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심리테스트, 그림으로 알아보는 나의 성격

1. 테스트 목적 및 방법

이 테스트는 한국계 미국인인 ULLA ZANG이라는 사람에 의하여 개발되었으며, 선호하거나 끌리는 그림의 색과 형태를 통해 자신의 성향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의 9개의 그림 중 가장 눈에 들어오는 그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림의 모양과 색상에 집중하세요.


2. 테스트 시작

그럼 지금부터 아래 그림에서 모양색상을 고려하여 가장 끌리는 그림을 하나 고르세요.



3. 테스트 결과

1) 낙천적(Carefree) 놀기 좋아함(Playful) 쾌활함(Cheerful)


당신은 자유롭고 마음 가는데로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인생의 단 한번뿐(YOLO, You only live once)" 이라는 좌우명에 따라 최대한 인생을 즐기려 합니다.


당신은 호기심이 매우 많아서 모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하여 흥미를 가지며 개방적입니다. 그리고 변화를 즐깁니다. 구속되는 것과 지루한 것에 대해서 매우 질색합니다. 따라서 당신은 주위 환경으로부터 매우 다양한 경험을 할 뿐만이 아니라 뜻밖의 놀라운 일들에 대하여 즐깁니다.


2) 독립적(Independent) 얽매이지 않음(Unconventional) 속박을 싫어함(Unfettered)


당신은 스스로 자신의 인생의 방향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자유롭기를 바라며 또한 얽매이지 않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직장생활과 여가활동에서도 예술가적인 성향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자유에 대한 열망으로 인해 당신은 때때로 주위 사람들이 바라는 것과는 정반대의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매우 개성이 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당신은 유행에 대하여 맹목적인 모방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당신은 비록 대세를 거스르는 일이더라도 당신 스스로의 생각과 신념에 따라 살아가는 것을 추구합니다.


3) 내성적(Introspective) 민감함(Sensitive) 사려가 깊음(Harmonious)


당신은 보통의 사람들보다 더욱 자주 그리고 완벽하게 자신과 자신의 환경에 대해 이해하려고  고민하는 편입니다. 당신은 피상적인 것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이런 저런 잡담이나 형식적인 대화를 하기보다는 차라리 혼자 있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당신은 친구를 매우 주의 깊게 사귀고 끈끈한 인간관계를 유지합니다. 이를 통하여 당신은 내적인 평안과 안정감을 얻습니다. 당신은 아무리 오래 혼자 있더라도 좀처럼 지루해하지 않습니다.


4) 현실적(Down to Earth) 편파적이지 않음(Well-Balanced) 남과 잘 어울림(Harmonious)


당신은 복잡하게 얽히고 섥히지 않은 자연스러운 삶과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당신에게 의지할 수 있는 확고한 자세와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고 당신을 존경합니다. 당신은 안심과 여유로움으로 주변 사람들을 대하기 때문에 주위사람들로부터 따뜻하고 인간적인 사람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당신은 요란하고 진부한 모든 것을 거부하기 때문에 패션에 있어서도 변덕스러운 유행을 따르는 것에 대해서 회의적입니다. 당신은 실용적이면서도 단정하고 품위있게 입기를 좋아합니다.


5) 전문적(Professional) 실용주의(Pragmatic) 자신감 있는(Self-Assured)


당신은 인생을 스스로 책임지고자 하며, 그 누구보다도 자신을 믿으며 우연한 행운보다는 당신이 스스로 한 행동을 더 믿습니다. 당신은 문제에 대하여 현실적이고 단순한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당신은 실용적인 관점을 유지하며 망설임이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람들은 당신을 의지할만한 사람으로 평가하여 많은 일을 담당하거나 책임을 지우기도 합니다. 당신의 의지가 매우 단호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자신에 대한 신뢰가 강하고 자신감이 충만한 사람으로 평가하기도 합니다. 또한 당신은 자신이 생각했던 방향대로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좀처럼 만족하지 못하는 성격입니다.

당신은 결코 당신의 생각대로 끝내지 못하면 완전히 만족하지 못합니다.


6) 평화적(Peaceful) 신중함(Discreet) 온순함(Non-Aggressive)


당신은 태평스러운 듯 하면서도 매사에 있어 사려가 깊은 사람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누구를 사귀는데 별다른 어려움을 느끼지 않아 쉽게 친구를 만들며 자신만의 생활을 즐기고 자유를 즐깁니다. 당신은 모든 것들로부터 한발자국 떨어져 혼자서 자신과 자신의 삶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즐기기도 합니다. 당신은 삶의 여유를 위해 나만의 은신처에 숨어있기도 하지만 결코 외로운 사람은 아닙니다. 당신 자신과 세상에 대하여 우호적이며 평화롭게 공존합니다. 그리고 세상이 당신에게 주는 모든 것들에 대하여 감사하며 당신 자신의 삶을 사랑하며 살고 있습니다.


7) 분석적(Analytic) 믿음(Trustworthy) 자신감 있는(Self-Assured)


당신의 끊임없는 감수성은 지속적이면서도 가치있는 무언가를 추구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별다른 흥미를 보이지 않는 작은 보석들에 둘러싸여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자신만의 행동방식과 가치관은 당신의 삶에 있어서 특별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당신은 고상하면서 배타적이며 변덕이 심한 유행과는 상관없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왔습니다. 당신의 인생을 바탕으로 하는 이상적인 것은 자신만의 행동양식에서 오는 즐거움입니다. 당신은 자신과 어울리는 사람들의 문화적인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8) 낭만적(Romantic) 몽상가(Dreamy) 감성적(Emotional)


당신은 감수성이 매우 풍부한 사람입니다. 당신은 사물을 냉철하고 합리적인 관점에서 보는 것을 싫어합니다. 당신은 자신이 느끼는 감정에 따라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당신은 살아가면서 꿈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당신은 낭만을 무시하고 오직 합리적인 이성에 의해서만 살아가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싫어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여러가지 기분과 풍부한 감정을 어떤 것으로 국한시키거나 한정하는 것에 대하여 거부감을 가집니다.


9) 역동적(Dynamic) 활동적(Active) 외향적(Extroverted)


당신은 재미와 다양한 경험을 하기 위해서는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고자 합니다. 반면에 일상적인 것들은 당신에게 무미건조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당신은 다양한 일들 속에서 주도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며, 그렇게 할 때 당신의 진취성은 더욱 빛을 발합니다.


4. 추천하는 재미있는 심리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