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 스펙트럼 테스트 개방성편, 나의 사고방식은?

아래의 "성격 스펙트럼 테스트 개방성편"를 통해 여러분의 사고방식을 알아보세요. 총 "16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이 테스트는 BIG 5 성격 특성 검사에 기반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외향성 편에서는 당신의 에너지의 방향을 사회성, 주도성, 위험 감수, 긍정 정서의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BIG 5는 당신의 성격을 어느 한쪽으로 규정하지 않으며, 모든 성질은 연속성을 띠고 있습니다.

 

1. 성격 스펙트럼 테스트 개방성편 질문

Q1. 나는 공상하기 좋아한다.

Q2. 나는 생각에 잠기는 것을 좋아한다.

Q3. 나는 내 감정에 쉽게 영향 받지 않는다.

Q4. 나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좋아한다.

Q5. 나는 실감 나는 상상을 한다.

Q6. 나는 다양한 일에 관심이 있다.

Q7. 나는 사색하며 시간을 보낸다.

Q8. 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긴다.

Q9. 나는 변화를 싫어한다.

Q10. 나는 여러 가지에 대해 생각하기를 즐긴다.

Q11. 나는 추상적인 아이디어에 관심이 없다.

Q12. 나는 상상력이 풍부하지 않다.

Q13. 나는 예술의 중요함을 믿는다.

Q14. 나는 작은 것에서도 큰 감동을 느낀다.

Q15. 나는 감정 기복을 거의 경험하지 않는다.

Q16. 나는 철학적인 이야기를 피한다.

Q17. 나는 법은 엄격하게 집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Q18. 나는 깊이 생각해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읽기 좋아한다.

Q19. 나는 관습을 고수한다.

Q20. 나는 절대적인 옳고 그름은 없다고 생각한다.

 

2. 성격 스펙트럼 테스트 개방성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성격 스펙트럼 테스트 ep.3 | 개방성 편

나의 사고방식은?

poomang.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성격 스펙트럼 테스트 종합편, 내 성격 정밀 분석

아래의 "성격 스펙트럼 테스트 종합편"를 통해 여러분의 성격 스펙트럼을 알아보세요. 총 "32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본 테스트는 Big Five personality traits에 기반하여

soju1117.tistory.com

 

3. 성격 스펙트럼 테스트 개방성편 결과

1) #열린 마음을 가진, 하늘을 유영하는 고래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미감을 중시하는 #깊이 파고드는 #개성을 존중하는

📜 나의 가치관

✔ 이들은 진정한 의미의 '몽상가'입니다. 꿈을 꾸듯 인생을 살아갑니다.

✔ 음악, 미술, 문학 같은 예술에 관심이 많습니다. 예쁜 풍경을 보면 감성이 차올라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 감수성이 예민한 편입니다. 계절의 변화, 좋아하는 거리, 인생의 경험들을 나만의 방식을 이해하곤 합니다.

✔ 사람마다 자신의 삶의 방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무시하는 사람들에게는 마음의 문이 닫힐 수 있습니다.

✔ '규칙보다 내 주관이 먼저'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유연한 것은 좋지만, 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생각의 전환이 남들보다 빠른 편입니다. 때문에 가끔씩 상대가 이해하기 어려운 말을 히곤 합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상대를 만났을 때. 의식의 흐름대로 말해도 있는 그대로 받아주는 상황이 좋습니다.

✔ 나만의 이상을 이해해주는 사람에게는 온 마음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2) #열린 마음을 가진, 꿈을 꾸는 구름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미감을 중시하는 #깊이 파고드는 #규칙을 지키는

📜 나의 가치관

✔ 감성이 흘러넘치는 유형입니다. 자기만의 표현 방식이 있습니다.

✔ 예술을 좋아합니다. 전시회나 공연에서 에너지를 받는 편입니다.

✔ 직관이 좋습니다. 몽환적이고 비현실적인 상상도 곧잘 하는 편입니다.

✔ 현실 감각이 남들에 비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현실 감각보다 소중한 감성이 있습니다.

✔ 하지만 아무리 개성을 존중하더라도,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 된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 생각이 많은 편입니다. 내면에서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상상을 펼치곤 합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영감을 주는 작품을 마주할 때. 나도 모르게 소름이 돋는 경험을 하면 행복감을 느낍니다.

✔ 노을을 보면서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이야기 나눌 때. 공기, 온도, 습도에도 감동할 수 있습니다.

 

3) #열린 마음을 가진, 꿈을 꾸는 구름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미감을 중시하는 #두 번 생각하지 않는 #개성을 존중하는

📜 나의 가치관

✔ 어딘가에 얽매이기보다는 내 방식대로 살아가고 싶어 합니다.

✔ 아이디어에 진심입니다. 남들은 보지 못하는 새로운 면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 비유에 강한 편입니다. 꽃말, 꿈 같은 상징도 좋아할 수 있습니다.

✔ 생각이 흘러가는 대로 두는 편입니다. 가끔 남들은 이해 못할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 취향을 존중받기 좋아합니다. 나만의 감각으로 내 공간을 꾸미기 좋아합니다.

✔ 복잡한 생각은 굳이 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간결하고 명확한 답이 있다면 좋습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사진첩을 보면서 좋았던 경험을 추억할 때. 나도 모르게 미소가 나오곤 합니다.

✔ 친구들과 좋아하는 영화, 음악, 소설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말이 통할 때면 눈이 반짝입니다.

 

4) #열린 마음을 가진, 꿈을 꾸는 구름

#사실을 따지는 #미감을 중시하는 #깊이 파고드는 #개성을 존중하는

📜 나의 가치관

✔ 공상을 하기보다는 지금 여기에서 내가 느끼는 감성에 집중하는 편입니다.

✔ 현실에 대한 통찰력이 좋습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실감나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 무엇이든 배우려는 의지가 강한 편입니다. 궁금증이 많아서 하나를 파기 시작하면 이것저것 찾아보곤 합니다.

✔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어서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 새로운 일을 맡아도 금세 적응합니다. 같은 일이라도 나만의 방식으로 해결하기 좋아합니다.

✔ 가끔씩은 너무 많은 고민에 파묻히곤 합니다. 그럴 때면 산책으로 복잡한 머리를 환기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흥미로운 썰이 생각날 때. 내 경험이 공감을 받을 때 말이 술술 나옵니다.

✔ 디테일을 인정받을 때 스스로 뿌듯해지곤 합니다.

 

5) #열린 마음을 가진, 꿈을 꾸는 구름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이성을 중시하는 #깊이 파고드는 #개성을 존중하는

📜 나의 가치관

✔ 현재보다 미래의 가능성을 중시하는 편입니다. 여러 방향으로 시나리오를 쓰곤 합니다.

✔ 감정보다 이해가 중요한 유형입니다. 내가 납득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로 질문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 감동을 잘 받는 편은 아닙니다. 조금은 건조한 면이 있습니다.

✔ 완벽한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누구에게나 자기에게 맞는 길이 있을 뿐입니다.

✔ 호기심이 많은 편입니다. 여러 분야에서 의외의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반대로 매일 반복되는 일은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싫증을 잘 내는 편입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답이 없는 질문들을 나눌 때. 남들은 뜬구름 잡는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들에게는 삶을 살아가는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 내 생각의 과정을 이해해주는 사람에게 단숨에 호감을 느끼곤 합니다.

 

6) #열린 마음을 가진, 여행하는 돛단배

#사실을 따지는 #미감을 중시하는 #깊이 파고드는 #규칙을 지키는

📜 나의 가치관

✔ 생각이 깊은 편입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공상하기보다는 일단 현재를 살아갑니다. 현실에 발붙인 채로 감성을 추구하곤 합니다.

✔ 때문에 의외로 과거의 경험을 중시하기도 합니다.

✔ 영화나 음악을 보고 들으면서 분석하는 것을 즐깁니다. 예술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 관심 있는 분야라면 밤을 새워서라도 파도를 타듯 전부 파헤쳐 알아내는 편입니다.

✔ 너무 큰 변화에는 당황할 수 있습니다. 일정한 틀 속에서 자유를 추구하는 편입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좋아하는 시리즈를 보고 친구와 이야기할 때. 내가 이해하고 감동한 부분을 나눌 수 있을 때 마음이 들뜨곤 합니다.

✔ 내 생각의 과정을 이해해주는 사람에게 단숨에 호감을 느끼곤 합니다.

 

7) #열린 마음을 가진, 여행하는 돛단배

#사실을 따지는 #미감을 중시하는 #깊이 파고드는 #규칙을 지키는

📜 나의 가치관

✔ 생각이 깊은 편입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공상하기보다는 일단 현재를 살아갑니다. 현실에 발붙인 채로 감성을 추구하곤 합니다.

✔ 때문에 의외로 과거의 경험을 중시하기도 합니다.

✔ 영화나 음악을 보고 들으면서 분석하는 것을 즐깁니다. 예술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 관심 있는 분야라면 밤을 새워서라도 파도를 타듯 전부 파헤쳐 알아내는 편입니다.

✔ 너무 큰 변화에는 당황할 수 있습니다. 일정한 틀 속에서 자유를 추구하는 편입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좋아하는 시리즈를 보고 친구와 이야기할 때. 내가 이해하고 감동한 부분을 나눌 수 있을 때 마음이 들뜨곤 합니다.

✔ 내 생각의 과정을 이해해주는 사람에게 단숨에 호감을 느끼곤 합니다.

 

8) #열린 마음을 가진, 여행하는 돛단배

#사실을 따지는 #이성을 중시하는 #깊이 파고드는 #개성을 존중하는

📜 나의 가치관

✔ 통찰력이 좋습니다. 가끔씩 다른 사람들이 찔릴 정도로 날카로운 분석을 합니다.

✔ 미래의 가능성보다는 현재에 집중하는 편입니다.

✔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실감나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 시야가 넓은 편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잘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에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곤 합니다.

✔ 사람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입니다. 다양한 유형에도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 호기심이 많은 편입니다. 이것저것 시도해 보기 좋아합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위기에 맞닥뜨렸을 때. 나와 같은 사람들은 오히려 해결 방안을 생각하면서 에너지가 샘솟곤 합니다.

✔ 흥미로운 정보를 알게 되면 내심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어집니다.

 

9) #정해진 틀이 있는, 날카로운 빙하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미감을 중시하는 #두 번 생각하지 않는 #규칙을 지키는

📜 나의 가치관

✔ 몽글몽글한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만의 이상을 마음에 품고 살아갑니다.

✔ 꿈을 선명하게 기억할 때가 많습니다. 현실에서도 종종 구체적인 상상을 합니다.

✔ 예술을 좋아합니다. 전시회나 공연에서 에너지를 받는 편입니다.

✔ 의외로 무딘 면이 있습니다. 깊이 생각하기보다는,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아이디어에 강한 편입니다.

✔ 변화가 많은 삶보다는 어느 정도는 정해진 방향이 있어야 더 편안함을 느낍니다. 틀을 깨기보다는 틀 안에서 내 방향을 찾는 편입니다.

✔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들기보다는, 2차 창작에 더 능할 수 있습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내 감성으로 사람들이 위로받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 복잡한 생각을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을 때.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끼는 것이 나에게는 중요합니다.

 

10) #정해진 틀이 있는, 날카로운 빙하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이성을 중시하는 #두 번 생각하지 않는 #개성을 존중하는

📜 나의 가치관

✔ 미래의 가능성을 중시하는 편입니다. 머릿속으로 여러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돌리곤 합니다.

✔ 눈에 보이는 가치를 중시합니다. 예술이나 감성보다는 결과물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복잡하게 고민하지 않습니다. 일단 정하면 시원시원하게 행동하는 편입니다.

✔ 의외로 무딘 면이 있습니다. 깊이 생각하기보다는,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아이디어에 강한 편입니다.

✔ 타인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려 합니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성향을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매일 반복되는 일은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실제적인 조언을 들을 때. 의미 없는 위로보다 나에게 해결 방안을 주는 사람이 좋습니다.

✔ 새로운 경험을 할 때. 다양한 시도에 열려 있는 편입니다.

 

11) #정해진 틀이 있는, 날카로운 빙하

#사실을 따지는 #미감을 중시하는 #두 번 생각하지 않는 #개성을 존중하는

📜 나의 가치관

✔ 공상하기보다는 현재를 살아갑니다. 현실에 발붙인 채로 감성을 추구하곤 합니다.

✔ 미래의 가능성보다는 과거의 경험을 기반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복잡한 이야기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렵게 생각하기보다는, 간단하게 결론을 내리는 편입니다.

✔ 의외로 취향이 확실한 편입니다. 나만의 선호와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 사람은 저마다 자기만의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반복보다는 변화를 추구합니다. 싫증을 잘 느끼는 편입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흥미로운 썰이 생각날 때. 내 경험이 공감을 받을 때 말이 술술 나옵니다.

✔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그들과 감성 코드가 맞는다면 더 행복한 대화가 가능합니다.

 

12) #정해진 틀이 있는, 진주를 품은 조개

#사실을 따지는 #현실이 중요한 #깊이 파고드는 #규칙을 지키는

📜 나의 가치관

✔ 통찰 능력이 좋습니다. 가끔씩 다른 사람들이 찔릴 정도로 날카로운 분석을 해 내곤 합니다.

✔ 공상하기보다는 현재를 살아갑니다.

✔ 현실을 있는 그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예술보다는 손에 잡히는 물건이나 결과에 더 큰 성취감을 느끼는 편입니다.

✔ 관심 있는 분야는 끝까지 파고들어 알아내는 편입니다. 때문에 여러 분야에서 지식을 뽐낼 때가 있습니다.

✔ 생활패턴이 정해져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지루하게 볼 수 있지만, 내가 정한 규칙 안에서 가장 편안함을 느낍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약속을 지키는 사람들에게 마음의 문이 열리는 편입니다.

✔ 흥미로운 정보를 알게 될 때. 내심 친한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어집니다.

 

13) #정해진 틀이 있는, 진주를 품은 조개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이성을 중시하는 #두 번 생각하지 않는 #규칙을 지키는

📜 나의 가치관

✔ 미래의 가능성을 중시하는 편입니다. 머릿속으로 여러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돌리곤 합니다.

✔ 직설적인 편입니다. 있는 그대로 말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복잡하게 고민하지 않습니다. 시원시원하게 결정하는 편입니다.

✔ 정해진 틀 안에서 행동하는 것이 편합니다. 어떤 이들은 지루하게 볼 수 있지만, 내 나름의 규칙 속에서 즐거움을 찾습니다.

✔ 조금은 메마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끔은 다른 사람들이 서운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이런 현실적인 면과 나만의 상상력이 더해져서, 이성적인 결론을 내리는 데에 강한 편입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나의 조언이 도움이 될 때. 명확한 결론을 내리는 편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줄 수 있습니다.

✔ 내 야망이 실현될 때, 성취감을 느낍니다.

 

14) #정해진 틀이 있는, 진주를 품은 조개

#사실을 따지는 #미감을 중시하는 #두 번 생각하지 않는 #규칙을 지키는

📜 나의 가치관

✔ 공상하기보다는 일단 현재를 살아갑니다. 현실에 발붙인 채로 감성을 추구하곤 합니다.

✔ 영화나 음악을 보고 들으면서 분석하는 것을 즐깁니다. 예술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 복잡한 이야기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렵게 생각하기보다는, 간단하게 결론을 내리는 편입니다.

✔ 생산성을 중시합니다. 허무맹랑한 이야기는 별로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고집이 있는 편입니다. 특히 규칙을 어기는 사람에게 불편함을 느낍니다.

✔ 정해진 것이 중요합니다. 한 번 한 약속은 꼭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내 추천을 받아들여 줄 때. 좋아하는 것을 함께 나누면서 즐거움을 느낍니다.

✔ 약속을 지키는 사람들에게 마음의 문이 열리는 편입니다.

 

15) #정해진 틀이 있는, 진주를 품은 조개

#사실을 따지는 #현실이 중요한 #두 번 생각하지 않는 #개성을 존중하는

📜 나의 가치관

✔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성격입니다.

✔ 직설적인 편입니다. 있는 그대로 말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감정 기복이 큰 사람을 대하기 어려워합니다. 조금은 무신경한 면이 있습니다.

✔ 이리저리 고민하기보다는 일단 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간결한 것을 좋아합니다. 과한 의미 부여는 하지 않습니다.

✔ 사람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다양한 유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편입니다.

✔ 매일 반복되는 일은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내 의도가 정확하게 전달될 때. 사실을 있는 그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새로운 경험을 할 때. 다양한 시도에 열려 있는 편입니다.

 

16) #정해진 틀이 있는, 움직이지 않는 바위

#사실을 따지는 #현실이 중요한 #두 번 생각하지 않는 #규칙을 지키는

📜 나의 가치관

✔ 어떤 면에서 보든 '현실주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성격입니다.

✔ 정확하고 간결한 표현을 좋아합니다. 때문에 조금은 메말라 보일 수도 있습니다.

✔ 실제적인 가치를 중시합니다. 예술이나 감성보다는 눈에 보이는 결과물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복잡하게 고민하지 않습니다. 시원시원하게 결정하는 편입니다.

✔ 생활패턴이 정해져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지루하게 볼 수 있지만, 내가 정한 규칙 안에서 가장 편안함을 느낍니다.

✔ 일어나지 않을 일에 대한 상상은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

 

😄 내 마음이 활짝 열릴 때

✔ 모든 사람이 납득할 만한 절차를 만들 때. 내가 이룬 결과물에 성취감을 느낍니다.

✔ 약속을 지키는 사람들에게 마음의 문이 열리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