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로 알아보는 인테리어 취향

MBTI 테스트를 통해서 여러분의 인테리어 취향을 알아보세요. 테스트 결과 여러분이 좋아하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취향이 맞나요?

 

테스트 결과의 취향 스타일을 참고하여 여러분의 집을 꾸며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하세요. 전체 테스트 결과는 본문 글을 참고하세요.

 

 

 

1. 인테리어 취향 테스트 질문

Q1. 식당에서 주문할 때는

✓ (손을들고) 저기요!

✓ (벨을찾아) 띵-동

 

Q2. 많은 사람들과 놀고나면

✓ 신이난다.

✓ 피곤하다.

 

Q3. 공부할 땐

✓ 스타벅스

✓ 독서실

 

Q4. 로또에 당첨되면

✓ 저축한다.

✓ 일단 지른다.

 

Q5. 한번사는 인생

✓ 욜로지.

✓ 그러다 골로 간다.

 

Q6. 여행을 간다면

✓ 계획대로

✓ 발닿는대로

 

 

Q7. 친구가 안좋은 일을 이야기하면

✓ 해결방법을 같이 고민한다.

✓ 기분을 먼저 풀어준다.

✓ 손절한다.

 

Q8. 안좋은 소식,

✓ 아는게 힘이다.

✓ 모르는게 약이다.

 

Q9. 친구가 자기 남친 어떠냐고 물어보면

✓ 솔직히 말해준다.

✓ 일단 잘 생겼다고 한다.

 

Q10. 퇴직금은

✓ 연금

✓ 일시불

 

Q11. 아침에 알람이 울리면

✓ 일어나 이불을 갠다.

✓ 그 시간에 5분 더잔다.

✓ 퇴사한다.

 

Q12. 내 방은

✓ 정돈되어 있고 깔끔하다

✓ 편안하고 자유롭다.

 

2. 인테리어 취향 테스트 결과

1) ENFJ : 압도적 카리스마의 리더

#열정쟁이 #지도자상 #진정한리더

 

특유의 열정을 가지고 사람들을 고무시키는 당신에게 #코티지스타일 을추천합니다. 무엇보다 따듯한 성품과 언행으로 상대를 이끄는 리더는 밝은 색상의 톤앤매너로 디자인하시면 나만의 공간이 더 빛날 것입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코티지스타일'입니다!

말 그대로 Cottage, 시골이나 정원에 있는 정감 있는 인테리어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인테리어의 핵심은 대체로 편안함을 주고 완벽하게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입니다. 대체로 패브릭소재 침구로 디자인되며 철제 가든 포트도 곁들이면 감성적으로 완성됩니다.

 

2) ENFP : 사랑받는 프로 관종러

#자유를 갈구하는자 #크리에이터

 

자유로운 사고를 가진 당신에게 #보헤미안스타일을추천합니다. 기존에 있던 색상과 패턴을 결합하여 나만의 새로운 것을 만드는데 재능이 있습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보헤미안스타일'입니다!

프랑스어(Bohême)에 유래된 보헤미안은 19세기 후반부터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사상과 예술성을 가진 철학자, 예술가를 통트는 용어입니다. 어느것에 얽매이기 거부하는 자유분방함과 디자인과 소매 매치도 자유롭고 정형화되지 않는 보헤미안의 핵심은 조명은 '자연스럽게' 우드 소재와 패브릭 소품과 식물을 활용해 공간을 채우는 것입니다.

 

3) ENTJ : 언제나 길을 찾는 선구자

#나에게 집중하는 #산업화 #스타일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오롯히 쓸 수있는 당신에게 #인더스트리멀 을추천합니다. 산업화를 대표하는 금속제를 사용하면 마음이 편해질겁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인더스트리멀'입니다!

산업혁명 시기를 거친 기계의 느낌을 담은 인테리어인 인더스트리멀은 거칠고 원형적인 느낌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홍합을(홍대,합정,을지로)을 가시면 이런류의 인테리어를 한번쯤은 보셨을겁니다! 인더스트리멀의 핵심은! 컬러와 소재를 원형에 가깝게 쓰여야 하며 로프트와 스크래치 철재, 건축 목재품을 조합하는 것입니다!

 

4) ENTP : 패기가득 똑똑한 열정맨

#활동적이고 #도전적인 자의식 충만!

 

활동적이고 도전적인 자의식이 강한 당신에게 #절충주의식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각 공간의 구성에 다른 개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절충주의식 스타일'입니다!

절충주의(eclecticism) 19세기 후반부터 산업화의 영향을 받아 건축과 미술작품에 나타나는 디자인 성향입니다. 절충주의의 핵심은 자신의 개인적인 선택에 따라 다양한 양식을 결합하고 공간별로 다른 분위기를 나타내는 것 입니다. 예로 거실과 서재로 쓰일 분위기를 다르게 형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5) ESFJ : 모두를 품고가는 어미새 봉사자

#인류의12% #사람들을 고무시키는 능력

 

당신의 언행은 사람들을 고무시킵니다. 밝은 성격과 어울리는 #네오클래식을 추천합니다. 사람을 좋아하는 당신은 사교활동에 탁월합니다. 특징으로 밝은 색상, 빈티지 가구로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네오클래식'입니다

네오클래식은 실패 없는 북유럽 스타일에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인테리어 스타일입니다. 처음 보는 이도 부담없고 세련함을 느낄 수 있으며 분위기에 디테일함을 더합니다. 네오클래식의 핵심요소는 컬러들의 톤 다운과 모던 스타일의 가구가 핵심입니다. 활력을 불어 넣고 싶다면 레드 컬러의 가구로 포인트를 살릴 수 있습니다.

 

6) ESFP : 자유분방 끼쟁이

#심미안보유자 #진정한인싸

 

뛰어난 미적 감각과 매력적인 당신에게 #할리우드글램을 추천합니다. 대담하고 세련됨을 뽐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ex) 연예인들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성향입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할리우드글램'입니다!

할리우드 리젠시로 불리는 할리우드글램! 화려하고 미적 감성을 가진 스타일입니다. 앤틱함을 살릴 수 있는 벨벳류의 가구를 더한다면 누군가를 초대하면 '화려함'과 '미적'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색상은 #레드, #퍼플 #터콰이즈입니다.

 

7) ESTJ : 엄(격)근(엄)진(지) 지도자

#모던쟁이 #눈치 잘봄 #본질추구자

 

내 주변 상황을 잘 판단하여 증명 가능한 당신에게 #모던스타일을추천합니다. 겉치레보다 본질을 추구하는 당신은 모던스타일이 가장 어울립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모던스타일'입니다!

모던은 현대적이고 최신적인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성향과 마찬가지로 실용성을 강조하는 인테리어 구성이 핵심입니다. 또한 모노톤 색을 이용해 세련된 느낌을 부여하고 금속, 대리석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키포인트 색상은 블랙&화이트입니다.

 

8) ESTP : 센스 넘치는 잔머리 대왕

#ESTP #에너지뿜뿜 #사업가형 #대담한

 

당신은 기본적으로 열정과 활력이 넘칩니다. 하지만 내 앞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있다면 '무조건' 박살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자몽처럼 달콤 씁쓸한 과정을 겪으며 인생을 즐기는 당신에게 #레트로모던을 추천합니다. 대담한 색상과 커다란 패턴의 디자인 등으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당신을 위해 준비해보았습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레트로모던'입니다!

모던한 공간과 복고풍이 만나 깊이감을 더해주는 '레트로모던'. 지친 당신의 재충전을 위해 따뜻하며 중성적인 가구 소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반복적인 그래픽 패던이 핵심이며 가장 편안한 휴식의 공간의 진정한 의미가 될 겁니다! 추천드리는 색감은 코랄핑크와 오렌지색감입니다.

 

9) INFJ : 신비로운 4차원 몽상가

#똑똑하게 #앞만 보고 달린다

 

바라는 목표에 게으름없이 나아가는 당신에게 #포스트모던을 추천합니다. 인테리어 구성은 다양한 질감과 생동감을 더하면 나만의 조화로움을 창작할 수 있습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포스트모던'입니다!

사람들이 모더니즘에 대한 염증, 한계 때문에 탄생한 포스트모던입니다. 바닥재는 흔히 쓰이는 브라질리언 오크(Brazilian oak)로 벽면은 특정 포인트 (파랑,초록,노랑) 등 또렷한 밝은 컬러입니다. 다양한 색감으로 화사하고 생동감을 더하시기 바랍니다.

 

10) INFP : 낭만가득 천사소녀

#긍정적인사고 #중립기어장인

 

긍정적인 사고를 탑재하고 누구에게나 친절한 당신에게 #Shabby Chic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특히 흰색과 파스텔 계열의 색상을 조합하면 더욱 마음에 드실겁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SHABBY CHIC'입니다!

쉐비시크(Shabby Chic)은 클래식하며 세련함을 주는 대표적인 스타일입니다. 특징은 질리지 않고 하얀색을 배경으로 긍정적인 느낌을 부여합니다. 핵심은 원목소재와 배경의 하얀색입니다. 추천드리는 소품은 빈티지 스타일의 소품과 허브와 같은 식물입니다.

 

11) INTJ : 꼼꼼 깐깐 주도면밀 야망가

#대담한 #야망가 #전략가

 

특정분야에 몰두하고 실현하고자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는 당신에게 #스팀펑크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상당히 희귀한 성향이고 잘 알려지지 않은 스타일이기에 직접 만들어 완성도를 높여가시기 바랍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스팀펑크'입니다!

스팀펑크의 유래는 유럽의 산업 혁명의 절정기인 19세기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증기기관으로 이루어진 오버 테크놀로지를 다루는 과학소설의 장르 중 하나입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과 같은 컨텐츠도 스팀펑크의 성향을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핵심은 증기를 뿜을 것 같은 클래식 소품과 원목의 조합입니다.

 

12) INTP : 끊임없이 갈망하는 탐구자

#마이너한 #나의라이프 #크리에이터..

 

평범함을 거부하고 왕성한 지적 호기심을 가진 당신에게 #바우하우스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나의 지혜를 톺아줄 수 있는 심플한 공간 구성이 필요로 합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바우하우스 스타일'입니다!

바우하우스 스타일은 모더니즘 원칙에 충실하게 기능적이고 군더더기 없는 합리적인 인테리어입니다. 밝은 계열의 화이트 톤의 포인트와 차분한 블랙 톤의 가구로 배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13) ISFJ : 이 시대 나이팅게일의 헌신

#인류의13% #나는 수호자! #배려쟁이

 

조용히 타인을 이해하고 헌신하는 당신에게 #과도기적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당신은 뛰어난 인간관계술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집'이라는 공간에서도 마찬가지로 누군가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여 배려 – 변화의 두 점을 이을 수 있습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과도기적 디자인'입니다!

과도기적 디자인은 현대와 전통(Trasitional)을 조합한 디자인입니다. 아름다움과 대중성을 띄고 있어 누구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징 포인트를 주는 건 파스텔 색상 #민트색과 푸른빛을 띠는 #더스트 불루와 #블러시 핑크로 구현하면 더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추천드리는 핵심은 손잡이와 같은 하드웨어 재료에 무광택 메탈 재질을 넣으시면 보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4) ISFP : 끊임없는 도전정신 창의력 대장

#ISFP #영감쟁이 #Hoxy..디자인하나요?

 

다양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받아 감각적인 삶을 살아가는 당신에게 #아트데코을 추천합니다. 자취방에 선과 면의 조화로 원하는 인테리어를 짤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아트데코'입니다!

Les Art Decoratifs라 불리는 파리전 사회에서 유래한 아트데코는 피카소, 아폴리네르, 장 콕토 등 예술가들이 일으킨 디자인입니다. 빈 공방, 큐비즘 등 직선과 입체의 지적구성, 기하학적 무늬로 특색을 둔 것이 특징입니다.

 

15) ISTJ : 정정당당 팩트주의자

#ISTJ #이성적인당신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자부심을 가진 당신에게 #미니멀리즘을 추천합니다. 당신은 최소한의 단순함을 기반으로 최대 효과를 이루려는 시대적 사고방식과 가장 어울립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미니멀리즘'입니다!

비움의 미학. 미니멀리즘은 생활하는 공간마저 비움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핵심은 화이트, 그레이, 베이지 톤으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단색이 깨끗함의 이미지를 줍니다. 가구 또한 넉넉한 여백으로 사각형, 원형 등 단순한 형태를 주요 사용합니다. 불필요한 것을 버림으로 소중한 것에 집중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인테리어 양식입니다!

 

16) ISTP : 다재다능 금손 맥가이버

#인류의5% #Fun하고 #Cool한 삶..

 

매일이 다른 호기심 크리에이터인 당신에게 #미드센츄리모던을 추천합니다. 무엇을 만드는데 타고난 당신은 오감으로 세상을 탐구합니다!

 

 

🔨 당신과 가장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미드센튜리모던'입니다!

최근 들어 유행하는 대표적인 미드센튜리모던! 채도가 낮은 민트컬러, 편안함을 주는 원목 가구가 핵심입니다. 또한 차분하고 빈티지한 컬러를 주는 미드센튜리는 크리에이터에게 가장 편안함을 주는 인테리어 스타일입니다. 추천드리는 컬러는 운색보다 빛이 바랜 듯한 파스텔과 화이트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