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속도 테스트 MBTI, 나의 연애 성공 속도는 얼마나 빠를까?

아래의 "연애 속도 테스트 MBTI"를 통해 여러분의 연애 성공 속도를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연애 속도 테스트 MBTI 질문

Q1. 호감이 있는 이성과 대화할 때 나는?

✔ 말 할 때 마다 생각하고 말하는 편이다

✔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편이다

 

Q2. 연인과 무엇을 할지 결정할 때 나는?

✔ 주도적으로 결정을 한다

✔ 연인이 어떤 결정을 하는지 지켜본다

 

Q3. 친구들과 대화할 때 나와 가까운 것은?

✔ 친구가 이야기하고 있는데 내가 끼어드는 경우가 많다

✔ 내가 이야기할 때 친구가 끼어드는 경우가 많다

 

Q4. 썸 중이던 이성과 사귀게 되었다면?

✔ 연애에 성공해 기분이 좋고, 행복하다

✔ 설레는 미래를 그려보고, 행복해한다

 

Q5. 연인과의 관계에서 나에게 중요한 것은?

✔ 함께하는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준비하는 것

✔ 현재에 연애에 집중하는 것

 

Q6. 연인에게 내가 더 많이 하는 대화 방식은?

✔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이야기 하고, 어떻게 할지 물어보는 것

✔ 최근에 일어난 일이나, 내가 경험했던 이야기를 하는 것

 

Q7. 연인이 누군가와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면 나는?

✔ 왜 그러는지 물어보고, 연인에게 괜찮은 지 물어본다

✔ 일단 연인의 편을 들고, 무슨 일인지 알아본다

 

Q8. 내가 연애에서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 감정적인 교류와 공감이 먼저인 연애

✔ 신뢰하는 관계와 문제 해결이 우선인 연애

 

Q9. 연인과 갈등 상황 시에 나는?

✔ 내가 생각하는 문제점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해결하려고 한다

✔ 내가 느끼는 감정을 먼저 충분히 정리한 후 해결한다

 

Q10. 연인과 데이트 시에 나는?

✔ 연인과 데이트는 뭐든 미리 세세하게 계획해서 하는 편이다

✔ 연인과 데이트에서 즉흥적으로 새로운 것을 경험해 보는 편이다

 

Q11. 나의 생활과 가까운 것은?

✔ 나의 생활에는 새롭고 즉흥적인 일들이 많은 편이다

✔ 나의 생활에는 계획적인 루틴이 많은 편이다

 

Q12. 내가 생각하는 연인간의 약속은?

✔ 연인과의 약속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꼭 지켜야 한다

✔ 연인과의 약속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바뀔 수 있다

 

2. 연애 속도 테스트 MBTI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연애 속도 테스트- 케이테스트 | MBTI 테스트 검사

과연 나의 연애 성공 속도와 연애 성향은 어떨까?- 케이테스트 | MBTI 테스트 검사

ktestone.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연애 프로그램 역할 테스트, 나는 어떤 역할을 맡게 될까?

아래의 "연애 프로그램 역할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연애 프로그램 역할을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연애 프로

soju1117.tistory.com

 

3. 연애 속도 테스트 MBTI 결과

1) ENFJ : 9.5

💕 나의 연애 스킬

유머, 지적인 자극, 가벼운 장난, 색다른 표현 방식

 

💕 나의 연애 성격은?

✔ 상대방의 자존감을 올려주고, 진심을 담은 공감을 해요.

✔ 평소 사람들에게 웃을 주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 연애할 때도 드러나요.

✔ 그래서 상대방을 웃음을 주는 방법을 잘 알고 있어요.

✔ 말을 센스 있게 하고, 연애 시 로맨틱해요.

✔ 눈치가 빨라서 상대가 필요로 하는 것을 눈치채고 잘 챙겨줘요.

✔ 데이트 시 미리 계획을 하거나, 무언가를 결정할 때 리더십을 발휘해요.

✔ 감정기복이 심한 유형으로, 연애에 익숙해지면 감정이 더욱 잘 드러나요.

✔ 관계가 편해지면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하는 편이에요.

 

💕 가속도가 붙어요

INFP

서로의 감정적인 부분을 이해하고, 존중해줘요.

서로의 창의성을 칭찬하고, 서로에게 잘 춰진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ESTP

서로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상황에 따라 잘 대처 할수 있어요.

서로에게 부족한 점들을 채워주는 연애를 해요.

 

ENFP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의 장점을 존중해요.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연애를 해요.

 

2) ENFP : 10.0

💕 나의 연애 스킬

사소한 장난, 칭찬, 다양한 관심사, 스킨십, 공감

 

💕 나의 연애 성격은?

✔ 밝고, 열정적인 성격이에요.

✔ 호감 있는 상대에게 기분 좋게 하는 칭찬을 자주해요.

✔ 어색한 분위기를 장난이 섞인 편안한 분위기로 바꾸는 능력이 있어요.

✔ 하지만 종종 일부러 가벼운 장난을 걸어 상대에게 관심을 끌 수 있어요.

✔ 연애 시에는 관심사와 열정을 상대와 공유하고, 함께 하길 원해요.

✔ 상대에 대한 애정이 많아 연애가 깊어질수록 스킨십이 잦아져요.

✔ 상대와 관심사에 관한 대화에 큰 만족감을 느끼고, 쿵짝이 잘 맞는 대화를 원해요.

 

💕 가속도가 붙어요

INFJ

두 유형 모두 인간관계에 높은 가치를 둬요.

서로를 이해하고, 상호 보완적인 연애를 해요.

 

ENFJ

두 유형 모두 열정적이고, 사람들과 만남을 좋아해요.

모임에 함께하고, 조화롭고 서로를 이해하는 연애를 해요.

 

INTJ

두 유형은 서로 성격이 다르지만,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줘요.

서로 존중하고 장점을 발전시키는 관계가 될 가능성이 커요.

 

3) ENTJ : 5.5

💕 나의 연애 스킬

지적인 대화, 솔직함, 유머, 책임감, 능력

 

💕 나의 연애 성격은?

✔ 외향적이고 솔직한 성격이에요.

✔ 상대가 자기만큼 지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끌려요.

✔ 상대에게 적극적이고, 솔직하게 다가가요.

✔ 자존감이 높은 유형이라, 연애에 주도권을 잡으려고 해요.

✔ 표현을 할 때 돌려 말하지 않고, 솔직하고 당당하게 말해요.

✔ 연애시 책임감이 뛰어나고, 데이트를 하는데 주도적이에요.

✔ 상대에게 감정적인 만족감을 주기위해 자신의 능력을 사용해요.

✔ 계획적인 데이트를 선호하고, 자신이 계획을 짜는 것을 선호해요.

 

💕 가속도가 붙어요

ENTP

두 유형 모두 연애에 적극적이고, 목표 지향적이에요.

서로를 잘 이해하고, 미래 지향적인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커요.

 

ISTP

두 유형은 성격은 다르지만,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줘요.

서로의 문제를 누구보다 잘 해결해 줄 수 있는 연애를 해요.

 

ESTP

두 유형 모두 비슷한 점이 많아요.

지적인 대화를 하고, 새로운 데이트를 하는 연애를 해요.

 

4) ENTP : 7.5

💕 나의 연애 스킬

유머, 지적인 자극, 가벼운 장난, 색다른 표현 방식

 

💕 나의 연애 성격은?

✔ 외향적이고, 카리스마 넘치는 성격이에요.

✔ 보통 감각적으로 큰 만족감을 느끼는 이성에게 끌리지만, 무언가를 위해 열심히 도전하는 모습에도 끌릴 수도 있어요.

✔ 사랑을 얻기 위해 색다르고, 열정적으로 다가가요.

✔ 재치가 있고, 내가 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능숙해요.

✔ 대화에서 지적 자극을 일으켜 관심을 끄는 능력이 있어요.

✔ 연애할 때는 일반적인 연애 모습에 얽매이지 않고, 나만의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해요.

 

💕 가속도가 붙어요

INTJ

두 유형 모두 논리적이며, 효율적인 결정을 하는데 의견이 같아요.

서로 새로운 자극을 주는 미래지향적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요.

 

INFJ

서로 생각의 접근이 다르지만 존중하고,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어요.

ENTP의 도전에 INFJ가 감정적으로 지원하는 연애를 해요.

 

ENFP

두 유형 모두 색다른 경험을 중요시 생각해요.

호기심을 함께 풀고, 색다른 데이트를 시도하는 연애를 해요.

 

5) ESFJ : 8.5

💕 나의 연애 스킬

지속적인 관심, 칭찬, 계획적인 모습, 스킨십, 배려

 

💕 나의 연애 성격은?

✔ 다정하고, 열정적인 성격이에요.

✔ 자신만의 매력과 타고난 사교성으로 매력을 나타내요.

✔ 상대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진심 어린 공감으로 관심을 끌어요.

✔ 상대에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일부러 스킨십을 할 때가 있어요.

✔ 연애시 상대의 감정에 예민하게 반응을 하고, 챙겨주는 능력이 뛰어나요.

✔ 하지만 경계심이 있어 반대로 행동하는 경우도 있어요.

✔ 연인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고, 데이트 계획을 짜는 것을 즐겨요.

✔ 상대방이 나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행복감을 느껴요.

 

💕 가속도가 붙어요

ISFP

서로의 감정적인 부분을 이해하고, 존중해줘요.

서로의 창의성을 칭찬하고, 서로에게 잘 춰진 연애를 해요.

 

ESTP

서로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상황에 따라 잘 대처 할수 있어요.

서로에게 부족한 공감과, 문제해결능력을 공유하는 연애를 해요.

 

ENFP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의 장점을 존중해요.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발전적인 관계가 될 가능성이 커요.

 

6) ESFP : 6.5

💕 나의 연애 스킬

유머, 칭찬, 스킨십, 배려, 적극성

 

💕 나의 연애 성격은?

✔ 외향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이에요.

✔ 호감가는 사람이 있을 때 자신의 연애스킬을 믿고 직진해요.

✔ 상대를 웃게 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고,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만들어요.

✔ 칭찬과 배려로 상대에게 관심을 끌어요.

✔ 리액션에 가까운 가벼운 스킨십으로 상대방을 자극해요.

✔ 현재에 집중하는 유형이라, 연애 시 함께하는 시간을 중요하게 여겨요.

✔ 함께하기 위해 상대의 생활을 통제하려고 할 수 있어요.

 

💕 가속도가 붙어요

ISFJ

ESFP의 예측 불가한 연애에 안정적으로 대응하는 유형이에요.

관심사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과 모임이 많은 연애를 해요.

 

ESTP

두 유형 모두 사랑에 열정적이고, 표현을 잘해요.

활기차고 애정이 넘치는 연애를 해요.

 

ENFJ

두 유형 모두 사교적 모임을 중요시 여기고, 배려심 넘쳐요.

서로에게 힘이 되고, 사교 모임을 함께하는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요.

 

7) ESTJ : 4.5

💕 나의 연애 스킬

자신감, 칭찬, 리더십, 신뢰, 지식

 

💕 나의 연애 성격은?

✔ 열정적이고 진중한 성격이에요.

✔ 호감가는 사람에게 단순하면서도 진중하게 다가가요.

✔ 때로는 상대에 마음을 얻기 위해

✔ 자신을 상대 취향에 맞게 스타일을 바꿀 수도 있어요.

✔ 관심있는 것을 상대에게 표현하기 위해 일부러 자신 있게 행동해요

✔ 진심 가득한 칭찬과 관심으로 상대에게 관심을 끌어요.

✔ 연애시에는 타고난 리더십으로 데이트를 이끌고, 계획해요.

✔ 신뢰를 중요시 여겨 상대에게 신뢰를 주려고 노력해요.

✔ 모든 주제에 대해 알고 있는 지식이 많아 대화할 때 거침이 없어요.

 

💕 가속도가 붙어요

ISFJ

두 유형 모두 현실적이고, 신뢰를 중요하게 여겨요.

의견이 잘 맞고, 안정적인 연애를 해요.

 

ISTJ

두 유형 모두 계획과 약속을 좋아해 서로의 생활 습관이 잘 맞아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것을 추구하는 연애를 해요.

 

ESFJ

두 유형 모두 사회적이며,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해요.

공동의 목표를 세우고 함께 이뤄가는 연애를 해요.

 

8) ESTP : 6.0

💕 나의 연애 스킬

유머, 지적인 자극, 가벼운 장난, 색다른 표현 방식

 

💕 나의 연애 성격은?

✔ 외향적이고, 타고난 매력이 있는 성격이에요.

✔ 보통 출중한 패션센스와 외적인 모습에 끌리지만, 관심사가 잘 맞는 사람에게도 끌려요.

✔ 호감 있는 상대에게 자신감 있게 다가가고, 종종 상황에 맞는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할 때가 있어요.

✔ 상대를 재밌게 해주는 유머감각이 있고, 외모를 잘 꾸미는 타입이에요.

✔ 연애시 상대와 함께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어해요.

✔ 뒤끝이 없는 연애를 원해요.

 

💕 가속도가 붙어요

ISTJ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 장점을 극대화시켜요.

새로운 경을 함께하며, 책임감 있는 연애를 해요.

 

ESFJ

두 유형 모두 활동적인 성격이고, 관심사를 공유를 좋아해요.

새로운 경을 함께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연애를 해요.

 

ENFP

서로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공유해요.

서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열정적인 연애를 해요.

 

9) INFJ : 5.0

💕 나의 연애 스킬

유머, 지적인 자극, 가벼운 장난, 색다른 표현 방식

 

💕 나의 연애 성격은?

✔ 내향적이고, 감성적인 성격이에요.

✔ 감성적인 교류가 가능하고, 대화가 만족스러운 사람에게 끌려요.

✔ 연애 시 자신의 관심사와 감정에 대해 진중하게 대화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 눈치가 빠른 편이라 연애 시에는 상대의 감정 파악이 빨라요.

✔ 데이트를 계획하지만, 상대가 하고자 하는게 있다면 함께 편이에요.

✔ 깊은 내면의 세계를 가지고 있는 유형이라, 미묘한 행동이나 말투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어요.

✔ 솔직함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거짓말을 가장 싫어해요.

 

💕 가속도가 붙어요

INTJ

두 유형 모두 논리적이며, 효율적인 결정을 하는데 의견이 같아요.

서로 새로운 자극을 주는 미래지향적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요.

 

INFJ

서로 생각의 접근이 다르지만 존중하고,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어요.

ENTP의 도전에 INFJ가 감정적으로 지원하는 연애를 해요.

 

ENFP

두 유형 모두 색다른 경험을 중요시 생각해요.

호기심을 함께 풀고, 색다른 데이트를 시도하는 연애를 해요.

 

10) INFP : 3.0

💕 나의 연애 스킬

공감, 리액션, 칭찬, 창의력, 감성

 

💕 나의 연애 성격은?

✔ 내성적이고, 상대에게 의존하는 성향이에요.

✔ 관심사가 같고 대화할 때 만족감을 느끼는 상대에게 끌려요.

✔ 호감가는 상대에게 경청과, 공감으로 관심을 끌어요.

✔ 평소 대화에 적극적이지 않지만, 호감가는 상대와 대화는 적극적이에요.

✔ 연애 시 상대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고, 점점 적극적으로 변해요.

✔ 상대와 정서적 교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상대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대화 시 자신의 이야기를 자주 해요.

✔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고, 솔직한 감정 표현을 해요.

 

💕 가속도가 붙어요

ENFJ

두 유형 모두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고, 상대의 감정을 잘 이해해요.

서로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고, 서로 상호 보완적인 연애를 해요.

 

INFJ

두 유형 모두 감성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서로의 내면의 세계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연애를 해요.

 

ENFP

두 유형은 매우 비슷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이색적이고, 감성적인 데이트를 추구하는 연애를 해요.

 

11) INTJ : 2.0

💕 나의 연애 스킬

솔직함, 똑똑함, 존중, 똑 부러짐, 진중함

 

💕 나의 연애 성격은?

✔ 내향적이고 정직한 성격이에요.

✔ 인간관계에 의심이 많아서, 끌림보다는 나의 기준에 부합하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껴요.

✔ 호감가는 상대에게 솔직하고 진중하게 다가가요.

✔ 처음에는 내성적이지만, 관계가 깊어질수록 말이 많아져요.

✔ 연애 시에 나의 관심사에 대해 함께 대화하기를 원해요.

✔ 말보다는 행동으로 마음을 표현하고, 말에 꾸밈이 없어요.

✔ 언제 집에 갈지 모르는 계획 없는 데이트는 싫어해요.

 

💕 가속도가 붙어요

ENFP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 필요한 부분을 채워 줄 수 있어요.

서로의 단점을 채워준다면 매우 안정적인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INTP

두 유형 모두 같은 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서로 이해하고, 차분한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ENTP

두 유형 모두 감정적이지 않아 서로를 잘 이해해요.

서로 쿵짝이 잘 맞는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12) INTP : 1.0

💕 나의 연애 스킬

잡지식, 독특함, 독특한 유머코드, 존중, 문제해결

 

💕 나의 연애 성격은?

✔ 내향적이고, 매우 독립적인 성격이에요.

✔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이성에게 호감을 가져요.

✔ 하지만 독특한 관점을 가지고 있는 성향이라, 종종 상대의 어떤 사소한 매력에 끌리기도 해요.

✔ 호감이 가는 상대에게는 자신의 지식을 활용해 대화를 유도해요.

✔ 연애 시 상대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나의 사생활도 보호받길 원해요.

✔ 표현에 서툴러 자신의 감정을 소심하게, 혹은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있어요.

 

💕 가속도가 붙어요

ENTJ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의 생활을 존중해요.

서로의 지식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연애를 해요.

 

ENTP

두 유형 모두 분석하는 것을 즐기고, 서로를 잘 이해해요.

연애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INTJ

두 유형 모두 논리적이며, 자신의 생활을 존중해 주길 원해요.

문제 해결이 쉽고, 자신의 생활을 자유롭게 하는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13) ISFJ : 4.0

💕 나의 연애 스킬

배려, 공감, 잘 맞는 대화 코드, 존중, 헌신

 

💕 나의 연애 성격은?

✔ 내향적이고, 헌신적인 성격이에요.

✔ 이상형이 정해져 있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만남에 충실해요.

✔ 하지만 종종, 모성애, 부성애를 자극하는 사람에게 끌리기도 해요.

✔ 호감가는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도움을 주려고 해요.

✔ 연애 시, 상대를 위해 음식을 하거나, 선물을 잘 챙겨줘요.

✔ 진중하고 감정적인 대화를 중요시 하고,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 상대에게 자상하고, 늘 충실한 모습을 보여요.

✔ 가 유형이 돌아선다면 정말 심각한 문제로 돌아섰을 가능성이 커요.

 

💕 가속도가 붙어요

ESFP

서로 다른 성향이지만, 서로의 장점을 보완해요.

새로운 경험과 정서적인 면을 이해하는 연애를 해요.

 

ESTJ

두 유형 모두 비슷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결정을 하는 연애를 해요.

 

INTP

두 유형 모두 차분하고, 신중한 성격이에요.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연애를 해요.

 

14) ISFP : 3.5

💕 나의 연애 스킬

공감, 스킨십, 배려, 안정감, 표현

 

💕 나의 연애 성격은?

✔ 내성적이고, 차분한 성격이에요.

✔ 먼저 다가와 편안한 분위기로 대화를 이끄는 사람에게 끌려요.

✔ 상대에게 배려와 공감으로 관심을 끌어요.

✔ 연애시 열정적이고, 잦은 스킨십으로 자신의 감정과 관심을 표현해요.

✔ 대화할 때는 잘 듣고, 진심 어린 공감을 해요.

✔ 연애시 상대에게 안정감을 주려고 노력해요.

✔ 창의적이고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 종종 연애편지나, 노래 등 자신의 재능으로 표현을 할 때가 있어요.

 

💕 가속도가 붙어요

ENFJ

두 유형 모두 안정감과 일관성을 중요시하는 성격으로

서로에게 신뢰와 안정감을 주는 연애를 해요.

 

ESFJ

두 유형 모두 공감과 배려가 뛰어난 성격이에요.

서로의 감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일관성 있는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INFJ

서로 비슷한 감성을 가지고 있고, 공감과 배려가 뛰어난 유형이라

안정감과 신뢰가 있는 연애를 해요.

 

15) ISTJ : 7.0

💕 나의 연애 스킬

신뢰, 관심, 적극적인 감사표현, 존중, 리더십

 

💕 나의 연애 성격은?

✔ 내향적이지만, 외향적이기도 한 성격이에요.

✔ 자신이 생각하는 매력포인트에 부합하는 사람에게 끌려요.

✔ 상대의 마음을 얻기 위해 자신의 성격을 바꿀 수 있어요.

✔ 연애시 상대에게 신뢰감을 줘요.

✔ 상대의 말의 공감하려고 노력하고, 지적인 대화를 할 때 매력이 커지는 타입이에요.

✔ 상대에게 애정담긴 표현 보다는 고마움, 감사 표현을 많이 해요.

✔ 말로 하는 표현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표현을 선호해요.

 

💕 가속도가 붙어요

ESFP

서로 다른 성향이지만, 서로의 장점을 보완해요.

새로운 경험과 정서적인 면을 이해하는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ESTJ

두 유형 모두 비슷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결정을 해나가는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ISTJ

두 유형 모두 차분하고, 신중한 성격이에요.

일관성 있고, 안정적인 연애를 할 가능성이 높아요.

 

16) ISTP : 2.5

💕 나의 연애 스킬

유머, 적극성, 솔직함, 독특함, 존중

 

💕 나의 연애 성격은?

✔ 내향적이고, 독립성이 강한 성격이에요.

✔ 자발적이고, 남에게 의지하지 않아 누군가에게 끌리는 경우가 거의 없어요.

✔ 호감가는 사람에게 가벼운 장난과 독특한 유머코드로 관심을 끌어요.

✔ 연애 시 상대와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하고, 함께하고 싶어해요.

✔ 개인주의자 성향이 강하지만, 연애 시에는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여요.

✔ 하지만 개인의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서로의 시간에 대해 존중하는 관계를 원해요.

 

💕 가속도가 붙어요

ISFP

서로 성격은 다르지만 두 유형 모두 현재 집중하는 성격이에요.

현재를 즐기며, 서로에 매력에 점점 빠는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요.

 

ESTJ

서로 성향이 다르지만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줄 수 있어요.

서로의 장점을 보완하고, 미래지향적인 연애를 할 가능성이 높아요.

 

ESTP

두 유형은 매우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서로의 관심사나 취미를 함께 하는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