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유형 테스트, 나는 어떤 부자 유형일까?

최근 부동산, 주식 등 여러 분야에서 많은 분들이 투자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뉴스에서는 항상 이와 관련된 뉴스가 연일 보도되고,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부자가 되고자 하는 욕망은 자본주의 시장에서는 당연한 말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투자에 있어 어떤 유형의 사람인가요?

 

아래 테스트는 투자전문기업인 '미래에셋'과 각종 심리테스트로 유명한 '방구석연구소'에서 제작한 심리테스트입니다. 본 테스트는 MBTI을 유형으로 하고 있지만 각 유형에 따라 자신의 투자 습관이나 장점 및 단점을 체크해볼 수 있는 유용한 테스트입니다.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여러분의 부자 유형을 알아보세요. MBTI 유형별 전체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본문 글을 참고하세요. MBTI 유형별 소득에 대한 통계 및 분석 자료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1. 부자 유형 테스트 질문

 

 

Q1. '아무노래 챌린지'이 유행할 때

✓ 영상을 보고 한번쯤은 춤을 따라해 봤다.

✓ 해 볼 생각은 전혀... 저런 건 연예인들이나..!

 

 

Q2. 내가 닌텐도 게임 '동물의 숲'을 할 때 (한다면)

✓ 숲에 집부터 짓고 노예처럼 일해서 빚을 갚는다.

✓ 숲에서 힐링이지~ 열매 따고 동물친구들과 논다.

 

 

Q3. 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때

✓ 집 안에서는 좀이 쑤셔서 죽을 것 같아ㅠㅠ

✓ 사실 나는 원래 집순이, 집돌이... 평소와 다를게 없..

 

 

Q4. 동학개미운동이 활발할 때 나는

✓ 어떤 주식을 살 지 공부 좀 해보고 사야지!

✓ 친구가 벌써 N% 수익을 냇다고? 나도 당장 사야지!

 

 

Q5. 400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가 유행할 때

✓ '굳이 저렇게 힘들게...?' 유행하는 걸 알지만 해보진 않았다.

✓ '재밌겠다ㅋㅋ' 한번쯤 따라해보았다.

 

 

Q6. 재난지원금이 들어온 날, 나는

✓ 살 건 없어도 일단 개이득! 당장 플렉스 하러갔다.

✓ 들어온 금액을 보고 어떻게 쓸 지 계획을 세웠다.

 

 

Q7. 부부의 세계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을 들은 당신은

✓ '뭔 XXX같은 소리야?'하며 화내면서 봤다.

✓ '와..두 사람을 사랑하는 건 뭘까?' 상상해봤다.

 

 

Q8. '네고왕'에서 파격적으로 협상된 할인 이벤트를 본 당신은

✓ 해당 이벤트 기간을 숙지하고 할인 받아서 구매했다.

✓ 내가 살 때 마침 이벤트를 하면 좋구! 아님 말구...

 

 

Q9.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무대를 보면서

✓ 춤 연습 얼마나 했을까;; 현역 아이돌 같아

✓ 나중에 또 이런 그룹이 나온다면 누가 나올까??

 

 

Q10. Dynamite 로 빌보드 1위를 차지하는 BTS을 보며,

✓ 와.. 국뽕 차오른다...진짜 BTS 짱 ㅜㅜ 더 흥해라!

✓ 와.. 몇 주 연속 1위냐.. 빌딩 한 채씩은 뽑았겠네;;

 

 

Q11. 우리동네 중고거래 '당근마켓' 직거래를 한다면,

✓ (이미 신나서 직거래 중)

✓ 직거래..? 조용히 다른 중고어플을 켜본다.

 

 

Q12. 백신이 개발된다는 소식에

✓ 이제 곧 마스크도 벗고 해외여행도 가겠지? 같이 갈 사람 급구!!

✓ 한동안 제약 주가가 상승하겠네... 내일이라도 탑승할까?

 

2. 부자 유형 테스트 결과

1) ENFJ : 미래의 나는 "돈보다 행복이 중요한 무소유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2.53%이 같은 유형입니다.

 

 

"행복은 돈에서 오는게 아니야.."

 

✔ 다정함을 무기로 주변에 늘 사람이 많은 당신! 행복함을 나눠 주는 부자님 덕에 늘 웃음이 끊이질 않네요!

✔ 꼭 돈을 써야 하나..? 소비에서 오는 행복보다 다른 곳에서 행복을 더 느끼기 때문에 검소한 생활을 하는 부자입니다.

✔ 구두쇠는 아닌데 가성비를 따지는 편! 돈을 얼마 쓰던 쓴 만큼의 가치를 돌려받아야 함 (안 그러면 화내요...)

✔ 돈을 모으고자 하는 의지만 생기면 자신만의 확고한 방법으로 은근히 꾸준하게 부를 축적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어요.

 

👤 미래에는?

완벽하게 계획을 실천하며 꽃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32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이미 마음이 부자인데 뭐가 더 필요하리~~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내가 가는 곳이 길 마이웨이 부자

💔 Bad : 꼼꼼하고 깐깐한 꼰대가르송 부자

 

2) ENFP : 미래의 나는 돈뭉치를 향해 달려가는 불나방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4.27%이 같은 유형입니다.

 

 

"나는 뒤 따위 돌아보지 않는다"

 

✔ 항상 웃음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잃지 않는 당신! 어찌 보면 대-충 사는 것 같지만 은근히 철저한 모습이 있습니다.

✔ 소비를 그다지 계획적으로 하지 않아요. 애초에 계획 세울 생각이...

✔ 호기심이 많아서 이곳저곳 잘 기웃거리기 때문에 장바구니도 한가득! 맥시멀리스트에요.

✔ 꽂힌 분야에 있어서 미친 듯이 파기 때문에 대박을 치기도! 주식을 살 때도 '우주여행'이 남들은 코웃음 칠지라도 불나방에게는 고수익 아이템이라고 느껴질 수도..?

 

👤 미래에는?

불나방의 흥미를 확-끌만한 기회를 만나 돈길을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25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아무데나 뛰어들지 말기...!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꼼꼼하고 깐깐한 꼰대가르송 부자

💔 Bad : 내가 가는 곳이 길 마이웨이 부자

 

3) ENTJ : 미래의 나는 어나더 DNA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6.92%이 같은 유형입니다.

 

 

"부자가 될 운명이었다"

 

✔ 불도저 같은 성격, 뛰어난 책임감을 가진 당신! DNA부터 타고난 훌륭한 리더입니다.

✔ 남들에게 웃는 얼굴로 은근히 뼈 때리는 이야기를 많이 하곤 해요.

✔ 돈보다는 성공에 대한 집착이 있어서 돈이 알아서 굴러오는 타입

✔ 애매모호한 것을 딱 싫어해서 소비할 때도 우유부단함은 제로! 마음에 드는 물건은 쿨하게 결제하는 찐 부자 같은 여유를 볼 수 있어요.

✔ 게다가 남다른 판단력, 추진력으로 돈 버는 실력도 수준급! 앞으로 성장할 아이템을 볼 수 있는 안목을 가졌어요.

 

👤 미래에는?

더 큰 야망을 실현하며 돈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100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이미 DNA이 다 해버렸지 뭐야? 하던대로 고고~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유행에 몸을 맡기는 트렌디 부자

💔 Bad : 티끌 모아 태산 대기만성형 부자

 

4) ENTP : 미래의 나는 돈 샐 틈 없는 은행 금고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8.71%이 같은 유형입니다.

 

 

"모든 것을 느긋하고 신중하게"

 

✔ '재미'이 인생의 원동력인 당신!완벽보다는 관대하고 느긋한 성향으로 혼자 있는 게 제일 속 편하다고 생각해요.

✔ 남들도 다 아는 자기애 뿜뿜한 사람! 자신의 감정을 잘 케어하고 늘 자신감에 차있어요.

✔ 내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면 자기합리화를 해서라도 구매하는 타입이지만, 과소비는 하지 않는 합리주의자!

✔ 호기심이 많아 여기저기 기웃대며 깊고 넓은 지식을 갖고 있어요!

✔ 때문에 좋은 투자 상품, 금융 상품을 많이 알아서 신중하게 합리적으로 투자하기도 해요.

 

👤 미래에는?

돈 샐 틈 없는 튼튼한 소비 습관으로 돈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22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호기심 천국 당신! 이곳 저곳 기웃대며 정보를 끌어모으자!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티끌모아 태산 대기만성형 부자

💔 Bad : 유행에 몸을 맡기는 트렌디 부자

 

5) ESFJ : 미래의 나는 작은 바람에도 휘청대는 갈대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3.28%이 같은 유형입니다.

 

 

"오늘따라 바람이 세네..."

 

✔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타고난 분위기 메이커인 당신!

✔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노는 것도 좋아하고 고민 상담도 잘 들어주는 핵인싸 재질이네요.

✔ 기분파 중에 기분파! 종종 부를 과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쉽게 충동 소비를 하는 경향이 있어 조심해야 해요.

✔ 생각보다 본인은 철저한 편이라고 생각하지만... 분위기에 따라 잘 휘청거리는 편이라 투자나 주식을 할 때 조심해야 해요!

 

👤 미래에는?

나만의 계획에 맞는 소비습관대로 목표를 실현하며 돈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45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내가 짱! 나를 믿자!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인간 굴삭기 한 우물 부자

💔 Bad : 브레이크 없는 급발진 부자

 

6) ESFP : 미래의 나는 이 구역의 에너자이저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3.95%이 같은 유형입니다.

 

 

"돈이 스쳐간다는 것은.. 운명"

 

✔ 사람들과 어울려 노는 게 제일 재미있는 당신! 사교적이고 낙천적인 성격으로 모임에서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는군요!

✔ 티는 안 나지만 은근히 충동적인 경향이 있어, 어느 날 보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휘황찬란하게 오는 당신을 발견할 수 있죠.

✔ 돈을 쓰는 걸 좋아하는 만큼 돈을 버는 재주도 있어요!

✔ 생각하는 건 바로 실행에 옮겨요. 발 빠른 추진력으로 좋은 투자 상품이 있다면 재빠르게 낚아채는 편!

 

👤 미래에는?

충동 소비를 버리고 계획 소비를 통해 돈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3,000원... 그리고 44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는데... 혹시 집에 있는 물건은 아닌지?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브레이크 없는 급발진 부자

💔 Bad : 인간 굴삭기 한 우물 부자

 

7) ESTJ : 미래의 나는 모든 것이 계획대로 AI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9.50%이 같은 유형입니다.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

 

✔ 목표를 정하면 한 우물만 파는 노력파! 현실적이고 이성적으로 행동하는 당신은 감정에 치우쳐 행동하는 일은 거의 없죠.

✔ 규칙을 어기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계획에 맞춰 소비해요. 그래서 자칫 짠돌이, 짠순이 이미지가 있을 수도..? 그렇지만 큰 금액도 계획만 해놨다면 플렉스 - ★

✔ 똑똑한 나 잘난 맛에 사는 편! 그래서 은근히 칭찬 해주면 좋은 투자 내용도 잘 흘려요.

✔ 누구보다 신중해서 투자를 하면 수익을 얻을 확률이 높아요. 이다만 투자 빈도가 잦진 않아요. AI을 만족시키기란.. 힘들기 때문...

 

👤 미래에는?

더 높은 계획을 세우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와 돈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78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너무 계획대로 하기 보다는 모험을 해보는 것도..?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조용한 사고뭉치 부자

💔 Bad : 덤보 뺨치는 팔랑귀 부자

 

8) ESTP : 미래의 나는 인생 한탕주의 겜블러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8.23%이 같은 유형입니다.

 

 

"한번 사는 인생~"

 

✔ 경쟁, 내기, 즉흥, 번개를 좋아해요! 선입견도 별로 없고 개방적이어서 주변에 사람이 많아요.

✔ 깊게 생각하고 머리 아픈 거 싫어해서 별생각 않고 충동구매를 할 때도 있어요.

✔ 의외로 환불원정대 대장처럼 환불은 잘 받는 성격이에요! 싸우는 걸 좋아하진 않지만.. 절대 안 지는 타입

✔ 일을 잘 미루기도 하지만, 하고 싶은 건 꼭! 해야 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관심 가는 것은 이것저것 해보는 편이에요.

✔ 재밌는 아이디어도 많아 창업할 수도 ..? 하지만 빨리 싫증이 나는 편이라 오래 하진 않아요.

 

👤 미래에는?

언젠가는 승리의 여신이 겜블러의 손을 들어주어 돈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0원...그리고 53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가끔은 안정적인걸 추구해보는건 어떨까요?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덤보 뺨치는 팔랑귀 부자

💔 Bad : 조용한 사고뭉치 부자

 

9) INFJ : 미래의 나는 덤보 뺨치는 팔랑귀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2.02%이 같은 유형입니다.

 

 

"태극기는 펄럭~ 내 귀는 팔랑~"

 

✔ 모든 사람들에게 부드럽고 다정다감한 당신! 타인의 감정을 한 번에 캐치하는 섬세함을 가졌어요.

✔ 가끔 나보다 남을 더 생각해서 피곤해하기도 하네요..

✔ 꼼꼼하고 계획적이어서 물건을 살 때도 리뷰를 샅샅이 보고 구매하지만... 절친의 영업을 듣고 있으면 이미 내 손엔 영수증과 물건이?!

✔ 돈에 큰 욕심은 없어요.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 친한 친구의 성향에 따라 유혹 받기 쉬운 타입이라 충동 투자로 이어지지 않게 조심하면 좋아요.

 

👤 미래에는?

팔랑귀 부자에게 좋은 사람들만 가득해서 그들과 돈 길을 걷고 있는 모습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18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나쁜 친구가 추천할 땐 꼭 두번 더 생각하기!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인생 한탕주의 겜블러 부자

💔 Bad : 모든 것이 계획대로 AI 부자

 

10) INFP : 미래의 나는 조용한 사고뭉치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3.00%이 같은 유형입니다.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지"

 

✔ 미래보다는 현재의 삶을 즐기는 당신!

✔ 나만의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 나의 가치관을 존중하는 타인을 만나면 올인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 내가 좋아하는 물건이 생긴다면 뒤도 안 돌아보고 결제! 그렇지만 빨리 식는 타입이라 오래 좋아할지는 미지수..

✔ 묻고 더블로 가! 세 살배기처럼 자신의 마음에 쏙 든 건 단 한 번에 올인해버리는..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해요.

 

👤 미래에는?

사고뭉치 부자님을 말려 줄 좋은 친구를 만나 돈 길을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13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적금 하나쯤은 있는 YOLO이 되자!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모든 것이 계획대로 AI 부자

💔 Bad : 인생 한탕주의 겜블러 부자

 

11) INTJ : 미래의 나는 브레이크 없는 급발진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8.74%이 같은 유형입니다.

 

 

"나를 막을 수 있는 사람..?"

 

✔ 언제나 한결같이 주변에 무신경함으로 일관하는 당신! 하고 싶은 말은 다~ 하는 편이에요.

✔ 차가운 사람이라고 평가받기도 하지만, 꼰대들의 대항마라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도 꽤 많아요.

✔ 돈 관리에 있어서도 철두철미한 편이라 착실히 꼼꼼하게 저축 중!

✔ 하지만 갑자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급발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 흥미 없는 건 눈길도 안주지만, 좋아하는 일에는 과몰입! 주식이든, 투자든 뭐든 관심만 가지면 내 것으로 만들어요!

 

👤 미래에는?

급발진을 막아 줄 친구를 만나 돈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47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스트레스 받을 때 소비보다는 명상하기!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이 구역의 에너자이저 부자

💔 Bad : 작은 바람에도 휘청대는 갈대 부자

 

12) INTP : 미래의 나는 인간 굴삭기 한 우물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9.33%이 같은 유형입니다.

 

 

"나는 한 우물만 파지..."

 

✔ 남들에게 첫인상을 딱딱한 로봇이라고 평가받지만, 혼자만의 공상도 자주 하고 의외로 감수성이 풍부하군요!

✔ 남들에게 피해 주는 것은 극혐! 때문에 돈 한 푼 없어도 남에게 돈을 빌리는 일은 없어요.

✔ 귀차니즘으로 인해 강제 미니멀리스트의 삶을 사는 중

✔ 생각은 많지만 추진력이 부족한 게으른 천재에요.

✔ 올 한해 주식 열풍이 불 때 머릿속으로 'oo 사야겠다. 오르겠네'라고 생각만 하고 실천은 안 하지 않았는지..ㅎㅎ

 

👤 미래에는?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한 우물만 파서 우직하게 돈을 모으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20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돈을 모으려는 의지만 있어도 끌어 모을 수 있지!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작은 바람에도 휘청대는 갈대 부자

💔 Bad : 이 구역의 에너자이저 부자

 

13) ISFJ : 미래의 나는 티끌 모아 태산 대기만성형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2.96%이 같은 유형입니다.

 

 

"쫌쫌따리, 쫌쫌따리"

 

✔ 내향적인 사람 중에 가장 외향적인, 보수적인 사람 중 가장 개방적인..반전의 묘미를 갖고 있는 당신!

✔ 가끔 주변에서 안심심해..? 라고 물어보지만 혼자만의 재미를 잘 찾는 편

✔ 소비 계획을 세우고 똑똑한 소비를 하는 당신! 스트레스를 받을 때도 플렉스~ 해버리기보다는 소확행을 즐기며 조절을 잘하네요!

✔ 작고 소박한 것에도 쉽게 만족하기 때문에 높은 수익성보단 가성비 좋은 투자상품에 큰 관심을 갖고 있네요!

 

👤 미래에는?

꼼꼼한 소비 계획과 투자로 통장에 0이 쫌쫌따리 늘어나 돈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10억.. 그치만 더 모을 수 있다..!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한 번 쯤은 통 크게 플렉스를 하며 돈 쓰는 법을 잘 배워보기!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돈 샐 틈 없는 은행 금고 부자

💔 Bad : 어나더 DNA 부자

 

14) ISFP : 미래의 나는 유행에 몸을 맡기는 트렌디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2.98%이 같은 유형입니다.

 

 

"나는 돈도 트렌디하게 쓰지"

 

✔ 원체 느긋하고 미루는 것을 좋아하는 당신! 틀에 박힌 걸 싫어하는 편이에요.

✔ 집순이인 탓에 소비를 자주 하진 않지만 어디선가 본 트렌디한 상품이나 음식점을 발견하면 꼭 가보는 타입!

✔ 남들이 봤을 땐 뭔가 있어 보이는 분위기가...방구석 예술가 느낌이 낭낭...

✔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당신은 미적인 것에 환장해요! 나중에 예쁜 예술품에 투자하고 있을 수도..?

 

👤 미래에는?

방구석에서도 트렌디하게 통장에 0을 늘리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ܫ◕

 

💰 미래 나의 통장엔?

43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이제 트렌디하게 돈 버는 방법을 알아볼까~?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어나더 DNA 부자

💔 Bad : 돈 샐 틈 없는 은행 금고 부자

 

15) ISTJ : 미래의 나는 꼼꼼하고 깐깐한 꼰대가르송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13.45%이 같은 유형입니다.

 

 

"하지만 내 사람에겐 따뜻하겠지"

 

✔ 조금은 딱딱하고 말투도 직설적이어서 가끔 꼰대가르송 같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하는 당신!

✔ 계획을 세우고 못 지키는 것, 원칙을 어기는 것에 스트레스 받아요.

✔ 돈도 꼭 필요한 곳에 쓰기 때문에 과소비는 거의 하지 않아요! 하지만 의외로 내 사람들에게는 배포가 장난 아닌 편

✔ 투자를 할 때도 안정성을 중요시하다 보니 은행 저축을 고집하거나, 리스크가 거의 0에 가까운 투자 상품을 좋아해요.

 

👤 미래에는?

부자 행운을 높여줄 사람들이 몰려와 돈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ܫ◕

 

💰 미래 나의 통장엔?

75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늘 하던 방법 말고 새로운 방법을 찾아보는건~?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돈 뭉치를 향해 달려가는 불나방 부자

💔 Bad : 돈보다 행복이 중요한 무소유 부자

 

16) ISTP : 미래의 나는 내가 가는 곳이 길 마이웨이 부자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10.13%이 같은 유형입니다.

 

 

"인생은 원래 마이웨이지~"

 

✔ 누가 뭐라해도 자신이 하고 싶은대로 하는! 모두에게 앞 뒤 똑같이 할 말 다~하며 나만의 길을 걷는 당신!

✔ 사치를 하는 편은 아니지만, 내 취향과 취미에는 돈을 아끼지 않고 펑펑 쓰네요!

✔ 유행하는 것 보다는 내가 끌리는 재밌는 사업이나 투자는 없는지 틈틈히 기회를 엿보는 성격이네요.

✔ 머리속에는 늘 사업아이템이 무궁무진! 미래에는 사장님이 되어 있을수도...?

 

👤 미래에는?

나만의 더욱 탄탄한 길을 구축해서 돈 길만 걷고 있을 당신이 보여요

 

💰 미래 나의 통장엔?

35억

 

🆙 미래 부자력 지수 높이기 Tip

가끔은 주변 사람들이 뭐 하는지 관찰도 해보기ㅎㅎ

 

💑 부자가 될 궁합

❤ Good : 돈보다 행복이 중요한 무소유 부자

💔 Bad : 돈 뭉치를 향해 달려가는 불나방 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