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타인 시점, 타인이 보는 나는?


이번에는 MBTI 유형으로 구분하는 심리테스트는 아니고, 총 13가지의 성향으로 구분한 심리테스트입니다. 성격의 분류기준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재미있는 이미지와 질문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심리테스트네요. 


요즘 심리테스트로 어플을 홍보하는 경우가 많죠. 이 심리테스트도 당연시(당신도 연애를 시작할때)라는 어플에서 만든 심리테스트로 홍보용 심리테스트입니다. 재미삼아 테스트를 한번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질문은 총 12개 이며, 소요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결과는 SNS에 쓴 글처럼 재치있게 표시되네요. 다른사람이 보는 여러분은 어떤 성향인가요?


1. 테스트 질문


Q1. 지하철 문이 닫히려고 할 때 나는?

A. 깔끔하게 포기하고 다음 열차를 기다린다.

B. 미친 듯이 뛰어 어떻게든 탄다.


Q2. 조별 과제를 할 때 나는?

A. 다른 조원이 미처 하지 못한 부분까지 함께 해준다.

B. 내가 맡은 부분만 한다.


Q3. 나는 술자리에서 친구들과 얘기할 때 _____라고 얘기한다.

A. "나는 자식을 낳으면 무조건 공부만 시킬 거야"

B. "나는 자식을 낳으면 하고 싶은 거 시킬 거야"


Q4. 학창 시절 내가 좋아했던 수업 시간은?

A. 국어 시간

B. 수학시간


Q5. 커뮤니티에 내가 글을 쓰면 댓글엔?

A. ㅋㅋㅋㅋ

B. ㅗㅗㅗㅗ


Q6. 동창회에 갔다. 그곳에서 나는?

A. 화려한 입담으로 분위기를 주도한다.

B. 최대한 주목받지 않도록 조용히 있는다.


Q7. 주말 오후 집 앞 편의점을 갈 때, 나는?

A. 샤워 후 풀 세팅 하고 나간다.

B. 눈곱만 떼고 모자 쓰고 나간다.


Q8. 학창 시절, 쉬는 시간에 나는?

A. 종 치자마자 친구랑 매점 간다.

B. 그냥 잔다.


Q9. 나는 인사를 할 때,

A. 만나는 사람마다 다 한다.

B. 친한 사람에게만 한다.


Q10. 식당에서 밑반찬 리필할 때 나는?

A. "이모 이거 너무 맛있어요! 조금 더 주시겠어요?!"

B. "이거 하나 더 주세요."


Q11. 머리를 잘랐는데, 너무 마음에 안 든다. 이때 나는?

A. 단톡방에서 친구들에게 욕한다.

B. SNS에 최악의 후기를 남긴다.


Q12. 대표로 커피 3잔을 계산하고 나는?

A. 1원까지 정확하게 N빵한다.

B. "다음엔 너희가 사"라며 쿨하게 퇴장한다.


2. 테스트 결과

1) ㅇㅇ하나에 상처받는 유리멘탈

#소심한 #내성적인 #신중한 #눈치보는

- 모든 일에 한발 한발 서두르지 않고 신중한 편

- 가끔은 주위로부터 답답하단 소리도 듣는 편

- 카톡 주고받다가 답장 끊기면 내가 잘못했나? 하며 안절부절못하는 편


2)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 넘치는 지도자형

#당당함 #자신감넘치는 #리더쉽 #적극적

- 당당한 모습이 매력적이고 주변의 호감을 얻는 편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편

- 모임에서 주로 지도자 역할을 하는 편


3) 한번 시작한 일은 죽을 때까지 끝을 보는 우직형

#끈기있는 #열정있는 #책임감강한 #고집불통

- 결과가 좋건, 나쁘건 일단 시작하면 끝까지

- 책임감이 강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편

- 다만 '가끔은 고집이 세다'라는 말을 듣기도 함


4) 물불 안 가리고 달리는 프로야망러

#열정적인 #추진력있는 #끈기있는 #프로페셔널

- 스스로 새운 목표의 달성을 위해 달려가는 목표지향적인 타입

- 성취감을 얻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를 채찍질함

- 주위에서 '너는 진짜 독종이다.'란 얘기를 종종 듣는 편


5) 친구가 헤어졌는데 본인이 더 슬퍼하는 공감충

#감성적인 #공감능력 #노래부르기 #센스있는

- 요즘 시대에 보기 힘든 따듯한 감성을 가진 사람

- 눈치가 빠르며 상대방 심리 케어가 월등함

- 단, 공감 능력이 너무 높아 나중에 본인 얘기만 함


6) 누군가가 도와달라면 당장 똥도 안 닦고 뛰어가는 의리형

#의리있는 #무조건네편 #열정적인 #배울점이많은

- 내가 아무리 잘못했어도 무조건 내 편

- 주변에 의지하려고 찾는 사람이 많음

- 근데, 무조건적 의리여서 상대적으로 공감 능력이 약간 떨어짐


7) 깡이 유행이라고? 최신 트렌드는 다 꿰고 있는 핵인싸형

#흥부자 #관종 #트렌디한 #활발한

- 유행에 민감해 최신 트렌드에 대해 모르는 게 없음

- 활발하고 특유의 관종끼로 무리에서 항상 중심이 되는 편

- 때론 흥을 주체 못 해 주변에서 시끄럽단 말을 듣는 편


8) 자기 소개하는데 땀 2리터 흘리는 프로소심러

#낯가리는 #소심한 #섬세한 #수줍음많은

버스에서 내릴 곳을 지나쳐도 문 열어달라고 말 못 하는 편

새로운 사람은 어색하지만, 친한 친구한테는 말이 많음

주변에서 얌전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 편


9) 노약자를 보면 바로 자리를 양보하는 청학동 장학생

#친절함 #배려심있는 #센스있는 #이타적인

- 몸에 밴 친절함으로 타인을 잘 챙김

- 타인에 관심을 기울이며, 주변에서 센스 있다는 말을 많이 듣는 편

- 다만, 너무 과한 친절로 주변 사람에게 오해를 살 때가 있는 편


10) 방귀 뀌고 싶을 땐 방귀 뀌는 마이웨이

#자기중심적인 #독립적인 #쿨한 #고집있는

- 남의 눈치는 전혀 보지 않고, 내 의사가 가장 중요함

- 스트레스가 뭐야? 굉장히 삶의 만족도가 높음

- 반면, 나로 인해 누군가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음


11) 상상력 만렙인 크리에이티브형

#개성있는 #감성적인 #관찰력있는 #상상력이풍부한

- 혼자만의 시간, 혼자만의 공간을 중요하게 생각함

- 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어른아이

- 주위에서 돌+아이 같다는 얘기를 종종 듣기도 함


12) 먹기도 전에 오버하는 타고난 리액션 부자

#공감능력 #감성적인 #활발한 #호감형

- 타인의 말에 주의 깊게 듣고 그에 맞는 리액션을 잘해 인기가 많은 편

- 감성이 풍부하여 남의 상황이나 감정에 공감하는 능력도 뛰어남

- 때론 리액션이 너무 강해 상대방이 부담스러워할 때가 있음


13) 1원도 놓치지 않는 돈미새

이거 나오신분은 아직도 한분도 못뵈었네요. 어떤분이실런지...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