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지식

카톡 유형 테스트, 나는 어떤 유형의 카톡러일까?

지식센터 2020. 10. 31.

카톡 유형 테스트, 나는 어떤 유형의 카톡러일까?

 

'나의 카톡 유형 테스트'는 '연애 능력 테스트'로 인기를 끌었던 '방구석연구소'에서 제작하였습니다('연애 능력 테스트를 진행하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이번 '나의 카톡 유형 테스트' 기존의 MBTI 기반 테스트와 달리 9개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여러분의 카톡 유형을 알아보세요.

 

 

 

1. 나의 카톡 유형 테스트 질문

Q1) 내 잠금화면엔 카톡이 어떻게 쌓여있을까?

✓ 접어두기를 펼치면 끝없이 스크롤을 내려야 할만큼 엄청 쌓여있다.

✓ 알림을 애초에 꺼두거나 지워서 깔끔해 보이지만 엄청 쌓여있을 것이다.

✓ 잠금화면을 가리지 않을 정도로만 쌓여있다.

✓ 답변을 꼬박꼬박 해둬서 카톡이 쌓여져 있지 않다.

 

Q2) 나는 카톡 알림 버튼을

✓ 바로 확인하고 읽을 수 있도록 켜둔다.

✓ 시끄러운 단톡만 꺼두고 개인톡만 켜둔다.

✓ 카톡을 잘 안 보기 때문에 전부 다 꺼둔다.

 

Q3) 내 카톡 프로필은?

✓ 연인, 가족을 해놓는 사랑꾼형

✓ 인터넷 짤 & 연예인으로 해놓는 인싸형

✓ 풍경사진, 꽃 사진 등 자연을 사랑하는 부모님형

✓ 당당한 셀카, 자기애 충만형

✓ 기본 프로필이 최고, 순정형

 

 

Q4) 카톡 프로필을 바꾸는 주기

✓ 금방 질려 일주일도 안 가서 자주 바꾼다.

✓ 맘에 드는 걸로 바꿔서 1개월 이상은 간다.

✓ 프로필을 바꾼지가 언젠지 기억이 안 날 정도로 오래됐다.

 

Q5) 내 카톡 채팅방은 어떤 모습일까?

✓ 깔끔하게 대화를 마무리한 채팅방만 있다.

✓ 스크롤을 내리고 내려도 빨간색이 둥둥 떠다닌다.

✓ 듬성듬성 안 읽은 카톡이 몇 개 보인다.

 

Q6) 평균적으로 답장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 카톡을 멈추지 않고 하루 종일 계속 하기 때문에 바로 즉답!

✓ 하던 일을 마저 끝내고 30분 이내로 답장!

✓ 시간이 날 때 생각나면 답장을 보낸다. 급하면 전화가 왔을 것!

✓ 이게 대체 언제 온 카톡이야? 답장을 하지 않은 카톡이 수두룩…

 

Q7) 내 카톡 테마는

✓ 카톡에서 제공하는 기본 테마

✓ 기본 테마에 폰트나 배경화면 꾸미기

✓ 카톡에서 제공하는 카카오 테마

✓ 인터넷에서 직접 다운 받은 예쁘고 개성있는 테마

 

Q8) 카톡 기능 활용도는?

✓ 정말 연락용! 선물 받은 것 외에는 결제해본 적도 없는 순정파!

✓ #탭, 선물하기 등 채팅방에 있는 기본 기능 정도는 사용한다.

✓ 뉴스와 더보기 탭에 있는 기능을 종종 사용한다.

✓ 라이브 채팅같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는 기능까지 활용 중이다.

 

Q9) 침대에 누워 할 일이 없고 심심할 때 나는

✓ 카톡은 제껴두고 유튜브로 재밌는 영상을 보러 간다.

✓ 밀려있던 카톡들의 답장을 천천히 보낸다.

✓ 친구들이 뭐 하는지 궁금해 선톡을 보내본다.

 

Q10) 다음 친구 카톡에 내가 보낼 답장은?

✓ 칼답) ㅇㅇ 나도..

✓ (지친 이모티콘이나 짤을 보내며) 집 가고 싶다....

✓ (비타 500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이거 먹고 잠 깨!

✓ (오후 3시가 지나고) 헐 나 지금 봄 ㅋㅋㅋ 잠 좀 깼음?

 

Q11) 평소 내 답장 유형과 가까운 것은?

✓ ㄳ, ㅇㅇ, ㅇㅋ~ 등 자음이면 모든 소통이 충분!

✓ ㅋㅋㅋㅋ 아 진짜? 아 그래? 그렇구나 어떡해 ㅠ 등 리액션 봇

✓ 적절한 짤과 이모티콘, 텍스트 대치 등 을 사용해 화려한 답장을!

✓ 답장..? 그게 뭐지..? ㅎㅎ..

 

Q12) 단톡에서 엽사 배틀이 붙었다. 내가 보낼 답장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고 그냥 웃기만 한다.

✓ 300+ 쌓이는 게 싫어서 잠깐 나갔다 오거나 몰래 읽기만 한다.

✓ 적절한 짤과 엽사를 뿌려 꿀잼 엽사 배틀에 슬쩍 참가한다.

✓ (하루 이상 지나고) 너네 어제 뭐했냐 ㅋㅋㅋㅋㅋㅋㅋㅋ

 

2. 나의 카톡 유형 테스트 결과

0) 가장 많은 유형

✔ 1위 : 단톡방을 이끄는 칼답러(26.19%)

✔ 2위 : 유유자적 카톡러(19.69%)

 

1) 게으른 얼리어답터

✔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0.38%가 같은 유형입니다.

핸드폰을 달고 살며, 스마트폰의 최신 기능과 유행 밈을 꿰뚫고 있는 당신! 하지만 당신의 카톡 답장 받기는 로또 당첨될 확률?! 프사도 꾸준히 바꾸고, 답장도 꾸준히 안하는 당신은 마치 열린교회 닫힌 문과 같아요! 테스트 결과 공유하면 답장 안했다고 친구들 한테 욕 먹을테니, 겸사겸사 밀린 답장을 보내보면 어떨까요?

 

💬 내가 제일 많이 보내는 카톡 : 새로 산 이모티콘

📣 가장 많이 받는 카톡 : 답장좀; / @_(멘션으로 부르기)

🎶 내가 가지고 있는 카톡 스킬 : 프사 바꾸면서 몰아서 답장하기

📴 안 읽은 카톡 개수 : 310개

💓 나의 평균 프사 바꾸는 기간 : 일주일

 

2) 리액션 자동기계

✔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2.35%가 같은 유형입니다.

'ㅋㅋ'만 쳐도 자동 완성으로 ㅋㅋㅋㅋㅋ아진짜?' 가 나올 것만 같은 영혼리스 리액션 자동기계인 당신! 하지만 그마저도 귀찮아서 수업 듣기 싫을 때, 일하기 싫을 때 몰아서 해버리죠! 친구들의 얘기에 적절한 리액션으로 받아쳐주다가 가끔씩 어디론가 사라져버리는.. 종잡을 수 없는 사람입니다.

 

💬 내가 제일 많이 보내는 카톡 : 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 아 그래? / 글쿠나~

📣 가장 많이 받는 카톡 : 영혼 어디감? ㅡ ㅡ / 봇이냐

🎶 내가 가지고 있는 카톡 스킬 : ㅋㅋㅋ(텍스트대치) 깔깔 대는 이모티콘 보내기

📴 안 읽은 카톡 개수 : 250개

💓 나의 평균 프사 바꾸는 기간 : 이주일 정도

 

3) 카톡 유령친구

✔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3.83%가 같은 유형입니다.

분명 카톡친구이긴 한데... 연락 받아본 지 오조 오억 년?! 카톡방 1도 사라지지 않고, 프사도 바뀌지 않아서 살아는 있는지, 숨은 쉬고 있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당신이네요. 왜 답장하지 않냐고 타박하는 친구에게 '카톡보다 앞에 있는 사람에게 집중해야지!' 라고 말하네요. 가끔 불현듯 나타나 '나야 잘 지내지~'라고 답장한 후 또 사라지는 당신은 카톡계의 유령친구 혹은 심심이가 아닐지..

 

💬 내가 제일 많이 보내는 카톡 : 오랜만이야~ / 잘 지내지 ㅎㅎ

📣 가장 많이 받는 카톡 : 너 카톡 삭제함? / 살아있니 / 혹시 나 차단했니?

🎶 내가 가지고 있는 카톡 스킬 : 알림 뱃지 숨기기 / 알림 끄기

📴 안 읽은 카톡 개수 : 500개 이상

💓 나의 평균 프사 바꾸는 기간 : 1년 이상

 

4) 한방을 노리는 단톡방의 개그맨

✔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9.02%가 같은 유형입니다.

카톡은 나의 무대! 나의 디너쇼에 온 단톡친구들을 환영해~! 웃긴 짤과 병맛 이모티콘을 잔뜩 모아놨다가 적절한 타이밍에 던져 분위기를 이끌어 갑니다!! 여러 단톡방을 돌아다니지만, 단톡 별로 이름과 배경화면을 설정하여 절대로 실수하지 않는 당신! 당신의 카톡 능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 내가 제일 많이 보내는 카톡 : 웃긴 짤 + ㅋㅋㅋㅋㅋㅋㅋㅋ

📣 가장 많이 받는 카톡 : (내이름) 개웃겨 ㅋㅋㅋㅋㅋ / 짤 뭐임?ㅋㅋ / 짤방으로 대화

🎶 내가 가지고 있는 카톡 스킬 : 웃긴 짤방 답장하기로 보내기

📴 안 읽은 카톡 개수 : 50개

💓 나의 평균 프사 바꾸는 기간 : 4일

 

5) 유유자적 카톡러

✔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19.69%가 같은 유형입니다.

하루 일과 중 비는 시간에 카톡을 확인하는 당신! 카톡에 엄청 집착하지도, 그렇다고 무신경하지도 않아서 카톡으로 받는 스트레스는 적어요! 그렇다고 카톡의 기능을 모르느냐?! 본인 취향의 이모티콘과 위치 보내기 등을 적절히 활용하며, 누구보다 카톡의 혜택을 누리고 있죠!

 

💬 내가 제일 많이 보내는 카톡 : 잘 지냈어? / 너 이거 봄?

📣 가장 많이 받는 카톡 : 나 프사 골라줘! / ㅇㅇ 봤어 / 보고싶어

🎶 내가 가지고 있는 카톡 스킬 : 눈팅하다가 적절히 대화 끼기

📴 안 읽은 카톡 개수 : 40개

💓 나의 평균 프사 바꾸는 기간 : 2개월 (놀러가면 바꿈)

 

6)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인 카톡러

✔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11.95%가 같은 유형입니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느라 너무 바쁜 당신! 정신 없는 하루를 보내느라 친구들 카톡에 답장이 느려지지만, 그래도 없는 시간을 쪼개서 꼬박꼬박 답장하려고 노력하는군요! 물론 친구들은 당신이 안읽씹중이라고 오해할 수 있어요... 바쁜 당신에게 빠르게 답장할 수 있는 리액션 모음집 이모티콘을 추천드립니다!

 

💬 내가 제일 많이 보내는 카톡 : 하 겁나 바빠ㅠㅠ / 미안 이제봤다ㅠㅠ

📣 가장 많이 받는 카톡 : 님 뭐해? / 바쁘냐???

🎶 내가 가지고 있는 카톡 스킬 : 다른 일 하며 멀티태스킹으로 카카오톡 미리보기로 읽기

📴 안 읽은 카톡 개수 : 35개

💓 나의 평균 프사 바꾸는 기간 : 3개월

 

7) 치료가 시급한 카톡 중독자

✔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15.75%가 같은 유형입니다.

단톡방에서 제일 빠르게 사라지는 1이 있다면 그건 바로 당신이 아닐까? 친구가 이름만 불러도 1이 사라져서 부담스럽기도 한 당신은 카톡 중독증! '나는 이렇게 빨리 보고 답장하는데, 왜 너는 안 그 런거야!?' 라고 생각하는 당신! 보통 사람들은 당신 처럼 카톡에 죽고 살지 않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 내가 제일 많이 보내는 카톡 : 야 / 아니 / 긍까ㅋㅋㅋ / 있자나 / 아니 근데

📣 가장 많이 받는 카톡 : 한번에 보내;; / 나 바쁘다고;;;

🎶 내가 가지고 있는 카톡 스킬 : 엔터키로 카톡 와다다 보내서 친구 소환

📴 안 읽은 카톡 개수 : 1개

💓 나의 평균 프사 바꾸는 기간 : 2일

 

8) 단톡방을 이끄는 칼답러

✔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26.19%가 같은 유형입니다.

단톡방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에 관여하는 당신! 친구들과 여행을 계획하게 되면 먼저 나서서 숙소, 맛집 등 을 알아보고 공유하죠! 의견을 모아야 할 때 답장을 하지 않는 친구들에게 쓸 단톡방장 이모티콘까지 갖고 있는 당신! 카톡에 언제나 진심이군요?

 

💬 내가 제일 많이 보내는 카톡 : 이모티콘으로 친구소환하기 / 여기 ㄱ?

📣 가장 많이 받는 카톡 : 난 조아! / 난 그때 안돼ㅠㅠ

🎶 내가 가지고 있는 카톡 스킬 : 적절한 순간에 이모티콘 활용

📴 안 읽은 카톡 개수 : 10개

💓 나의 평균 프사 바꾸는 기간 : 한달

 

9) 21세기 삐삐

✔ 전체 테스트 참여자 중 10.83%가 같은 유형입니다.

당신에게 카톡이란 only 연락을 위한 수단일 뿐. 뭘 꾸미고 하는 건 거추장스럽고 귀찮아서 싫어하는 탓에 프사도 카톡 테마도 전부 다 기본으로 설정 해두고 사는 당신에게서 가끔.. 우리 엄마아빠, 아니 우리 할머니의 향기가.. 나곤해.. 프사? 이모티콘? 그건 사치일 뿐! 연락만 잘 되면 되지!

 

💬 내가 제일 많이 보내는 카톡 : ㅇㅇ / ㅇㅋ / 넵 / 네 / 알겠엉

📣 가장 많이 받는 카톡 : 내일 밥 ㄱㄱ? / ㄱㅅㄱㅅ

🎶 내가 가지고 있는 카톡 스킬 : 자음으로 대화하기

📴 안 읽은 카톡 개수 : 2개

💓 나의 평균 프사 바꾸는 기간 : 그거 어떻게 하는 건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