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테스트, 나를 닮은 생일 립스틱 만들기


에스쁘아(espoir)에서 제품홍보 및 이벤트 목적으로 만든 재미있는 테스트입니다. 이전에 '포레스트 심리테스트'와 같이 반응형의 심리테스트로 감성적인 느낌의 테스트이네요. 포레스트 심리테스트를 진행하시려면 아래의 링크 참조하세요.



MBTI 유형으로 구분하여 각각에 맞게 매칭되는 색깔의 립스틱을 찾아줍니다. 아무래도 립스틱이라는게 여성용 상품이다보니 테스트 질문도 여성분에게 맞추어져 있습니다. 


그럼 한번 여러분만의 립스틱을 찾으러 테스트를 해보러 가볼까요? 마법의 립스틱과 함께 생일을 보내며 나를 닮은 립스틱을 만나보세요. 테스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만 테스트 진행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질문은 총 8개 이며, 반응형 테스트이다보니 질문 사이사이에 소요시간이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2분정도 입니다. 


추가) 나를 닮은 립스틱 유형을 인스타에 공유하면 30분께 립스틱 베프 세트를 준다고하네요.


1. 테스트 질문

0123456789101112



당신의 생일 전날 밤, 친구가 집 앞에서 당신을 부릅니다.

친구는 생일 선물이라며, 신비한 투명립스틱 하나를 건넵니다.

“생일축하해!”

“생일 날 하루동안 지니고 다니면 립스틱이 너를 닮은 색으로 변하게 될 거야.”


호기심이 든 당신은 내일 입을 옷에 립스틱을 미리 넣어보려고 합니다.


Q1. 다음 중 어떤 옷에 립스틱을 넣을까요?

a) 꾸안꾸 스타일의 흰티에 청바지

b) 생일날 입으려 새로 산 화려한 원피스

c) 러블리 힙 스타일 룩

d) 시크한 느낌의 셔츠 & 슬랙스


내일 신나게 놀려면 이제 잠을 자야겠네요.


Q2. 어떤 잠옷을 입고 잘까요?

a) 화사한 노란색 잠옷

b) 러블리한 핑크색 잠옷

c) 은은한 보라색 잠옷

d) 산뜻한 체크무늬 잠옷

e) 편안한 초록색 잠옷


설레는 마음은 잠시 넣어두고 점점 눈꺼풀이 무거워집니다.

생일 날이 밝았습니다. 오늘 놀기로 한 친구의 연락이 와 있네요.


Q3. 우리 오늘 점심 어디에서 먹을래? 네 생일이니까 네가 골라봐!

a) 지금 끌리는 맛집

b) SNS에서 유명한 핫플

c) 평점이 좋은 맛집


Q4. 좋아! 예약은 했어?

a) 당연하지! 1시까지 가면 돼!

b) 괜찮을 것 같아, 일단 가보자!


Q5. 웅! 오늘 누구누구 와?

a) 그냥 우리 둘이 보자!

b) 세희랑 수연이 불렀어!

c) 다 모여서 파티해야지!


약속장소에 도착한 친구가 예쁜 생일 케이크를 들고 오네요.


Q6. 내 마음에 쏙 드는데, 어떤 케이크인가요?

a) 상큼한 오렌지 무스 케이크

b) 레드 벨벳 케이크

c) 꾸덕한 초코 케이크

d) 핑크핑크한 딸기 생크림 케이크


자, 이제 친구들이 모두 모였어요.


Q7. 가장 먼저 무엇을 할까요?

a) 배고프니 일단 먹고 시작한다

b) 예쁘게 찍어서 인스타 스토리 업로드

c) 그동안 못했던 수다 떨기


친구와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았는지, 이제 하늘이 어둑어둑해지네요.


Q8. 집에 어떻게 가시겠습니까?

a) 그 자리에서 카카오택시를 부른다

b) 일단 큰 길로 나간다

c) 그냥 지나가던 택시를 탄다

d) 어플로 최단거리를 찾는다


당신의 특별한 생일을 함께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에스쁘아가 당신을 닮은 컬러를 찾고 있어요.

이제 당신만의 생일 립스틱을 만나러 가볼까요?


2. 테스트 결과


저는 따뜻한 핑크로즈 '카인드 허티드'가 나왔네요. 사교계의 떠오르는 별이라니...ㅎㅎ 부드러운 리더쉽으로 사람의 마음을 잘 이끄는 타입으로 누군가와 함께 일하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친구를 사귀는 사람이라고 하네요.


여러분도 여러분의 색을 찾아보세요.


립스틱의 닳은 모양으로 보는 성격테스트도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