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궁합 타로 테스트, 나와 가장 잘 맞는 커리어는?

나와 가장 잘 맞는 커리어는 무엇일까요? 요즘 코로나로 취업시장이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준비되어있는 사람들에게는 위기도 기회가 되겠지요? 대기업, 외국계, 스타트업부터 MBA, 유학까지, 커리어 궁합 타로로 내게 꼭 맞는 길을 찾아보세요.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 되며, 전체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커리어 궁합 타로 질문

Q1. 내가 선호하는 업무 스타일은?

✓ 혼자 집중해서 일하는 스타일

✓ 팀과 함께 일하는 스타일

 

Q2. 일하면서 행복한 순간은?

✓ 내 능력을 인정받고 더 멋진 커리어로 나아갈 때

✓ 능력 있고 똑똑한 동료와 함께 좋은 성과를 만들 때

 

Q3. 나에게 워라밸이란?

✓ 일과 삶을 분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 더 멋진 커리어를 위해서라면 크게 중요하지 않다.

 

Q4. 해외 커리어에 대한 로망은?

✓ 한 번쯤 해외에서 일해보고 싶다.

✓ 모국어로 일하는 게 가장 좋다.

 

Q5. 운에 대한 나의 자세는?

✓ 운명은 존재한다! 믿습니다!

✓ 잘되면 나의 능력, 잘 안되면 운 탓

✓ 나의 운명은 내가 책임지는 것

 

Q6. 나의 역량은?

✓ 혼자서 무엇이든 잘 해내는 편

✓ 동료와 함께 일할 때 빛나는 체질

 

Q7. 요즘 하는 일마다?

✓ 술술 잘 풀린다.

✓ 그저 그렇다.

✓ 뭔가 잘되지 않는다.

 

Q8. 일할 때, 나의 직관을?

✓ 믿는 편이다. 직관대로 했을 때 일이 더 잘 된다.

✓ 주변 사람의 말을 듣고 나의 직관을 조심스럽게 이야기한다.

 

Q9. 커리어 변화에 관심은?

✓ 매우 관심이 있고, 항상 변화를 추구한다.

✓ 귀찮고, 한곳에 계속 머물고 싶다.

 

2. 커리어 궁합 타로 결과

1) 변화무쌍 외국계

 

 

의지, 수완, 외교가 평소에 뛰어난 당신! 자기만의 색깔도 가지고 있으면서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잘 어울리는 성격이군요! 나의 능력을 맘껏 펼치고 유연하게 일할 수 있는 외국계가 딱이에요. 빠른 변화에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당신은 틀에 갇히지 않은 환경에서 훨씬 빛나는 사람입니다.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기운의 별이 당신을 비추고 있어요. 두려워하지 말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곳으로 나아가세요. 의견을 개진하고 앞으로 뻗어가는 데에 필요한 기운이 이미 충만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잠재력을 느끼고 계시나요?

 

🍀 행운의 컬러 : 파랑색

🍀 행운의 숫자 : 1, 3, 7

의지 / 수완 / 외교

👤 나와 잘 맞는 친구 : 전 세계가 기다린다 해외취업

👤 나와 안 맞는 친구 : 스타트업

 

2) 개성 발휘 스타트업

 

 

숨겨진 예술적 기질과 창조적 기백을 지닌 당신. 당신은 당신의 잠재력을 깨닫고 있나요? 매우 열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찬 별의 기운 또한 지금 당신을 비추고 있군요. 이 별은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라고 이야기합니다.

밝은 앞날을 희망하며 매일 변화를 시도하고 부지런히 나아가는 당신이 더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은 스타트업으로 보여요. 일과 함께하는 사람 속에서도 영감을 받으며 세상에 없던 것을 지금부터 만들어보세요!

 

🍀 행운의 컬러 : 하늘색

🍀 행운의 숫자 : 1, 9, 13

희망과 밝은 앞날 / 명상 / 영감 / 방치

👤 나와 잘 맞는 친구 : 정면 돌파 창업

👤 나와 안 맞는 친구 : 변화무쌍 외국계

 

3) 정면 돌파 창업

 

 

용기와 힘을 가진 당신에서 대담한 기백이 느껴집니다. 잠재력과 실행력이 엄청난 사람이군요. 빛나는 태양의 기운이 안에서부터 차오르고 있어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때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나의 힘으로 일구어 내는 정면돌파 '창업'이 가장 제격이에요.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나는 정신으로 당신의 아이디어를 펼쳐보세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일렬을 이루고 있네요. 당신의 모든 경험이 멋진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충분한 역할을 할 것 같아요. 두려움 없이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행운의 컬러 : 주황색

🍀 행운의 숫자 : 1, 2, 5

힘 / 용기 / 관대 / 명예

👤 나와 잘 맞는 친구 : 개성 발휘 스타트업

👤 나와 안 맞는 친구 : 구관이 명관 대기업

 

4) 구관이 명관 대기업

 

 

합리적으로 사고하며 현실적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당신. 규율과 규칙이 있는 곳에서 보다 안정감을 느끼고 있네요! 감정을 절제할 수 있는 당신은 큰 조직에 잘 적응하고 많은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논리적인 사고력으로 현명한 선택과 판단을 해가며 대기업에서 성장할 수 있어요. 가끔 압도될 수 있지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저 멀리 에너지가 넘쳐흐르는 별이 다가오고 있으니 걱정 말고 버티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 행운의 컬러 : 군청색

🍀 행운의 숫자 : 8, 33

완성 / 약속된 성공 / 나그네

👤 나와 잘 맞는 친구 : 새로운 도약의 기운 유학/MBA

👤 나와 안 맞는 친구 : 정면 돌파 창업

 

5) 새로운 도약의 기운 유학/MBA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실행하지 않았다면 이제 추진할 때입니다. 추진, 격려, 변화의 기운이 가득한 별이 당신을 찾아왔어요! 위치에도 변화가 찾아올 당신. 새로움을 계속해서 꿈꾸고 있었군요!

다시 한번 도전하고 성장하는 타이밍을 맞이하게 될 거예요. 지체하지 마세요!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풍요로운 기운을 발판 삼아 당신의 관심, 이상, 열정을 향한 새로운 도전에 첫 발을 내딛고 나아가 보세요. 시작이 반입니다. 큰 도약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 행운의 컬러 : 주황색

🍀 행운의 숫자 : 4, 17, 19

부활 / 위치의 변화 / 경신 / 결과

👤 나와 잘 맞는 친구 : 구관이 명관 대기업

👤 나와 안 맞는 친구 : 내가 제일 잘나가 프리랜서

 

6) 내가 제일 잘나가 프리랜서

 

 

스스로 미지의 세계를 헤쳐나가는 것을 좋아하는 당신은 혼자 힘으로도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사람이군요! 규칙과 제약이 있는 곳보다는 드넓고 자유로운 곳에서 오히려 큰 힘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홀로 있어도 빛나는 당신은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는 프리랜서가 잘 어울려요.

한 줄기 빛이 되는 해답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생각을 행동으로 옮겨보세요. 목표가 점차 뚜렷해지며 현실에서 빛나는 기회와 기운으로 보상받을 수 있을 거예요.

 

🍀 행운의 컬러 : 초록색

🍀 행운의 숫자 : 2, 24

결실 / 행동 / 세월의 길이 / 미지의 것

👤 나와 잘 맞는 친구 : 새로운 도약의 기운 유학/MBA

👤 나와 안 맞는 친구 : 개성 발휘 스타트업

 

7) 전 세계가 기다린다 해외취업

 

 

당신은 이미 변화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한 그 어떤 것이라도 해낼 수 있는 당신의 잠재력을 믿고 계시나요? 계획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는 당신은 운명의 수레바퀴처럼 커리어의 전환기를 맞이하려고 해요.

더 넓은 곳에서 새로움을 가득 경험할 수 있는 기운, 그리고 완전히 다른 세계에서 당신을 부르는 광명이 찾아 들고 있어요. 지혜롭게 기회를 탐색해 보세요! 낙관하셔도 좋습니다. 당신은 충분히 더 성장하고 멋진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 행운의 컬러 : 보라색

🍀 행운의 숫자 : 9, 21, 23

행운 / 전환기 / 향상

👤 나와 잘 맞는 친구 : 변화무쌍 외국계

👤 나와 안 맞는 친구 : 원칙 속에서 빛나는 전문직

 

8) 원칙 속에서 빛나는 전문직

 

 

당신은 깊이 몰두하는 사람이군요. 공정함 속에서 나의 자리를 지키며 꾸준하게 걸어가는 힘을 지닌 당신은 주변의 모든 분에게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지혜와 논리, 그리고 가득한 지성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주변 사람들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해요.

명예와 승리의 별이 당신을 비추고 있는 당신은 지금까지 자신에 대해 많이 배웠을 거예요. 당신이 얻은 것들을 바탕으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전문직은 어떠세요?

 

🍀 행운의 컬러 : 회색

🍀 행운의 숫자 : 4, 9

평등 / 올바름 / 행정 / 정당한 판결

👤 나와 잘 맞는 친구 : 내가 제일 잘나가 프리랜서

👤 나와 안 맞는 친구 : 전 세계가 기다린다 해외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