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캐롤 테스트, 나와 잘 맞는 크리스마스 캐롤은?

아래의 "크리스마스 캐롤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에게 잘 맞는 크리스마스 캐롤을 알아보세요. 총 "8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크리스마스 캐롤 테스트 질문

Q1. 크리스마스라는 말을 들었을 때 어떤 생각을 더 많이 할까?

✔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뭐 할지 생각한다

✔ 작년 혹은 재작년 크리스마스를 떠올려본다

 

Q2. 크리스마스에 더 보고 싶은 TV 프로는?

✔ 특집 예능, 다큐멘터리, 토론, 뉴스, 시사 프로그램 등

✔ 특선 영화, 드라마 등

 

Q3. 크리스마스 파티에 초대받았다. 어떤 옷을 입고 갈까?

✔ 단정하고 깔끔하게

✔ 조금 느슨하지만, 개성 넘치게

 

Q4.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러 왔다. 근데 이거 바가지 같은데...?

✔ 온라인에서 동일 상품을 검색해서 가격을 비교해 본다

✔ 바가지긴 해도... 선물이니까! 더 좋은 생각이 없다면 구매한다

 

Q5. 크리스마스이브 날이다. 급한 업무가 생겨서 야근을 해야 할 것 같은데...

✔ 조금 늦은 퇴근은 어쩔 수 없지... 최대한 빨리 해치운다

✔ 최대한 크리스마스 뒤로 미뤄본다

 

 

Q6. 크리스마스 파티에 요리를 가져가기로 했다. 이때 나는

✔ 인터넷에서 검색한 레시피대로 만든다

✔ 요리는 손맛이지! 나 자신의 방식대로 한다

 

Q7. 크리스마스 파티 날이다. 어쩌다 보니 내가 주최자가 되었다면

✔ 어차피 모여서 노는 건데, 대충 먹을 거와 술만 준비해둔다

✔ 8시에는 다 같이 촛불 켜고... 9시에는 캐롤 들어야지! 계획을 세운다

 

Q8.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났다. 이때 나는

✔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어떤 분위기나 특징을 본다

✔ 그 사람의 외모나 말씨 등을 자세하게 관찰한다

 

Q9. 크리스마스 파티가 끝났다. 정리가 안 된 거실을 보면

✔ 내일은 여기부터 치워야겠네... 치울 생각부터 한다

✔ 어제 너무 재밌었지. 잠깐 멍때리며 파티를 추억한다

 

2. 크리스마스 캐롤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 전체 결과는 다음을 참고하세요.

 

나와 잘 맞는 크리스마스 캐롤은?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 x 트렌드어워드 찰떡 같은 캐롤을 추천해드립니다!

doda.app

 

3. 크리스마스 캐롤 테스트 결과

1) 알레시아 카라의 흥폭발 캐롤!

✔ 당신에게는 'Alessia Cara'의 'Make It To Christmas'를 추천드립니다.

✔ 완벽주의자인 당신에게 크리스마스가 한참 남아 있어도 아직 준비할 것이 많네요~ 크리스마스를 화려하게 장식해 줄 노래도 신중히 골라야죠!

✔ 크리스마스 파티 날 모두가 띵곡이라고 인정할만한 그런 캐롤을 찾고 있다면?

✔ 계획에 맞춰 크리스마스 파티를 기획하고 있는 당신 같은 유형에게 'Alessia Cara'의 'Make It To Christmas'를 추천드립니다!

 

2) 조나스 브라더스의 트렌디 캐롤!

✔ 당신에게는 'Jonas Brothers'의 'Like It's Christmas'를 추천드립니다.

✔ 나의 트렌디함을 알아줄 때 짜릿함을 느끼시나요? 크리스마스 날 집에 모여서 노래를 틀었는데 너무 좋아서 친구들이 무슨 노래냐고 물어볼 정도로 특별한 노래를 틀고 싶으신가요?

✔ 트렌디함이 뚝뚝, 노래 하나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더 업 시켜줄 노래를 가져왔어요!

✔ 트렌디한 선곡을 자유자재로 하는 당신 같은 유형에게는 'Jonas Brothers'의 'Like It's Christmas'를 추천드립니다!

 

3) 존 레전드의 따끈한 신상 캐롤!

✔ 당신에게는 'John Legend'의 'You Deserve It All'을 추천드립니다.

✔ 항상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당신! 캐롤도 뻔한 캐롤 보다는 매년 나만의 새로운 캐롤을 찾아 듣는군요?

✔ 남들이 잘 모르는 것을 누구보다 먼저 알아가며 즐거움을 느끼는 스타일!

✔ 새로운 도전을 사랑하는 당신에게, 새롭게 발매한 'John Legend'의 'You Deserve It All'을 추천드립니다!"

 

4) 샘 스미스의 따뜻한 공감 캐롤!

✔ 당신에게는 'Sam Smith'의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를 추천드립니다.

✔ 모든 노래 가사가 다 내 이야기 같으신가요? 가사 한 마디 한 마디에 크흡... 어떤 상황에도 무한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그런 스타일이시네요!

✔ 친구 고민 들어주는 거 전문...! 하지만 그런 여러분의 마음에도 따뜻한 공감이 필요하지 않으신가요?

✔ 하나하나 내 이야기같이 공감하는 당신 같은 유형에게는 'Sam Smith'의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를 추천드립니다!"

 

5) 빌리 아일리시의 포근한 캐롤!

✔ 당신에게는 'Billie Eilish'의 'come out and play'를 추천드립니다.

✔ 딱 보니까 크리스마스에 많은 사람들과 모여있는 것보다 혼자서 즐기는 것을 더 좋아하는 독립적인 스타일이실 것 같아요.

✔ 캐롤도 그렇죠. 모두의 취향에 다 맞춰 주느니 그냥 나 혼자 즐길 수 있으면 됐죠?

✔ 시끌벅적한 파티보다 혼자만의 차분한 시간을 즐기는 당신 같은 유형에게 'Billie Eilish'의 'come out and play'를 추천드립니다!

 

6) 케이티 페리의 신나는 캐롤!

✔ 당신에게는 'Katy Perry'의 'Cozy Little Christmas'를 추천드립니다.

✔ 한 해의 마지막 휴일인 크리스마스에 온 우주에 있는 사람들 모두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캐롤은 뭘까요?

✔ 내가 듣고 싶은 노래는 5만 4천8백 가지가 있지만... 그래도 모두가 함께 즐기려면 이 곡이죠!

✔ 모두가 함께 즐겁기를 바라며 노래 하나도 신중하게 고르는 당신 같은 유형에게는 'Katy Perry'의 'Cozy Little Christmas'를 추천드립니다!

 

7) 아리아나 그란데의 달콤한 캐롤!

✔ 당신에게는 'Ariana Grande'의 'Last Christmas'를 추천드립니다.

✔ 올 한 해도 코로나다 뭐다 힘들었는데, 크리스마스만큼은 마음이 편해지는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죠?

✔ 사랑하는 친구들과 다 같이 모여 앉아 따뜻한 캐롤을 들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생각을 하니 벌써 기분이 좋아지네요!

✔ 이상주의적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한없이 따듯한 당신 같은 유형에게는 'Ariana Grande'의 'Last Christmas'를 추천드립니다!

 

8) 아리아나 그란데의 레전드 캐롤!

✔ 당신에게는 'Ariana Grande'의 'Santa Tell Me'를 추천드립니다.

✔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파티 아이디어가 한가득인 당신! 캐롤 플레이리스트를 벌써 짜고 계시는군요? 연말 감성에 딱 맞는 그런 곡들만 선곡 중이시라면 이 노래는 절대 빼먹을 수 없겠죠!

✔ 올 타임 레전드 캐롤이 내 기분을 벌써 크리스마스처럼 들뜨게 만들어주는 것 같네요!

✔ 순수한 기분파인 당신 같은 유형에게 'Ariana Grande'의 'Santa Tell Me'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