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못 되면 죽는 병 걸림 테스트, 나는 무사히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아래의 "부자 못 되면 죽는 병 걸림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에게 돈을 벌어다 주는 능력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총 "16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부자 못 되면 죽는 병 걸림 테스트 질문

Q1. 10억의 첫 걸음. 내가 먼저 할 일은?

✔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 내가 잘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한다.

 

Q2. 1년은 그렇게 긴 시간이 아니다. 우선 뭐라도 해보기로 했다.

✔ '나가면 무슨 일이 생기겠지' 일단 움직이면서 생각한다.

✔ 무엇을 먼저 하면 좋을지 리스트를 짜고 집을 나선다.

 

Q3. 전부터 싫어하던 사람을 길에서 마주쳤다. 저 사람은 내가 자기를 싫어하는 줄 모른다.

✔ 평판은 별로지만 내게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반갑게 인사를 건낸다.

✔ 굳이 저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고 싶진 않다. 못본 척 지나간다.

 

Q4. 마침 친한 친구에게 연락이 왔다. 내가 아는 사람 중 가장 능력있는 친구다. 도움을 요청할 수 있을까?

✔ "오늘 시간 좀 빼줘라 나 급한 일이 생겼어."

✔ "언제 시간 괜찮아? 편한 시간 알려주면 내가 그리로 갈게."

 

Q5. 친구가 오기로 했다. 잠시 후 울리는 메시지... 친구가 운전을 하다 사고가 난 것 같다.

✔ 최단 거리 병원을 알아보고 진료를 예약한다.

✔ 다친데는 없는지 걱정하며 일단 전화를 기다린다.

 

Q6. 다행히 다치지는 않았다. 카페에 가서 친구와 사업 구상을 하기로 했다. 내가 만들 회사는

✔ 우수한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 큰 꿈과 비전이 있어야 한다.

 

Q7. 아무리 생각해도 혼자서 10억은 무리다. 나는 첫 번째 동료로

✔ 나의 부족한 부분을 메워주는 사람이 필요하다.

✔ 실패에 지치지 않는 사람이 필요하다.

 

 

Q8. 대화를 하다보니 이 친구가 내 사업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확신이 든다. 나는 이 친구가

✔ 자기가 할 일을 알아서 찾아오길 기대한다.

✔ 나의 요구사항을 빠짐없이 수행 해주길 기대한다.

 

Q9. 친구가 나와 함께하기로 했다. 우리는 속도가 붙은 김에 다음 스텝을 논의했다. 우리는

✔ 회사를 어떻게 성장시킬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 서로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Q10. 사업에 중요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를 찾았다. 하지만 친구가 큰 실수를 해버려 차질이 생겼다.

✔ 괜찮아, 다음에 잘하면 돼. 일단 수습부터 한다.

✔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잘못에 대해 제대로 알려준다.

 

Q11. 미팅이 결국 취소됐다. 아쉽지만 할 수 없지. 다른 기회를 찾아보자.

✔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1:1 미팅을 잡는다.

✔ 다양한 사람이 있는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조인한다.

 

Q12. 일정을 마무리하고 집에 도착했다. 성과는 있었지만 오늘 계획된 일은 마무리하지 못했다.

✔ 오늘 펑크난 일정을 어떻게 메울지 계획을 세운다.

✔ 내일 아침 일찍 생각하기로 하고 일단 맥주 한 캔 딴다.

 

2. 부자 못 되면 죽는 병 걸림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부자 못 되면 죽는 병 걸림

나는 무사히 부자가 될 수 있을까?

doda.app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스맷 투자성향 테스트, 내 투자 스타일의 개미는?

아래의 "스맷 투자성향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투자 스타일을 알아보세요. 총 "16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스맷 투자성향 테스트 질문 Q1. "만약 네가 삼성전자 회

soju1117.tistory.com

 

3. 부자 못 되면 죽는 병 걸림 테스트 결과

1) 두려움 없는 도전 정신

#새로운시도 #괴로움은잠시 #지루한건싫어


 

✔ 긍정적인 에너지로 똘똘뭉친 당신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아요.

✔ 늘 새로운 것, 나에게 자극이 될 것을 찾아요.

✔ 경쟁을 즐기며 촉이 좋아서 승패를 예측하는 능력이 뛰어나요.

✔ 가끔 화가 나면 절제가 어려울 때도 있지만 뒤끝은 없어요.

✔ 자신의 기준에 맞춰서 행동해요. 다른 사람의 평가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아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주변을 보는 세심한 관찰력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능력을 이끌어내는 리더십

 

2) 미친 실행력

#효율추구 #규칙이필요해 #일잘러최고

 

✔ 어떻게든 일이 되게 만드는 당신은 미친 실행력을 갖고 있어요.

✔ 실행이 답이라는 걸 알고 목표를 향해 밀어붙여요.

✔ 의심하지 않고 추진할 수 있는 이유는 내가 과거에 해봤기 때문이에요. 근거 없이 일하지 않아요.

✔ 날카로운 피드백으로 상대의 마음에 상처를 입힐 수 있지만 악의는 없어요.

✔ 반대로 잘못된 점을 지적 받는 걸 두려워하지 않아요. 중요한 건 단 하나! 목표 달성 뿐이니까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마음을 잠금해제 하는 공감 능력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막힌 곳 뚫어내는 돌격대

 

3) 넘사벽 퀄리티의 마감 능력

#심미안장착 #눈치빠름 #퀄리티충

 

✔ 결과물의 질에 누구보다 집중하는 당신의 작업물은 타인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경우가 많아요.

✔ 일을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은 주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기 때문이에요.

✔ 안전한 분위기, 조명 받지 않는 곳에서 일을 더 잘해요.

✔ 도움 요청을 잘 거절하지 않고, 의견 충돌은 되도록 피하고 싶어해요.

✔ 결정을 내리는 것이 어려울 때가 있지만, 결국은 좋은 선택을 하는 편이에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능력을 이끌어내는 리더십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기복 없는 성실함

 

4) 극강의 효율화

#효율은곧전문성 #규칙은내손으로 #셀프신뢰

 

✔ 주어진 일이 무엇이든 당신은 독창적인 시스템을 만들어요.

✔ 규칙은 싫지만 체계가 없는 것은 더 싫어요.

✔ 나에게 주어진 권한이 클수록 힘을 내서 일하고, 마냥 큰 보상이 아니라 논리적으로 합당한 보상을 원해요.

✔ 전문성은 효율성과 맞닿아 있다고 생각하고 이를 키우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요.

✔ 다른 사람보다 자신에 대한 믿음으로 일을 추진해요. 그래서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성공을 만들어내기도 해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막힌 곳 뚫어내는 돌격대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주변을 보는 세심한 관찰력

 

5)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학습 능력

#배워서남주자 #이것저것다잘함 #취미부자

 

✔ 새로운 기술에 열려 있는 당신은 배움에 재능이 있어요.

✔ 처음 보는 과제가 주어지면 먼저 무엇을 배워야할지 찾아요.

✔ 내가 배운 것을 남에게 공유해서 팀 전체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어요.

✔ 원리 파악에 높은 관심이 있어요. 반면 맹목적이거나 비논리적인 것을 싫어해요.

✔ 힘든 내색을 안 하는 편이에요. 힘든 것도 내가 선택한 일이라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미친 실행력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능력을 이끌어내는 리더십

 

6) 큰 그림을 읽는 통찰력

#나무보다숲 #살짝개복치 #이상주의

 

✔ 하나의 현상보다 전체를 파악할 줄 아는 당신은 넓은 시야와 통찰력을 갖고 있어요.

✔ 상황이 좋지 않아도 긍정적인 면을 잘 찾아내서 팀의 사기를 끌어 올려요.

✔ 일을 선택하는 기준 중 개인의 만족감과 자부심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요.

✔ 자신에게는 엄격한 편이지만, 다른 사람의 실수에는 관대해서 같이 일하는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 줘요.

✔ 해를 끼치는 것보다 손해를 입는 게 마음이 편해요.

✔ 마감의 압박이 없으면 일을 더 잘할 수 있어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꺼지지 않는 야망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끝까지 해내는 책임감

 

7) 끝까지 해내는 책임감

#마무리대마왕 #메타인지잘함 #원칙주의

 

✔ 맡은 일을 끝까지 해내는 당신은 강한 책임감으로 주변의 신뢰를 얻어요.

✔ 스스로에게 대한 기준이 높은 편이라 누가 시키지 않아도 괜찮은 수준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요.

✔ 일처리가 깔끔해서 주변 사람들이 같이 일하길 원하는 경우가 많아요.

✔ 규칙이 있는 곳에서 일을 더 잘할 수 있어요.

✔ 집단에 새로운 룰을 정착시키고 싶을 때도 가장 모범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거부할 수 없는 매력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큰 그림을 읽는 통찰력

 

8) 막힌 곳 뚫어내는 돌격대

#동해번쩍서해번쩍 #지루한건싫어 #문제해결의신

 

✔ 뛰어난 순발력을 가진 당신은 어떤 상황이 주어져도 재빠르게 문제를 해결해요.

✔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특히 진가를 발휘해요.

✔ 특유의 친화력으로 주변 사람의 도움을 구하는 것도 어렵지 않아요.

✔ 수시로 아이디어가 떠올라 여러가지 일을 한 번에 펼쳐 놓고 진행하기도 해요.

✔ 반복되는 일에 싫증을 느끼지만, 창의력이 발휘되는 일에는 지치지 않는 열정을 보여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극강의 효율화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거부할 수 없는 매력

 

9) 꺼지지 않는 야망

#타고난리더 #거슬리면무시 #투더문

 

✔ 열정과 에너지의 화신인 당신은 야망으로 똘똘 뭉쳐있어요.

✔ 부족한 건 시간과 자원일 뿐, 웬만하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밀어 붙여요.

✔ 어려운 미션은 야망에 불을 지피는 연료가 돼요.

✔ 유능한 사람에게 쉽게 반하고 자신도 그렇게 되길 원해요.

✔ 목표 설정 능력과 추진력이 강하기 때문에, 사람보다는 일만 보고 달리는 경향이 있어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큰 그림을 읽는 통찰력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마음을 잠금해제 하는 공감 능력

 

10) 능력을 이끌어내는 리더십

#열정부자 #공감력충만 #참을성갑

 

✔ 타고난 이타심을 가진 당신은 타인이 일을 더 잘할 수 있게 만들어요.

✔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에 일조하길 원하고, 그 일에 자부심을 느껴요.

✔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잘 파악하고, 일하는 데에 불편한 점이 있으면 해결해줘요.

✔ 부드러운 피드백으로 상대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지 않고 퍼포먼스를 높이는 데에 능해요.

✔ 화를 잘 내지 않지만, 도를 넘으면 참지 않아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주변을 보는 세심한 관찰력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미친 실행력

 

11) 개쩌는 분석력

#평범한건싫어 #논리충 #호기심천국

 

✔ 왕성한 지적 호기심을 가진 당신은 세상의 원리를 파악하는 데에 능해요.

✔ 언제나 합리적이고 싶어하기 때문에 편견에 치우치지 않은 시선을 유지할 수 있어요.

✔ 불합리한 것, 논리적 오류를 잘 찾아내 일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에 탁월해요.

✔ 비생산적인 분쟁을 피하고 일에만 집중할 수 있게 회의를 주도해요.

✔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답을 찾는 데에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해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학습 능력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마음을 잠금해제 하는 공감 능력

 

12) 기복 없는 성실함

#인생이부지런 #내면의이상향 #한번에하나씩

 

✔ 우직한 성품의 당신은 성실이라는 최고의 무기를 갖고 있어요.

✔ 타고난 확고함으로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늘 계획을 세워요.

✔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하는 데에 능하고 거짓말도 잘 파악해요.

✔ 세상에 의문이 많고 자기만의 시각으로 해석하길 즐겨요.

✔ 충분히 생각할 시간이 주어지면 먼 미래의 일까지 계획할 수 있어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팔딱팔딱 살아 숨쉬는 입담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학습 능력

 

13) 마음을 잠금해제 하는 공감 능력

#칭찬잘함 #사회생활만랩 #조직의윤활유

 

✔ 누구든 마음을 열게 만드는 당신은 공감의 천재예요.

✔ 다른 사람의 기분을 살피는 데에 능해서 팀을 하나로 뭉치게 만들어요.

✔ 같은 목표를 갖고 함께 일할 때 더 힘이 나는 스타일이에요.

✔ 특유의 낙천적인 성격으로 위기나 갈등 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어요.

✔ 내 사람을 지극히 아끼고 현실적인 보상을 주려고 해요. 그래서 사람을 잃는 일이 많지 않아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넘사벽 퀄리티의 마감 능력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막힌 곳 뚫어내는 돌격대

 

14) 거부할 수 없는 매력

#자유로운에너지 #위로와용기 #대체불가매력

 

✔ 사람들은 당신을 보고 "인간 자체의 매력이 넘친다"고 말해요.

✔ 궁금한 게 있으면 적극적으로 묻고 늘 새로운 것을 시도해요.

✔ 불필요한 데에 에너지를 낭비하고 싶진 않지만 해야하는 일이면 대담하게 밀고 나가요.

✔ 자존감이 높고 사람들이 나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않아요.

✔ 사람들이 나로 인해 즐겁기를 원해요. 그렇다고 진지하지 않은 건 아니에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끝까지 해내는 책임감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기복 없는 성실함

 

15) 팔딱팔딱 살아 숨쉬는 입담

#논쟁대환영 #관심사부자 #판을뒤집는힘

 

✔ 말로 모든 사람을 설득하는 당신은 최고의 입담꾼이에요.

✔ 기존의 일을 더 잘하는 것보다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관심이 있어요.

✔ 타고난 융통성으로 어떤 조직에서나 잘 적응하지만, 지루한 건 못 참아요.

✔ 나에게 도움이 될 사람을 빠르게 판단해서 내 편으로 만드는 능력이 있어요.

✔ 자율성이 보장된 집단에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어요.

✔ 날카로운 피드백으로 상대의 마음에 상처를 입힐 수 있지만 악의는 없어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기복 없는 성실함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끝까지 해내는 책임감

 

16) 주변을 보는 세심한 관찰력

#실용추구 #전지적관찰자시점 #이타주의

 

✔ 주변의 불편함을 내 일처럼 여기는 당신은 관찰력 끝판왕이에요.

✔ 실질적인 문제 해결에 앞장서길 선호하고, 제대로 된 결과를 만들어내요.

✔ 배려가 몸에 베어 있어서 타인의 감정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어요.

✔ 개인의 가치를 존중하는 팀 문화 속에서 일을 더 잘해요.

✔ 특유의 관찰력으로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현상 이면의 문제를 발견할 수 있어요.

 

🤑 같이 있으면 재산 × 10 되는 능력

두려움 없는 도전 정신

 

🤬 함께 하면 재산 반토막 나는 능력

능력을 이끌어내는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