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될 확률 테스트, 명절음식으로 알아보기

2021년 신축년 여러분은 부자가될 준비가 되어있으신가요?! 이번 테스트는 설명절 음식으로 알아보는 부자가 될 확률을 알아보는 테스트입니다. 물론 결과가 안좋게 나오더라도 상심말고 변하려고 노력하면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답니다. 인생을 바꾸는 것은 단 1초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마음먹고 생각을 바꾸기만 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번 2021년에 여러분이 부자가 될 확률을 예측해보세요. 테스트 전체 결과는 본문을 참고하세요(테스트 결과에 매칭되어 나오는 유명인사와 부자가될 확률이 좀 미스매치이긴하지만 가벼운 테스트일뿐이니 가볍게 즐기세요~).

 

 

 

1. 부자될 확률 테스트 질문

Q1. 2021년, 설날 떡국 먹기 전에 소원 빌면 이루어진대요. 떡국에 어떤 다짐이 담겨져 있을까요?

✓ 작년은 이루지 못한 것도 있지만 그래도 열심히 살았어. 올 해는 더 크게 이룰거야!

✓ 왜 못했는지 짚어보고 이를 보완해서 올 해는 더 큰 목표를 이루겠어!

 

Q2. 할머니 댁에 어릴 적에 몇 번 보았던 사촌이 왔대요. 기억이 가물가물.. 나는 이럴 때?

✓ 그동안 뭐했을까? 궁금하니까 이것 저것 물어봐요.

✓ 안부를 묻고 어색함을 견디기 위한 스몰토크 정도만 나눌래요!

 

Q3. 황금 같은 연휴! 꿀휴식도 잘 보내야죠~ 설 연휴에 뭐 계획한 거 있어요?

✓ 나는 프로 계획러, 몇 일 전부터 계획을 짜 놓았어요. 연휴를 그냥 보내지 않겠어!

✓ 절대 실패하지 않는 계획은 무계획이죠. 오늘, 그때그때 하고싶은 거 할거예요!

 

Q4. 친척이 주식 부자가 되어서 돌아왔는데, 원금의 10배를 벌었대요! 주식 부자에게 각종 꿀팁을 전수받는 중인 나는,

✓ 오. 가르침을 받는다면 나도 이제 곧 부자가 될 수 있는 거야? 두근두근.. 느낌이 좋군

✓ 내가 샀을 때 갑자기 폭락할 수도 있는 거 아냐? 월급의 몇 퍼센트를 투자해야 할까? 현실적으로 말이 안되는 배팅은 하지 않는 편이 낫지 않나? 이건 꼼꼼히 살펴봐야겠어.

 

Q5. 주식.. 머리 아프다.. 자야겠어요. 근데 꿈에 하얀 소가 나와서 번호를 알려주는데요?

✓ 아묻따, 재테크하고 저축이 먼저지! 통장을 보기만해도 가슴이 웅장해져요.

✓ 무슨 소리, 지금 이 순간을 즐겨야죠. 저 커피먹으러 프랑스 좀 다녀올게요.

 

Q6. 뭐 했다고 설연휴가 벌써 끝났어요. 네 맞아요, 출근해야죠... 오늘의 출근룩은.. (주섬주섬)

✓ 어제 자기전에 생각해논 상하의 맞춰 입어요.

✓ 씻고 나가기 전에 맘에 드는 옷을 슥슥 집어 입어요.

 

Q7. 명절 후유증이 시작되기전에 카페인으로 정신 집중해볼까요?

✓ 커피없이 못살아~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 사발!

✓ 나에게 맞는 에너지 드링크로 충전! (삐비빅)

 

Q8. 회사에 도착 하자마자 회의가 막 시작했어요. 근데 앞 동료와 의견이 심하게 갈리는데 어떡하죠?

✓ 나의 어필 타임이군, 따끔하게 내 논리를 펼쳐주지!

✓ 상대방 감정이 상할 것 같으면 양보할 수 있어요. 좋게 좋게!

 

Q9. 점심은 늘 고민.. 오늘은 뭐 먹을 거예요?

✓ 아는 맛이 좋아, 회사 앞 단골가게! "늘 먹던 곳으로~"

✓ 실패해도 새로운 곳 도전! "오늘은 또 어디를 뚫어볼까나.."

 

Q10. 푹 쉬고 왔더니 메일이 쌓여 있어요.

✓ 업무 메일로 온 것만 확인할래요. 정리는 나중에~

✓ 지저분한 건 못 참아. 다 확인하고 버릴 건 버려야해요.

 

Q11. 헥헥, 일하다 보니 퇴근 시간이 다 되었는데요? 이제 어디가요?

✓ 친구랑 잠깐 만나고 집 갈래요. 수다 떨다보면 스트레스가 싹 가셔요!

✓ 집 가서 맥주 한 캔 따악! 넷플릭스 따악! 그거슨 완벽한 휴식.

 

Q12. 앗.. 퇴근 30분 전에 업무를 전달받았어요. 어떻게 할거예요?

✓ 그건 '내일의 나'가 처리할거예요.

✓ 오늘 받은 김에 그냥 전속력으로 끝내 버려요.

 

2. 부자될 확률 테스트 결과

1) 고추전

 

 

✔ 내가 바로 슈.퍼.리.치! 부자 유형 중 제일 돈을 많이 번답니다. 축하해요. 남은 생은 돈 셀 일만 남았군요!

✔ "돈은 화끈하게 벌고 화끈하게 써야지!" 명절에도 일머리는 계속 돌아가고 있어요.

✔ 고추전은 리더 재질이에요. 학교 다닐 때 반장, 부반장 많이 해봤어요.

✔ 일할 때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있을 때도 직설적이에요. 만약 고추전 앞에 게으름 피우는 직원이 있다면, 곧장 한마디 하러 가는 스타일!

✔ 때로는 너무 직진이라 일은 다 잘 해놓고 욕은 욕대로 먹을 수도 있어요.

✔ 이 사회의 꼰대들에게 가장 많이 대들기도 해요. 단단한 주관이 있기에 내 생각이 방해받는걸 싫어하죠.

✔ 부지런히 일해야 돈이 모이는 법. 열심히 살아서 모은 통장들이 내 삶의 활력이에요.

✔ 아, 잠깐만 내일 오전 스케쥴 뭐였지?

 

나와 닮은 부자?! 빌 게이츠

 

 

"빌 게이츠 같은 부자로 가는 길"

고추전은 한 번쯤 대규모 팀에서 복잡하고 머리 아픈 시스템을 관리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내가 잘하는 일들이 더 명확해질 수 있어요. 다양한 의견을 새로운 관점에서 귀를 기울이고 내가 내린 결정에 흔들리지 않지만, 때로는 직원들의 마음이나 요구를 듣지 못하고 무시할 때도 있어요. 그들의 입장도 헤아리며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한다면 당신은 최고의 부자가 되겠군요!

 

빌 게이츠 曰,

"당신 나를 롤모델로 삼을텐가?"

난 어려운 일을 게으른 사람에게 맡긴다오. 그는 게으르기 때문에 일을 쉽게 처리하는 방법을 찾아내기 때문이지. 당신! 인생은 공평하지 않아. 그 사실에 빨리 익숙해지는 게 상책이라오.

 

2) 갈비찜

 

 

✔ "앗 뜨거.." 명절이 되면 모두에게 안부를 주고 받느라 전화기가 뜨거워요. 이게 바로 부자의 길인가?

✔ 회사에서는 나를 안거처간 소문은 없답니다. 내가 바로 생생 정보통! 나는 직장인 코스프레하는 연예인, 아니 갈비찜이에요.

✔ 천성 자체가 재미있게 살아야 하는 재질. 남다른 센스와 유머 감각 덕분에 직원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퇴근길에 안 끼는 술자리가 없어요.

✔ 동료가 툭 던진 말에 숨어있는 뜻을 찾으려고 해요. 사실 상대방은 크게 생각 안 했어요.

✔ 누군가 일를 실수해도 해결하는 것에 있어서 스릴을 느낀달까요? 변태는 아니에요.

✔ 경쟁은 늘 힘들어요. 옆자리 동료와 으쌰으쌰 일하면 얼마나 좋게요? 업무 속도도 두 배!

✔ 갈비찜의 입에서 나온 말은 힘이 세요. 종종 윗사람들과 마찰이 있을 수 있어요.

✔ 너무 딱딱한 관계에는 아예 접근을 하지 않거나, 이 회사 시스템을 다 바꿔버릴 수도 있어요.

 

나와 닮은 부자?! 도널드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같은 부자로 가는 길"

갈비찜은 목표에 있어서는 거침없고 위기에서는 해결사예요. 회사가 위기에 처해있을 때 책임을 지곤 하죠. 이런 책임감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어요. 또 지각 능력이 뛰어나 직원의 능력까지 잘 알아요. 프로젝트 성공에 필요한 요소를 직원들의 장점에서 잘 뽑아내고 활용한다면 회사는 크게 성공할거예요. 나의 포지션을 알고 적극 활용한다면 갈비찜은 곧 부자가 될 거예요!

 

도널드 트럼프 曰,

"당신 나를 롤모델로 삼을텐가?"

인생을 사는 것보다 사업을 운영하는 것이 더 쉽지 않은가? 당신! 사업을 재미있는 게임으로 만들어 보게. 사실 내게 돈은 큰 자극이 아니라오. 성공하기 위한 수단일 뿐. 진정한 재미는 게임을 한다는 사실인 것을!

 

3) 산적꼬치

 

 

✔ 돈보다 꿈을 좇으려고 노력하는 산적꼬치! 어느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부자가 되어 있을 거예요.

✔ 내가 재밌는 일이라면 실현 가능성 100%! 이미 하기도 전에 마음 열어 놨답니다.

✔ 항상 햄 단무지 파 맛살 다채로운 옷을 즐겨 입어요. 산적꼬치를 튀고 싶어해요.

✔ 일은 내 삶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어요. 곳곳에 스며든 일을 하는 내가 싫지 않은 느낌?

✔ 흑백논리는 별로예요. 직원 두 명이 다퉈도 둘 다 맞는 얘기로 다투는 것 같아요. 그냥 살아온 환경이 달라서 그래요.

✔ 다른 직원이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그들의 장점을 찾아내고 격려해줘요.

✔ 나에게 가위와 풀을 이용해서 숲을 만들라고 하는데 나는 그냥 코끼리로 만들 거예요. 결과가 가끔은 모 아니면 도예요.

✔ 큰 그림을 먼저 그려요. 세부적인 자잘한 업무를 할 때면 너무 지루하고 망치기도 해요. 그래서 그런 일은 슬쩍 다른 팀원에게 맡겨요.

✔ 직업 만족도가 높아요. 왜냐면 나는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하거든요!

 

나와 닮은 부자?! 마 윈

 

 

"마 윈 같은 부자로 가는 길"

산적꼬치는 팀원이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했으면 좋겠어요. 잠재력을 키우는 데에 초점을 맞추는 유연한 리더예요.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위해 팀원들에게 많은 자유를 줘요. 하지만 너무 이상적인 것에 집중해서 업무 속도가 더딜 수 있어요. 성공적으로 산적꼬치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행되려면 지금보다 치밀한 계획이 필요해요. 이를 보완한다면 당신은 곧 부자가 될 거예요!

 

마 윈 曰,

"당신 나를 롤모델로 삼을텐가?"

돈 버는 것이 첫 번째 목표가 될 수는 없다오. 매일 웃으며 출근하고, 당신과 함께하는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지. 뒤에서는 다른 사람을 칭찬해주게. 그러나, 당신! 모든 일에는 데드라인을 정해야 하오. 어물쩍 넘길 생각은 말게.

 

4) 만두찜

 

 

✔ 만두찜은 남의 일도 도맡아서 하는 경우가 있어요. 사실 오지랖이 넓은 편이라고도 볼 수 있어요.

✔ "나는 평화의 비둘기" 거실에 친척들 다 모아서 윷놀이하자고 부추기는 타입이에요.

✔ 회사에서는 직원들 모두가 이 곳의 소속감을 느끼게 해줘요. 만두찜만의 소확행이에요.

✔ 부장님이 아재개그를 해도 리액션이 거의 반 자동으로 나와요. 리액션 강좌 열면 잘할 것 같아요.

✔ 내 옆 동료가 상사에게 와장창 깨졌다면 내가 얼른 가서 북돋아 줘야해요.

✔ 일도 일이지만 사람 중심의 업무를 지향해요. 멘토가 되어주고 격려하는 것이 가끔은 나의 업무라고 생각할 때도 있어요.

✔ 회의할 때 누구보다 잘 호응해줘요. 끄덕끄덕.. 하핳하하~ 끄덕끄덕..

✔ 남들에게 맞춰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만두찜의 마이웨이 본능은 숨길 수 없어요.

✔ 오늘도 평화로운 직장생활은 사실, 만두찜 덕분일지도!

 

나와 닮은 부자?! 오프라 윈프리

 

 

"오프라 윈프리 같은 부자로 가는 길"

만둣국은 회사 체계를 믿고 이를 바탕으로 일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팀이 이것을 잘 따르도록 도와주며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어요. 더 나은 회사 생활을 위해 뭐가 필요할지 알고 큰 팀을 관리하는 것에 유능하답니다. 모든 유형 중 직업 만족도가 가장 높은 편! 다만 멘토링에 너무 큰 에너지를 쏟지 않도록 목표를 자주 상기시켜 줘야해요. 그러면 만둣국은 관계와 돈, 두 가지를 다 잡는 부자가 될 수 있어요!

 

오프라 윈프리 曰,

"당신 나를 롤모델로 삼을텐가?"

성공 자체를 목표로 살기보다는, 중요한 영향력을 갖추는 것으로 초점을 맞추어 나가는 게 중요하죠. 당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구요? 확실히 감이 잡힐 때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도 방법! 그게 내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조언이에요.

 

5) 송편

 

 

✔ "명절에도 나만의 휴식이 필요해! 그간 일하느라 못 잔 잠들을 몰아 ㅈㅏㅇ...ㅑ.......Zzz"

✔ 일할 때는 세상 활발해요. 하지만 회사 문 밖에 나가는 순간 집순이 스위치 ON!

✔ 직장에서 가장 믿을 만한 사람을 꼽자면 당신이고, 가장 속을 알 수 없는 사람도 송편 당신이래요.

✔ 나를 드러내는 것 보다 사람에 맞춰서 가면을 쓰는 게 나아요.

✔ 여러 사람들과 토론보다는 혼자 일하는 시간이 좋아요.

✔ 방이나 책상을 보면 잘 정돈되어 있어요. 항상 단정해야 마음이 편안해요.

✔ 하나부터 열까지 계획해서 일을 시작해요. 계획하면 늦을 일이 없는데 왜 기한을 못 지키는지 모르겠어요.

✔ 내 아이디어로 일이 성공되었지만 굳이 나서서 내 아이디어라고 말하지 않아요. 방구석에서 혼자 뿌듯해 하는 스타일이에요..

✔ 님아, 제발 그 발표 시키지 말아줘요. 송편은 모두에게 주목 받는 게 힘들어요.

✔ 출장 갈 때 내 짐이 남들에 비해서 제일 많아요. 혹시 모를 상황을 위해 많이 챙겼어요.

 

나와 닮은 부자?! 제프 베조스

 

 

"제프 베조스 같은 부자로 가는 길"

송편은 창업하기보다는 창업한 친구 뒷 편에서 강한 영향력을 내뿜는 강력한 리더예요. 팀원들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명확한 계획과 스케쥴을 만들어주고 그에 따른 확실한 성과를 낼 수 있답니다. 송편은 이 장점을 적극 활용해본다면 어느새 부자가 되어있을 거예요!

 

제프 베조스 曰,

"당신 나를 롤모델로 삼을텐가?"

당신! 지금 많은 시간을 지혜롭지 않은 사람들과 어울리고 있지 않은가, 그들과 어울리기엔 우리 인생은 너무 짧다오.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되는 법.

 

6) 호박전

 

 

✔ 방구석에서 돈 세고 있는 호박전은 사실, 고독을 즐기고 있답니다. 세상 사람들의 돈버는 법에는 관심 없어요.

✔ 겉모습을 한 겹 두 겹 치장하는 것보다는 능력을 쌓는 것이 좋아요. 나는 호박 본연의 맛을 내는 호박전이에요.

✔ 많은 지식을 모아서 나만이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내요, 내가 잘하는 건 치밀하게 해내고 말아요.

✔ 당신.. 공부쟁이잖아요? 그래서 요즘은 무슨 호박에 대해 연구 중인가요?

✔ 말을 몇 번 곱씹고 입 밖에 꺼내요. 결정을 할 때도 신중한 편이예요.

✔ 저 무리들이 나를 험담해도 상관없어요. 호박전은 자기 자신을 믿으니까요!

✔ 책상에 각종 비타민과 건강식품이 있어요. 건강이 최고죠.

✔ 의외로 회사에서 통통 튀고 활발한 인싸 동료가 제일 친한 친구에요. 그 친구에게는 나의 모든 TMI를 대방출해요.

✔ 호박전이 가장 많이 하는 말: "왜죠?" 네, 호박전은 물음표 살인마예요.

 

나와 닮은 부자?!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같은 부자로 가는 길"

호박전은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할 때, 사람들이 가장 먼저 찾는 리더예요! 결정을 믿고 두려워하지 말아요. 겸손하면서도 조용히 사람들에게 영감이 되어주는 당신은 은근히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어요. 중요한 순간에는 당신의 통찰력으로 밀어붙이는 결단도 필요해요. 호박전 본인의 장점을 알고 꾸준히 존재감을 키우다 보면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곧 부자가 되어 있을지도!

 

일론 머스크 曰,

"당신 나를 롤모델로 삼을텐가?"

처절하게 일하게나. 다른 사람들이 주 40시간 일하고 당신이 주 100시간 일한다면, 같은 일을 해도 1년이 걸리는 것을 4개월 안에 달성할 수 있다오. 이미 그렇게 일하고 있다고? 역시 당신은 나와 많이 닮았구만.

 

7) 동그랑땡

 

 

✔ 손재주가 좋은 동그랑땡은 돈 욕심이 많이 없어 보이네요. "명절 선물로 요술봉 만들어줄까? ... 아얏.."

✔ 돈만 많이 벌어서는 살 수 없어요! 나는 남과 다른 삶을 살고 싶어요.

✔ 만능 재주꾼 재질이라 이것저것 다 해요. 내 일이 아닌데 자꾸 부탁하는 사람이 많아요.

✔ 일을 혼자 하게 내버려뒀으면 좋겠어요. 그냥 혼자서도 잘하거든요.

✔ 책상에서는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아요. 밖으로 나가서 뭐라도 해야 해요!

✔ "오 너 그거 좋아해? 나도 조와해!" 취미가 같은 직원이랑 가장 빨리 친해져요.

✔ 항상 직원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어주는데 속으로는 딴생각해요.

✔ 순간 집중력이 좋아요! 하나에 꽂히면 옆에서 뭐라해도 아무것도 안 들려요. 멀티는 잘 안되는 편.

✔ 복사기에 A4용지가 다 떨어질 때까지 이야기 안 해요.

✔ 오늘 제일 많이 한 말: "그렇구나.." 나는 복세편살 동그랑땡이에요.

 

나와 닮은 부자?! 래리 페이지

 

 

"래리 페이지 같은 부자로 가는 길"

동그랑땡은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리더예요. 하고 싶은 게 많아서 뭐든 직접 부딪혀 보기 때문에 그만큼 경험도 풍부해요. 하지만 혼자서만 하기보다는 많은 사람들에게 당신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이야기해봐요. 주변 사람들은 귀를 기울이고 당신과 함께 하고 싶을 거예요. 그러니 머리 속 생각을 자유롭게 펼쳐봐요. 이로 인해 당신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영향력이 커진다면 동그랑땡은 곧 부자가 될 거예요!

 

래리 페이지 曰,

"당신 나를 롤모델로 삼을텐가?"

만약 나의 목표가 돈이었다면, 이 회사를 아주 오래 전에 팔고 해변에 누워있었겠지. 당신! 다른 사람이라면 하지 않을 일을 시도해보게. 그게 우리 스타일이지 않겠어?

 

8) 떡국

 

 

✔ "부자가 되기엔, 이번 생은 틀린건가..." 하지만 떡국은 습관적으로 많이 하는 말이 있어요. "그럴 수 있어"

✔ 떡국은 모니터를 뚫어지게 보면서 일하고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설 특선 영화 뭐 볼지 생각 중이에요.

✔ 나는 '강강약약'! 약한 사람을 지배하기보다 약자의 편에 서주는 따뜻한 국물이에요.

✔ 내 인생은 돈과 지위에 좌우되지 않아요. 사람이 중심이에요.

✔ 자기 사람을 잘 챙겨요. 내 동료가 불의에 당하면 누구보다 강하게 싸워줘요.

✔ 말이 많은 편은 아니에요. 묵묵히 할 일을 열심히 해요. 일을 잘 해내도 세상 겸손해요.

✔ 어떤 회사를 가도 적응을 잘해요. 하지만 어떤 회사에서도 정치는 없었으면 좋겠어요.

✔ 프로젝트에서 내 공을 사람들에게 얘기하는 편이 아니에요. 그래서 오랜 시간이 지나고 인정을 받을 때가 있어요.

✔ 조용하지만 누구보다 즐겁게 회사를 다녀요. 하지만 예민한 일이 많아지면 아주 충동적으로 그만둘 수 있어요.

 

나와 닮은 부자?! 이건희

 

 

"이건희 같은 부자로 가는 길"

떡국은 창의적인 생각과 개성이 뚜렷해요. 남들과 다른 생각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고는 한답니다. 다른 팀원들이 울타리 밖에서 생각하도록 영감을 내줘요. 독특한 나의 사고방식을 행동으로 옮기고 적극 활용해 본다면 떡국도 곧 부자가 될 수 있어요!

 

이건희 曰,

"당신 나를 롤모델로 삼을텐가?"

돈 많은 사람을 부러워하지 말고 그가 사는 법을 배우게. 당신! 지금 거기에서 돌다리만 두드리고 있을건가? 남들은 그 사이에 결승점에 가 있겠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