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맷 투자성향 테스트, 내 투자 스타일의 개미는?

아래의 "스맷 투자성향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투자 스타일을 알아보세요. 총 "16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스맷 투자성향 테스트 질문

Q1. "만약 네가 삼성전자 회장이 된다면 어떻게 할 거야?"라는 친구의 말에 나의 답변은?

✔ "와 대박! 그럼 난 부자일 테니 일단 차부터 바꾸고..." 상상의 날개를 펼친다

✔ "뭐? 내가 갑자기 삼성전자 회장이 될 리가 없잖아"라며 말이 안 된다 한다

 

Q2. 오랜만에 만난 친구, 보유한 주식이 크게 하락해 슬퍼한다. 이때 나의 반응은?

✔ "너 괜찮아? 많이 속상하겠다 ㅠㅠ" 공감해준다

✔ "얼마나 잃었어? 어느 주식이야? 어떤 이유로 샀어?" 해결책을 제시해 준다

 

Q3. '사과' 단어를 보면 떠오르는 것은?

✔ 사과하면 아이폰이지! 독사과를 먹은 백설공주도 있고~생각이 끝없이 이어진다

✔ 사과는 먹을 수 있는 빨갛고 맛있는 사과지!

 

Q4. 내가 투자한 종목이 하락해서 우울하다.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 친구랑 만나 놀면서 스트레스 푼다

✔ 이불 속에서 넷플릭스 보는 게 최고지~

 

Q5. 추천받은 주식 종목이 현재 급등 중이다 나의 선택은?

✔ " 늦기 전에 얼른 올라타자!" 우선 매수부터 하고 생각해본다

✔ "철저하게 준비하고 매수해야지" 분석을 한 뒤 천천히 매수한다

 

 

Q6. 누군가 내 주식 매매법이 이상하다고 지적한다 이때 나의 반응은?

✔ 이상하다는 말에 상처입는다

✔ "왜?" 이상하다고 지적 한 이유가 궁금하다

 

Q7. 처음보는 기업에 대해 공부를 시작한다면 나는 제일 먼저...

✔ 기업 비전과 "미래 방향성"을 고려하며 기업을 판단한다

✔ 기업의 재무제표와 사업동향 주가 등 "현재 상황"으로 기업을 판단한다

 

Q8. 주식 관련 자격증을 공부할 때 나의 모습은?

✔ 자격증 관련된 여러 모임이나 스터디에 참석해 정보를 얻는다

✔ 인터넷 검색 및 여러 서적을 찾아보며 혼자 공부한다

 

Q9. 주식 자격증을 공부하려 책을 처음 폈다. 이때 나는?

✔ 순서는 상관없지...! 하고싶은 파트부터 끌리는대로 공부한다.

✔ 목차부터 확인하고 하루에 몇 장씩 공부할지 계획을 철저히 세운다

 

Q10. 주식 고수가 된 당신! 투자에 대한 좋은 정보를 접했을 때...

✔ 주변 친구들에게 정보를 알려준다

✔ 어떻게 될지 모르니 나만 알고 있는다

 

Q11. 투자에 성공해 큰 수익을 얻었다! 가장 듣고 싶은 말은?

✔ 대박... 열심히 공부했구나! 너무 고생했어~ 너가 자랑스러워

✔ 너 투자 진짜 잘한다! 어떻게 공부했어??

 

Q12. 주식 공부를 끝낸 나, 본격적으로 주식을 시작하려 하는데...

✔ 우선 계좌만 만들면 절반은 한거니까~ 나중에 생각한다!

✔ 한 번 시작할 때 제대로 파악해 둬야지! 계획을 세워 주식 어플부터 공부한다

 

2. 스맷 투자성향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스-맷 투자성향 테스트

내 투자 스타일의 개미는?

simte.xyz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부자확률 테스트, 내가 부자가 될 확률은?

아래의 "부자확률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이 부자확률을 알아보세요. 총 "16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부자확률 테스트 질문 Q1. 로또 28억에 당첨된 나. 4억으로 차를

soju1117.tistory.com

 

3. 스맷 투자성향 테스트 결과

 

1) 자기 투자방식이 확고한 개미

#투자왕 #리더형 #주식왕

 

나의 투자 성향은? 🧐

✔ 스스로에게 엄격한 스타일이라 주식투자도 신중하게 해요

✔ 충분한 기업분석으로 많은 데이터를 모은 다음 논리를 통해 최적의 주식을 생각해내요

✔ 자신만의 투자 줏대가 있어서 명확하게 왜 투자해야 하는지 설명 가능해요

✔ 남들이 좋다고 한 주식이라도 바로 사지 않아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완벽하려는 경향이 있고 과정보다 결과를 더 중요하게 여겨요

✔ 일을 못하는 사람을 보면 답답해요

✔ 모두에게 잘하기 보다 내 사람이라고 생각이 들면 엄청 잘해줘요

✔ 리더를 자초하진 않지만 자연스럽게 리더를 담당하고 있어요

 

💖 최고의 투자궁합

과감하게 투자하는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빨리 탈출 못하고 물린 개미

 

2) 과감하게 투자하는 개미

#투자형 #리더형 #계획적투자

 

나의 투자 성향은? 🧐

✔ 저평가인 주식을 찾아 미리 매수해서 큰 수익률을 달성해요

✔ 투자 모임이 생기면 주로 리더를 담당해요

✔ 리더로써 좋은 주식이 생기면 추천해줘요

✔ 남들 말에 휘둘리지 않고 본인 스타일 투자를 추구해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감정표현이 직설적인 편이라 상처받는 사람이 많아요

✔ 효율적인 과정이 좋고 비효율적인 것은 못 참겠어요

✔ 나를 매우 사랑하고 자존감이 높아 눈도 높아요

✔ 계획한 것은 다 끝내고 자야 마음이 편해요

 

💖 최고의 투자궁합

호기심 가는 주식에 끌리는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떨어지면 불안해 바로 파는 개미

 

3) 적당히 이득보고 갈아타는 개미

#주식몰입도100% #투자은근잘함

 

나의 투자 성향은? 🧐

✔ 주식에 한번 빠지면 그 주식에 대해 하루종일 생각해요

✔ 투자할 때 이 주식이 괜찮은 주식일까? 하며 비판적 사고로 바라봐요

✔ 큰 욕심을 부리기 보다 적당히 수익을 보고 다른 주식을 찾아요

✔ 내가 투자하는 주식이 별로라고 하면 그에 따른 논리적인 이유를 궁금해해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은근 감정기복이 심하고 멘탈이 약한편이에요

✔ 게으르지만 똑똑해요 그래서 일을 미루다가 마지막에 시작해요

✔ 논리적인 분야에 흥미가 많고 호불호가 강해요

✔ 남에게 관심이 없어 신경을 잘 안써요

 

💖 최고의 투자궁합

호기심 가는 주식에 끌리는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주식 떡상해도 말 못하는 개미

 

4) 호기심 가는 주식에 끌리는 개미

#궁금증 #주목좋음 #내가제일잘나가

 

나의 투자 성향은? 🧐

✔ 궁금한게 많아요 그래서 특이한 투자상품이 있으면 흥미를 가져요

✔ 투자에 있어서 비판적인 사고로 접근해요

✔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는 많지만 꼼꼼히 조사하는 건 잘 안해요

✔ 누가 내 투자 아이디어가 별로라 하면 논리적으로 반박해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자기애가 넘쳐 내가 최고라는 마인드에요

✔ 창의력이 좋고 머리가 똑똑해 사람파악이 빨라요

✔ 관찰하는걸 즐기고 내 주장에 확신을 가져요

✔ 내가 하고 싶은대로 살아야 하고 호불호가 명확해요

 

💖 최고의 투자궁합

과감하고 철저하게 투자하는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꾸준한 적금식 투자형 개미

 

5) 투자 전 철저히 준비하는 개미

#원칙주의 #철저한투자 #분석왕

 

나의 투자 성향은? 🧐

✔ 투자하기 전에 꼼꼼히 찾아보고 실행에 옮겨요

✔ 여러가지 자료를 보고 난 뒤 종합해서 나만의 투자전략을 세워요

✔ 실전 투자를 하기 전에 모의투자를 해보는 등 미리미리 준비해요

✔ 누가 뭐라하던 내가 알아본 방식으로 투자하는 게 좋아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효율적인 것을 좋아하고 계획적으로 실행하는 것을 즐겨요

✔ 과정보다 결과를 중요시하고 지식에 대한 욕심이 강한 편이에요

✔ 스스로의 생각에 고집이 강하고 직설적이라 상대가 상처받을 때도 있어요

✔ 로봇처럼 차갑고 냉정하다고 듣지만 은근 감수성이 풍부하고 잘 챙겨줘요

 

💖 최고의 투자궁합

적당히 이득보고 갈아타는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주식에 일희일비하는 개미

 

6) 안전 투자형 개미

#인간로봇 #안전제일 #원칙주의

 

나의 투자 성향은? 🧐

✔ 주식도 안전한 주식이 좋아요 그래서 삼성전자 같은 우량주를 좋아해요

✔ 객관적이고 꼼꼼하게 계획을 세워 주식을 분석해요

✔ 냉정하고 로봇 같은 성격이라 주식투자할 때 유리해요

✔ 내 투자성향과 다른 종목에 투자하는 건 비효율 적이에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책임감 없거나 예고없이 갑자기 변화하는 것은 싫어요

✔ 정리정돈을 좋아하고 성격이 원칙적이고 보수적인 편이에요

✔ 공감능력이 떨어져 의식적으로 타인의 감정을 분석하려 해요

✔ 스스로에게 매우 엄격해 계획을 못지키면 죄책감에 빠져요

 

💖 최고의 투자궁합

꾸준한 적금식 투자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존버형 끈기있는 투자 개미

 

7) 투자해놓고 신경 안쓰는 개미

#귀찮음 #주관대로투자 #흥미없는편

 

나의 투자 성향은? 🧐

✔ 투자 해두고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아요 안본지 오래됐어요

✔ 남들이 좋다는 주식보다 내가 흥미가 가는 주식을 선호해요

✔ 내가 잘 아는 회사에 투자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내 주관대로 투자해요

✔ 남들처럼 엄청 열정적이게 주식을 생각하지 않아요 알아서 오르겠죠

 

내가 가진 특징은? 🙂

✔ 공감능력이 낮고 말해봤자 바뀌는게 없다 생각해 힘든 것을 잘 털어놓지 않아요

✔ 타인의 일에 무관심한 편이에요

✔ 고집이 세고 주관이 뚜렷해요

✔ 느긋하게 생각하고 마감기간이 다 끝날 때쯤 일을 시작해요

 

💖 최고의 투자궁합

주식 찌라시 찬양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적당히 이득보고 갈아타는 개미

 

8) 주식이 떨어져도 긍정적인 개미

#긍정왕 #공감왕 #즉흥적투자

 

나의 투자 성향은? 🧐

✔ 주식이 떨어져도 곧 오를거라 생각하며 긍정적으로 생각해요

✔ 내가 추천한 주식이 오르면 주식 천재라고 관심받는 것을 즐겨요

✔ 종종 주식 종목 이름이 이뻐서 샀다는 등 특이한 투자관을 가져요

✔ 친구와 주식이야기를 하다가도 갑자기 떠오른 고민이야기를 하며 주제를 바꿔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공감능력이 뛰어난 편이지만 가끔 감정적이기 보다 이성적일 때도 많아요

✔ 종종 자주 삐지고 화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와요

✔ 사람을 좋아하고 노는 것을 좋아해요

✔ 어린아이 같아 보이지만 은근 속에선 생각이 많아요

 

💖 최고의 투자궁합

호기심 가는 주식에 끌리는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안전 투자형 개미

 

9) 존버형 끈기있는 투자 개미

#존버는승리한다 #이타적성격

 

나의 투자 성향은? 🧐

✔ 주식이 떨어져도 이미 예상한 것이라며 존버를 잘해요

✔ 이타적인 성격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을 선호해요

✔ 내가 잘 아는 주식을 주변사람들에게 알려주고 도와주는 편이에요

✔ 투자할 때는 계획적으로 접근하는 편이에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사회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나와 다른 가면을 써 뒤에서 숨기도 해요

✔ 호기심이 많고 상상력이 풍부해 창작물을 좋아해요

✔ 싫어하는 사람이 있어도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혼자서 싫어해요

✔ 감수성이 풍부하고 감동을 잘 받으며 눈물이 많아요

 

💖 최고의 투자궁합

꾸준한 적금식 투자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주식 찌라시 찬양하는 개미

 

10) 주식떡상해도 말 못하는 개미

#배려왕 #눈치빠른 #계획적인투자

 

나의 투자 성향은? 🧐

✔ 일어나지 않은 일에 걱정이 많아 혹시 주식이 떨어질까 전전긍긍해요

✔ 내 주식이 올라도 친구가 슬퍼하면 앞에서 자랑하지 않아요

✔ 주식을 계획적으로 매수하는 편이에요

✔ 친구가 주식에 물려서 슬퍼하면 도와주고 싶어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동정심이 많고 친절하며 다른 사람들을 잘 도와줘요

✔ 대화를 좋아하고 분위기 메이커인 편이라서 종종 리더역할도 해요

✔ 즉흥적인 편이지만 즉흥적인 것에 다시 계획을 짜요

✔ 감정이 얼굴에 그대로 드러나 상대가 쉽게 알아채요

 

💖 최고의 투자궁합

주식 오르내림에 일희일비하는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적당히 이득보고 갈아타는 개미

 

11) 꾸준한 적금식 투자 개미

#꼼꼼함 #성실 #공감왕 #생색안냄

 

나의 투자 성향은? 🧐

✔ 여윳돈으로 계획을 짜서 적금식으로 투자하는 걸 선호해요

✔ 친구에게 추천해준 종목이 많이 올랐어도 크게 생색내지 않아요

✔ 친구가 얼마에 샀던 주식을 기억하고 주가가 하락했으면 위로를 해줘요

✔ 주식투자를 하기위해 꼼꼼히 분석하는 편이에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끈기 있고 성실하며 안정감있는 스타일이라 은근 완벽주의 성향이 있어요

✔ 내향적인 성격이고 은근 낯을 가리며 활동적인 성격은 아니에요

✔ 다른 사람에게 공감을 잘하고 인간관계에 대해 관심이 많아요

✔ 배려심 강하고 섬세하지만 종종 내면에 화가 가득해요

 

💖 최고의 투자궁합

존버형 끈기있는 투자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호기심 가는 주식에 끌리는 개미

 

12) 빨리 탈출못하고 물린 개미

#공감왕 #유리멘탈 #손절못함

 

나의 투자 성향은? 🧐

✔ 남들이 좋다고 하면 그런가? 하고 나도 따라사요

✔ 주식에 투자하지만 제때 손절을 못해서 손해봐요

✔ 주식도 나를 상징한다 생각해 명품주식이나 애플과 같은 주식을 사요

✔ 친구의 주식이 하락하면 공감해주며 친구의 멘탈을 케어해줘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즉흥적이고 귀찮음이 커서 일을 잘 미루고 집에서 노는것을 선호해요

✔ 감정적이고 배려가 많은 성격이라 직설적으로 말하지 못해요

✔ 괜찮다는 말은 자주하지만 실은 안괜찮을 때가 많아요

✔ 울음을 참고 있는데 누가 괜찮냐고 물어보면 눈물이 터져나와요

 

💖 최고의 투자궁합

주식이 떨어져도 긍정적인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자기 투자방식이 확고한 개미

 

13) 주식 팔랑귀 개미

#팔랑귀 #공감왕 #이타적 #수용

 

나의 투자 성향은? 🧐

✔ 친구가 너니까 알려준다고 주식을 추천해주면 바로 사요

✔ 친구가 주식이 떨어져 우울해하면 공감을 잘해주는 편이에요

✔ 내가 아는 정보로 주식을 추천하며 남을 돕는 것을 좋아해요

✔ 내가 친구에게 알려준 주식이 하락하면 극심한 자괴감에 빠져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도움주는 것을 좋아해 남을 위해 희생하는 편이에요

✔ 감정기복이 심하고 남에게 짜증내면 후회하고 죄책감에 빠져요

✔ 리더를 담당할 때가 많고 주변사람들을 잘 챙겨요

✔ 사람을 너무 좋아해 사람에 대한 상처가 많아요

 

💖 최고의 투자궁합

존버형 끈기있는 투자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적당히 이득보고 갈아타는 개미

 

14) 떨어지면 불안해 바로 파는 개미

#손절왕 #감정적투자 #즉흥적투자

 

나의 투자 성향은? 🧐

✔ 주식이 떨어지면 더 떨어지기 전에 바로 손절하는 편이에요

✔ 애플로고가 이뻐서 애플주식을 사는 등 감정적인 투자를 해요

✔ 즉흥적인 편이라 유튜브에서 추천해주는 주식을 덥석 살 수 있어요

✔ 손실을 많이 할 수 있는 위험한 투자는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집순이의 끝판왕! 집에서 누워 쉬는게 세상에서 제일 좋아요

✔ 내 생각이나 의견을 말하라고 하면 어려워요

✔ 어색한 사람과 있으면 힘들고 기빨려요

✔ 다른사람 말이나 고민을 잘 들어주지만 이야기는 잘 안해요

 

💖 최고의 투자궁합

떨어지면 불안해 바로 파는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과감하게 투자하는 개미

 

15) 주식에 일희일비하는 개미

#즉흥적 #주식스타그램 #인싸스타일

 

나의 투자 성향은? 🧐

✔ 친구들이 다 주식한다니까 나도 해보고 싶어 시작해요

✔ 주식이 오르면 투자의 영재라 생각하고 내리면 재능없다 생각해요

✔ 본인을 가꾸는 것을 좋아해 명품, 화장품 주식에 관심이 많아요

✔ 계획적인 적금형 투자보다 즉흥적인 투자를 즐겨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인생을 놀면서 즐겁게 살고 싶어요

✔ 정이 많아 거절을 잘 못하지만 때론 냉정한 편이에요

✔ 사람들을 좋아하고 은근 멘탈이 약해요

✔ 성격이 급하고 덜렁거리지만 밝고 긍정적인 편이에요

 

💖 최고의 투자궁합

주식에 일희일비하는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투자 전 철저히 준비하는 개미

 

16) 주식 찌라시 찬양 개미

#귀얇음 #주식공부필요 #주목받기짱

 

나의 투자 성향은? 🧐

✔ 친구, 가족이 "이 주식 오를거래"라고 하면 쉽게 믿어요

✔ 주식 투자를 할 때도 즉흥적으로 매수하는 편이에요

✔ 비싼 주식강좌를 들어도 다 듣지 못하고 끝내는 편이에요

✔ 주식이야기를 하며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것을 즐겨요

 

내가 가진 특징은? 🙂

✔ 자신감 넘치고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것을 좋아해요

✔ 직설적인 편이고 말보다 행동이 먼저여서 가끔 실수를 해요

✔ 지는 것을 싫어하고 잘 미루지만, 막상 일을 하면 머리가 좋아서 잘 해요

✔ 외적인 것에 관심이 많고 패션을 좋아해요

 

💖 최고의 투자궁합

투자 해놓고 신경안쓰는 개미

 

💔 최악의 투자궁합

빨리 탈출 못하고 물린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