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능력치 테스트, 나의 연애 성격 유형과 숨겨진 능력은?

'글램(GLAM)'이라는 소개팅 매칭 어플에서 만든 심리테스트로 MBTI를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16가지 성격유형에 따라 나의 꿀케미 상대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일전에 '오늘의 집'에서 만든 '전생 집 테스트'와 비슷하네요. 


MBTI 성격 분류에 따른 연애 능력치를 테스트해볼까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되며, 질문은 총 12개 입니다. 소요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MBTI 성격분류가 16가지인만큼 결과도 총 16가지의 결과로 나오며, 모든 결과는 아래에 정리해놓았습니다. 나와 맞는 '환상의 케미'는 어떤 성격이며, 나와 상극인 '환장의 케'는 어떤 사람인지도 알아보세요.


MBTI와 관련된 다른 테스트를 진행하고 싶으시면 맨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1. 테스트 질문

Q1. 데이트가 없는 주말에 나는?

A. 침대랑 하루 종일 물아일체가 된다.

B. 단톡에 연락해서 친구들과 약속을 잡는다.


Q2. 데이트 룩을 고를 때 나는?

A. 전날부터 머리부터 발끝까지 세팅해 둔다.

B. 나가기 직전 마음에 드는 옷을 입는다.


Q3. 친구의 소개로 소개팅에 나온 나는?

A. 말을 걸어올 때까지 기다리고 본다.

B. 먼저 말 걸면서 분위기를 띄운다.


Q4. 데이트 중 맛있어 보이는 밥집을 발견한 나는?

A. 유명하고 리뷰도 많으니까 맛은 보장되어 있겠군.

B. 간판에서 맛집의 기운이 느껴진다 맛집 각이야.


Q5. 썸 중에 연인이 집에 놀러 온다고 했을 때 나는?

A. 보이는 곳만 일단 급하게 치워둔다.

B. 쓰레기 버리기부터 화장실 청소까지 싹 한다.


Q6. 오늘 본 영화를 궁금해하는 연인에게 나는?

A. 좀비랑 싸우는데 주인공이 완전 멋져 보는 내내 소름돋았어.

B. 주인공이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서 치료하기 위한 이야기야.


Q7. 연인과 사소한 일로 다퉜을 때 나는?

A. ㅇㅇ점은 꼭 고쳤으면 좋겠어 이렇게 하면 되잖아

B. 나!!진짜!!너무!!!화났어!!!!!!


Q8. 데이트 중 길에서 연인의 친구를 만난다면 나는?

A. 자연스럽게 웃으며 대화한다.

B. 무생물이 되어 조용히 있는다.


Q9. 축 처진 연인이 우울하다고 말했을 때 나는?

A. 왜 우울해? 뭐 때문에 우울한 거야?

B. 5초 만에 감정이입 완료..같이 글썽거린다


Q10. 연인에게 줄 선물을 고르게 된 나는?

A. 연인에게 요즘 가장 필요할 것 같은 선물

B. 실용성은 없어도 예쁘고 기억에 남을 선물


Q11. 커플 해외여행 계획을 짜게 된 나는?

A. 비행기 표만 끊어두고 계획의 80% 끝났다고 생각한다

B. 할 거면 제대로! 일별로 세부 일정을 정리한다


Q12. 힘들게 이벤트를 준비한 나를 신나게 할 연인의 칭찬은?

A. 사랑해 최고야 나 완전 감동했어...

B. 고마워 요즘 바쁠 텐데 언제 이런 걸 생각했어?


2. 결과

결과는 MBTI 유형에 따라 공통적으로 아래 4가지 항목에 대해서 분석해서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각 성격별로 특징적인 부분을 하나씩 표현해주네요. 전 밀당 1도 없는 갓선비(ESTJ)가 나왔습니다..


- 애정표현력

- 눈치력

- 썸추진력

- 19금력


아래는 16가지 성격과 성격별 대표 특성입니다.


ESTJ : 밀당 1도 없는 갓선비 / 솔직담백력


▷ ESTP : 브레이크 고장난 연애직진러 / 폭발력


▷ ESFJ : 눈치력 만렙 연애집사 / 필터링력


▷ ESFP : 썸도 환승도 5G 극한러버 / 무한동력



▷ ENTJ : 인내심 반토막난 연애CEO / 단호박력


▷ ENTP : 단호박 먹은 연애불도저 / 말빨력


▷ ENFJ : 쿠크다스 멘탈 연애 치어리더 / 응원력


▷ ENFP : 사랑을 쫓는 피터팬 / 몰빵력



▷ ISTJ : 리액션 버튼 고장난 연애봇 / 계획력


▷ ISTP : 개*마이웨이 연애주의자 / 마이웨이력


▷ ISFJ : 뒤끝 오지는 사랑집착꾼 / 서포터력


▷ ISFP : 귀차니즘 만렙 프로긍정러 / 감정이입력



▷ INTJ : 고집만렙 연애분석가 / 퍼펙트력


▷ INTP : 연애 성공률 1% 나르시스트 / 4차원력


▷ INFJ : 겉차속따 연애꿈나무 / 표정관리력


▷ INFP : 망상에 사는 철벽금사빠 / 상상력


















3. 연애 능력치 랭킹

공통능력치(애정표현력, 눈치력, 썸추진력, 19금력)에 대한 순위는 아래와 같네요.





4. 연애와 MB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