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레터 MBTI, 과거의 연인에게서 온 러브레터

아래의 "러브레터 심리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MBTI 유형별 러브레터를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러브레터 심리테스트 질문

Q1. 과거의 연인에게서 편지가 왔다면 나는

✔ 편지를 왜 썼지? 생각한다

✔ 뭐라고 적었을지 궁금해한다

 

Q2.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을 때 나는

✔ 직진한다

✔ 후진한다

 

Q3. 과거의 연인이 내 욕을 했다는 소식이 들리면

✔ 신경 쓰인다

✔ 신경 안 쓴다

 

Q4. 좋아하는 데이트

✔ 모든 게 예약되어 있는 마음 편한 데이트

✔ 즉흥적으로 가고 싶은 곳을 가는 재밌는 데이트

 

Q5. 사귄 지 얼마 안 된 연인이 자꾸 결혼 얘기를 하면

✔ 솔직히 좀 불편하다

✔ 상상일 뿐이니 즐긴다

 

Q6. 연인의 친구들을 만나는 것이

✔ 재밌다

✔ 불편하다

 

Q7. 연인이 삐졌는데 말을 안 해줄 때

✔ 최대한 풀어준다

✔ 뭐 때문인지 몰라 기다린다

 

Q8. 갑자기 집 앞에 찾아와 바다에 가자는 연인

✔ 바다? 좋지!

✔ 갑자기..? 바다..?

 

Q9. 차 타고 바다를 가는데 비가 엄청 쏟아진다

✔ 비가 많이 오는구나

✔ 사고 나면 어쩌지?

 

Q10. 연인이 친구들 모임에 같이 가자고 한다

✔ 그래 재밌겠다

✔ 아냐 됐어 잘 놀다 와

 

Q11. 갑자기 나 때문에 장거리 운전을 한 연인에게

✔ 진심으로 고마움을 표한다

✔ 피로를 풀어줄 방법을 생각한다

 

Q12. 갑자기 바다 가자고 해서 어땠어? 묻는 연인에게

✔ 갑자기 가고 싶으면 가는 거지!

✔ 다음번엔 우리 계획해서 가자!

 

2. 러브레터 심리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과거의 연인에게서 온 러브레터

과거의 연인에게서 온 편지로 알아보는 성격 테스트. MBTI 기반으로 찾아주는 사이트 입니다.

test-it.co.kr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엠망시 ep.3 엔프피 인류애 고갈 시뮬레이션

아래의 "엔프피 인류애 고갈 시뮬레이션"를 통해 여러분의 엔프피 성향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엔프피 인

soju1117.tistory.com

 

3. 러브레터 심리테스트 결과

💌 ENFJ : 빨간 우표

💌 ENFP : 노란 우표

💌 ENTJ : 민트 우표

💌 ENTP : 주황 우표

💌 ESFJ : 파란 우표

💌 ESFP : 하늘 우표

💌 ESTJ : 보라 우표

💌 ESTP : 연두 우표

💌 INFJ : 자주 우표

💌 INFP : 회색 우표

💌 INTJ : 카키 우표

💌 INTP : 초록 우표

💌 ISFJ : 린넨 우표

💌 ISFP : 갈색 우표

💌 ISTJ : 시안 우표

💌 ISTP : 핑크 우표

 

1) ENFJ : 빨간 우표

안녕 빨간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다정하니?

너의 다정한 모습에 반했었는데.. 사람들이랑 밝게 두루두루 잘 지내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너와 사귀는 사이인데도 불구하고 넌 주말에 친구를 만나곤 했었어... 잘해줬지만 누구에게나 잘해주는 너를 난 견디기 힘들었었지... 그래놓고 정작 나는 통제하려고 했었잖아.. 그치? 갑자기 이유도 알려주지 않고 헤어지자고 해서 내가 얼마나 당황했는지 몰라..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핑크 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2) ENFP : 노란 우표

안녕 노란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웃음이 많니?

시덥지 않은 내 얘기에 웃어줘서 반했었는데.. 항상 밝고 재밌고 매력 있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너는 점점 기분이 나쁘면 나에게 풀었고 나도 똑같이 화내면 억울해했었지.. 잘 웃어줬었지만 잘 울기도 했었어.. 감정 기복이 왔다 갔다 하는 너를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그런데 너 내가 연락해도 안 잡혀 주더라..? 난 답장이라도 올 줄 알았는데..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시안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3) ENTJ : 민트 우표

안녕 민트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열정이 넘치니?

항상 배울 점이 많은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부족한 나를 믿고 이끌어주던 완벽한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연인이 된 후.. 채찍을 들더라...? 넌 내가 반박하면 기분 나빠하며 표정을 구겼어.. 그리고 넌 나보다 일이 중요한 것 같더라 내 세상은 온통 너였는데...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넌 내 말 듣기 싫으면 나보다 더 잘나던가라고 했지만..그건 나에게 무리였어..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갈색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4) ENTP : 주황 우표

안녕 주황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아는 게 많니?

다양하게 아는 게 많은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내가 차마 못하는 말도 대신 해주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연인이 된 후..나를 이기려고 하더라..? 난 그냥 아닌 것 같아서 아니라고 한 건데... 넌 이것도 모르냐는 표정을 지으며 나를 세상 답답해했어...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넌 네 의견에 반박만 안 하면 된다고 했지만.. 나는 하고 싶은 말을 늘 못했어..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린넨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5) ESFJ : 파란 우표

안녕 파란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말이 많니?

어색할까 봐 말 걸어주던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모든 사람에게 잘해주고 다정하고 말도 잘하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너는 오히려 친구일 때 더 잘해주고 연인이 되니 꼰대가 되더라...? 내가 조금만 싫은 소리 해도 바로 삐져버리고.. 주변 친구들한테 하는 것처럼 나한테 해주지..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넌 말로는 모든 걸 다해줄 것 같았는 데 그게 행동으로 이어지진 않더라...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초록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6) ESFP : 하늘 우표

안녕 하늘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친구들이랑 잘 지내니?

소외된 날 챙겨주던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내 나쁜 점 보단 좋은 점을 봐주려고 노력하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너는 애매한 사이가 제일 싫다고 해놓고 내가 고백하니까 질색하면서 너는 네가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고 했었잖아.. 그럼 너 나한테 왜 그렇게 잘해준 거야...? 난 네가 잘해주길래 우리가 같은 마음인 줄 알았는데.. 내 착각이었지.. 그리고 너 바로 다른 사람 사귀더라?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카키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7) ESTJ : 보라 우표

안녕 보라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똑똑하니?

모든 걸 잘 해내는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고 발전해나가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너는 내가 서운해해도 나에게 공감해 주지 않았지.. 징징대지 말라고 했었어.. 그리고 너는 늘 나를 가르치려고 했었어.. 지금 풀 수 있는 문젠데 다음에 얘기하자고 하고 너만 기분 풀려서 왔잖아.. 나는 화나있는데..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그리고 너 후폭풍도 안 오나 보더라..?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회색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8) ESTP : 연두 우표

안녕 연두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멋있니?

불의를 참지 않고 말하는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당당하고 밝고 너 자신이 매력 있는 걸 아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너는 나와 사귀어도 나보다 너를 더 좋아하더라..? 나는 너였는데... 그리고 너는 내가 재밌는데 데려가면 좋아했지만 데이트가 좀만 재미없으면 차갑게 변했어...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처음엔 불타오르다가 확 식어버리는 네가... 네 말대로 안 하면 나를 혼내는 네가...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자주 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9) INFJ : 자주 우표

안녕 자주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혼자 생각하니?

다정하게 고민 들어주던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공감 능력도 좋고 섣부르게 판단하지 않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서운한 게 생겨도 혼자 생각하더라..? 난 네가 서운한 게 없는 줄 알았잖아.. 우린 정말 잘 만나고 있다고 생각할 때쯤 넌 그제야 예전에 있던 일을 끄집어냈어..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별안간 이별 통보를 하는 너에게 충격을 받았어.. 얘기하고 풀었으면 별거 아닌 문젠데..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연두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10) INFP : 회색 우표

안녕 회색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생각이 많니?

분위기 있어 보이던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느린 것 같지만 꽂힌 건 바로 해내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넌 내가 아무 뜻 없이 한 행동에도 이유를 붙여가며 서운해하더라..? 뭐가 서운한진 말 안 해주고 티를 팍팍 냈었지.. 일어나지 않은 일은 걱정하고 일어난 일은 회피,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그래놓고 별안간 나에게 이별 통보를 했어.. 넌 따뜻한 사람인데 이별할 땐 세상 차갑더라..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보라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11) INTJ : 카키 우표

안녕 카키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신비롭니?

이상하게 신비롭던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머리도 좋고 뭔가 어른스러운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감정적인 공감을 안 해주더라..? 난 해결책이 아닌 감정적인 공감이 필요했는데.. 넌 거짓말을 하지 않아서 너무 좋았지만.. 어쩔 땐 선의의 거짓말이라도 해주지.. 싶더라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넌 내가 물어본 거엔 정말 대답을 잘했지만.. 나에게 질문은 하지 않았지.. 대답만 했어..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하늘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12) INTP : 초록 우표

안녕 초록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철학적이니?

남의 말에 흔들리지 않는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뭐에 꽂히면 분석하는 지적인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내가 뭘 모를 때마다 한숨을 쉬더라..? 말하진 않지만 무식하다고 느끼고 있는 거였어. 날 진짜 좋아하긴 하냐고 물었을 때도 넌.. 명확하게 대답해 주지 않았어..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그래놓고 나에게 이별 통보를 하며 하는 말이.. 대체 찐 사랑이 뭐냐고..? 나랑 한건 뭐였어..?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파란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13) ISFJ : 린넨 우표

안녕 린넨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다 따라주니?

배려심 넘치던 네 모습에 반했었는 데.. 어디에 있던 그 무리에 잘 섞여들어가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되게 묘하게.. 내 편 안 들더라? 대체 너만의 무슨 기준이 있는 거야..? 그냥 무조건 내 편 들어주면 안됐던 거야..? 속으로 뭔 생각을 하고 있길래.. 싸울 땐 회피하더니 갑자기 이별 통보인데..?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내 편은 안 들면서 네 편 안 들어주면 삐지고..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주황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14) ISFP : 갈색 우표

안녕 갈색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공감을 잘해주니?

웃으며 공감해 주던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뭐 하냐 물어보면 누워있다던 귀여운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뭐 하냐 물어볼 때마다.. 누워있더라? 처음엔 거짓말인 줄 알았어.. 사람이.. 그 정도로 누워있을 수 있는 건가..? 싶었거든 넌 말로는 재밌는 데이트를 꿈꿨지만 누워있었어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넌 하루아침에 나에게 카톡으로 이별을 고했지.. 난 널 잡았지만 넌 이미 마음 정리 다했더라..?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민트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15) ISTJ : 시안 우표

안녕 시안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무던하니?

감정 기복 없이 무던한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감정적으로 굴지 않아 잘 싸우지도 않던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너에게 스며들기는 참 어렵더라..? 천천히 스며들어야 한다는데.. 그럴 기회도 주지 않았잖아.. 어떻게 스며들라는 거야..? 불타오르는 연애까지는 원하지도 않았어.. 그저 불꽃이라도 일기를.. 바랬었어..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포기할 때쯤 느린 답장이 와서 참 헷갈렸어..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노란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

 

16) ISTP : 핑크 우표

안녕 핑크 우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어? 넌 여전히 혼자가 좋니?

카톡 답장을 해주는 네 모습에 반했었는데.. 살짝 다퉈도 다음날 바로 편하게 대해주는 너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었어.. 그런데 그건 그냥 나한테 관심이 없는 거더라.. 그냥 대충 미안하다고 하고 넘기려고 한 거였지 나만 괜히 예민한 사람이 되는 거야... 넌 그냥 내가 쫓아다녀서 사귀어준 거였어. 난 점점 견디기 힘들었었지.. 넌 점점 집 데이트만 고집했고.. 나중에는 집 데이트에서 나를 뺐어.. 기억하니?

그냥 생각나서 편지해 봤어 잘 지내.. 아 맞다 너 아직도 빨간우표랑 친구니? 걔랑 내 욕하던 네가 눈에 선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