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 유형 테스트

술자리 유형 테스트는 다양한 술자리 상황에서의 행동을 선택하여, 나의 술자리 유형과 어울리는 안주를 추천해줍니다. 술은 마시고 싶은데 딱히 끌리는 안주가 없을 때 테스트를 통해서 안주를 골라볼까요?

 

나의 술자리 유형을 알아보려면 아래 페이지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되며, 테스트 결과 총 7가지의 술자리 유형 중에 하나로 분류됩니다. 술자리 유형 전체 결과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글 하단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술자리 유형 테스트 질문

Q1. 갑작스럽게 건배사를 제안받았다. 나의 행동은?

🍺 시킨 사람이 당황할 정도로 어쩔줄 몰라한다.

🍺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무난한 건배사로 마무리한다.

🍺 핸드폰으로 급하게 건배사를 찾아본다.

🍺 이럴 때를 대비해 준비해뒀던 재밌는 건배사를 외친다.

 

Q2. 친구가 술집에서 떠나가라 대성통곡을 하고 있다. 나의 행동은?

😣 내가 나서서 해결될 일이 아니다. 가만히 있는다.

😣 사연을 굳이 알 필요는 없지만 조용히 술잔을 채워준다.

😣 사연을 물어보고 차근차근 들어준다.

😣 무슨 사연인지는 몰라도 함께 울어주고 함께 화내준다.

 

Q3. 어제 술 마시고 죽겠는데 뒤늦게 기억난 술약속. 나의 행동은?

💬 힘든 건 다음 날의 나, 일단 마시고 보자.

💬 "야 진짜 미안하다... 야 그래도 말을 그렇게 여...여보세요...?"

💬 일단 나가지만 술은 못먹고 정신은 집에 있는다

💬 그냥 죽은걸로 치고 무시하고 집에서 잔다.

 

Q4. 술부심 가득한 선배가 사람들에게 술을 강권한다. 나의 행동은?

🍸 '나는 알쓰니까 나서지 말자...'

🍸 정의의 이름으로 용서치 않는다. 오늘은 다이다이다.

🍸 겉으로 동조하면서 몰래 사람들 술잔을 물로 채운다.

🍸 술을 들이붓고 취한 다음 선배에게 팩폭을 날린다.

 

Q5. 막차시간, 만취한 일행 중 한 명이 일어나려한다. 나의 행동은?

🍹 "하하 잘가요" 멋쩍은 인사로 보내준다.

🍹 "아니~ 막차가 끊키면 첫차를 타면 되지~"

🍹 혹시 차 잘못탈까봐 정류장까지 데려다준다.

🍹 오늘 재미있었다며, 술자리 정산 관련 정리를 한다.

 

Q6. 오랜만에 옛날 친구들과의 술자리가 한창이다. 나는 몇차까지?

🍶 딱 1차까지만! 집가서 내시간도 필요하다.

🍶 2차까지 기분좋게 취하고 집가면 잠 잘오겠다.

🍶 3차까지! 날마다 보는 것도 아닌데~

🍶 오늘...들어갈 생각을 한다고?

 

Q7. 처음 보는 사람들과의 회식, 분위기가 어색하다면. 나의 행동은?

🍻 "자자 자기소개부터 하시죠. 저희 얼굴만 봤지 잘 모르잖아요~"

🍻 '내가 굳이 입열지 않아도 누군가 먼저 물꼬를 트겠지...'

🍻 "하하... 반갑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모이니까 좋네요...!"

🍻 술 마시면 금방 친해져요~ 일단 마시죠!

 

Q8. 조용한 친구가 넙죽넙죽 술을 마시다 힘들어한다. 나의 행동은?

🍷 조용히 밖으로 나가서 초코 우유나 마실 것을 사다준다.

🍷 우욱... 내 코가 석자다. 화장실부터 다녀오자.

🍷 몰래 술 따라주는 척 물을 따라준다.

🍷 흑기사, 흑장미. 내가 대신 마셔준다.

 

Q9. 안주 고르는데 한 친구가 고르는 족족 싫다고 한다. 나의 행동은?

🍴 "몇 개 골라놓고 사다리타기 하자! 공평하지?"

🍴 그럼...넌 도데체... 뭘 먹고 싶은데...?

🍴 '아... 진짜..' 속으로 생각한다.

🍴 "아! 그럼 이 친구가 고르는 걸로 하자!" 메뉴판에 손 뗀다.

 

Q10. 만취한 친구가 한적한 술집에서 노래를 부른다. 나의 행동은?

🎤 같이 노래를 크게 불러준다.

🎤 옆에서 박수쳐주며 호응해준다.

🎤 '허허...신났네... 나는 술이나 먹자.'

🎤 추임새를 넣으며 화음을 쌓는다.

 

2. 술자리 유형 테스트 결과

1) 나홀로 집에

1) 술자리를 나서서 만들지 않는다. 외출자체가 피곤한 타입

2) 술자리에 나가면 '집에 가고 싶다'라는 생각이 끊임없이 든다.

3) 여러명이 모이는 술자리보다 소수끼리 모이는 술자리가 편하다.

 

'나홀로 집에' 유형의 술자리 궁합

👍 BEST : 혼술장인, "얼른 먹고 집에 가자"

💢 WORST : 술자리여포, "굳이? 밥만 먹자"

 

2) 혼술장인

1) 술자리 뭐… 가끔 가면 좋긴 하지만 귀찮은 편이다.

2) 보통은 혼술이고 술자리에서는 짠 안하더라도 홀짝홀짝 계속 마신다.

3) 노래가 크게 나오는 술집은 꺼려하는 타입이다.

 

'혼술장인' 유형의 술자리 궁합

👍 BEST : 나홀로집에, "너 마실꺼면 마시자"

💢 WORST : 서윗 구구, '술자리 거절하면 괜히 내가 막 잘못한거 같고 막...그래'

 

3) 술자리5분대기조

1) 본인이 술자리를 자주 잡진 않지만, 남들이 부르면 곧잘 나간다.

2) 가만히 술 마시고 있다가, 뜬금없이 빵 터지는 드립 하나씩 날려준다.

3) 첫차보단 막차, 새벽택시 타는 편이다.

 

'술자리5분대기조' 유형의 술자리 궁합

👍 BEST : 술자리여포, "여기 있다. 난. 너가 만든 술자리."

💢 WORST : 리액션 알파고, 이유를 알 수 없는 뜻밖의 정적

 

4) 리액션알파고

1) 스스로 인싸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친한 친구들하고 술자리가면 흥 넘치게 놀 자신 있다.

2) 리액션 하나는 예술이다. "오~", "아~", "대…박… 진짜요??"

3) 술자리 대화를 주도하는 유형은 아니지만 흐름 끊키지 않게 길게 끌고 가는 유형

 

'리액션알파고' 유형의 술자리 궁합

👍 BEST : 스윗 구구, 리액션 어벤져스 그들만의 티키타카가 존재한다

💢 WORST : 리액션 알파고, 이유를 알 수 없는 뜻밖의 정적

 

5) 서윗구구

1) 스윗한 술자리 인싸. 존재만으로 분위기가 화기애애 해진다.

2) 조용조용 알게 모르게 뒤에서 취해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케어하는 유형

3) 잠시라도 분위기가 숙연, 험악해지면 어떻게든 해결하려 노력하는 편이다.

 

'서윗 구구' 유형의 술자리 궁합

👍 BEST : 보급형 국민MC, 분위기 쇄신을 위한 영원한 동맹

💢 WORST : 술자리 여포, "다른 사람들 다 힘들어하는데 너는 왜..."

 

6) 보급형 국민MC

1) 보통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라면, 그 자리를 휘어잡는 MC가 되곤한다.

2) 왠지 모르게 사람들을 즐겁게 해줘야만 할 것 같은 강박이 있다.

3) 소머즈급 청력으로 멀리서 얘기하는 대화 주제까지 캐치한다.

 

'보급형 국민MC' 유형의 술자리 궁합

👍 BEST : 리액션 알파고, 내가 티키하면 너가 타카

💢 WORST : 혼술 장인, "너 혼자... 술 언제 이렇게 마셨어...?"

 

7) 술자리여포

1) 이미 약속이란 약속은 다 주선해놓았다.

2) 다운된 분위기란 용납할 수가 없다.

3)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모두를 즐겁게 만들어 버리겠다.

 

'술자리여포' 유형의 술자리 궁합

👍 BEST : 술자리5분대기조, "술 ㄱ? / ㄱㄱ"

💢 WORST : 나홀로집에, "얼굴 까먹겠어 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