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BTI 테스트, 재미로 보는 성격별 세균 MBTI

구강내의 세균이 되어보는 좀 특이한 테스트입니다. 결과가 16가지 MBTI 유형 중 일부만 나오지만 재미삼아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제 MBTI 성격은 딱히 균으로 나오진 않네요.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하시면 되며, 본 테스트는 세균의 특성을 재미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것이니 재미로만 즐겨주세요.

 

 

 

1. 균BTI 테스트 질문

Q1. 바쁜 한주를 보내고 겨우 맞은 소중한 주말, 나는 무엇을 할까?

🅰 드디어 바깥 공기 좀 마시자! 일단 나간다.

🅱 피곤해죽겠는데 어딜 나가? 침대와 한몸!

 

Q2. 여행 계획을 세워야 할 때, 나는?

🅰 블로그, 잡지, 유튜브, 친구! 모두 참고해서 완벽한 계획을 짜겠어.

🅱 비행기표만 있으면 일단 갈 수 있잖아? 가면 어떻게든 되겠지!

 

Q3. 친구 사이에서 말다툼이 생겼다! 이때 나는?

🅰 얘들아, 너네 오해가 있는 거 같애!!

🅱 모르겠다. 일단 둘이 해결해야지!

 

Q4. 일이 한번에 몰려오네! 이때 나는?

🅰 자, 일단 우선순위대로 정리 좀 해보자

🅱 자, 일단 눈에 보이는 거 먼저 하자

 

Q5. 흠... 모르는 길인데, 익숙하기도 하고! 이때 나는?

🅰 일단 지도앱을 켠다

🅱 일단 걸어가본다

 

Q6. 핸드폰을 바꿀 때가 됐다! 나의 선택은?

🅰 음, 이게 가성비가 좋고 나쁘지 않네. 2년 쓰려면 이게 딱!

🅱 와, 이거 진짜 예쁘다. 역시 핸드폰은 감성이지.

 

Q7. 새로운 사람들을 만난 자리에서 나는?

🅰 어색한 거 노노! 인사하고 말을 건넨다.

🅱 굳이 뭘... 가만히 있는다.

 

Q8. 이해 안 되는 사람을 만났다. 내 반응은?

🅰 아니, 뭐 저런 사람이 다 있어?

🅱 와, 그래 세상엔 정말 다양한 사람이 있구나.

 

Q9. '나 속상해...' 친구의 말에 나의 대답은?

🅰 괜찮아? 속상해서 어떡해..

🅱 어? 무슨 일인지 차근차근 말해봐!

 

Q10. '너 전생에 뭐였을 것 같아?' 내 대답은?

🅰 글쎄 잘 모르겠는데?

🅱 나는 아마 000이었을걸?

 

2. 균BTI 테스트 결과

1) ENFJ : 라흐노스피라시균

혹시 당신은 첫째? 주위를 잘 돌보고 책임감이 강한 당신은 어디 먼 작곡가의 이름 같은 라흐노스피라시균 형입니다. 이 균은 다른 세균들을 아껴주고 돌보며, 외부 공격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보호막까지 쳐준답니다. 사람으로 말하면 완전 친해지고 싶은 인기쟁이인데, 이거이거 입에서는 문제 좀 일으키겠죠?

 

2) ENTJ : P.진지발리스

지도력이 뛰어나고 단호박이라는 소리 좀 듣는 당신은 'P.진지발리스' 형! 추진력이 엄청나고 영향력도 셀레브리티 급이어서 잇몸병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손꼽힙니다. 이뿐 아니라 잇몸 파괴 물질을 직접 분비하는 주도적이고 리더격인 세균이죠. 사람으로써는 대통령감인데 입 안에선 이거 어쩌나!

 

3) ENTP : S.뮤탄스균

새로운 아이디어가 마구 샘솟는 창의적인 당신은 'S.뮤탄스균'과 똑 닮았군요! 이 균은 당신처럼 독창성과 의욕이 넘친답니다. 무려 치아를 녹여서 충치를 만들기도 하죠. 사람으로 말하면 천재 발명가급인데, 이거 입에서는… 으아!

 

4) ESFJ : 퓨소박테리움 누클레아툼균

엄마세요..? 따뜻한 마음으로 주변인들을 잘 챙기는 당신, 이름도 생소한 '퓨소박테리움 누클레아툼균' 형입니다. 이 균은 다른 세균들이 우리 입 안에서 똘똘 뭉치도록 돕는답니다. 때로는 희생도 마다하지 않죠. 사람 성격으로는 너무 좋은데, 우리 입 속 건강에는 과연…?

 

5) ESFP : 연쇄상구균

'괜찮아~'를 입에 달고 사는 무던하고 성격 좋은 당신! 딱 '연쇄상구균'이시네요. 이 세균은 어떤 환경이든 쉽게 적응하고, 모든 세균들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죠. 사람으로 말하면 사교적이고 인기 많은 사람인데, 입 안에서는..? 환경이 바뀌어도 절대 안 사라진다는 말!

 

6) INFJ : 젖산간균

사람이세요, 천사세요? 몇 없는 유익균 젖산간균 형이시네요! 이 균은 주위 환경을 먼저 돌보고 도움을 줍니다. 말보다 행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당신을 많이 닮았죠.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기도 하는 꼭 필요한 친구랍니다. 하지만 너무 많아지면 문제가 생기죠!

 

7) INTP : 구강공생균

머리보다 몸이 먼저 앞서는 사람들, 이해 불가 절레절레~ 말을 아끼며 논리와 분석을 즐기는 당신은 '전략가'형인 구강공생균입니다. 지피지기의 정신으로 우리 몸을 공부하고 공격해서 무너뜨리는 구강공생균! 사람으로는 당장 국회로 보내고 싶은데, 세균으로써는 너무 무섭네요!

 

8) ISFJ : 프레보텔라

전생에 관직 출신? 책임감 넘치며 모두의 성공을 위해 묵묵히 나아가는 당신은 프레보텔라 형이군요. 이 균은 나무가 아니라 숲을 보며 시스템을 지휘하는 권력자입니다. 입 안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일어나도록 효과적으로 돕는 멀티 플레이어이기도 하죠! 사람이면 거의 국회의원인데, 입 안에서는 이거이거 꼭 닦아주어야 겠네요!

 

9) ISFP : T. 포르시시아균

저기 혹시 성인군자세요? 다정하고 친절하며 겸손한 당신. 나보다 남을 더 생각해주는 이타적인 당신은 T. 포르시시아균 닮은꼴이군요! 이 균은 우리 몸의 면역 체계로부터 세균을 숨겨주고 세균이 잘 활동하게 전적으로 뒷받침해준답니다. 사람이면 좋은 사람 그 자체인데, 세균으로썬 이 친구 골칫덩이 그 자체입니다!

 

10) ISTJ : T.덴티콜라균

조용하지만 뚝심있게 할일 잘 하는 당신! 어디서 소리 안나요? 똑소리! 당신을 닮은 T.덴티콜라 균도 어떤 상황에서도 정신 똑바로 차리고 잘 살아남죠. 게다가 성공적인 결과를 추구하며 잇몸병을 급속도로 진행시킨답니다. 사람으로써는 의지가 강해서 너무 좋은데, 세균이 의지가 강해버리면… 으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