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MBTI 테스트, 나는 어떤 학생?

당신은 학교에서 어떤 학생인가요? 만약 과거로 돌아가 지금 학생이라면 교실에서 어떤 모습일까요? 여러분의 MBTI 성향에 따른 학교에서의 모습을 알아보세요.

 

아래 테스트를 통하여 여러분의 학생으로서의 모습을 알아보세요. 자신 외의 다른 친구들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본문 글을 참고하세요.

 

 

 

1. 교실 MBTI 테스트 질문

Q1. 버스를 타고 등교하는 길이다. 나는 창 밖을 보며

✓ 오늘 일정을 떠올린 후 계획을 짠다.

✓ 아침부터 피곤하니까 지금은 쉬고 그때 가서 정한다.

 

Q2. 버스에서 내려 걸어가던 중 10m 앞에 우리 반 친구가 보인다.

✓ 반갑게 달려가 인사한다. "안녕!"

✓ '어차피 이따가 볼건데 뭐' 천천히 걸어간다.

 

Q3. 1교시 국어시간. 쌤이 진도 나가시다가 TMI 딴소리를 시작하셨다.

✓ '그래 뭐...' 이야기가 재밌으니까 쌤 얘기 듣자.

✓ '아... 답답해' 문제를 풀거나 다른 할 일을 한다.

 

Q4. 2교시 한국사시간. 쌤이 발표 과제를 내주셨다. 발표 주제는 선택이다.

✓ 『조선시대 왕의 연대기』 -흐름 중심의 발표-

✓ 『임진왜란』 -세부 사건 중심의 발표-

 

Q5. 드디어 쉬는시간. 단짝 친구랑 어제 본 드라마 얘기를 한다.

✓ 드라마 줄거리에 대해 신나게 이야기한다.

✓ "아 그 배우 존잘(존예)이야..." 특정 상황에 대해 이야기한다.

 

Q6. 3교시 체육시간. 헉 체육복 안 가져왔다. 안 입으면 혼나는데...

✓ 다른 반 친구에게 빌리러 간다.

✓ 아플 예정이다. 아파야겠다. 양호실 갈거다.

 

Q7. 점심시간. 점심 먹고 뭐할까?

✓ 친구랑 수다떨거나 매점가거나 축구해야지.

✓ 피곤해. 자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래.

 

Q8. 하굣길. 곧 시험이니 독서실 가야겠다. 그 때 들리는 친구의 목소리... "야 떡볶이 콜?"

✓ 아쉽지만 마음을 다잡고 독서실로 간다.

✓ '계획은 변경하라고 있는거지ㅎ' 떡볶이 고고

 

Q9. 독서실에 왔다. 오늘따라 숙제가 많네. 둘 중에 뭐 먼저 할까?

✓ 계획해 둔 그거 먼저

✓ 지금 땡기는거 먼저

 

Q10. 아까 친구가 인강쌤 두 분 추천해줬는데 누구 들을까?

✓ 뭐니뭐니 해도 재미지. 재밌는 선생님이 좋아.

✓ 아냐 역시 인강은 정석 스타일이 좋아.

 

Q11. 시험 10분전. 아 미치겠어 떨려!

✓ '침착해 전체 흐름 훑자' 빠르게 전체 내용을 정리한다.

✓ '침착해 오답노트 보자' 디테일에 집중한다.

 

Q12. 시험을 망쳤다..

✓ 이 슬픔에서 벗어날 수 있게 나를 엄청 웃게 해줄 친구가 필요하다.

✓ 내 얘기를 듣고 진지하게 상담해줄 친구가 필요하다.

 

2. 교실 MBTI 테스트 결과

1) 나중에 한 자리 할 것 같은 전교회장

 

 

• 등교 길부터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풍겨요.

• 모든 친구들과 인사하며 평소 텐션이 높으시군요!

• 친구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며 상담을 도맡아 합니다.

• 흥이 넘치는 스타일로 잘 웃으며 재밌는 것을 좋아해요.

• 플래너를 쓰는 것도 좋아합니다.

• 계획적으로 일을 추진하는 것에 재능이 있네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우리 반 소크라테스

 

2) 오늘 밤은 삐딱하게, 고등래퍼

 

 

• 억울한 건 쉽게 넘어가지 못해요. 불의를 참지 못하는 정의의 사도랄까요!

• 말 걸기가 조금은 어려운 카리스마의 소유자시군요.

• 차분하고 조용하게, 때론 단호하게 문제를 제기하는 편이에요.

• 친구들을 위로하는 것보다는 팩폭하는게 익숙한 스타일이네요.

• 이 모습에 친구가 상처를 받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당신의 따뜻한 진심이 전해져 단짝친구가 돼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의 덜렁이

 

3) 예민한 안경캐, 감성소녀

 

 

• 예민한 감성의 소유자에요.

• 본인은 아니라고 하지만 잘 삐지는 것이 함정이에요.

• 차분하고 야무지며 사람들과 잘 어울립니다!

• 하지만 어느 순간, 말수가 사라지기도 해요.

• 자기 일은 야무지고 똑부러지게 합니다.

• 친구들 사이에 은근히 팬덤층을 형성하고 있네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급식메뉴 분석의 달인

 

4) 우리 반 소크라테스

 

 

• 수업 시간, 궁금한 것이 생기면 쉽게 넘어가지 않아요.

• 저격수 같은 날카로운 질문도 하지만 와다다다 수많은 질문을 던지기도 해요.

• 혼자 있을 땐 '나는 왜 사는가'에 대해 진지하게 스스로에게 질문해요. 심지어 자신과 대화하죠. "누구냐 넌?"

• 친구들과 진지하고 심각한 대화를 하는 것도 좋아해요. 그래서 상담도 자주하죠. 친구들이 당신에게 많이 의지할 것 같아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나중에 한 자리 할 것 같은 전교회장

 

5) 얜 뭐지? 신비주의 전학생

 

 

• 전학 온 첫날부터 카리스마가 뿜뿜하시네요!

• 말수가 적고 차분하지만 왠지 자유로운 영혼인 것 같아요.

• 쿨한 듯, 내성적인 듯, 조용한 듯 감을 잡기 어려워요.

•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쓰기보단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스타일이네요. 그런 당신을 주변 친구들은 궁금해하고 있어요!

• 넌 불편할지도 모르지만 난 괜찮아 캐릭터.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반박불가 4차원캐

 

6) 은근 인기 있는 반전캐, 밴드부 부회장

 

 

• 밴드부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놀라운데 심지어 부회장!

• 조용한 듯 하지만 반전 매력을 가지고 있네요.

• 자기 일을 묵묵히 잘 해내는 스타일이에요.

• 이런 모습에 은근히 인기도 많군요!

• 계획한 대로 일 처리를 하는데 재능이 있네요.

• 동아리 활동을 위해 헌신하는 꼭 필요한 친구네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우리 반 인간 계산기

 

7) 예술 혼이 충만한 미대지망생

 

 

• 차분하고 세심한 감정의 소유자이군요!

• 자유롭게 생각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의 달인이세요.

• 쉬는 시간 교실 뒤에서 묵묵히 자기 작업을 하는 스타일이네요. 곧 멋진 결과물이 나올 것 같아요!

• 은근 감정기복이 심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티는 내지 않아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언제나 천하태평, 우리 반 나무늘보

 

8) 급식메뉴 분석의 달인

 

 

• 수업시간에 급식 메뉴를 떠올리며 혼자 흥분해요.

• 종 치자마자 급식실로 직행, 1등으로 식사하는 편이에요.

• 메뉴 분석을 즐겨 하며, 오늘 급식을 먹으면서 내일 급식 역시 생각하죠. 이런 당신을 보고 친구들은 귀엽다고 생각할거에요.

• 계획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분석가스러운 면모가 있네요.

• 당신의 필수템은 급식메뉴 달력!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예민한 안경캐, 감성소녀

 

9) 반박불가 4차원캐

 

 

• 예측 불가능한 마성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에요.

• 교실에서 혼자 웃다가 나가버려요.

• 은근히 웃기며 엉뚱한 행동을 통해 친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는 스타일이네요.

• 때로는 정의의 투사로, 때로는 문학소녀로 변신, 어디로 튈지 모르는 귀여운 매력을 가지셨네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얜 뭐지? 신비주의 전학생

 

10) 엄친아의 정석, 바로 그 선배

 

 

• 학교 내에서 훈훈한 엄친아로 소문이 나있네요!

• 진지 근엄하면서 하는 일을 똑부러지게 하는 스타일이에요.

• 게다가 인간관계까지 좋네요.

• 일을 할 때 전체 기획을 잘하며 말발도 좋아요.

• 사기캐시네요. 부족한 게 뭐죠?

• 활발하면서도 때로는 진지한 매력의 소유자에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완벽한 춤 동작을 뽐내는 교내 아이돌

 

11) 얘 어디갔어? 자유로운 영혼

 

 

• 동아리 연습하기로 했는데 갑자기 홀연히 사라지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에요!

•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만 왠지 차분한 모습을 보여줄 때는 딴 사람 같아요.

• 얽매이지 않고 구속되는 것을 싫어하는 스타일이에요.

• 자신만의 우선순위를 기준으로 삶을 살아가는 단단하고 멋진 사람이네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투머치 토커, 인간 수다봇

 

12) 완벽한 춤 동작을 뽐내는 교내 아이돌

 

 

• 학교 축제에서 진면목을 보여준 아이돌 스타에요.

• 박자에 맞춰 동작 하나 움직임 하나 정확하게 보여주는 완벽주의 스타일이시네요!

• 친구들과 어울려 재미있게 노는 걸 좋아하고 잘해요.

• 연습시간은 칼같이 지키는 성실파입니다.

• 재주 많은 매력쟁이 캐릭터.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엄친아의 정석, 바로 그 선배

 

13) 우리 반 인간 계산기

 

 

• 몸 속에 계산기를 탑재하고 있는 듯한, 걸어 다니는 인간 계산기시네요!

•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판단력으로 상대를 제압해버립니다.

• 잘 나서지는 않지만, 한 번 나서면 차분히 팩트를 얘기하죠.

• 모르는 문제가 생기면 핵심을 딱 짚어주는, 선생님 같이 똑똑하고 든든한 친구에요.

• 교내 대회 모두 휩쓸고, 공부도 엄청 잘하는 스타일!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은근 인기 있는 반전캐, 밴드부 부회장

 

14) 언제나 천하태평, 우리 반 나무늘보

 

 

• 등교 시간 정문이 닫히고 지각해도, 흔들리지 않고 여유롭게 걸어오는 행동 자체가 느린 캐릭터에요!

• 하는 행동이 여유로워 살아있는 부처님 느낌이 들어요.

• 쉬는 시간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끼득끼득 웃는 것을 좋아하는 귀여운 스타일이시네요.

• 당신과 함께할 때 친구들은 편안함을 느낄 것 같아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예술 혼이 충만한 미대지망생

 

15)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의 덜렁이

 

 

• 준비물을 하나씩 꼭 빠트리는 캐릭터네요!

• 자주 친구들에게 신세를 지지만 특유의 넉살과 긍정적 마인드로 인기가 많으시네요.

• 아무리 바빠도 매점가자는 친구의 말에 좋다고 따라가요.

•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스타일이에요.

• 계획을 세우기보단, 그날 일정에 따라 하는 일이 달라져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오늘 밤은 삐딱하게, 고등래퍼

 

16)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투머치 토커, 인간 수다봇

 

 

• 때를 얻든 지 못 얻든지 시도 때도 없이 말을 거는 스타일이시네요!

• 흥이 넘쳐 흐르고 항상 웃으며 친구들을 대해요.

• 기억력도 좋고 디테일에 강해, 친구의 생일을 기억하는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시네요.

• 항상 늘 모든 것이 궁금해요.

• 근데 궁금한 게 없어도 말 걸어요.

 

👦 나를 보완해줄 친구 👩 : 얘 어디갔어? 자유로운 영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