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지식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지식센터 2020. 5. 12.

일단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3월29일자 주민등록표 상 세대주)가 신청하여야 합니다. 신용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받기를 원하신다면, 자주 사용하시는 카드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삼성, 신한, 현대, 롯데,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농협채움카드), 하나카드는 각 사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단, 농협BC카드, 하나BC카드 및 우리카드는 BC카드 홈페이지 및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각종 카드사에서 진행하던 이벤트는 정부의 권고로 모두 중지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카드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 1매 혹은 5000원 상당 편의점 상품권 1매를 제공 취소


- BC카드 : 재난지원금 10만원 이상 결제 고객 100명 대상 결제금액 100% 캐시백 취소


- NH농협카드 : SPC 1만원 상품권 취소


저의 경우에는 삼성카드를 주로 사용하기에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을 진행해보겠습니다.


1. 삼성카드 홈페이지 접속하기

삼성카드를 이용하는 세대주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하여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제일 상단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신청"이라고 떠있습니다. 해당 페이지가 안보이시면 그림 부분의 빨간색 박스 부분을 클릭하시면 해당 부분이 보입니다.


이후 "자세히보기"를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2.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조회

자세히보기를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며, 주의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으니 꼭 한번 읽어보세요. 하단에 "신청/확인"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출생연도 기준 5부제 시행

신용카드의 경우 2020.5.11(월)~5.15(금) 동안은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로 운영됩니다. 금일 신청 가능한 출생년도에 대한 확인 및 약관에 동의하시면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해당 날짜를 놓쳤더라도 토, 일은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진행가능하며, 16일 이후에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4. 인증방식 선택

인증방식은 "휴대폰", "카드", "공인인증서", "앱카드"의 4가지 중 한가지로 진행가능하며, 신청자분께서 편하신 방식으로 세대주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5. 기부금 확인 및 신청완료

기부하시고자 하다면 기부금액에 해당 금액을 입력하신 후 완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기부금은 추후 연말정산시에 15% 세액공제 헤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후 1~2일 이내 휴대전화로 신청 확인 및 사용가능 일자를 안내하는 문자메시지가 도착하면 그 때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은 세대주의 거주지 소재 특별·광역시 및 도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오는 8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8월 31일 이후의 미사용분 잔액은 소멸돼 국고로 환수되게 됩니다.




6. 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특·광역시·도(광역자치단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카드사에서 신청 후 주소를 변경할 경우에도 신청 시점의 주소지 관할 특·광역시·도(광역자치단체)에서만 사용 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의 업종 및 가맹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