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지식

찐본캐 테스트, 타로카드로 알아보는 내 모습

지식센터 2021. 1. 21.

찐본캐 테스트는 집에서 비대면으로 즐기는 타로점 앱인 '타로문'에서 만들었으며 MBTI를 기반으로 16종류의 찐본캐를 알려주는 테스트입니다. 12문항의 질문과 이를 읽고 2장의 타로카드 중 마음이 이끌리는 카드 한 장을 고르다보면 여러분의 찐본캐를 알려줍니다.

 

자신만의 개성있는 찐본캐를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알아보세요. 다른 종류의 찐본캐도 궁금하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찐본캐 테스트 질문

Q1. 집에서 쉬고 있는데 친구가 나오라고 한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마법사(the magician) : #기쁨 #시작 #상승

🔮 은둔자(the hermit) : #생각 #조심 #침묵

 

Q2. 친구가 소설책을 생일 선물로 줬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여사제(the high priestess) : #이중적 #무관심 #비밀

🔮 여황제(the empress) : #풍요 #편안 #포근

 

Q3. 모두가 보는 앞에서 상사에게 (도움이 되는) 지적을 받았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러버스(the lovers) : #열정 #욕망 #생명

🔮 매달린 사람(the hanged man) : #시련 #정체 #고통

 

Q4. 애써 찾아간 맛집이 문을 닫았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황제(the emperor) : #긍정 #유희 #사치

🔮 정의(justice) : #균형 #합리 #이성

 

Q5. 잘 모르는 사람과의 식사자리가 잡혔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타워(the tower) : #방해 #당혹 #사고

🔮 태양(the sun) : #활력 #성취 #순수

 

Q6. 처음 가보는 길인데 지도를 잃어버렸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별(the star) : #낙관 #창조 #긍정

🔮 악마(the devil) : #속박 #불안 #집착

 

Q7. 아프다는 나의 말에 친구가 "병원을 가봐"라고 했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힘(the strength) : #지혜 #파워 #인내

🔮 달(the moon) : #갈등 #혼란 #불안

 

Q8. 시험이 한 달 남았는데 공부를 하나도 안 했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달(the moon) : #갈등 #혼란 #불안

🔮 황제(the emperor) : #긍정 #유희 #사치

 

Q9. 토요일, 일요일 모두 친구와 약속이 생겼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매달린 사람(the hanged man) : #시련 #정체 #고통

🔮 마법사(the magician) : #기쁨 #시작 #상승

 

Q10. 친구가 지금부터 10년 뒤 함께 파리로 이민가자고 한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여사제(the high priestess) : #이중적 #무관심 #비밀

🔮 별(the star) : #낙관 #창조 #긍정

 

Q11. 친구가 날 도와주려다가 일을 더 꼬이게 만들었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힘(the strength) : #지혜 #파워 #인내

🔮 달(the moon) : #갈등 #혼란 #불안

 

Q12. 여행을 가기 전날 밤 계획을 하나도 세우지 못했다. 지금 내 기분에 끌리는 카드는?

 

 

🔮 바보(the fool) : #자유 #무계획 #임시

🔮 정의(the justice) : #균형 #합리 #이성

 

2. 찐본캐 테스트 결과

1) ENFJ : 회피가 종특인 깜깜이형

 

 

#자존감지킴이 #회피형 #기분파

 

친구들의 자존감 지킴이인 당신. 긍정의 기운이 뿜뿜하는 말로 친구들을 위로하지만 정작 자신의 상처에는 흐린 눈을 합니다. 남들에게 유하고 스스로에게 박한 타입이라 한 가지 실수도 크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정도 많고 눈물도 많은 상당한 기분파라 하루에도 열두 번 롤러코스터를 타는 편입니다. 본인보다 남의 상처를 먼저 살피기 때문에 은근 속앓이를 할지도 모릅니다.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칭찬 좋아하는 편"

 

❤ 연애운

현재는 어렵고 힘든 점이 있지만 올해에는 시작의 운이 들어온다고 나와요. 특히 오랫동안 알고 있는 친구와의 관계가 연인으로 발전될 수 있는 운도 보이네요. 자신이 상대에게 많이 베풀고 맞춰주는 성격이라, 오랫동안 만남을 가질 수가 있다고 보여요.

 

💰 금전운

인간관계를 중요시하시는 것은 좋지만 금전관계는 정확하게 해야 해요. 가까운 사람일수록 돈 계산은 철저히, 아시죠? 조금 골치 아픈 일도 생길 수 있으니 명심, 또 명심하세요!

 

2) ENFP : 영원히 고통 받는 쿠크다스형

 

 

#분위기메이커 #예측불가 #연약미

 

만화 캐릭터를 보는 듯한 천진난만한 당신. 의외로 상처에 취약한 연약한 심장을 가졌군요. 가볍고 순한 이미지라 가끔씩 막 대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티 내지 않고 집에서 우는 타입입니다. 끈기가 없어 일을 벌이고 치우지 않은 것도 오조오억개. 하지만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 때문에 상처받은 것도 까먹어버려요. 4차원인 자신을 넘나 사랑하기 때문에 상처에 상관없이 언제나 밝게 빛나는 사람이랍니다.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그래도 욕먹으면 기분 나쁘다규"

 

❤ 연애운

낙천적인 성격 탓에 갈등이 있어도 맞춰가면서 연애를 하는 타입이시네요. 자신의 성격과 정반대의 분을 만날 수 있어요. 힘들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잘 맞춰가신다면 괜찮은 연애를 할 수 있어요.

 

💰 금전운

금전운이 좋아지는 시기는 조금 기다려보셔야 할 듯해요. 모이는 듯하지만 자꾸 나갈 일이 생겨요. 지출 관리를 잘하고 계시면 금전운이 돌아올 때 더 큰돈을 모을 수 있겠죠?

 

3) ENTJ : 돌아서면 또 생각나는 마라맛형

 

 

#카리스마 #사약길 #중독적

 

남의 시선은 1도 신경 쓰지 않고 욕을 먹어도 크게 상관하지 않는 자기중심적 성향의 당신. 한편으로는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멱살 잡고 캐리 해버리는 호쾌함 그 자체 인간이군요. 가끔 특유의 톡 쏘는 언어와 화끈한 행동으로 누군가를 울리기도 하지만 결정 불안증이 있는 친구에게는 안성 맞춤입니다. 현실적이고 계획적인 답을 대신 내려주니까요. 사석에서는 의외로 애교도 많고 드립 풀장전한 반전 매력의 소유자이기도.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내가 매우 잘났다고 생각해ㅋ"

 

❤ 연애운

내가 이끌고 상대가 따라와 주길 바라는 성향이 있어서 그간 연애가 잘 이루어지지 않았을 수 있어요. 지금 있었던 연애도 끝이 났다고 나오는데, 올해에는 주변의 도움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운도 같이 보이네요. 또 친구 같은 인연을 만나서 즐겁게 지낼 수 있는 연애를 하게 될 거예요.

 

💰 금전운

노력한 만큼 순환하는 금전운이네요. 큰 어려움은 보이지 않고, 잔잔하게 흘러가요. 금전 때문에 속 썩일 일은 없으니 마음은 편하실 거예요.

 

4) ENTP : 인싸력있는 고독한 미식가형

 

 

#유머러스 #돌직구 #독립적

 

명백한 인싸처럼 보이는 당신. 하지만 실제로는 고독을 즐기는 타입이군요. 마이웨이 정신이 강해 혼자서도 어딜 가든 충분히 먹고 뜯고 맛보고 즐기죠. 자기중심적인 면이 있어 명치 쪽 꽉 찬 돌직구도 서슴없이 뱉는 편이지만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을 이해해보려는 따뜻한 면도 있어요. 물론, 혼자가 훨씬 편하지만요.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혼자 있는 거 존잼"

 

❤ 연애운

독립심도 강하시고 자신의 주관이 강하네요. 자신의 주관대로만 하면 연애가 진전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상대를 배려하는 맘이 필요하세요.

 

💰 금전운

시간이 지나면서 금전의 밸런스가 맞춰지네요. 상반기보다는 하반기의 흐름이 좋아요. 주식이나 투자는 하반기에 추천 드립니다.

 

5) ESFJ : 사랑을 원하는 욕구셔테리어형

 

 

#퀸카 #킹카 #외로움

 

어른들에게 예쁨 받고, 친구들에게도 인기 많은 당신. 의리가 깊고 성격도 좋아서 세상 외로울 것 없어 보이지만 인정욕구가 강해 혼자 있을 때 외로움을 많이 타죠. 조용한 것을 못 견뎌 본인도 모르게 TMI를 남발하고 집에 와서 이불킥하는 귀여운 사고도 여러 번! 혼자 있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일명 친구 덕후라고도 불립니다. 사랑을 받고 있는 데도 더 달라고 떼쓰는 당신은 욕심쟁이 시네요.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다들 날 좋아해 줬음 해 ><"

 

❤ 연애운

워낙 사람을 잘 믿기에 그에 대한 실망도 많으셨텐데요. 올해에는 그런 마음 없이 괜찮은 연애를 하실 수 있겠어요. 그 사람으로 인해 안정감이 들고 행복이 무엇인지 깨닫게 될 거예요.

 

💰 금전운

금전적으로는 예전과 같지 않다 여길 수 있어요. 사람과의 소통을 좋아하시다 보니 그만큼 지출도 많아질 수 있어요. 수입 대비 지출을 잘 살피고 쓸모 없는 것들은 막아야 해요.

 

6) ESFP : 인내심 바닥 앵그리버드형

 

 

#타협가 #즉흥적 #사람처돌이

 

뛰어난 관찰력으로 불편한 상황을 쉽게 캐치하는 예리하고도 타협적인 당신. 그러나 정작 자기와의 약속은 잘 못 지키는 즉흥적인 사람이군요. 계획보다는 급발진이 익숙하고 "내일은 꼭 할 거야!"를 입에 달고 살죠. 하기 싫은 일은 절대 하지 않는 고집까지 합쳐져 시험 기간에는 절로 이마가 짚어지네요. 그렇지만 누구나 쉽게 고민을 털어놓게 될 만큼 믿음직한 사람이랍니다.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참는 게 제일 힘들어"

 

❤ 연애운

올해에는 연애운이 충만하네요! 늘 즐거운 맘으로 연애를 하실 수 있어요. 계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고요. 너무 무겁지도 너무 가볍지도 않은 알콩달콩한 만남이 보입니다.

 

💰 금전운

금전운이 확 좋아지기보다는 수비하시는 것이 좋으세요. 돈이 들어오기보다 나갈 수 있어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친구를 너무 믿지 마세요..!

 

7) ESTJ : 취향 소나무 인간 로봇형

 

 

#FM #실용적 #성실

 

자칫 로봇처럼 보일 만큼 딱딱해 보이는 당신. 알고 보면 무엇이든 최적의 방법을 찾아내는 똑똑이입니다. 머릿속으로 계산기를 두드려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내죠. 흐트러져있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정해진 자리를 고수하고 취향도 한결같아 변하는 법이 없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돈도 명예도 사랑도 모두 쟁취하려고 노력한답니다.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사람의 감정은 너무 어렵다"

 

❤ 연애운

원칙적인 면이 있으신 분이시네요. 이제는 사랑을 해야겠다는 맘이 서서히 고개를 드나요? 사랑을 시작하기 좋은 시기라고 나오네요. 틀에 갇힌 생각에서 나오신다면 좋은 연애를 하실 수 있답니다.

 

💰 금전운

그 동안 어려웠다면 올해는 조금 달라질 수 있겠어요. 지난해와는 달리 더 좋아진다고 나와요. 특히 인복이 있어 주변의 도움을 받으실 수도 있겠네요. 지인들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세요!

 

8) ESTP : 똥꼬발랄한 복세편살형

 

 

#질주본능 #즉흥적 #관종

 

복잡한 것은 딱 질색인 당신. 그러니 누구에게 자신의 진짜 모습을 숨기는 법도 모르죠. 굳이 왜 그래야 하는 지도 모르겠고요. 한번 화낼 때는 마구 폭발하지만 그만큼 뒤끝도 없습니다. 관종끼가 다분해 이곳 저곳 아는 사람 천지! 친구가 많지만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아요. 좋은 게 좋은 거라고 생각하죠. 한 번 뿐인 인생 복잡하게 살 필요 있나요?! 편하게 살면 그만인걸요.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생각할 시간에 저질러버리는 편"

 

❤ 연애운

올해는 유독 연애운에 변화가 많은 해네요. 주변에서 좋은 사람도 많이 만날 수 있기도 하지만 진중하지 않으면 좋은 사랑 놓치는 운이 있기도 해요. 마음을 급하게 먹지 마시고 천천히 시작한다면 충분히 좋은 연애를 하실 수 있어요.

 

💰 금전운

올해에는 금전적으로 힘든 시기를 지나서 본인의 능력으로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는 시기인데요. 일에 있어서는 취업, 승진이나 성과금이 들어올 수 있어요. 풍족한 한 해네요.

 

9) INFJ : 탈인간급 포커페이스형

 

 

#인간애 #완벽주의자 #목표의식

 

넘치는 인간애와 부드러운 감성이 돋보이는 당신. 알고 보면 깐깐한 완벽주의자에 단호함까지 겸비하신 분이시네요. 뚜렷한 주관과 목표의식이 있기 때문에 서글서글한 미소만 보고 덤볐다간 큰코다치죠. 생각이 많아 아직 있지도 않은 일을 고민하기도 하고 툭 까놓고 말하는 것도 매우 어려워합니다. 때문에 "속을 알 수 없다"라는 말을 많이 듣지만 기본적으로 남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사람!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속으로 삼킨 말만 팔만대장경"

 

❤ 연애운

연애에 있어서 당신은 항상 생각이 많고 상대방을 먼저 헤아리는 모습이 보여요. 음.. 옛사랑을 잊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겠네요. 그러다 보니 연애에 다소 소극적인 태도가 보이는데, 지나간 인연으로부터 연락이 올 수 있겠어요. 이번에는 마음을 열고 적극적으로 만남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 금전운

차근차근 나아지는 모습이에요. 돈보다는 다른 것에 관심이 더 커지는 시기라서 돈에 큰 욕심이 없으신 걸로도 보이네요. 올해에는 금전이 떨어지거나 하는 일 없이 무탈히 지나가겠습니다.

 

10) INFP : 다른 생각 만랩 소설가형

 

 

#상상력 #감성적 #은근관종

 

호수처럼 잔잔하고 평화로워 보이는 당신. 물 밑을 들여다보면 다른 생각들로 아주 바쁜 타입이네요. 남들이 모르게 머릿속에서 온갖 소설을 집필 중입니다. 친구와 얘기를 하다가도 관심이 없는 주제일 때에는 딴 생각 중일 확률 99%. 감성이 풍부해 리액션을 잘 하기 때문에 아무에게도 들키진 않죠. 관종끼도 살짝 있어 내적 트월킹을 즐기지만 막상 관심 받으면 어쩔 줄 몰라 수줍음 폭발..! 카톡도 읽었지만 안 읽은 척하는 안읽씹의 귀재입니다.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니 얘기 안 듣고 다른 생각 중.."

 

❤ 연애운

연애 확신이 없으면 잘 안 움직이려고 하시네요. 마음을 열어 놓고 계세요. 끝이 있으면 시작이 있는 법이지요. 옛날 것은 다 끝내고 새로운 연애가 시작되실 거예요.

 

💰 금전운

호기심도 많고 감성적인 당신은 금전 욕심이 없으시네요. 즐겁고 신나는 자신의 일을 하면 돈이 들어오는 형국이에요. 원치 않는 일보다는 마음이 원하는 길로 가세요.

 

11) INTJ : 따뜻한 프라푸치노형

 

 

#팩폭 #계산적 #츤데레

 

가식 따위 키우지 않는 효율 마니아인 당신. 알고 보니 그 속에 따뜻한 마음이 자리 잡고 있네요. 다른 사람에 대한 관심이 없는 편이라 얼굴이나 이름을 잘 기억 못 할 정도지만 내 사람은 챙기는 은근 츤데레적인 부분이 있어요. 가끔 고민을 들어줄 때는 팩트로 때려 박아버려 상대가 언짢아할 때도 종종 있으나 당신이 누군가를 진심으로 충고한다면 그 사람을 많이 좋아한다는 뜻이겠죠?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마음 따뜻한 사람이야"

 

❤ 연애운

한 가지 일에 꽂히면 그것에 집중하다 보니 그 동안 연애운이 편안하지는 못했네요. 만나고 헤어지고를 반복하셨을 수 있는데요. 올해에도 역시 새로운 연이 들어오니 이번에는 놓치지 말고 꼭 잡아두시길 바랄게요!

 

💰 금전운

안타깝지만 모이는 것보다 나가는 일이 많을 수 있습니다. 금전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으실 수 있으니 미리미리 가계부를 작성하면서 지출을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또 올해에는 금전을 빌려주시는 것도 주의하셔야 할 시기입니다.

 

12) INTP : 앞 뒤가 똑같은 전화번호형

 

 

#뒷말없음 #논리정연 #팩트

 

숨겨진 모습 따위 없이 앞뒤가 똑같은 당신. 따라서 본캐와 부캐의 구별이 없죠. 솔직하다기보다 행동에 다 티가 난다고나 할까요? 기본적으로 과묵한 편이지만 매사에 의심이 많아 이것저것 물어보느라 물음표 살인마가 되기도 합니다. 지적 호기심이 매우 풍부하여 관심 있는 책을 보는 것도 즐겨 해요. 투명함이 매력인 만큼 타인도 솔직히 대해주길 바라는 정직한 타입입니다.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팩트만 말해주길 바라"

 

❤ 연애운

그 동안의 연애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셨을 수 있겠어요. 하지만 걱정 마세요. 올해에는 친구 같은 분을 만나서 알콩달콩한 연애가 시작되니까요. 게다가 그분과는 오랫동안 만날 수 있는 인연이랍니다!

 

💰 금전운

현재는 조금 힘든 시기일 수 있겠네요. 그렇지만 앞으로는 일의 성과가 조금씩 나면서 금전운도 좋아지세요. 조금만 더 버텨봅시다!

 

13) ISFJ : 비글인 척하는 아기 고라니형

 

 

#사교적 #내성적 #울보

 

사람들은 당신을 비글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내면은 소심하고 예민한 아기 고라니 그 자체. 항상 상대방에게 먼저 다가가는 세심한 마음 때문에 본래의 성격보다 훨씬 더 활발해 보이죠. 사람들과 쉽게 가까워지지만 의외로 속마음을 잘 얘기하지 못하며 연민과 동정이 넘쳐 쉽게 울기도 합니다. 정이 너무 빨리 들어 가끔 본의 아니게 상처를 받기도. 인싸적 모먼트를 가진 진정한 아싸입니다.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연약하고 섬세한 편"

 

❤ 연애운

연애에 있어 상대에게 맞추고 일편단심으로 잘하시는 분이네요. 그 동안 연애가 잘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걱정 마세요. 올해에는 새로운 인연이 보이니까요. 연애를 하시는 분이라면 상대방과 사이가 더 깊어지겠네요.

 

💰 금전운

하던 일을 계속적으로 하셔야 해요. 변화를 가지는 것보다는 꾸준히 자신이 하던 일에 올인할 때 금전운이 들어옵니다.

 

14) ISFP : 천사병 말기 하하버스형

※ 하하버스란? 본인이 가진 부와 명예, 인기를 정작 본인은 모르는 상황을 뜻합니다.

 

 

#착함 #배려 #예스맨

 

한겨울 따뜻한 코코아 같은 당신. 정말 착한데 본인만 모르고 있어요. 배려심 깊은 성격 탓에 착하다는 소리를 많이 듣지만 정작 자신은 단지 이미지 관리일 뿐이라고 생각하네요. 은근 자존심도 세고 이기적인 부분도 있어요. 집에 있는데 누군가 연락이 오면 조용히 안읽씹하기도 하죠. 그렇지만 거절을 못 하고 양보가 취미인 당신의 성격은 분명 천사병 말기로 진단됩니다!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가끔 마상입고도 아닌 척 잘 함"

 

❤ 연애운

주변에서 부탁을 하면 거절을 못 하는 분이시네요. 연애에 있어서도 계속 맞춰만 주는 연애만 계속할 수 있으세요. 좀 더 욕심을 부려도 괜찮아요. 오래 만나온 인연이 있으시다면 올해에는 결혼도 가능한 시기입니다.

 

💰 금전운

금전의 운이 그다지 좋은 해는 아니네요. 잃지 않는다면 다행이겠어요. 사업이나 새로운 확장을 하신다면 큰 금전적 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15) ISTJ : 참견이 귀찮은 꼰대가르송형

 

 

#엄근진 #FM #세상노관심

 

맡은 일은 무조건 성실하게 수행하는 프로 부지런러. 사실 그만큼 다른 사람에게도 엄격한 편입니다. 단지 말을 하지 않을 뿐이죠. 참견하는 것도, 참견 당하는 것도 사절하는 철옹성 같은 철벽을 지녔습니다. 책임감이 강하고 정확한 대신 앞으로 나서지 않고 뒤에서 핵심적인 활동만 하는 편입니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에게 지적을 한다면 정말 참지 못할 일이거나, 그 사람을 좋아하거나. 둘 중 하나겠네요.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규칙에 어긋나는 거 극혐"

 

❤ 연애운

올해의 연애운은 아쉽게도 그리 좋은 편은 아니네요. 소개팅이나 만남이 들어오기도 하지만 일이 많아져서 두 가지 일을 못 하다 보니 연애할 시기를 놓칠 수 있어요. 욕심을 조금 내려두는 게 좋겠네요. 지금 연애를 하는 중이라면 일보다는 사랑에 시간을 쏟아보세요.

 

💰 금전운

현실적인 목표를 가진다면 추진하실 수 있겠어요. 어렵고 힘든 점은 당연히 있겠지만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으니 본인이 해오던 일을 포기하지 않고 추진해나가시면 금전적인 이득도 많이 얻을 수 있어요.

 

16) ISTP : 친해지면 못 말리는 장꾸형

 

 

#낯가림 #충동적 #호불호

 

파워 낯가림으로 첫 진입장벽이 있는 당신. 일단 친해지기만 하면 누구보다 장난꾸러기 타입이네요. 관심 있는 분야에는 덕후가 될 만큼 쉽게 빠져들고 다소 충동적인 성향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잘 맞는 사람 앞에서는 무장해제되어버리죠. 대신 맞지 않는 사람과는 칼같이 손절하는 호불호 명확 스타일. 당신이 재간둥이라는 건 정말 소수만 알고 있는 탑시크릿인 걸까요?

 

찐본캐의 한 마디나 사실...

"장난이 내 표현인 거 RG?"

 

❤ 연애운

그 동안은 조금 답답했던 것이 보여요. 주변 상황이 만남을 많이 할 수 없게 만들었죠. 그러나 올해에는 연이 있고 그것이 계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운이네요. 당신과 꼭 맞는 소울메이트를 만날 수 있답니다.

 

💰 금전운

올해는 노력해온 것에 대한 대가를 얻으실 수 있는 시기입니다. 새롭게 돈을 얻을 수 있는 길도 보이네요. 물론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으로 성과가 많이 따르는 해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