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행성 찾기(우주 심리 테스트)

나만의 행성 찾기(우주 심리 테스트) 테스트는 케이어스X김한덕 연구원 콜라보로 개발되었으며, 대표적인 성격 이론 OCEAN모형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검사입니다.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 되며, 24종류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나만의 행성 찾기(우주 심리 테스트) 질문

당신은 세상에 당신의 가치를 알리고 세상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크리에이터입니다. 아직은 작지만 성장하고 있는 나만의 채널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Q1. 당신은 나만의 콘텐츠를 어떻게 기록하고 있나요?

🌎 글과 사진으로 남기고 있어요.

🌎 영상으로 남기고 있어요.

 

어느 날,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니 당신 앞으로 편지가 와있습니다. 당신은 궁금한 마음으로 편지를 읽기 시작합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편지를 읽던 중... 다음 내용이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케이어스입니다. 새로운 행성을 알리는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당신은 신비롭고 아름다운 우주를 직접 만날 것입니다. 단, 당신은 이 여행을 취소할 수 없으며 10년동안 우주에서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야 합니다.

 

Q2. 당신의 반응을 선택해주세요.

🌎 이번 아니면 언제 우주에 가보겠어? 꼭 가야지.

🌎 막상 가려고 하니, 10년은 좀 무서운데...?

 

정신을 차려보니 시간이 많이 흘러있습니다. 이제 지구에서 남은 시간은 단 일주일입니다. 당신은 친구들과의 마지막 시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Q3. 어떻게 시간을 보낼건가요?

🌎 지구에서의 마지막 음주가무를 즐길거야!

🌎 따스한 카페에서 그 간 하지 못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당신은 가까운 친구에게 마지막으로 얼굴을 보자고 연락했습니다.

 

Q4. 어떡하지? 결혼 준비로 너무 바빠서 얼굴 못 볼 것 같은데 ㅠㅠ 소식은 채널에서 계속 확인할게..

🌎 아쉽지만 어쩔 수 없지..

🌎 친구 맞아? ㅜㅜ 서운하고 화도 난다.

 

우주여행 D-3

당신은 짐을 싸기 위해 쇼핑을 하려고 집을 나섰습니다.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가서 필요한 물건과 좋아하는 음식을 살 것입니다.

 

Q5. 당신은 어떻게 쇼핑을 할 건가요?

🌎 체크리스트를 보고 빠진 건 없나 20번 확인한다.

🌎 체크리스트에 있는 물건을 사고 원하는 게 있으면 더 산다.

 

다음날, 케이어스로 우주비행사 훈련을 받으러 왔습니다.

 

Q6. 어려운 학문과 이론 수업을 배우고 있어요. 하루 수업시간만 무려 10시간입니다. 당신의 수업 태도는 어떤가요?

🌎 강사가 하는 말은 한마디도 놓치지 않을 거예요.

🌎 벌써 눈이 감기는 것 같아요...

 

드디어 우주선이 출발했어요!

 

Q7. 지구를 벗어날 때까지, 자유롭게 우주선 내외부를 촬영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당신은 어떤 것을 촬영하시겠나요?

🌎 창 밖의 우주 풍경

🌎 우주선 내의 다양한 사람들

 

Q8. 옆자리에 앉은 사람이 말을 걸었습니다. "저는 지구에서 너무 아등바등 살았던 것 같아요." 당신은요?

🌎 매순간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었어요.

🌎 크게 욕심이 없는 사람이었어요.

 

Q9. 우주선이 궤도에 정착하자 대원이 이렇게 말합니다."소모하는 에너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냉동상태로 잠을 자야해요. 그런데 평균적으로 100명 중 한 사람은 냉동상태에서 깨어나지 못합니다." 당신은 어떤 생각이 들까요?

🌎 1%면 별로 높지 않은데?

🌎 왜 이걸 이제야 알려주지? 머리속이 새하얘진다.

 

눈을 감은지 꽤 시간이 지난 것 같아요

 

Q10. 예정대로라면 다른 사람들은 일주일 후에나 일어날 거예요. 당신은 어떻게 할 건가요?

🌎 궁금하니까 우주복을 입고 나간다.

🌎 누군가 일어날 때까지 기다린다.

 

2. 나만의 행성 찾기(우주 심리 테스트) 결과

1) 침대에서 뒹굴거리는 달

 

 

당신은 체력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예요. 똑같은 하루를 보내도 남들보다 빨리 지치는 편이라고 할까요? 왁자지껄한 것을 별로 좋아하지도 않고, 누군가를 이기려고 이를 갈지도 않아요. 그저 강물 흐르는 대로 마음 편한대로 사는 게 제일이라고 생각하는 편이죠. 퇴근 후에는 자기계발이니 동호회니 하는 것들보다 침대에 누워서 최애 유투버나 넷플릭스 프로를 보는 걸 더 좋아하죠. 힐링이 곧 건강이고, 건강이 곧 자기계발 아니겠어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0.2%

💖 잘 맞는 유형 : 즐거운 한량 화성

💔 잘 안맞는 유형 : 히키코모리 수성",

 

2) 히키코모리 수성

 

 

당신은 굉장히 보기 드문 유형이에요. 다른 사람에 비해 히키코모리가 될 확률이 높아요. 체력도 약하고, 사람들을 만나는 자리도 남들보다 피곤해하거든요. 사람들과의 트러블에 스트레스가 더 심한 편이기도 하고요. 일에 대해서 특별한 열의가 있는 것도 아니니 칼퇴하고 집콕하는 것처럼 마음 편한 게 없죠. 그래도 가끔씩은 방에서 나와 햇빛도 쬐고, 광합성 합성도 하고, 친구들에게 생존 신고를 하면 어떨까요? 당신을 아끼고 그리워하는 사람들을 가끔 생각해주세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2.9%

💖 잘 맞는 유형 : 침대에서 뒹굴거리는 달

💔 잘 안맞는 유형 : 팔방미인 디오네

 

3) 즐거운 한량 화성

 

 

당신은 활발하고 긍정적인 사람이예요. 심각하거나 복잡한 건 딱 질색이고, 친구들과 같이 놀고 즐기는 것을 좋아하죠. 실패를 겪거나 슬픈 일이 생겨도 하루 이틀 지나면 까먹고 오뚜기처럼 다시 일어나는 당신입니다. 다만 당신의 즉흥적인 성향이 회사에서는 가끔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끈질기고 인내심 있게 업무를 진행하는 걸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죠. 작은 목표를 세워서 꾸준히 달성해나가는 습관이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0.2%

💖 잘 맞는 유형 : 분위기 메이커 지구

💔 잘 안맞는 유형 : '위염'이 있는 완벽주의자 테티스

 

4) 의외로 감성적인 목성

 

 

당신의 인간관계는 넓고 깊을 것 같아요. 사람들을 만나는 걸 좋아하긴 하지만 그냥 아무나 만나진 않거든요. 말도 잘 통해야 하고 특히 당신의 감정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여하죠. 말을 함부로 하거나 남을 배려하지 않는 사람은 질색입니다. 당신은 연애에 있어서는 로맨티스트예요.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나면 딱 붙어서 하루 종일 알콩달콩 같이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거든요. 장거리 연애는 추천하지 않으며 함께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연인을 강력하게 추천해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2.9%

💖 잘 맞는 유형 : 친구 많고 겁도 많은 이오

💔 잘 안맞는 유형 : 침대에서 뒹굴거리는 달

 

5) 느긋하고 겸손한 금성

 

 

당신은 수더분하고 조용한 편이예요. 바쁘고 정신 없는 하루를 보낸 날에는, 집에 돌아와서 혼자 조용히 맥주 한잔 하면서 봤던 영화 또 보는 게 힐링인 사람이죠. 특히 사람들에게 치인 날에는 가까운 친구를 보는 것도 피곤한 당신입니다. 당신은 회사에서도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요. 맡은 바는 책임감을 가지고 하지만 굳이 돋보이려고 애쓰지 않아요. 그래서 열정 넘치는 팀원보다는 시키는 일을 묵묵히 하는 팀원에 가까운 편이에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0.6%

💖 잘 맞는 유형 : 일 잘하는 집순이 명왕성

💔 잘 안맞는 유형 : 침대에서 뒹굴거리는 달

 

6) 조심스럽고 섬세한 토성

 

 

당신은 좁고 깊은 인간관계를 가지고 있을 것 같아요. 새로운 사람이나 자리를 남들보다 어색해하는 편이거든요. 그보다는 가까운 친구와 이야기하는 걸 더 좋아하는 당신입니다. 밖에서 밥을 먹을 때도 새로운 맛집을 찾기 보다는 원래 아는 맛을 즐기는 걸 더 좋아하는 당신이죠.당신은 가끔 당신의 일상이 너무 단조로운 것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당신의 감정에 귀 기울이세요. 당신은 내면의 평안이 특히 중요한 사람이니까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8.8%

💖 잘 맞는 유형 : 고뇌하는 완벽주의자 트리톤

💔 잘 안맞는 유형 : 클럽 인싸 티타니아

 

7) 분위기 메이커 지구

 

 

주말이 되면 당신은 혼자 방에 있기보다는 (새로운 사람 말고) 잘 아는 친구들과의 시간을 즐길 것 같아요. 카페를 간다거나, 맛집을 간다거나, PC방을 간다거나 하는 등 자주 함께 하는 취미생활이 있지 않나요? 당신에게는 이런 시간들이 행복이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거든요. 혹시 없다면 앞으로 소모임이나 동호회에 참여해보세요. 의외의 관종미가 있어서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운영진이 될 수도 있답니다. 처음에는 새로운 사람들이 어렵겠지만 당신의 적응력이라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을 거예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0.6%

💖 잘 맞는 유형 : 즐거운 한량 화성

💔 잘 안맞는 유형 : 조심스럽고 섬세한 토성

 

8) 친구 많고 겁도 많은 이오

 

 

당신은 낙천적으로 보일지 몰라도 속으로는 이런 저런 고민이 많은 사람인 것 같아요. 당신과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들은 당신의 이런 모습을 알고 조금 놀랄 수도 있겠어요. 하지만 당신과 가까운 사람들은 진짜 당신을 잘 알고 있죠. 당신이 생각보다 감정이 풍부하고, 고민도 많은 편이라는 것을요. 다행히 주변에 친구들이 있어서 큰 힘을 주는 것 같아요. 당신은 힘들 때 혼자 방구석에 있으면 더 우울해질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해주세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8.8%

💖 잘 맞는 유형 : 철저하지만 섬세한 칼리스토

💔 잘 안맞는 유형 : 팔방미인 디오네

 

9) 일 잘하는 집순이 명왕성

 

 

당신이 학생이라면 공부에 진심일 것이고, 당신이 직장인이라면 일에 진심을 것이고, 당신이 부모라면 가족에 대한 책임감이 진심일 것이예요. 당신은 일을 허투루 하는 사람이 아니거든요. 몸이 힘들어도 할 때는 확실하게 해야 마음이 편안하기 때문이죠. 다만 평일에 에너지를 쏟다보니 주말에는 혼자 딩굴거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친한 친구라도 굳이 먼저 연락을 하지 않아요. 친구와 놀 때도 사람 많은 맛집에 가기보다 야경보면서 드라이브하는 걸 더 좋아하는 편이에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0.8%

💖 잘 맞는 유형 : 느긋하고 겸손한 금성

💔 잘 안맞는 유형 : 클럽 인싸 티타니아

 

10) 고뇌하는 완벽주의자 트리톤

 

 

당신에게는 완벽주의자 성향이 엿보이는 것 같아요. 어떤 일을 하더라도 꼼꼼하고 세심하게 해야만 하죠. 당신은 당신의 실수로 인해 일이 틀어지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거든요. 다만 이런 완벽주의자 성향을 체력이나 에너지는 따라가지 못하는 편이여서 당신만의 힐링타임을 가지는 게 굉장히 중요해요. 너무 지쳤다고 생각될 때는 약속을 취소하고 명상이나 요가를 해보세요! 온갖 신경을 차분하게 가라앉힐 수 있는 행동들이 당신의 마음에 평화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11.7%

💖 잘 맞는 유형 : 조심스럽고 섬세한 토성

💔 잘 안맞는 유형 : 분위기 메이커 지구

 

11) 일 잘하고 친구 많은 타이탄

 

 

당신은 직장에서도 사랑받고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사랑받는 사람이예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일 확률도 높구요. 성실하고, 친구들이 많고, 책임감 있고,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도 있는 편이거든요. 목표를 높게 세우고, 그 목표를 따라 잡을 수 있는 체력도 가지고 있는 당신입니다. 당신은 또한 누구에게나 썩 괜찮은 결혼상대입니다. 가족을 위해 요리를 해주고, 아이에게 따뜻하고, 동시에 필요할 때는 엄격하게 훈육하는 능력을 겸비하고 있거든요. 설레는 연애도 좋지만 좋은 결혼을 했을 때 더 행복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0.8%

💖 잘 맞는 유형 : 분위기 메이커 지구

💔 잘 안맞는 유형 : 고흐 친구 천왕성

 

12) 철저하지만 섬세한 칼리스토

 

 

당신은 반전매력이 돋보이는 사람입니다. 앞에서는 불평하더라도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자신의 일을 하고, 사람들과도 잘 지내거든요. 또 자신과 남과 사회에 내거는 기준이 상당히 높은 편이죠. 당신의 가장 큰 약점은 새로운 환경입니다. 당신은 예측이나 통제가 불가능한 상황을 상당히 싫어하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여행을 가더라도 일정표를 짜서 가는 걸 좋아하고, 일정이 어긋나면 남들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스타일입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11.7%

💖 잘 맞는 유형 : 친구 많고 겁도 많은 이오

💔 잘 안맞는 유형 : 무던한 아티스트 해왕성

 

13) 무던한 아티스트 해왕성

 

 

당신은 사람들이 소위 말하는 인싸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편안해합니다. 둥글둥글하고, 무던한 성격 덕분이지요. 당신은 또한 상상력이 풍부한 아티스트의 영혼을 가지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일반적인 직장에서 열정을 느끼기보다는 따분함을 느끼곤 합니다. 직장에서의 경쟁에 아예 발을 들여놓지 않을 사람이죠. 1등을 하기보다는 혼자 여행을 가거나 방구석에서 당신만의 취미에 푹 빠질 때 진정한 행복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0.2%

💖 잘 맞는 유형 : 의외로 과감한 유로파

💔 잘 안맞는 유형 : 철저하지만 섬세한 칼리스토

 

14) 고흐 친구 천왕성

 

 

당신은 전형적인 아티스트입니다. 갬성이 풍부하고, 계획보다는 분위기와 그날 그날 분위기와 기분에 따라 행동하는 편이죠. 여행을 가도 즉흥적으로 가고, 시간 장소 딱딱 맞추는 건 질색인 사람입니다. 스케줄 따위 없어도 남들보다 풍부하게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사람이거든요. 누군가를 함께 있을 때보다 당신 혼자 있을 때가 자연스럽고 편안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자주 보는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는 당신과 매우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일 가능성이 큽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2.9%

💖 잘 맞는 유형 : 섬세한 영혼의 소유자 엔셀라두스

💔 잘 안맞는 유형 : 일 잘하고 친구 많은 타이탄

 

15) 섹시한 오베론

 

 

당신은 남들이 보기에 매력적이고 섹시한 사람입니다. 주변에 사람이 많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도 좋아하지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걸 좋아하고, 즉흥적이고 짜릿한 도전을 즐기는 편입니다. 스릴과 자극을 좋아하다보니 직장에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내는 편이에요. 하지만 아이디어를 실제 성과로 내기까지는 마음을 아주 굳게 먹어야 하는 사람입니다. 꾸준하고 체계적으로 무언가를 실행하는 것을 어려워하기 때문이지요. 이런 점에서 일정표를 체크하는 것이 당신에게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0.2%

💖 잘 맞는 유형 : 클럽 인싸 티타니아

💔 잘 안맞는 유형 : 조심스럽고 섬세한 토성

 

16) 클럽 인싸 티타니아

 

 

당신은 왠지 술자리와 클럽을 좋아할 것 같습니다. 사람들을 만나는 걸 좋아하고, 갬성도 풍부한 편이거든요.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어떻게 보일까 속으로 걱정하면서도 말을 걸고야 마는 사람이 바로 당신이죠. 당신은 연애상대를 신중하게 골라야 합니다. 당신의 독특함을 이해하고, 당신의 예민한 감정도 잘 헤아려주려면 넓은 마음이 필요하거든요. 당신은 주말에 나돌아다니길 좋아하니 집돌이나 집순이여도 좀 곤란하죠. 소울메이트를 만나기 특히 어려운 당신이니 만났다면 꽉 물고 놓지 말아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2.9%

💖 잘 맞는 유형 : 섹시한 오베론

💔 잘 안맞는 유형 : 일 잘하는 집순이 명왕성

 

17) 의외로 과감한 유로파

 

 

당신은 외유내강형이예요. 언뜻 보기에는 내성적이고 조용한 사람처럼 비춰질 수 있지만 사실 당신은 단단하고 과감한 사람입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동요하지 않고, 성과나 결과에 너무 집착하지도 않기 때문이에요. 이런 면에서 당신을 편안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당신이 팀장이 된다면, 상사보다는 팀원들이 더 좋아하는 팀장이 될 거예요. 설령 당신은 그 자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요. 성과에 집착하지도 않고, 감정기복도 별로 없고, 책임감도 있기 때문입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0.6%

💖 잘 맞는 유형 : 조용한 카리스마 가니메데

💔 잘 안맞는 유형 : 의외로 감성적인 목성

 

18) 섬세한 영혼의 소유자 엔셀라두스

 

 

당신은 사람들과 어울리기보다는 혼자서 떠나는 배낭여행이 더 잘 어울리는 사람입니다. 사람들 사이에 있으면 외롭지 않을지는 몰라도 왠지 모를 공허함과 어색함을 느끼기 쉽거든요. 당신은 당신 자신과의 관계와 경험이 누구보다 중요한 사람입니다. 남들보다 당신의 감정과 생각에 더 집중하고, 사회적 기준에 억지로 당신을 끼워 맞추려고 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을 어떤 식으로든 깎아내리는 사람은 반드시 피하고, 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존중하는 사람을 만나세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8.8%

💖 잘 맞는 유형 : '위염'이 있는 완벽주의자 테티스

💔 잘 안맞는 유형 : 분위기 메이커 지구

 

19) 매력적이고 느긋한 네레이드

 

 

당신은 이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성격입니다. 자신감이 있고, 여유가 있으며, 주변에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지요. 세상에 대한 호기심도 많은 편이여서 서로 다른 생각과 문화도 남들보다 잘 받아들이는 편입니다. 회사에서도 당신은 인싸일 확률이 높습니다. 일도 적당히 하고, 분위기를 잘 이끌며 사람들과도 둥글둥글하게 지내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들을 종합적으로 봤을 때, 스스로를 너무 과신하지만 않는다면 어디를 가든 잘 먹고 잘 살 수 있을 것입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0.6%

💖 잘 맞는 유형 : 팔방미인 디오네

💔 잘 안맞는 유형 : 친구 많고 겁도 많은 이오

 

20) 소심한 슈퍼맨 포에베

 

 

당신은 외강내유형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남들 시선 신경 안쓰는 인싸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속으로는 생각이 많거든요. 의외로 소심하고 눈치도 많이 보는 편이구요. 남들에게는 이런 당신의 모습을 숨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섬세함이 당신을 더 성숙한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감정이 예민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고통을 이해하는 능력이 더 뛰어나답니다. 당신의 인싸력에 경청력을 더한다면 슈퍼맨이 될 수 있을지도 몰라요.

 

🌙 나의 행성 희귀도 : 8.8%

💖 잘 맞는 유형 : 휴식이 필요한 리더 레아

💔 잘 안맞는 유형 : 느긋하고 겸손한 금성

 

21) 조용한 카리스마 가니메데

 

 

당신은 외강내강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사람이예요. 겉으로 보기에도 단단해보이고, 실제 내면도 단단하죠.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특별하게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가까운 사람들에게 더 성실하게 의무를 다하는 편입니다. 직장에서도 당신은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용하지만 책임감 있고 과감하게 의사결정을 내릴 줄도 알죠. 이러한 당신의 태도 덕에 주변 사람들과 사회의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0.8%

💖 잘 맞는 유형 : 의외로 과감한 유로파

💔 잘 안맞는 유형 : 의외로 감성적인 목성

 

22) '위염'이 있는 완벽주의자 테티스

 

 

당신은 예민한 완벽주의자예요. 짧은 여행도 철저하게 계획을 짜야 하고, 회사에서도 단기계획, 장기계획을 세울 것 같은 사람이죠. 당신의 이러한 성향은 가끔 스스로에게 스트레스를 주기도 해요. 하지만 이러한 성향은 동시에 당신이 직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하고, 스스로에 대해 반성하게 하고, 남들에 공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혹시라도 요즘 힘든 일을 겪고 있다면 자기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만 더 너그러워져보세요. 때로는 완벽하지 않아도 정말 괜찮습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1.0%

💖 잘 맞는 유형 : 친구 많고 겁도 많은 이오

💔 잘 안맞는 유형 : 즐거운 한량 화성

 

 

23) 팔방미인 디오네

 

 

당신은 진정한 팔방미인이예요. 사교적이고, 과감하고, 책임감도 강하고, 차분한 사람이라서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있고, 목표도 높게 잡으며 에너지도 넘치는 편이여서 목표가 있으면 이뤄내고야 마는 사람이예요. 회사에서는 많은 돈을 쓰더라도 당신을 모셔가야 합니다. 일도 잘 하고, 인간관계도 좋고, 상사와 부하직원 모두에게 사랑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그러나 때로 본인의 성향이나 상황이 좋다보니, 다른 사람들의 아픔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0.8%

💖 잘 맞는 유형 : 매력적이고 느긋한 네레이드

💔 잘 안맞는 유형 : 히키코모리 수성

 

24) 휴식이 필요한 리더 레아

 

 

많은 리더들이 당신과 같은 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비전을 가지고 있고, 중장기 계획을 짤 줄 알고, 당신과 생각이 다른 동료들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때문이죠. 다만 남들을 생각하느라 스스로를 돌보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남들은 잘 눈치채지 못할 수 있지만 당신은 스트레스를 잘 받는 성격이거든요. 아무리 바빠도 주말에는 휴식시간을 가지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일을 놓으세요. 길게 가려면 휴식이 꼭 필요하니까요. 당신은 이미 충분히 잘 하고 있습니다.

 

🌙 나의 행성 희귀도 : 11.7%

💖 잘 맞는 유형 : 소심한 슈퍼맨 포에베

💔 잘 안맞는 유형 : 침대에서 뒹굴거리는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