 의기소침해진다
Q3. 겨울 외투를 새로 사야할 때 나는?
✔ 충동적으로 매장을 돌아보고 구매한다
✔ 온오프라인은 물론이고 모든 루트를 꼼꼼히 따져본다
Q4. 신발 벗는 고깃집에 갔는데 양말에 구멍이 났다!
✔ "어? 왜이러지?" 부끄러워서 필사적으로 숨기거나 변명한다
✔ 뭐가 어때서? 당당하게 들어간다
Q5.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린다면?
✔ 얼짱강림! 내 얼굴이 잘 나온 셀카
✔ 옷이나 분위기가 멋지게 나온 전신사진
Q6. 모처럼 여유가 생긴 휴일에 무얼 할까?
✔ 밀렸던 할 일과 취미 생활을 하는 나를 위한 시간!
✔ 그동안 못 만났던 친구들과의 만남
Q7. 옷을 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 요즘 얼마나 핫한지
✔ 얼마나 흔하지 않은지
Q8. 술 약속이 있다면
✔ 코리안 힙! 포장마차에서 소맥
✔ 럭셔리한 루프탑 바에서 칵테일
Q9. SNS에서 유명한 카페 앞에 웨이팅이 있다
✔ 이렇게까지 기다릴 필요가 있어?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 이렇게 유명한 데에는 이유가 있겠지! 줄을 선다
Q10. 나는 예쁜 쓰레기들을 ...
✔ 이해할 수 없다. 쓸데없고 돈낭비 같다
✔ 수집하는 걸 좋아한다 이게 바로 나만의 소확행
Q11. 나는 주로 유행을
✔ 따라가는 편이다
✔ 선도하는 편이다
Q12. 좋은 일이 생겼다!
✔ 혼자서만 알고있거나 가까운 지인들에게만 말한다
✔ 좋은 건 나눠야지! sns에 올려서 모두에게 소식을 전한다
2. MVTI 테스트 결과
1) 신촌
무난 무난 모두에게 잘 맞춰주는 당신! 개성이나 특징이 강하지는 않아요. 그것이 사람들을 편하게 해주기도 하죠. 순수하고 어린아이 같은 면이 있어요. 멋진 것보다는 편리하고 재밌는 것을 추구해요. 불같이 화를 냈다가도 잠시 후면 평정을 되찾아요. 기분이 오락가락할 때가 많아요.
2) 성수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트렌드 세터! 취향이 확고하고 남들 시선에도 별로 관심이 없어요. 멋 내는 것이 좋지만 너무 열정을 다하고 싶지는 않지요. 스스로는 지극히 평범하다고 생각하지만 남들이 볼 때는 특별한 구석이 있어요. 현실적이라 한 번 맡은 일은 잘 해내려고 하죠. 관심을 즐기지만 그렇다고 매사에 적극적인 건 아니에요.
3) 압구정
질서와 규칙에 매여 사는 건 딱 질색인 당신! 항상 당당한 모습이 매력적이에요. 새로운 상황과 사람에 둘러싸여도 기죽는 일이 없지요. 그러나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의외로 자신감이나 자존감이 부족한 경우도 있어요. 복잡하게 생각하는 것을 싫어하지요. 유행에 민감하고 충동적인 면이 있기도 해요.
4) 을지로
오래된 것도 새롭게! 자신만의 감성으로 멋지게 해석하는 당신! 세련된 도시의 느낌보다는 정겨운 뒷골목 느낌이 좋아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생기면 그것만 계속 파요. 모던한 멋쟁이 느낌보다는 B급 감성 특유의 그 고인 느낌이 좋아요. 나만의 취미를 갖고 즐기는 편이에요. 가식적인 걸 싫어하고 솔직한 것이 중요하다고 여겨요.
5) 평창동
느긋한 당신 일상에 여유가 넘치시는군요! 원만한 성격 덕에 주변에 사람들이 많아요. 자신만의 세계가 있어서 나서서 사람들과 만나지는 않지만 알아서 사람들이 모이는 편이에요. 주관이 없다는 이야기도 들어요. 좋은 게 좋은 거지~라는 마음으로 양보를 자주 해요. 그렇지만 은근히 자신만의 고집이 있답니다.
6) 홍대
삶을 즐길 줄 아는 당신! 한 번 사는 인생 폼 나게 살고 싶어요. 스스로 남들과 비교를 자주 해요. 남들과 비교했을 때 자신이 특별해 보이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이 살짝 무섭기는 하지만 충동적으로 단행해버리는 스타일이에요. 겉으로는 외향적이지만 속 마음은 여리고 상처를 잘 받아요.
7) 강남
바쁘다 바빠! 이 시대의 현대인!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것을 좋아하는 당신, 하루를 바쁘고 알차게 보내시는 편이군요! 특별히 돋보이기 위해 노력하지도, 조용히 있지도 않아요. 당신의 목표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죠. 남에게 민폐를 끼치는 것을 정말 싫어해요. 불필요한 일들을 만들어 하는 것도 질색이죠
8) 연남
어딜 가든지 인싸인 당신! 주변에 사람이 많은 편이에요. 유행하는 것들은 다 꿰고 있고, 다 경험해 봐야 해요.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는 열정이 넘치지만, 좋아하지 않는 것에는 살짝 게을러지기도 해요. 술자리에 꼭 빠지지 않는 주요인물이기도 하지요.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의 행복이 가장 중요한 가치예요.
9) 이태원
국제적으로 노는 당신! 외국인 친구들과도 문제없지요. 외향적이고, 남의 시선에 개의치 않아요. 많은 사람들과 왁자지껄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최고의 즐거움이에요. 성격이 시원시원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겉으로 봤을 때는 쎈 캐릭터이지만 알고 보면 이렇게 정 많은 사람도 찾기 힘들죠. 계획보다는 나의 감을 믿어요!
10) 서촌
차분한 감성을 즐기는 따뜻한 당신! 기본적인 예의를 중시해서 어느 조직이든지 잘 적응하는 사람이에요. 비록 남들은 눈치채지 못하더라도 상대를 많이 배려해 줘요. 잔잔하고, 사람이 많지 않은 곳을 선호하지요. 다소 현실적인 구석이 있어요. 애매모호한 것보다 확실한 게 좋아요. 선 긋는 게 아니라 이렇게 해야 서로 편할 것 같거든요.
11) 청담
럭셔리한 당신! 고급진 취향을 가지셨군요. 호불호가 강하지 않아서 유행이나 남의 조언에 쉽게 귀를 기울여요. 자신의 전부를 드러내는 것에는 익숙하지 않아요. 겉모습이 차갑고 다가가기 어렵다는 이야기도 들어요. 속은 정말 여린데도 말이죠! 사람을 만날 때 조심하는 편이에요. 그렇지만 한 번 마음을 열면 진심으로 그 사람을 아껴주지요.
12) 한남
남의 시선을 즐기는 당신, 시크한 유러피안 같아요. 당신의 독특한 개성은 남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죠. 이왕이면 남들과는 다른 것이 좋아요. 자기애와 자신감이 있는 편이에요. 누가 나에 대해 나쁘게 이야기해도 별로 신경이 안 쓰여요. 가끔은 그런 모습이 다른 사람들에게 차갑게 느껴질지도 몰라요.
13) 합정
조용한듯하지만 친해지면 핵인싸! 낯을 많이 가려서 첫인상은 굉장히 조용한 느낌을 줘요. 그렇지만 취향과 관심사가 통하는 이들과는 그렇게 편하고 재미있을 수가 없어요. 사람에 대한 선입견이 없고 관용적이에요. 지금 뭐가 유행하는지는 관심이 없어요. 당신에게는 이미 예전부터 좋아하고, 익숙한 것들이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