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색 테스트, 망디의 일상상담소 ep.3

아래의 "마음의 색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 마음의 색을 알아보세요. 총 "8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이 테스트는 Big Five Personality Traits에 기반하여 제작되었습니다.

 

1. 마음의 색 테스트 질문

Q1. 너는 처음 사람을 만나면 어때?

✔ 마음의 문을 잘 여는 편이야

✔ 나는 마음의 장벽이 조금 있어

 

Q2. 사람이 사랑을 시작하는 순간에는 이런 것들이 있대. 이 중에 경험해본 게 있어?

✔ "친한 친구에게 문득 낯선 감정을 느꼈어요"

✔ "첫눈에 사랑에 빠졌어요"

✔ "긴가민가 시작한 연애가 깊어지면서 사랑을 알았어요"

✔ "대화를 나눠본 적은 없지만 사랑이란 걸 알았어요"

 

Q3. 그럼 네가 속한 집단에 새로운 사람이 오면 어때? 그럴 때 사랑이 시작되기 좋다고 이 책엔 써있거든!

✔ 나는 모임에서 누가 소외되는 것 싫어서 잘 챙기는 편

✔ 신경이 쓰이긴 하지만 잘 챙겨주는 건 못해

 

Q4. 넌 주로 먼저 다가가는 편이야?

✔ 응, 난 주로 먼저 다가가

✔ 난 상대가 다가오길 기다려

 

Q5. 그래? 넌 눈이 높다는 얘기를 종종 들어?

✔ 응, 난 잘 모르겠는데 그렇대

✔ 아니, 난 눈 낮아

 

Q6. 만약 알게된 지 얼마안된 사람이 너를 좋아한다고 하면 어떨 것 같아?

✔ 나도 상대가 좋으면 땡큐지

✔ 날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의심스러워

 

Q7. 그런 사람들 있잖아. 누가 본인을 좋다고 하면 오히려 마음이 더 멀어지는 사람

✔ 내가 그래. 누가 좋다고 하면 마음이 한발짝 멀어져

✔ 그런 사람 이해 안돼. 어떤 마음인걸까?

 

Q8. 넌 네 마음과는 상관없이 누군가에게 좋아한다는 오해를 받아본 적 있어?

✔ 응, 있어

✔ 아니, 없어

 

 

Q9. 주변 사람들에게 고루고루 친절한 사람들이 그런 오해를 받곤 하지. 너도 그런 편이야?

✔ 좀 민망하지만 성격 좋다는 얘기를 종종 들어.

✔ 아니, 나는... 사실 친절과는 좀 거리가 먼 성격이지

 

Q10. 그렇구나. 그럼 사람들이 너한테 고민을 많이 털어놓는 편이야?

✔ 응, 내가 얘기를 잘 들어준대

✔ 아니, 내가 다정다감하진 않나봐

 

Q11. 너는 좋아하는 사람이 고민이 있다고 하면, 어떻게 해?

✔ 답을 주고 싶어서 이런저런 조언과 정보를 주려고 해

✔ 나는 그 사람의 결정을 존중해

 

Q12. 그렇구나. 그럼 좋아하는 사람과 의견이 다를 땐 어떻게 해? 예를 들면, 뉴스를 보다가 싸운다거나...

✔ 그런 걸로 싸워봤자 의미없으니까 싸우기 싫어

✔ 할 말은 해야해서 끝까지 얘기를 나누는 편이야

 

Q13. 만약 같은 분야의 사람을 좋아하게 된다면, 상대는 어떤 스타일일 것 같아?

✔ 그 분야에서 나와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사람

✔ 나를 챙겨주고, 알려주는 사람

 

Q14. 만약 네가 마음의 방에 누군가를 들인다면, 그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 서로에게 책임감을 느끼는 관계

✔ 서로에게 부담이 없는 관계

 

Q15. 만약 네가 마음의 방에 누군가를 들인다면, 그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 나의 모든 것을 알고있는 사람

✔ 서로의 영역이 확실한 사람

 

Q16. 만약 네가 마음의 방에 누군가를 들인다면, 그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 볼때마다 떨리는 사람

✔ 익숙하고 편한 사람

 

2. 마음의 색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마음의 색 테스트 | 망디의 일상상담소 ep.3

누구나 마음 속엔 방이 하나 있다. 당신의 마음의 방은 어떤 색으로 칠해져 있나요?

poomang.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마음의 깊이 테스트, 망디의 일상상담소 ep.1

아래의 "마음의 깊이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심리상태를 알아보세요. 총 "8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이 테스트는 beck 우울/불안 척도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

soju1117.tistory.com

 

3. 마음의 색 테스트 결과

1) 이른 봄의 색

#투명함 #따뜻함 #선명함

 

📜 "망디의 관찰일지"

✔ 회색빛의 겨울을 지나 새잎을 피워내는 이른 봄처럼 맑고 순수한 매력의 사람.

✔ 자신의 매력을 보여주는데 거리낌이 없을 것 같아.

✔ 평소에는 순둥순둥해 보이지만, 매력을 어필할 기회가 온다면 놓치지 않는 은근한 승부욕의 소유자.

✔ 사랑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일 것 같아. 타인이 없다면 상처받을 일은 없겠지만, 즐거울 일도 없겠지. 너의 마음에 새로운 사람을 들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

✔ 자신의 마음을 의심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쓰진 않아. 마음을 재다가 중요한 타이밍을 놓쳐버리는 일은 남들에 비해 적겠어.

✔ 인간과 사랑을 믿는 순수한 마음을 가졌어. 누군가의 마음에 괜한 딴지를 걸지 않고, 사랑한다는 말을 그대로 믿어버리는 편이야.

 

📩 From. 망디 너의 소울 메이트는...

✔ 사랑의 불장난(?)을 두려워하지 않는 편.

✔ 사랑이 시작될 때의 그 설렘에 중독되어 있는 건지도 몰라.

✔ 약간의 거리감이 있는 간질간질한 시기를 가장 좋아하는 편.

✔ 외모가 취향인 것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일 것 같아.

✔ 혼자만의 영역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 상대가 함부로 침범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 같아.

 

2) 오래된 책장색

#투명함 #따뜻함 #흐릿함

 

📜 "망디의 관찰일지"

✔ 누군가 너에게 다가간다면 따뜻하게 반응해주지만 먼저 다가가지는 않는 신비로운 매력을 가진 사람.

✔ 빠르게 친해지기보단 서서히 정을 쌓아가는 스타일. 어느 순간 스며드는 사랑을 하는 편이야.

✔ 뻔뻔한 플러팅에는 소질이 없는 편.

✔ 기대고 싶은 포근한 매력을 가져서 주변에서 먼저 빠지는 경우가 더 많을 것 같아.

✔ 가끔 너에게 의존하는 연인을 만날 수도 있어. 너의 따뜻하고 솔직한 매력 때문이겠지만, 너의 어깨가 너무 무겁지 않을까 걱정된다.

✔ 너만큼 따뜻하고 포근한 사람을 만나 서로 기댈 수 있으면 정말이지 더할 나위 없을 거야.

 

📩 From. 망디 너의 소울 메이트는...

✔ 성숙한 사람. 너의 순수한 마음을 이용하지 않고 귀여워할 줄 아는 사람.

✔ 나에게 무엇인가를 '해주는' 사람. 자신의 일부를 희생하는 모습에 감동하는 스타일일 것 같아.

✔ 너무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이보다는 어느 정도 거리감 있는 관계가 오랫동안 유지하기에 좋을 것 같아.

✔ 관계에 책임감을 느끼는 사람. 순간 불타올랐다 식는 사랑이 아닌 은은하게 오래가는 관계가 너에게 좋아 보여.

 

3) 겨울의 새벽색

#투명함 #차가움 #선명함

 

📜 "망디의 관찰일지"

✔ 겨울 새벽녘엔 세상이 평소보다 더 선명하게 보여. 넌 그 선명함을 닮았구나.

✔ 넌 겉과 속이 다르지 않은 솔직한 사람인 것 같아. 좋아하는 것도 싫은 것도 있는 그대로 표현하는 편이지 않니?

✔ 넌 장벽이 높지 않은 사람이야. 뚜렷한 캐릭터를 갖고 있어서 주변에서도 빠르게 너를 파악하는 편이지.

✔ 마음이 여린 사람들은 너의 솔직한 감정표현에 상처받을 때도 있겠어.

✔ '넌 왜 공감을 못해?'라는 말을 들을 수도 있어. 넌 진심으로 공감이 안 되는 일에 억지로 반응하고 싶지 않은 거겠지만 말이야.

✔ 너의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에 매력을 느꼈다가 어느 순간 따뜻한 매력이 없다고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어.

 

📩 From. 망디 너의 소울 메이트는...

✔ 어린 시절 친구 같은 편한 관계를 선호해.

✔ 너의 주변에 혹시 오랫동안 너를 알아 온 사람 중에 한 번 찾아봐! 은근 가까이에 있을 수도 있어!

✔ 간질간질한 감정보다는 뭉근하게 오래가는 감정을 중요시해. 인생을 같이 살아갈 동반자적인 사랑이 잘 맞는 편.

✔ 서로 너무 책임감을 느끼는 무거운 관계는 좀 부담스러워하는 편이야.

 

4) 어스름한 달빛색

#투명함 #차가움 #흐릿함

 

📜 "망디의 관찰일지"

✔ 거리에 조명들이 가득한 도시에서는 달빛이 잘 보이지 않아. 그렇지만 도심에서 조금 벗어난 한적한 곳에서 밤을 맞아본 이들은 알고 있지. 달빛이 얼마나 환한지를 말이야.

✔ 너는 먼저 다가가는 스타일이 아니야. 그래서 집단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스타일은 아닐 거야. (세상엔... 플러팅 장인들이 많잖아?)

✔ 쉽게 마음을 주지 않고 꽤나 상대를 애태우는 스타일일 것 같아. 너의 의도는 아니겠지만(?)

✔ 친해지기까지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라 남들에게 까다롭다거나 무심하다는 오해를 받을 수도 있어. (오해가 아니라 조금은 진실일 수도 있지만?)

✔ 하지만 알고 보면 넌 인류애(?) 넘치는 편이지. 의외로 순수한 구석이 있달까?

✔ 갈등은 최대한 피하고 보는 평화주의자일 것 같아. 리드하는 것보단 리드 당하는 것을 편하게 생각하는 편.

 

📩 From. 망디 너의 소울 메이트는...

✔ 서로 너무 편하고 가깝지만, 그걸 이유로 소홀히 대하지 않는 성숙한 사랑을 원하는구나.

✔ 순간의 설렘에 눈이 멀지 않아.

✔ 나에게 소중한 오직 한 사람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 연애를 하면서도 주변에 여지를 두는 스타일은 아니야.

✔ 사랑을 때때로 확인받고 싶어하는 스타일. 충분히 표현해주는 사람을 원하지 않니?

 

5) 초여름의 색

#불투명함 #따뜻함 #선명함

 

📜 "망디의 관찰일지"

✔ 매미가 울기 시작하는 초여름의 연둣빛을 좋아하니? 넌 그 초여름의 푸릇함을 닮았어.

✔ 의외로 사람에게 조심스럽게 다가가는 편. 마음의 장벽을 허무는 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야.

✔ 누군가 다가오면 쳐내진 않고 다 받아주긴 하지만 사실 마음의 장벽은 여전히 견고해.

✔ 그래서 상대가 오해하고 혼자 속도를 높여오기도 하지. 그럼 넌 더 부담스러워져서 한 발짝 더 멀어지곤 해.

✔ 그렇지만 네가 먼저 좋아하게 된 사람 앞에선 꽤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편.

✔ 시간이 필요한 스타일이라 소개팅 같은 만남보단 오랫동안 두고 본 사람과 잘될 확률이 더 큰 것 같아.

 

📩 From. 망디 너의 소울 메이트는...

✔ 눈이 높은 편. 외모 기준이 높다기보단 사랑을 느끼는 감정의 눈이 꽤 높은 편일 것 같아.

✔ 표현을 아끼지 않는 사람. 츤데레보단 대놓고 표현하는 사람을 더 좋아해.

✔ 취향과 인생관이 둘 다 잘 맞는 사람. 너무 가벼운 관계보단 어느 정도 책임감 있는 관계를 더 선호해.

✔ 지켜야 할 것은 지키는 사람. 기본적인 연락 등에서 약속을 어기는 사람과는 잘 맞지 않아.

 

6) 가을의 연기색

#불투명함 #따뜻함 #흐릿함

 

📜 "망디의 관찰일지"

✔ 넌 파악하기 어려운 캐릭터일 것 같아. 빨리 파악이 안되는 스타일이라 소개팅보단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게 더 맞을 수 있어.

✔ 넌 자신을 잘 드러내지 않아. 그리고 남한테도 크게 관심이 없지.

✔ 그래도 상대가 먼저 다가오면 차갑게 쳐내진 않아. 물론... 웃고 있는 표정과 속마음은 다를 수 있겠지만.

✔ 자신을 보호하고자 하는 본능이 강한 편이야. 나의 감정도 상대의 감정도 무조건 믿기보단 의심하고 따져보는 편.

✔ 상대의 의견에 잘 맞춰주는 편. 싸우는 걸 매우 싫어하는 편이라서 차라리 먼저 숙이고 들어가는 편일 것 같아.

 

📩 From. 망디 너의 소울 메이트는...

✔ 성숙한 사람. 너의 순수한 마음을 이용하지 않고 귀여워할 줄 아는 사람.

✔ 나에게 무엇인가를 '해주는' 사람. 자신의 일부를 희생하는 모습에 감동하는 스타일일 것 같아.

✔ 너무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이보다는 어느 정도 거리감 있는 관계가 오랫동안 유지하기에 좋을 것 같아.

✔ 관계에 책임감을 느끼는 사람. 순간 불타올랐다 식는 사랑이 아닌 은은하게 오래가는 관계가 너에게 좋아 보여.

 

7) 노을진 파도색

#불투명함 #차가움 #선명함

 

📜 "망디의 관찰일지"

✔ 넌 노을 진 파도와 같아. 하루 중 단 몇 시간만 볼 수 있는 노을 진 파도는 참 아름다워서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지.

✔ 너의 감정은 채도가 높아. 너는 네 감정을 선명하게 표현하는 편이야.

✔ 자아가 강한 스타일이야. 그만큼 자신을 보호하고자 하는 본능이 강해. 상대에게 가끔은 너무 방어적으로 되는 순간도 있을 수 있어.

✔ 연애중이어도 인생의 1순위는 너 자신인 것처럼 보여. 자기애가 강하다고도 해석할 수 있겠지만, 자신을 보호하고 싶은 본능 때문일 수도 있어.

✔ 타인을 내 방에 들이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잖아. 넌 그게 두려워서 마음의 방에 누군가를 들이고 나서도 은근히 거리두기 하는 스타일일 수 있어.

 

📩 From. 망디 너의 소울 메이트는...

✔ 편한 설렘이 있는 사람을 좋아해. 꽤 로맨틱한 면이 있어.

✔ 너무 무거운 관계에 압박을 느끼기보단 자유로운 관계를 선호해.

✔ 유머코드가 잘 맞는 게 너에겐 매우 중요해. 그냥 같이 있을 때 편하고 웃긴 사람을 좋아해.

✔ 너를 가르치려고 드는 사람보단 고집 없는 스타일을 더 좋아하는 편.

 

8) 먼 산에 낀 안개색

#불투명함 #차가움 #흐릿함

 

📜 "망디의 관찰일지"

✔ 먼 산에 낀 안개처럼 아주 멀리에 있어 잡히지 않을 것 같은 사람.

✔ 넌 파악하기 어려운 사람이야. 너 스스로가 자신을 잘 드러내지 않거든.

✔ 가끔 다가가기엔 너무 벽이 있는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어.

✔ 넌 마음의 방에 네가 정말 편한 사람들 외엔 들이지 않는 것처럼 보여. 네 마음의 방에 들어가려면 많은 시간과 감정의 공유가 필요하겠구나.

✔ 넌 원하지 않는 접근에는 꽤 방어적이야. 자신의 영역이 확고한 사람이기 때문이야. 남들이 침범하는 것을 원하지 않아.

✔ 먼저 좋아하게 된 사람 앞에서는 공격적으로 접근하기보단, 주변을 조용히 맴도는 편. 나름의 플러팅(?)을 하긴 하는 편이야. (티가 안 날 수도...)

 

📩 From. 망디 너의 소울 메이트는...

✔ 서로 너무 편하고 가깝지만, 그걸 이유로 소홀히 대하지 않는 성숙한 사랑을 원하는구나.

✔ 순간의 설렘에 눈이 멀지 않아.

✔ 나에게 소중한 오직 한 사람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 연애를 하면서도 주변에 여지를 두는 스타일은 아니야.

✔ 사랑을 때때로 확인받고 싶어하는 스타일. 충분히 표현해주는 사람을 원하지 않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