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TI 테스트, 나의 TV 속 캐릭터

WBTI 테스트는 24시간 콘텐츠 스토어 웨이브(Wavve24)에서 MBTI를 기반으로 해서 제작한 테스트입니다. 자신의 MBTI 성향과 일치하는 TV 속 캐릭터를 알려줍니다.

 

아래의 총 16가지 TV 속 캐릭터 중 어느 캐릭터와 가장 비슷한가요?

 

거침없이하이킥 박해미, 런닝맨 광수, 커피프린스1호점 고은찬, 육룡이나르샤 길태미, 무엇이든물어보살 서장훈, 야인시대 김두한, 태양의후예 유시진, 무한도전 박명수, 자이언트펭TV 펭수, 한번다녀왔습니다 송다희, 그것이알고싶다 김상중, 지붕뚫고하이킥 정해리, 미스터트롯 임영웅, 놀면뭐하니? 지미유, 나혼자산다 유노윤호, 프로듀사 신디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제 테스트 결과도 비슷하게 나오셨나요? 전체 결과는 본문 글 하단에 있으니 읽어보세요.

 

 

 

1. WBTI 테스트 질문

Q1. 나에게 가장 행복한 주말은?

📺 이불밖은 위험해, 보고 싶던 해외드라마 시리즈 정주행

📺 친구들과 옛날 시트콤 얘기하며 수다

 

Q2. TV/영화를 보다가 야한장면이 나오면 나는?

📺 더 자세히 보기위해 앞뒤로 돌려본다.

📺 흠칫 놀라 스킵 버튼을 연타한다.

 

Q3. 친구에게 최애 드라마를 영업할 때 나는?

📺 줄거리, 등장인물, 음악 등 세세하게 설명한다.

📺 대~충 어떤 내용인지 분위기만 설명한다.

 

Q4. 친구에게 추천해 준 드라마/영화가 별로라고 하면 나는?

📺 뭐 취향은 다르니까 그럴 수 있지!

📺 네놈이 만족할만한 것을 찾아볼게..

 

Q5. 추리/심리 드라마 볼때 나는?

📺 "눈빛이 수상해" 일단 느낌 오는 한 명이 범인이라고 생각한다.

📺 "저 사람 왜 저런 말을 하지?" 묵묵히 관찰하며 추리한다.

 

Q6. 영화/드라마에서 막장 악역을 보면 나는?

📺 "저..저 저!!! 때려죽일!" 온갖 쌍욕을 하며 분노를 표출한다.

📺 "저 사람은 뭘까.." 왜 저러는지 원인을 분석해본다.

 

Q7. 친구들과 무한도전 추격전을 한다면 나는?

📺 "난 너만 본다" 집요하게 따라가서 목적을 완수한다.

📺 "아무나 걸려라" 상황에 맞게 능청스럽게 연기한다.

 

Q8. 재미있는 짤을 보면 나는?

📺 차곡차곡 모아뒀다가 단톡방에서 요긴하게 쓴다.

📺 재미있긴 하지만, 따로 저장하진 않는다.

 

Q9. 어색한 모임에서 아는 드라마 얘기가 나오면 나는?

📺 '아 그거 재밌는데...' 마음 속으로 생각한다.

📺 "아! 그거 보셨구나!" 즐겁게 대화에 끼어든다.

 

Q10. 밥을 먹을 때 나는?

📺 최애 예능프로를 틀어놓고 깔깔대며 먹는다.

📺 온전히 식사에만 집중한다.

 

Q11. 영화를 고를때 나는?

📺 "다시봐도 명작이야" 재미있게 본 최애 영화를 본다.

📺 "새로운게 최고야" 한번도 못본 신작 영화를 본다.

 

Q12. 카페에서 옆 테이블, 내 최애 드라마 얘기가 들려오면?

📺 모든 신경을 청각에 집중해서 엿듣는다.

📺 아 스포는 못참지. 이어폰 볼륨 최대로.

 

2. WBTI 테스트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