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주인공 테스트, 방구석을 벗어나기 힘든 이런 내가 주인공?

아래의 "방구석 주인공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은 어떤 유형의 주인공인지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방구석 주인공 테스트 질문

나는 대한민국 고등학생이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은 내 공부에만 관심이 있고 다른 것에는 아무 관심도 없다. 덕분에 나는 자존감 제로, 친구도 없다. 부모님이 시키는 대로 공부만 할 뿐이다.

 

Q1. 오늘은 주말, 오랜만에 부모님과 먹는 점심이다. 식탁 위에 갈비찜이 있다.

✔ 웬 갈비찜이지?

✔ 오 갈비찜이다!

 

Q2. 언제나처럼 입시 이야기를 하신다. "인서울 해야 취직 잘 되지. 공부가 뭐가 어렵냐."

✔ 인서울 해도 취직 힘든데.. 요즘 취업시장도 모르면서

✔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는데..너무해

 

Q3. 식사 후, 공부를 하기 위해 책상에 앉았다. 나의 행동은?

✔ 우선 하고 싶은 과목부터 한다

✔ 계획한 순서대로 해나간다

 

Q4. 입시에 실패하고 부모님의 싸움이 잦아졌다. 밖에서 싸우는 소리가 들린다.

✔ 저렇게까지 싸우다니... 인생에 대학이 꼭 필요한 걸까?

✔ 오늘따라 부모님이 좀 심하게 싸우네..

 

Q5. 아르바이트를 하게 됐다. 내가 실수를 해서 다른 사람이 수습하고 있다.

✔ 일부러 그런 건 아니고, ~했는데 ~하게 돼버렸어요. (상대가 이해할 수 있게 상황을 설명한다.)

✔ 저 때문에 많이 힘드시죠ㅠㅠ (마음 상했을 상대방의 마음을 풀기 위해 노력한다)

 

아르바이트를 구해도 오래 하지 못하고 구직을 위해 서류를 넣고 있지만 계속 떨어지기만 한다. 벌써 3년이 지났다. 이제는 아무것도 못 하겠다. 화장실도, 씻는 것도, 먹는 것도 귀찮다. 무기력하다. 계속 잠만 잔다. 아무에게도 연락이 안 온다. 나만 빼고 세상은 잘 돌아가는구나. 이제 다 그만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옥상 난간에 섰다.

 

Q6. "거기서 뭐 하세요?" 앳된 목소리에 돌아보니 처음 보는 아이가 서 있다.

✔ 옥상에 웬 애가 있지?

✔ 헉, 내가 나쁜 생각 한다는 걸 알고 물어보는 건가?

 

Q7. 이야기를 들어보니 눈을 더 가까이에서 보고 싶어 옥상에 올라왔다고 한다.

✔ 여기 조금 더 높이 올라온다고 눈이 더 잘 보이진 않는데

✔ 저렇게 순수하다니 귀엽다

 

옥상에 아이를 혼자 둘 수 없어서 아이의 할아버지가 계신다는 경로당으로 향했다. 경로당에 도착해 아이를 할아버지에게 데려다주었다. 그때 한 할아버지가 핸드폰을 들고 다가오신다.

 

Q8. "학생, 이거 좀 도와줘~ 요즘엔 핸드폰 다 한다던데 잘 모르겠어~" 나도 잘 모르는 어플인데 어쩌지?

✔ 이것저것 한번 눌러서 들어가 본다

✔ 먼저 검색해서 알아본다

 

Q9. 고마워, 학생 없었으면 하루 종일 이것만 붙들고 있을 뻔했어. 경로당에서 이런 거 알려주는 알바 안 해볼래?

✔ 의미 있는 일인 것 같긴 한데...

✔ 당장 돈이 필요하긴 한데...

 

저 같은 게 그런 걸 어떻게 하겠어요. 일하던 곳에서도 잘리고 이 나이 먹도록 하는 것도 없는데요... 할아버지가 나를 빤히 보신다.

 

Q10. 학생이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이면 남들도 그래. 항상 학생이 먼저야.

✔ 할아버지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 코끝이 찡해진다

✔ 할아버지 말대로 내가 너무 어렵게 생각한 것 같다. 생각을 바꿔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오늘 하루가 참 길게 느껴진다.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2. 방구석 주인공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방구석 주인공 테스트

방구석을 벗어나기 힘든 나, 이런 내가 주인공?

smore.i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마음 유연성 테스트, 동물로 알아보는 마음 상태

아래의 "마음 유연성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마음 상태를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마음 유연성 테스트 질문 Q1

soju1117.tistory.com

 

3. 방구석 주인공 테스트 결과

1) 스위트홈, 현수

"나는 원래 오늘 죽으려고 했다. 하지만 오늘 살기 위해 이곳을 나간다."

 

교통사고로 가족을 잃고, 학교에서는 학교폭력에 연루되는 등 마음의 상처를 가지고 단칸방에서 매일 라면만 먹으며 게임으로 하루를 살아가는 삶의 희망이 없는 소년 현수.

 

✔ 당신은 동정심이 많고 이상주의적이며 사람들과 긴밀한 유대를 형성할 가능성이 높아요.

✔ 본인만의 철칙이 뚜렷하여 다른 사람에겐 고집이 세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 이상주의적, 완벽주의적 성향을 추구하는 편이에요.

✔ 당신은 목적과 의미가 있는 일에 대해 열정적이에요.

✔ 사회적 불의를 못 참으며 높은 도덕 관념을 지니고 있어요.

 

🚪은둔형 외톨이, 그저 틀어박혀 있는 사람들을 뜻하는 걸까요? 드라마 '스위트홈' 속 '현수'의 이야기처럼 은둔형 외톨이는 잠깐의 상태일 뿐, 그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아니에요. 현수와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하울'이 다르듯이, 은둔이라는 경험은 같지만 계기도 성향도 모두 달라요. '은둔형 외톨이'라는 세상이 만든 프레임에 갇혀, 은둔 상태에 있는 누군가는 사회에 내가 있을 자리가 없다는 생각에 방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은둔형 외톨이' 현수가 아닌,있는 그대로 현수를 바라봐 주세요. 현수에게 은혁이 해주었던 것처럼요.

 

💔 극과극, 정반대 유형의 주인공

나의 해방일지, 구씨

 

2) 미녀는 괴로워, 한나

"왜 당신들은 내가 변했다고 생각해? 나는 여전히 나야."

 

노래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외모 콤플렉스로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은둔생활을 하는 한나.

 

✔ 당신은 창의적이고 틀에 얽매이지 않으며 행동에 공감하는 경향이 있어요.

✔ 감각을 잘 파악하고 종종 매우 생생한 기억을 가지고 있어요.

✔ 유연하고 자발적인 개인으로서 선택권을 열어 두기를 좋아한답니다. 모험과 예상치 못한 일을 기다리기도 해요.

✔ 우아하고 온화하며 일반적으로 부드럽게 말하는 사람이에요.

✔ 민감하기 때문에 아직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경계하기 때문에 때로 친해지기 힘들고 수줍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도 해요.

 

🚪은둔형 외톨이, 그저 틀어박혀 있는 사람들을 뜻하는 걸까요? 영화 '미녀는 괴로워' 속 '한나'의 이야기처럼 은둔형 외톨이는 잠깐의 상태일 뿐, 그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아니에요. 한나와 겨울왕국 엘사가 다르듯이, 은둔이라는 경험은 같지만 계기도 성향도 모두 달라요. '은둔형 외톨이'라는 세상이 만든 프레임에 갇혀, 은둔 상태에 있는 누군가는 사회에 내가 있을 자리가 없다는 생각에 방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은둔형 외톨이' 한나가 아닌, 있는 그대로 한나를 바라봐 주세요. 한나에게 상준이 해주었던 것처럼요.

 

💔 극과극, 정반대 유형의 주인공

겨울왕국, 엘사

 

3) 미녀와 야수, 야수

"그녀는 외모에 속아선 안 된다고 했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 있기 때문이다."

 

외모 콤플렉스로 인해 사람들로부터 소외되어 자신의 성에서 은둔하게 된 야수.

 

✔ 당신은 풍부한 내면세계를 가지고 있으며 외부 세계보다는 내부 생각에 관심을 집중하는 편이에요.

✔ 당신은 눈을 뜰 때부터 눈을 감을 때까지 생각을 멈추지 않는 편이에요. 깨어나는 순간부터 아이디어, 질문이 마구 떠오르기도 해요.

✔ 늘 생각에 잠겨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내성적으로 보일 수 있어요.

✔ 당신은 분석적이고 객관적이며 논리적인 경향이 있어요.

✔ 새로운 이론과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자신이 선택한 분야에서 종종 놀라운 발견을 하기도 한답니다.

 

🚪은둔형 외톨이, 그저 틀어박혀 있는 사람들을 뜻하는 걸까요? 영화 '미녀와 야수' 속 '야수'의 이야기처럼 은둔형 외톨이는 잠깐의 상태일 뿐, 그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아니에요. 야수와 겨울왕국 엘사가 다르듯이, 은둔이라는 경험은 같지만 계기도 성향도 모두 달라요. '은둔형 외톨이'라는 세상이 만든 프레임에 갇혀, 은둔 상태에 있는 누군가는 사회에 내가 있을 자리가 없다는 생각에 방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은둔형 외톨이' 야수가 아닌, 있는 그대로 야수를 바라봐 주세요. 야수에게 벨이 해주었던 것처럼요.

 

💔 극과극, 정반대 유형의 주인공

아저씨, 태식

 

4) 하울의 움직이는 성, 하울

"마음이 너무 아픈데, 그만 도망가고 싶어."

 

어린 시절 전쟁에 참전했던 트라우마로 인해 전쟁에 참여하지 않기 위해 움직이는 성을 만들어 마을들 사이를 이동하며 자신만의 공간에서 은둔하게 된 하울.

 

✔ 당신은 마음이 따뜻하지만 상대방을 잘 알게 될 때까지 그 마음을 잘 표현하지 않아요.

✔ 자신과 관련된 사람이나 일에 대해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한 사람이에요.

✔ 당신은 내면 속에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에요.

✔ 자신이 지향하는 이상에 대해서는 정열적인 신념을 가지고 있어요.

✔ 생각이 많고 상상력이 뛰어나며 혼자 몽상하는 시간을 즐겨요.

 

🚪은둔형 외톨이, 그저 틀어박혀 있는 사람들을 뜻하는 걸까요?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속 '하울'의 이야기처럼 은둔형 외톨이는 잠깐의 상태일 뿐, 그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아니에요. 하울과 겨울왕국 엘사가 다르듯이, 은둔이라는 경험은 같지만 계기도 성향도 모두 달라요. '은둔형 외톨이'라는 세상이 만든 프레임에 갇혀, 은둔 상태에 있는 누군가는 사회에 내가 있을 자리가 없다는 생각에 방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은둔형 외톨이' 하울이 아닌, 있는 그대로 하울을 바라봐 주세요. 하울에게 소피가 해주었던 것처럼요.

 

💔 극과극, 정반대 유형의 주인공

나의 아저씨, 지안

 

5) 나의 해방일지, 구씨

"겨우내 저 골방에 갇혀서 마실 때, 마시다가 자려고 하면 가운데 술병이 있는데 그 술병을 이렇게 치우고 자면 되는데 그거 하나 저쪽에다 미는 게 귀찮아서 소주병 가운데 놓고 무슨 알 품는 것처럼 구부려서 자. 내 무덤에서 내가 일어나 나와서 벌초해야 되는 것처럼 암담한 일 같아. 누워서 소주병 보면서 그래. '아, 인생 끝판에 왔구나. 다시는 돌아갈 수 없겠구나.'"

 

사랑하던 연인의 죽음이 자신 때문이라는 죄책감으로 인해 은둔하게 된 구씨.

 

✔ 당신은 호기심이 많고 실용적이며 행동에 자신감이 있는 편이에요.

✔ 예측할 수 없고 즉흥적이지만 종종 조용하고 정보를 내부적으로 생각하고 처리하는 것을 선호해요.

✔ 혼자 생각하는 시간을 즐기며 독립적인 사람이에요. 가끔은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힘들 때도 있어요.

✔ 새로운 경험, 실습 활동을 좋아하며 그중에서도 자신의 속도로 작업할 수 있는 자유를 좋아해요. 예를 들면 그림과 같이 편안하게 자신의 템포를 맞추는 예술 활동을 좋아한답니다.

✔ 당신은 도전을 좋아하기 때문에 위험한 행동에 크게 개의치 않아요. 종종 스릴 넘치는 여가 활동을 즐기거나 영상으로 보는 것을 즐기기도 한답니다.

 

🚪은둔형 외톨이, 그저 틀어박혀 있는 사람들을 뜻하는 걸까요?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속 '구씨'의 이야기처럼 은둔형 외톨이는 잠깐의 상태일 뿐, 그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아니에요. 구씨와 겨울왕국 엘사가 다르듯이, 은둔이라는 경험은 같지만 계기도 성향도 모두 달라요. '은둔형 외톨이'라는 세상이 만든 프레임에 갇혀, 은둔 상태에 있는 누군가는 사회에 내가 있을 자리가 없다는 생각에 방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은둔형 외톨이' 구씨가 아닌, 있는 그대로 구씨를 바라봐 주세요. 구씨에게 미정이가 해주었던 것처럼요.

 

💔 극과극, 정반대 유형의 주인공

스위트홈, 현수

 

6) 나의 아저씨, 지안

"날 밝을 때쯤이면, 타닥타닥 사람들 발소리가 들려. 이불 속에서 듣는 그 소리가 그렇게 쓸쓸할 수가 없다. 나만 굴러가고 있지 않는 느낌. 그래서 가끔 새벽에 문 앞에 나가 앉아있어. 나도 같이 굴러가는 것처럼 느끼고 싶어서..."

 

과거의 상처와 사회의 차가운 현실을 마주하면서 그림자처럼 살게 된 지안.

 

✔ 당신은 끊임없이 뒤돌아보며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이에요.

✔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고, 책임감과 인내심이 강한 편이에요.

✔ 혼자 또는 소그룹의 가까운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해요.

✔ 가족과 친구에게 매우 충성스럽고 헌신적이지만 자신의 감정과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 당신은 자신에게 중요한 사람이 가끔 변덕스럽고 이기심이 많은 것은 용납하지만, 자신이 그렇게 행동하는 것은 용납하지 않아요.

 

🚪은둔형 외톨이, 그저 틀어박혀 있는 사람들을 뜻하는 걸까요? 영화 '나의 아저씨' 속 '지안'의 이야기처럼 은둔형 외톨이는 잠깐의 상태일 뿐, 그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아니에요. 지안과 겨울왕국 엘사가 다르듯이, 은둔이라는 경험은 같지만 계기도 성향도 모두 달라요. '은둔형 외톨이'라는 세상이 만든 프레임에 갇혀, 은둔 상태에 있는 누군가는 사회에 내가 있을 자리가 없다는 생각에 방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은둔형 외톨이' 지안이 아닌, 있는 그대로 지안을 바라봐 주세요. 지안에게 동훈이 해주었던 것처럼요.

 

💔 극과극, 정반대 유형의 주인공

하울의 움직이는 성, 하울

 

7) 아저씨, 태식

"이 세상에 공평한 건 없다. 그래도 살아남아야 해."

 

과거에 자신 때문에 아내와 아이를 잃게 되면서 상처와 복수심으로 세상과 거리를 두며 살게 된 태식.

 

✔ 당신은 내성적이지만 마음이 따뜻하고 책임감이 있는 사람이에요.

✔ 관습적이고 근거가 있으며, 사회의 확립된 구조에 기여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 다른 사람들에 대한 깊은 책임감을 가지며 꾸준하고 헌신적인 사람이에요.

✔ 배려가 넘치고 동정심이 많으나, 속으로는 비판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어요.

✔ 관계술에 뛰어나 인간관계를 잘 만들어가기도 한답니다.

 

🚪은둔형 외톨이, 그저 틀어박혀 있는 사람들을 뜻하는 걸까요? 영화 '아저씨' 속 '태식'의 이야기처럼 은둔형 외톨이는 잠깐의 상태일 뿐, 그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아니에요. 태식과 겨울왕국 엘사가 다르듯이, 은둔이라는 경험은 같지만 계기도 성향도 모두 달라요. '은둔형 외톨이'라는 세상이 만든 프레임에 갇혀, 은둔 상태에 있는 누군가는 사회에 내가 있을 자리가 없다는 생각에 방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은둔형 외톨이' 태식이 아닌, 있는 그대로 태식을 바라봐 주세요. 태식에게 이웃집 초등학생 소미가 해주었던 것처럼요.

 

💔 극과극, 정반대 유형의 주인공

미녀와 야수, 야수

 

8) 겨울왕국, 엘사

"Let it go, let it go. Turn away and slam the door."

 

마법 능력을 통제할 수 없어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한 뒤로, 사람들을 또 상처 입히게 될까 두려워 은둔하게 된 아렌델 왕국의 공주 엘사.

 

✔ 당신은 자신감이 있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 강점이에요.

✔ 큰 그림을 보고, 구체적인 세부 사항보다는 추상적인 정보에 집중하기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 당신은 주관적인 감정보다는 논리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더 강조하는 편이에요.

✔ 미리 계획을 세우지만 계획을 좋아하기보다는 불확실한 것을 싫어하고 변수를 두려워하는 편이에요.

✔ 당신은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거짓과 위선을 꿰뚫어 보는 묘한 능력의 소유자예요.

 

🚪은둔형 외톨이, 그저 틀어박혀 있는 사람들을 뜻하는 걸까요? 영화 '겨울왕국' 속 '엘사'의 이야기처럼 은둔형 외톨이는 잠깐의 상태일 뿐, 그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아니에요. 엘사와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하울'이 다르듯이, 은둔이라는 경험은 같지만 계기도 성향도 모두 달라요. '은둔형 외톨이'라는 세상이 만든 프레임에 갇혀, 은둔 상태에 있는 누군가는 사회에 내가 있을 자리가 없다는 생각에 방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어요. '은둔형 외톨이' 엘사가 아닌, 있는 그대로 엘사를 바라봐 주세요. 엘사에게 안나가 해주었던 것처럼요.

 

💔 극과극, 정반대 유형의 주인공

미녀는 괴로워, 한나

 


📚 함께 읽으면 좋은 지식 📚

 

연애 호구력 테스트, hoxy 연애할 때 호구?

아래의 "연애 호구력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연애 호구력을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연애 호구력 테스트 질문

soju1117.tistory.com

 

키링 성격 테스트, 나의 성격에 맞는 키링은?

아래의 "키링 성격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키링을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키링 성격 테스트 질문 Q1. 친구가

soju111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