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떡 여행지 테스트, 나는 어떤 여행러일까?

여러분은 여행떠나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코로나 19로 해외 여행은 꿈도 꿀 수 없는 시기입니다. 집안에만 가만히 있기에는 너무 지치는 요즘, 스스로 방역을 철저히 하면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세계최대 온라인 여행기업 부킹닷컴(Booking.com)이 만든 "찰떡 여행지 테스트"는 여러분의 MBTI 성향에 따른 결과를 보여주고 딱 맞는 엑티비티와 구경거리가 가득한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줍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되며, 테스트 결과로 나온 여행지 이외에 다른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찰떡 여행지 테스트 질문

Q1. 오랜만에 만난 친구!! 밀린 이야기가 쌓였다.

🚌 아늑한 곳에 자리잡고 이야기할래.

🚌 날도 좋은데 공원 한바퀴 돌면서 수다떨까?

 

Q2. 재택근무(온라인강의)가 시작되었다. 당신의 선택은?

🚌 집에서 쉬는 게 최고! 빨리 끝내고 이불 속으로 쏙~

🚌 오호라~ 떠날 수 있는 기회! 일/강의 끝나면 관광지랑 맛집 도장깨기 해야지!

 

Q3. 바다로 떠난 당신, 무엇을 하고 있나요?

🚌 바다가 잘 보이는 뷰맛집 카페에 들르자!

🚌 바다는 보는게 아니라 즐기는 것! 서핑을 하며 파도 위에서 질주를 할테야~

 

Q4. 한라산 정상에 도착한 당신! 무엇을 하고 있나요?

🚅 완벽한 포토 스팟이구만! 일단 스토리로 공유하자.

🚅 크흑, 대자연 아름다워. 가슴이 뻥 뚫리는 순간을 즐긴다.

 

Q5. 숨겨진 여행스팟을 발견했을 때 당신의 선택은?

🚅 지도에 찜해놓고 다음에 꼭 다시 온다.

🚅 나만의 스팟을 발견한 뿌듯함을 즐긴다.

 

Q6. 훗. 오늘 착장이 너무 마음에 든다.

🚅 오늘 프사 바꾼다. 사진 오조오억개 찍기.

🚅 오늘은 뭘 해도 잘 풀릴 것 같아! 당당한 발걸음

 

 

Q7. 떠나고싶다! 여행을 그리워하는 당신이 집에 누워 할 행동은?

✈ 여행 정보를 뒤적이며 나만의 랜선여행을 떠난다.

✈ 친구들과의 즐거웠던 여행사진을 보며 함께할 여행을 그린다.

 

Q8. 주말 아침 이른 시간에 번쩍 눈이 떠진 당신의 행동은?

✈ 조용한 카페에 앉아 나만의 주말을 계획한다.

✈ 가족들(친구들)과 바람 쐴 수 있는 근교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난다.

 

Q9. 이번 연휴 드디어 여행을 떠나기로 마음을 먹은 당신의 계획은?

✈ 혼자가 제일 편해!

✈ 같이 갈 여행 메이트 구함(1/n)! 같이 가야 재미도 두배!

 

Q10. 금강산도 식후경! 여행지에 도착해 갈 식당부터 발길을 향하는 당신

🚄 여기 간판도 맘에 들고 사람도 꽤 있는데? 들어가보자!

🚄 #맛집기행 #먹킷리스트 미리 알아보고 찜해둔 식당으로 직진한다.

 

Q11. 여행길에 오른 당신, 숙소, 액티비티 등을 대하는 자세는?

🚄 의식의 흐름대로! 할인은 중요치 않아~ 마음 가는대로 들어간다.

🚄 한푼도 한시도 낭비할 수 없다. 쿠폰, 할인정보 하나하나 정리해 모아뒀지!

 

Q12. 여행을 떠난 당신, 지금 여기 너무나 마음에 드는 걸? 하지만 다음 일정을 위해선 이동해야 할 때..!

🚄 이런 게 여행의 맛이지! 숙소 다시 구하더라도 여기 더 머물고 싶어.

🚄 아쉽지만 다음에 또 올 기회가 있겠지. 다음을 기약하며 남은 일정을 소화한다.

 

2. 찰떡 여행지 테스트 결과

1) 감성 포토그래퍼를 위한 여행지 "빛나는 야경의 부산"

 

 

✔ 혼자 있는 시간의 평온을 즐기는 여유를 아는 사람이에요.

✔ 꼼꼼하게 따지는 여행이 아니어도 괜찮아요. 어디를 가든 그곳만의 아름다움을 즐길 줄 알아요.

✔ 센스 있고 분위기 파악에 뛰어나서 한번 친해지면 깊게 오래 가는 스타일이네요.

✔ 감성충전이 꼭 필요한 사람이에요! 감성충전이야말로 지친 일상에 힘을 불어넣어 주는 힐링 방법이에요.

✔ 매력적인 당신만의 감성을 사진이나 글 등에 잘 담아내는 편이에요. 당신의 새로운 게시글을 기다리는 사람이 은근히 많답니다.

✔ 머리를 식힐 수 있는 여행을 원하는 당신. 부킹닷컴 플랫폼에서도 단순한 즐거움을 찾아 숙소를 예약한 이들이 증가했다는군요!

✔ 특별한 여행인 만큼 먹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다 해볼 거예요. 원래 여행에서는 금전 감각을 잃는 거랬어요. 제대로 충전 시간 가져볼래요.

✔ 세련된 당신에게는 빛나는 부산이 잘 어울리네요. 야경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으러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부산 바닷가를 따라가다 보면 놀라운 뷰의 광안대교와 힐링 가득한 해안 산책로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 찰떡 메이트

자유로운 영혼을 위한 장소는 "힙이 흐르는 서울"

이게 바로 인싸 Vibe... 인생샷 건질 준비됐지? 오늘 우리 앨범 터질각!

 

👎 박살 메이트

부지런한 추억메이커의 여행지 "일출부터 야경까지, 포항"

빽빽한 여행 리스트 실화?! 내 작고 귀여운 체력을 좀 고려해주라^^

 

 

2) 브이로그 유튜버형에게 어울리는 여행지 "고요한 녹차밭이 있는 보령"

 

 

✔ 차분하면서도 단단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에요. 주변에 당신에게 의지하고 있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요.

✔ 재충전을 위해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이 필요해요. 혼자일 때 가장 나다워질 수 있죠.

✔ 가끔은 현실에서 벗어나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여행을 선호해요.

✔ 꼼꼼한 사람이라는 얘길 많이 들어요. 이왕 하는 거 제대로 하죠! 몰두하면 누가 업어가도 몰라요.

✔ 기억을 언제든 꺼내 볼 수 있도록 소중하게 기록하는 편이에요. 부지런히 남긴 기록들로 마음이 꽉 차 있겠는걸요?

✔ 그거 아세요? 부킹닷컴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여행 콘텐츠를 통해 영감을 얻고 창의적으로 여행 계획을 세울 뿐만 아니라, 자신이 꿈꾸는 여행을 다른 이들과 공유하려는 욕구가 계속해서 커질 거래요!

✔ 당신의 여행도 온라인에서 일상탈출을 꿈꾸는 수많은 랜선여행러들에게 부러움을 살 것 같아요! 그들의 여행 계획에 멋진 영감을 주겠어요.

✔ 운치 있는 자연과 향긋한 차가 함께하는 보령 녹차밭에서 푸르른 영상 한 편 남겨보는 건 어때요?

 

👍 찰떡 메이트

단단한 감성쟁이 어른을 위한 여행지 "한적하게 쉼표찍기, 원주"

여유, 이게 바로 찐행복이지! 같이 쉼표여행 어때?

 

👎 박살 메이트

모든걸 불태우는 열정부자에게 딱 맞는 "액티비티가 넘치는 평창!"

자네 열정 정말 투머치^^... 두통 생긴다 잠깐 쉿...

 

3) 게으른 핵인싸를 위한 여행지 "도란도란 밤바다의 여수"

 

 

✔ 사람을 좋아해요.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라면 두려울 게 없어요.

✔ 내가 즐거운 건 널리 알리고 싶어요. 행복은 나눌수록 커진다구요! 긍정에너지 전파는 당신의 몫!

✔ 낙천적이고 밝은 당신과 함께라면 돌발상황에도 꿀잼 예약! 낯선 상황에 날카롭게 대처하기보다는 추억으로 만들 줄 아는 사람이에요.

✔ 복잡한 것도 귀찮은 것도 싫고, 늘어지게 쉬는 걸 즐기는 편이군요.

✔ 하지만 가끔은 순식간에 몰입해서 우다다 일을 처리하기도 해요. 할 땐 하는 사람이라구요!

✔ 현재가 중요해요. 거창한 걸 하지 않더라도 내가 행복하면 그만!

✔ 느낌 오면 곧바로 행동하는 당신, 여행도 맘 먹으면 훌쩍 떠나버리곤 해요. 이번 주말에도 어디론가 떠날지도?

✔ 부킹닷컴에 따르면 코로나 19 이후 가까운 여행지에서 추억을 쌓고, 소통을 통해 행복을 찾아가고자 하는 경향이 늘어났대요! 당신이 바로 그런 사람 중 하나죠~

✔ 속이 뻥 뚫리는 항구 바다, 색색으로 빛나는 야경, 그리고 힙한 맛집까지 있는 여수가 당신에게 딱!

 

👍 찰떡 메이트

부지런한 추억메이커의 여행지 "일출부터 야경까지, 포항"

네가 차려놓은 밥상을 내가 냠냠! 네 여행 계획에 폴 인 러브!

 

👎 박살 메이트

나를 돌아보는 배낭여행러의 여행지 "랜드마크 가득한 경주"

좀 쉬자고! 놀고 먹자고! 그만 돌아다니자고!

 

4) 부지런한 추억메이커의 여행지, "일출부터 야경까지, 포항"

 

 

✔ 누구보다 부지런하게 일상을 살아가고, 쉴 때는 누구보다도 열심히!

✔ 무언가를 시작할 때는 일단 계획부터! 여기저기 흩어진 캘린더를 보면 현기증이..

✔ 갑자기 들이닥치는 일은 사양이에요. 능력 있는 당신에게 무언가를 부탁하려면? 저기 가서 번호표 뽑고 기다려주세요.

✔ 쉴 때도 계획대로, 철저하게! 휴일 플랜도 약속도 나의 계획대로 들어맞을 때 가장 행복하답니다.

✔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건 추억, 그리고 계획!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한 완벽한 계획은 언제나 당신의 손에서 시작하죠.

✔ 숙소 준비는 물론, 맛집과 포토스팟까지 신뢰감 있게 계획하는 당신과의 여행은 정말 편안할 거예요!

✔ 부킹닷컴에 따르면 한국에서 무려 63%나 되는 사람들이 '일상을 벗어나 쉴 수 있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대요! 릴랙스하는 여행이 진짜 럭셔리라고 점점 여겨지고 있는데, 당신도 그렇게 생각하는군요.

✔ 포항으로 모두 함께 떠나, 영일대의 야경을 보며 잊지 못할 진정한 휴식을 즐겨 보는 건 어때요?

✔ 여행을 마치고 모두의 프로필 사진이 당신과 함께한 여행의 기록으로 바뀌는 것이야말로 당신의 가장 큰 보람!

 

👍 찰떡 메이트

설렘주의보 풋사과형의 선택은 "완벽한 여행을 위하여, 전주"

내 계획을 알아주는 네가 정말 찐!찐!찐!찐이야~

 

👎 박살 메이트

취미부자 자기계발러에게 어울리는 여행지 "패러글라이딩 훨훨, 단양"

잠깐! 나 여기서 사진 좀 찍어주라! 안된다구...? 쳇...

 

5) 세상 자유로운 보헤미안을 위한 여행지, "자유와 여유 가득 순천"

 

 

✔ 세상에서 가장 자유로운 당신은 바람처럼 오고 가는 보헤미안 감성을 가졌군요.

✔ 내일 뭐 할 거냐고요? 그걸 왜 오늘 물어봐요? 내일의 나는 내일 생각할 거예요.

✔ 당신만의 특별한 감각은 굳이 남들에게 보여주지 않아도 돼요. 왜, 그 느낌 알잖아~

✔ 무엇보다 중요한 건 여유! 오늘 하루 조금 여유롭고, 내일 마저 하면 되니까 오늘을 즐기자고요!

✔ 너무 화려한 여행은 싫어요! 조용히 지금의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면 그만인걸요.

✔ 어디에서 묵을지, 무엇을 먹을지도 여행지에서 고르면 된다고요! 그날의 기분에 맞는 곳으로, 마음 편하게 선택하면 되죠~

✔ 당신에게는 단순하지만 확실한 행복(단확행)이 중요해요!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에서 자연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고 싶기도 하죠. 부킹닷컴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여행의 우선순위가 달라지고 여행을 통해 세상을 경험하는 방식이 단순해지면서 '단확행' 여행이 늘어날 거래요.

✔ 순천만의 운치 있는 갈대밭 한가운데에서 자유롭고 여유로운 정취를 즐겨보는 건 어때요?

 

👍 찰떡 메이트

단단한 감성쟁이 어른을 위한 여행지 "한적하게 쉼표찍기, 원주"

니 갬성 = 내 갬성! 너랑 있으면 내가 더 자유로워져~

 

👎 박살 메이트

노는 게 제일 좋은 뽀로로형을 위한 여행지 "루지타러 모여모여! 통영"

여행 일정이 내 인생 계획보다 빡빡하네;; 벌써 기빨린다 친구야ㅠ

 

6) 단단한 감성쟁이 어른을 위한 여행지 "한적하게 쉼표찍기 좋은, 원주"

 

 

✔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길 줄 아는 어른이에요. 독특한 감성이 있는 취미부자일 것 같아요.

✔ 생각이 많아요. 고민도 많고, 눈치도 빠른 섬세한 사람이에요.

✔ 본인은 모를지 모르지만, 사실 꽤 카리스마가 있어요. 주관이 뚜렷해서 당신이 하는 말은 왠지 듣고 싶어요.

✔ 안 맞는 사람한테 시간을 왜 낭비해? 편한 사람들과 불편한 사람의 구분이 확실해요.

✔ 자기 일에 대해서는 아주 프로지만, 사실 쉴 때는 푹 쉬어줘야 한다구요. 여행은 에너지를 쓰는 게 아니라 채우러 가는 것!

✔ 당신은 지친 심신을 달래고자 혼자 훌쩍 솔로 여행을 떠나기도 하죠. 당신처럼 혼자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늘어났대요! 부킹닷컴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홀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답한 한국인은 약 42%인데, 팬데믹 이전(15%)에 비해 두배 이상 증가한 수치래요.

✔ 여행할 때도 꼼꼼한 완벽주의자라, 자기가 좋아하는 걸 찾아서 계획하고 효과적으로 휴식을 취해요.

✔ 유니크하면서도 감성이 있고, 평화로우면서도 특색있는 도시 원주랑 잘 어울리네요.

✔ 고즈넉한 뮤지엄산과 눈을 압도하는 자연이 있는 원주에서 평화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 찰떡 메이트

세상 자유로운 보헤미안을 위한 여행지 "자유와 여유 가득 순천"

널 '나잘알'로 임명한다! 프로취향저격러와 함께라면 언제나 완-벽!

 

👎 박살 메이트

n년 지기 찐친바이브의 찰떡 여행지는 "당장 가방챙겨서 모여! 춘천"

좀 더 스페셜한 거 하면 안되겠니? 협조해주라 좀!

 

7) 밤새 이야기를 지피는 낭만주의자의 여행지 "불꽃놀이와 밤바다의 인천"

 

 

✔ 당신은 낭만을 먹고 사는 사람이에요. 오늘 하루 낭만적이라면 내일도 틀림없이 행복할거에요.

✔ 좋아하는 일에 대해서는 행동력이 굉장하네요! 여행도 즉흥적으로, 그날 바로 출발하는 편이에요.

✔ 나의 낭만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해요. 주변 사람들의 낭만 결핍은 당신이 다 채우는 편!

✔ 예상하지 못한 일들은 나의 즐거움! 당신과 함께하는 하루하루는 버스킹처럼 자유롭고 즐거워요.

✔ 굳이 여행의 분위기를 남기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어요. 우리 마음에 담고 돌아간다면 그만!

✔ 남들 다 가는 곳을 갈 필요가 있나요? 먼 곳 보다는 가까운, 혹은 지금 마음 내키는 익숙한 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날도 있죠. 부킹닷컴에 따르면 전세계 설문 응답자의 절반 가량이 '이전에 가본 적이 있는 익숙한 여행지'를 선택하고자 한대요!

✔ 오늘 밤엔 문득, 인천 을왕리 밤바다로 떠나 불꽃놀이가 보고 싶지 않나요?

✔ 자작자작 익어가는 조개구이를 가운데에 두고 밤을 새워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눈다면, 이날의 여행은 평생의 안줏거리!

 

👍 찰떡 메이트

하드캐리형을 위한 여행지 "쉼도 여행도 모두! 고z넉 남해"

낭만을 아는 너! 문득 떠나는 여행에도 함께 기뻐해주는 너, 최고!

 

👎 박살 메이트

나를 돌아보는 배낭여행러의 여행지 "랜드마크 가득한 경주"

같이 여행 와서 갑자기 사라지기 있다고? 어디 간 거니... 같이 놀자 친구야 ㅠㅠ

 

8) 뭐든지 하드캐리하는 당신을 위한 여행지 "고z넉한 분위기의 남해"

 

 

✔ 여기저기 관광하는 것보단 고즈넉하게 운치를 즐기는 편이에요. 편안히 쉬어갈 여행을 계획하며 지친 일상을 이겨낼 힘을 얻어요.

✔ 세심하고 감성적인 면모가 있어 주변 사람들을 잘 챙겨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할 때 더욱 빛을 발하는 멤버죠.

✔ 추진력이 있고 계획적인 편이라 당신을 중심으로 함께 여행할 친구들이 잘 모여들어요.

✔ 핵심을 잘 꿰뚫는 스타일이에요. 일처리가 빨라 어디서든 탐내는 사람일 것 같은걸요?

✔ 들여다보지도 않을 한 장의 사진보단, 지금 내가 보고 있는 이 풍경, 즐기고 있는 순간이 너무나 소중해요.

✔ 저 멀리 바다가 보이는 남해 보리암에서 친구들과 못다한 이야기 나누어요.

✔ 아직 덜 유명해 인적이 드문 남해 화전별곡길을 산책한다면 보다 안전하고 무균한 여행이 될 수 있어요.

✔ 부킹닷컴에 따르면 한국인의 79%는 여행을 할 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더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답했고, 65%는 사람이 몰리는 곳을 피해 여행을 계획하겠다고 답했대요.

 

👍 찰떡 메이트

밤새 이야기를 지피는 낭만주의자의 여행지 "불꽃놀이와 밤바다의 인천"

가끔은 즉흥적으로 떠나는 너, 나도 데려만 가줘. 같이 하드캐리 고고?

 

👎 박살 메이트

자유로운 영혼을 위한 장소는 "힙이 흐르는 서울"

하나부터 열까지 다 반대라니... 이게 머선129!

 

9) 자유로운 영혼을 위한 장소 "힙이 흐르는 서울"

 

 

✔ 혼자서도 당당하고 열정이 넘치는 당신은 무엇이든 즐길 수 있는 자존감 높은 사람이에요.

✔ 사람들의 시선에 위축되지 않아요. 오히려 나 자신의 멋짐을 보여주는 데 주저하지 않죠. 내 SNS는 덕분에 인기폭발.

✔ 싫어하는 것을 대할 때는 조금 티가 나는 스타일. 하지만 싫은 걸 어쩌겠어요! 알아서 피해달라구요.

✔ 낯선 곳에서 어색하면 어때요? 모르면 다가가 알아가면 되는걸요.

✔ 힙한 당신을 위한 도시는 역시 보고 즐길 것이 흘러넘치는 곳, 서울이 좋겠어요. 가깝고 익숙해도 언제나 새로운 매력을 갖고 있거든요.

✔ 불이 꺼지지 않는 화려한 도시 속에서 당신의 매력은 더 UP 될 예정!

✔ 바쁘고 반복되는 일상은 너무 지겨워요. 주기적으로 훌쩍 떠날 여행이 필요해요. 짧아도 괜찮아요. 단 며칠만이라도 복잡한 일상에서 탈출해 확실하게 즐기기만 하면 되죠

✔ 부킹닷컴에 따르면 한국인의 절반가량이 작년보다 더 짧은 일정으로 여행을 떠나겠다'고 밝혔대요.

✔ 굳이 완벽한 계획을 따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어쩌다 들어간 골목에서 인생 맛집을 찾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런 당신이라면 골목골목마다 감성과 자기만의 분위기로 뭉친 을지로와 완벽한 궁합!

 

👍 찰떡 메이트

감성 포토그래퍼를 위한 여행지 "빛나는 야경의 부산"

나만 따라오라구! HIP의 갬성이 뭔지 보여주마

 

👎 박살 메이트

밤새 이야기를 지피는 낭만주의자의 여행지 "불꽃놀이와 밤바다의 인천"

준비물:'HIP함'이라구... 어따 두고 왔니? 옷이라도 힙하게 입고 오도록

 

10) 취미부자 자기계발러에게 어울리는 여행지 "패러글라이딩 훨훨, 단양"

 

 

✔ 건강한 에너지가 가득한 당신, 혼자서도 씩씩하게 이것저것 잘하고 다닌다는 얘길 많이 들어요. 항상 스스로를 발전시키고자 하죠.

✔ 일도 휴식도 할 거면 제대로! 어느 하나 허투루 보내는 시간이 없어요. 세상에서 가장 해로운 벌레는..대충

✔ 아니 세상에 여기 왔는데 이건 꼭 사야 해..! 이렇게 여행지마다 모은 기념품으로 방 한구석이 꽉 차있진 않나요?

✔ 이번엔 뭘 해볼까? 하고 싶은 것이 많아 항상 재밌는 계획으로 머릿속이 꽉 차 있어요.

✔ 이왕 떠난 여행, 가만히 쉬기보단 혼자서 여러 가지 도전해보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릴래요!

✔ 2021년엔 솔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대요. 이거 완전 나를 위한 시기잖아~?

✔ 실제로 부킹닷컴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홀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답한 한국인이 무려 42% 가량이 된대요.

✔ 짜릿하게 즐기기도 영상으로 남겨두기도 좋은 패러글라이딩, 단양으로 떠나보는 건 어때요?

✔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침 심신을 남한강 상공에서 뻥 뚫어버리자고요. 내려와서 단양 마늘 떡갈비까지 뚝딱한다면 딱 좋은 일정!

 

👍 찰떡 메이트

노는 게 제일 좋은 뽀로로형을 위한 여행지 "루지타러 모여모여! 통영"

하이텐션 메이트 드루와드루와~ 액티비티 적셔!

 

👎 박살 메이트

단단한 감성쟁이 어른을 위한 여행지 "한적하게 쉼표찍기, 원주"

살짝쿵 루즈한데... 쉬는 건 집에서 하고 텐션 좀 올려주라!

 

11) 노는 게 제일 좋은 뽀로로형을 위한 여행지 "루지타러 모여모여! 통영"

 

 

✔ 활동적인 행동파! 친구들을 이끄는 리더 기질이 있어 항상 주변에 사람이 많아요.

✔ 추억으로 살아가는 당신, 우리의 아름다운 추억을 꼭 남겨두고 추억팔이까지 종종 하죠.

✔ 놀 때는 현실 걱정을 지워버릴 정도로 정신없이 달려야 해요. 나는 오늘 한 마리의 말이에요. 아주 그냥 달려 나가는 거라고요. 말릴 생각 말아요!

✔ 당신의 긍정적인 에너지 덕분에 주변까지 밝게 빛나요. 너랑.. 친구하고 싶다..☆

✔ 틀에 박힌 건 싫어요! 가끔은 모든 걸 내려놓고, 즉흥적으로 훌훌 떠나버릴래요.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걸 즐길 수 있는 여행이 좋아요.

✔ 현실 카트를 즐길 수 있는 루지 타러 가보는 건 어때요? 바다까지 볼 수 있는 통영에서 뽀로로 친구들과 추억을 쌓아요.

✔ 친구들과 함께하는 여행에 먹킷리스트가 빠질 순 없지! 현지 먹거리는 필수에요! 실제로 부킹닷컴에 따르면, 한국인의 40%가 '여행 중 현지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고 답했대요.

✔ 회 실컷 먹고 돌아오는 길에 꿀빵까지 사서 돌아온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해요.

 

👍 찰떡 메이트

게으른 핵인싸를 위한 여행지 "도란도란 여수밤바다로"

여행 짬바 최고봉인 우리, 죽이 척척 맞는 찐친 중의 찐친~!

 

👎 박살 메이트

세상 자유로운 보헤미안을 위한 여행지 "자유와 여유 가득 순천"

여행와서 자꾸 아싸처럼 혼자 돌아다닐래?! 같이 놀아야지! 사진도 좀 찍고!

 

12) 추억을 먹고 사는 계획러를 위한 여행지 "볼거리 먹을거리 가득한 전주"

 

 

✔ 열정 넘치고 꼼꼼한 당신, 자연스럽게 친구들이 의지하는 사람이에요.

✔ 시간을 다루는 능력이 뛰어나요. 해야 할 일은 어떻게 해서든 제시간에 해내고 마는 능력자!

✔ 함께하는 일에서 돋보여요. 과제도 일도 여행도, 여러 명과 함께 하는 건 당신에게 전혀 문제가 아니죠.

✔ 어떤 맛집을 갈지, 무슨 옷을 입을지 미리미리 리스트를 짜둬요. 즐길 게 너무 많은걸요! 놓치지 않을 거에요. 현생의 힘듦을 계획의 기쁨으로 이겨내는 편!

✔ 숙소도 꼼꼼하게 따져서 정하네요. 위치, 가격, 청결 무엇 하나 뺄 수 없어요! 그리고 미리 예약하면 훨씬 낮은 가격에 예약이 가능하다구요.

✔ 이런 당신은 혼자가 아니랍니다! 부킹닷컴에 따르면 한국인의 53%는 프로모션이나 할인 혜택 등을 적극적으로 찾아 이용하고 싶다고 했대요.

✔ 잊기엔 너무 아쉬웠던 멋진 여행! 순간순간을 사진으로 남겼더니 돌아오는 길엔 친구들과의 메신저에서 사진 공유하느라 바쁘네요. 에어드롭/와이파이 필수!

✔ 당신에게는 볼거리도, 먹거리도, 즐길거리도 것도 많은 팔방미인 전주 여행이 아주 잘 어울려요!

 

👍 찰떡 메이트

브이로그 유튜버형에게 어울리는 여행지 "고요한 녹차밭이 있는 보령"

우린 오늘 사진 오조오억개 찍을거야 아무도 말리지마. 각오 됐지?!

 

👎 박살 메이트

청춘 만끽 모험쟁이에게 어울리는 "발 닿는 곳마다 설레는 제주"

저기 친구님, 이동하셔야 한다구요..^^ 내 여행 계획 좀 따라주겠니?

 

13) 청춘 만끽 모험쟁이에게 어울리는 여행지 "발 닿는 곳마다 설레는 제주"

 

 

✔ 언제나 마음은 청춘! 지금 이 순간을 만끽할 줄 아는 사람이네요. 한시가 아까우니 더더 놀래요.

✔ 우와! 저거 멋진데? 재미있는 생각이 들면 바로 드릉드릉 드릉드릉~ 누구보다 빠르게 행동으로 옮길 준비를 해요.

✔ 같은 걸 봐도 더 많은 걸 느끼고 기억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더욱 호기심이 많아요.

✔ 호불호도 강하고 쉽게 질리는 편이에요. 그렇기에 일상이 반복되면 아주 근질근질해요. 여행 없이는 살 수 없는 사람이군요!

✔ 사실 짧은 여행보단 긴 여행이 더 잘 맞는 편이에요. 당신의 모험심을 불태우기에 단기여행은 너무 부족하기 때문!

✔ 재택근무를 하게 된다면, 내가 있는 곳이 곧 사무실! 여행을 하는 동시에 업무를 볼 수 있는 당신에겐 제주에서 새로운 근무환경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 실제로 부킹닷컴에 따르면, 한국인 3분의 1이상(35%)이 '새로운 환경에서 업무를 하기 위해 숙소 예약을 고려해본 적이 있다'고 답했대요.

✔ 당신의 취향을 하나로 정의하긴 어려워요. 가끔은 감성여행이, 가끔은 맛집탐방이. 또 가끔은 액티비티가 좋은 취향부자! 제주로 간다면 모두 즐길 수 있을 거예요.

 

👍 찰떡 메이트

나를 돌아보는 배낭여행러의 여행지 "랜드마크 가득한 경주"

내 텐션을 감당할 사람 오직 너! 열정부자들이 모이면 얼~마나 즐겁게요!

 

👎 박살 메이트

감성 포토그래퍼를 위한 여행지 "빛나는 야경의 부산"

친구야 핸드폰 압수! 이제 진짜 여행을 하자... 볼거리도 이렇게 많은데...

 

14) 나를 돌아보는 배낭여행러의 여행지 "랜드마크 가득한 경주"

 

 

✔ 누구보다 자기애가 강한 당신! 세상 모든 것이 당신에게는 스스로를 갈고닦기 위한 기회군요.

✔ 무슨 일을 하더라도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당신, 어디서 봤는데.. 아! 주인공 스타일이네요!

✔ 앞으로, 또 앞으로~ 항상 전진하는 삶을 추구하는 당신! 그래도 가끔은 주변 사람들도 둘러보고 챙겨주고 있는 거죠?

✔ 마음에 든 것은 요모조모 세심하게 뜯어보면서 100% 만끽하는 편! 이미 읽어본 책, 이미 가본 장소도 당신에게는 아직도 즐길 것 투성이인가봐요.

✔ 여행의 모든 즐거움은 차곡차곡 당신의 마음에 쌓여, 다시 돌아온 일상을 살아갈 열정이 될거예요.

✔ 프로계획러인 당신이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최고의 가성비! 부킹닷컴에 따르면 한국인의 55%가 여행을 검색하거나 계획할 때 가격에 더 신경을 쓴대요.

✔ 수많은 역사 유적지와 질리지 않는 즐거움이 가득한 경주로, 배낭 하나 메고 떠나볼까요?

✔ 황리단길에서 도자기 체험을 하며 마음을 평화롭게 다스리고, 돌아오는 길엔 새로운 당신이 되어있을 거예요!

 

👍 찰떡 메이트

모든걸 불태우는 열정부자에게 딱 맞는 "액티비티가 넘치는 평창!"

너와 함께하는 여행, 에너지 폭발! 1분 1초도 놓칠 수 없어><

 

👎 박살 메이트

설렘주의보 풋사과형의 선택은 "완벽한 여행을 위하여, 전주"

너는 여행을.. 사진 찍으러 온 거니...? 할많하않..

 

15) n년 지기 찐친바이브의 찰떡 여행지 "당장 가방챙겨서 모여! 춘천"

 

 

✔ 쿨하고 대담한 스타일이에요. 너무 까다롭게 굴 필요 있나요?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게 제일 중요해요.

✔ 와글와글 시끄럽고 정신없는 분위기가 싫지 않아요! 오히려 더 흥이 나는걸요. 앗 내 목소리가 제일 큰 것 같기도 하고요.

✔ 주기적으로 만나줘야 하는 친구들이 있어요. 슬슬 얼굴이 가물가물해진다. 안 되겠다, 당장 모여!

✔ 오늘 고? 오케이 가방 챙겨! 갑자기 떠나는 여행도 콜이에요. 멋진 친구들과 함께라면 뒷동산도 놀이동산!

✔ 여행을 떠나는 순간부터 이미 즐거움 MAX. 여행지로 떠나는 차 안에서 다 같이 떼창 시작.

✔ 이렇게 당신은 여행의 소중함을 아는 사람이에요. 부킹닷컴에 따르면 한국인의 50% 가량이 '여행을 감사히 생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여행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대요.

✔ 짧고 갑작스러운 여행도 찐하게 즐길 줄 아는 당신이라면 춘천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닭갈비도 먹고 밤낚시도 하고 쉴 틈 없이 즐기다 올 수 있을 거에요.

 

👍 찰떡 메이트

노는 게 제일 좋은 뽀로로형을 위한 여행지 "루지타러 모여모여! 통영"

우리가 함께하면 오디오 절대 빌 일 없음! 세상 즐거움 다 뿌셔! 케미라는 것이 폭발해버려따

 

👎 박살 메이트

모든 걸 불태우는 열정부자에게 딱 맞는 "고요한 녹차밭이 있는 보령"

Zzz... 아, 미안 여행중이었지...? 흐아암... 주라주라주라 텐션 좀 올려주라

 

16) n년 지기 찐친바이브의 찰떡 여행지 "당장 가방챙겨서 모여! 춘천"

 

 

✔ 쿨하고 대담한 스타일이에요. 너무 까다롭게 굴 필요 있나요?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게 제일 중요해요.

✔ 와글와글 시끄럽고 정신없는 분위기가 싫지 않아요! 오히려 더 흥이 나는걸요. 앗 내 목소리가 제일 큰 것 같기도 하고요.

✔ 주기적으로 만나줘야 하는 친구들이 있어요. 슬슬 얼굴이 가물가물해진다. 안 되겠다, 당장 모여!

✔ 오늘 고? 오케이 가방 챙겨! 갑자기 떠나는 여행도 콜이에요. 멋진 친구들과 함께라면 뒷동산도 놀이동산!

✔ 여행을 떠나는 순간부터 이미 즐거움 MAX. 여행지로 떠나는 차 안에서 다 같이 떼창 시작.

✔ 이렇게 당신은 여행의 소중함을 아는 사람이에요. 부킹닷컴에 따르면 한국인의 50% 가량이 '여행을 감사히 생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여행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대요.

✔ 짧고 갑작스러운 여행도 찐하게 즐길 줄 아는 당신이라면 춘천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닭갈비도 먹고 밤낚시도 하고 쉴 틈 없이 즐기다 올 수 있을 거에요.

✔  

👍 찰떡 메이트

✔ 노는 게 제일 좋은 뽀로로형을 위한 여행지 "루지타러 모여모여! 통영"

✔ 우리가 함께하면 오디오 절대 빌 일 없음! 세상 즐거움 다 뿌셔! 케미라는 것이 폭발해버려따

 

👎 박살 메이트

모든 걸 불태우는 열정부자에게 딱 맞는 "고요한 녹차밭이 있는 보령"

Zzz... 아, 미안 여행중이었지...? 흐아암... 주라주라주라 텐션 좀 올려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