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지식

퍼스널 컬러 테스트, MBTI 성향별 나의 색깔

지식센터 2021. 2. 4.

케이테스트(K-test)가 제작한 "퍼스널 컬러 테스트(Personal Color Test) -성격편-"은 여러분의 MBTI 성향을 분석하고 자신만의 색깔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하시면 되며, 여러분의 퍼스널 컬러 외에 다른 사람의 퍼스널 컬러도 궁금하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본 글은 퍼스널 컬러 테스트 2021년도 버전입니다. 2022년도 버전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2022 퍼스널 컬러 테스트, MBTI별 당신의 색은?

아래의 "2022 퍼스널 컬러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2022버전 퍼스널 컬러를 알아보세요. 총 "16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본 테스트는 기존 퍼스널 컬러 테스트로 많은

soju1117.tistory.com

 

1. 퍼스널 컬러 테스트 -성격편- 질문

Q1. 처음 보는 친구들에게 나는?

□ 대게 다른 친구가 먼저 말을 건낸다.

□ 먼저 말을 건낸다.

 

Q2. 주말에 난?

□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즐긴다.

□ 혼자 있는 게 싫지 않은 편이다.

 

Q3. 친구들과 놀 때 나는?

□ 왁자지껄한 신나는 분위기를 좋아한다.

□ 소수의 친구들과 소소하게 대화하는 것을 좋아한다.

 

Q4. 내가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 현재가 없으면 미래도 없다.

□ 미래를 생각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다.

 

Q5. 일할 때 나는?

□ 남들이 하는 대로 따라 가는 것이 좋다.

□ 스스로 나만의 방법을 만드는 게 좋다.

 

Q6. 주변 사람들이 나에게 하는 말은?

□ 꾸준하고 참을성이 있다는 말을 자주한다.

□ 창의적이고 독창적이라는 말을 자주한다.

 

Q7. 거절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나는?

□ 강력하게 할 수 없다고 말한다.

□ 고민하다가 대부분 들어주는 편이다.

 

Q8. 화났을 때 나는?

□ 할말이 많지만 너무 분해서 눈물부터 난다.

□ 논리적으로 잘 말하면서 따진다.

 

Q9. 고민을 얘기하는 친구, 듣다 보니 친구의 잘못인 것 같다. 그럴 때 나는?

□ 친구의 잘못된 점을 말해준다.

□ 직접적으로 말하면 친구가 그래 할까봐 돌려 말한다.

 

Q10. 준비물을 준비할 때 나는?

□ '내일 챙겨야지' 하다가 까먹고 놓고 오는 일이 많다.

□ 하루 전 날 미리 준비한다.

 

Q11. 끝나고 집에 가서 공부하려 했는데, 친구들이 놀자고 붙잡는다. 나는?

□ 오케이! 역시 계획대로 안 되는 것이 인생! 놀자!!!!

□ 계획에 없던 일인데...매우 당황스럽다.

 

Q12. 내가 가고싶은 여행지 스타일은?

□ 그때그때 생각나는 대로 일 처리! 융통성 있게 하는 것을 좋아해!

□ 내가 계획한대로! 계획적으로 일의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을 좋아해!

 

2. 퍼스널 컬러 테스트 -성격편- 결과

ENFJ : ■ 다우니(doeny)

ENFP : ■ 댄덜라이언(dandelion)

ENTJ : ■ 네이비피오니(navy fiony)

ENTP : ■ 웜 플레임(warm flame)

ESFJ : ■ 바닐라 아이스(vanilla ice)

ESFP : ■ 스위트 핑크(sweet pink)

ESTJ : ■ 캑터스(cactus)

ESTP : ■ 로즈버드(rose bud)

INFJ : ■ 앨리스블루(alice blue)

INFP : ■ 오션베이(ocean bay)

INTJ : ■ 퀼트스(quartz)

INTP : ■ 세룰리안(serulian)

ISFJ : ■ 오아시스(oasis)

ISFP : ■ 스프라우트(sprout)

ISTJ : ■ 페리글라스 블루(periglacial blue)

ISTP : ■ 오션 딥스(ocean depths)

 

1) ENFJ : 다우니(doeny)

 

 

사람 좋아하는 정의로운 덤벙쟁이 다우니

#82b8ad / COLOR 01-356

 

○ 성격은?

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능력이 탁월해요! 말을 이쁘게 하고 말로 사람을 홀리는 매력이 있어 대인관계가 좋고 주변에 인기가 많으며 모두의 신뢰를 받는 나! 감수성이 매우 풍부해 가끔은 감정에 휘둘려 객관적 판단을 잘 못해요! 기분 안 좋을 때 짜증 내고 나중에 후회와 죄책감으로 시달려요. 귀가 매우 얇아서 맺고 끊는 거 못해요! 무리에 속해 있지만 마이웨이~ 정이 많지만 배신 당하면 칼같이 아웃! 긍정적인 거 이 세상 넘버원! 처음 보는 사람한테 말 잘 걸어요. 숫자에 약한 사람.. 완벽하고 싶은 데 덤벙쟁이! 핵인싸고 쾌활하지만 스트레스 받으면 세상 다운... 솔로 라이프도 연애도 즐기는 나는 워커홀릭!

 

○ 조심해줘요!

사람을 너무 잘 믿고 나보다 남이 먼저라 갈등 상황을 제일 싫어해요. 나의 의견이 비판적으로 부정당하면 대판 싸웁니다! 고집 세요! 분노가 치밀어 오르면 미친 듯이 화내요! 가만히 두세여!! 싸울 때 이성을 잃으면 팩트 폭격기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리액션, 눈치, 센스가 탁월한 나와 생각하는 바가 같고 똑같은 감정이길 바라며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이 좋아요! 인정과 칭찬을 잘 해주는 사람!! 먼저 다가와 주고 고마움을 잘 표현하는 사람!!

 

❤ 만나면 좋은 컬러 : ■ 오션베이, ■ 스프라우트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캑터스 > ■ 바닐라 아이스 > ■ 오션 딥스 > ■ 로즈버드 > ■ 오아시스 > ■ 스위트 핑크 > ■ 페리글라스 블루

 

2) ENFP : 댄덜라이언(dandelion)

 

 

감정기복 심한 활발한 소심쟁이 댄덜라이언

#ffd966 / COLOR 01-357

 

○ 성격은?

싫고 좋은 게 감정에서 드러나요! 그래서 싫은 상사에게 아부 잘 못해요! 자유로운 영혼이라 주의가 산만하고 어디로 튈지 몰라요! 일 벌리고 마무리 잘 못해요! 누가 나서지 않으면 답답해서 나서는 스타일! 친해지기 전엔 생존에 의한 인싸력이 생기지만, 친구가 생기면 찌질이로.. 약간 집콕러! 친구들이랑 노는 게 좋지만 내 시간도 필요해요! 눈치 빠른데 하기싫으면 모른척하요! 표현력이 매우 풍부하고 대화하는 걸 좋아하는 나는 귀여운 매력덩어리! 리액션 쟁이! 나를 위해 돈을 쓰고 싶을 때 막 쓰는 프로 소비러!

 

○ 조심해줘요!

소외되는 게 제일 싫어요! 남들이 보면 굉장히 인싸 같고 하지만 은근 사색도 많이 하는 생각 많은 다..그러니 선 넘진 말아주세요. 항상 웃고 있지만 가면 뒤에 깊은 고민들이 많아요... 나는 가만히 있는 걸 싫어해요! 활동적인 거 할래요! 움직일래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나는 감정기복이 심해서 나를 이해해주는 사람이 좋아요!! 하고 싶은게 많은 나를 반대하기 보다 응원해주는 사람이 좋아요!! 든든하고, 믿음직스럽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짱! 나를 사랑하는지 늘 확인받고 싶은 나라서 늘 적극적으로 표현해주는 사람이 좋아요!

 

❤ 만나면 좋은 컬러 : ■ 앨리스블루, ■ 퀼트스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캑터스 > ■ 스프라우트 > ■ 바닐라 아이스 > ■ 오션 딥스 > ■ 로즈버드 > ■ 오아시스 > ■ 스위트 핑크 > ■ 페리글라스 블루

 

3) ENTJ : 네이비피오니(navy fiony)

 

 

피해주는 게 제일 싫은 열정 불도저 네이비피오니

#35598f / COLOR 01-346

 

○ 성격은?

답답한 사람이랑 같이 일하면 그냥 혼자 총대 메고 다해버려요. 끈기와 책임감이 뛰어나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요! 피해 주는 거, 피해 받는 거 싫어하고 남 일에 관심이 없어요! 오로지 혼자 알아서! 누구한테 의존하거나 의지하는 스타일 아닙니다! 고민 상담은 감정적인 공감보다는 논리적인 해결책으로!! 삶이 늘 분주하고 일을 잘하며 머리가 똑똑해요! 그래서인지 사는 게 쉽고 내가 하기 싫은 건 죽어도 안 해요! 근데 정말 어쩔 수 없이 해야 한다면 최대한 힘 안 들이고 빨리 끝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요. 매사에 자신감이 넘치고 목표가 확실해 카리스마와 섹시한 사이코!

 

○ 조심해줘요!

머리가 좋아서인지 나보다 똑똑하지 않으면 무시하는 경향이... 타인에게 의도하고 상처 주는 경우 많아요. 반복되는 실수 용납하지 않아요. 우유부단하고 능력 없는 고집 센 사람을 제일 싫어하고, 해보지도 않았는데 못한다는 말이 너무 싫어요! 불도저 같은 스타일!! 비효율적 관습을 이해할 수 없어요. 논쟁을 좋아하고 승부욕이 강해 의견이 엇갈려도 내기해요, 이겨야 적성이 풀리는.. 지적은 no!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비전이 있고 똑똑하면서 나를 믿고 인정해주는 사람이 좋아요! 매 순간 감정적인 사람은 no! 매력적인 이상형이 나타나면 은근 금사빠!

 

❤ 만나면 좋은 컬러 : ■ 앨리스블루, ■ 세룰리안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그냥 뭐.. 누구든지 상관 노

 

 

4) ENTP : 웜 플레임(warm flame)

 

 

환불원정대, 내 갈 길 알아서 가는 마이웨이자 웜 플레임

#b6634a / COLOR 01-347

 

○ 성격은?

혼자서 돌아다니는 게 제일 편하고 독립심이 강한 마이웨이입니다! 밖에 나가면 잘 노는데 집 안에 있는 것도 좋아해요! 나한테 잘해주면 두 배로 잘해주는 데 나한테 못해주면 빠이!!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내 마음을 표현하는 데 거리낌이 없어요. 그래서 그들이 날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다른 사람 일에도 관심 없어요! 자기합리화랑 포기를 잘해요! 그래서 싸우더라도 금방 풀어요!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살기 때문에 스트레스 잘 안 받죠! 나는 여기저기 다방면으로 관심이 많지만 뒷심과 집중력 부족으로 금방 포기해요! 하지만 손재주가 좋고 다 잘해요!

 

○ 조심해줘요!

감정 기복이 심해서 기분 바뀌는 거 다 티 나요! 변덕이 심하고 고집이 세면서 자존심이 강력한 사람! 정해진 틀이나 반복적인 일을 가장 싫어하고 뭐하나 꽂히면 그것만 해요! 지시받는 거 극혐!! 나이로 뭐라 하는 거 완전 극혐! 명령조 싫어!! 표정 관리할 줄 아는데 나 너 싫어하는 티 팍팍 내고 싶어'라는 마인드라 조심해 주세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말보다 행동으로 하는 사람이 좋아요! 공감도 잘해주고 계속 관심을 주는 사람! 대화가 잘 통하고 외적으로 나의 스타일인 사람! 이쁘고 잘생긴 거 다들 좋아하잖아요! 저도 그런 겁니다!!

 

❤ 만나면 좋은 컬러 : ■ 앨리스블루, ■ 퀼트스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그냥 뭐.. 누구든지 상관 노

 

5) ESFJ : 바닐라 아이스(vanilla ice)

 

 

외로움이 제일 싫은 눈물 많은 핵인싸 바닐라 아이스

#e6d0ce / COLOR 01-256

 

○ 성격은?

쓸데없이 걱정이 많은 스타일!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상황에 대해 너무 걱정해요... 사회생활을 잘하고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주도하거나 리더 역할을 잘해요! 핵인싸! 공감 능력이 너무 좋아서 상대방의 기분을 잘 맞춰준답니다. 낯은 잘 가리지 않지만 내 마음이 허락하기 전까지는 완벽한 자신을 보여주지 않아요. 말이 많고 대화하는 걸 좋아해서 고민 상담 잘해줘요! 상대방을 이해하기 힘들 경우 '그럴수 있지'로 끝내요. 부탁을 들어줄 땐 나에게 득인지 실인지 알아서 본인의 이익을 챙깁니다!

 

○ 조심해줘요!

감정 기복이 심한 사람입니다! 사람을 좋아해서 내 사람들이 힘들면 나도 너무 힘들어요.. 티 내지 않고 묵묵하게 참는 스타일인데 만약 내가 이런 사람이 진짜 싫다고 말하는 사람은 너무 싫은 거랍니다. 그 사람은 아마 주변에서도 다 싫어하고 있는 사람일 거예요. 나는 진심으로 공감이 안 가도 그냥 공감 가는 척 할 수도 있어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세심하게 챙겨주는 사람이 좋아요! 자상한 사람이 이상형인 경우가 많죠!! 예의 바르고 부드러운 사람이 좋아요! 연애하면 몰입하는 스타일이라 상대의 절대적 지지자가 됩니다. 안정적인 관계를 좋아해요!

 

❤ 만나면 좋은 컬러 : ■ 스프라우트, ■ 오션 딥스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다우니, ■ 앨리스블루, ■ 오션베이, ■ 댄덜라이언

 

6) ESFP : 스위트 핑크(sweet pink)

 

 

흥 넘치는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에너지의 소유자 스위트 핑크

#f0a4ab / COLOR 01-257

 

○ 성격은?

사교적 긍정적 낙천적 이라는 단어가 너무 잘 어울려요! 재치 있고 영리하고 개방적이면서 유행에 민감한 편이죠! 귀가 얇아서.. 충동적인 경향이 있고 성격이 급한 고집쟁이랍니다. 거절 못 하는 우주 최강 오지라퍼! 하고 싶은 건 다하는 성격이라 소액결제하고 미리에 나에게 맡기는~~~ 술자리는 무조건 참석! 겉으로는 순종적인 척 하지만 내가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모두를 움직여요. 일은 최대한 미루다가 온 우주의 집중력을 발휘해 한 번에 끝내버려요!

 

○ 조심해줘요!

유리 멘탈이라서 혼자 있는 걸 매우 힘들어해요. 싸우는 걸 너무 싫어하는데 그렇다고 해서 싸움에 지는 건 용납할 수 없어요! 삐지기도 잘 삐지는.. 하지만 금방 풀리죠!! 카톡이 잠잠한 건 싫어요! 나에게 이론 같은 설명서.. 최악이죠! 조용한 분위기도 너무 어색하고 싫어요!!! 하기 싫은 건 죽어도 안 해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내주는 사람이 좋아요! 연락을 자주 한다거나 나에게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하는 사람 짱! 변덕이 심하고 쉽게 질려 하니 다양한 놀이를 같이 해주는 사람!!

 

❤ 만나면 좋은 컬러 : ■ 오아시스, ■ 페리글라스 블루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다우니, ■ 엘리스블루, ■ 오션베이, ■ 댄덜라이언

 

7) ESTJ : 캑터스(cactus)

 

 

현실적이면서 리더십 강한 당신은 백터스

#596d55 / COLOR 01-246

 

○ 성격은?

고집이 세고 현실적인 사람입니다! 호불호가 매우 확실해요! 리더 하는 거 너무 싫은데 막상 하면 잘하죠! 일처리는 똑 부러지게! 이것저것 배우길 좋아하는 머리 좋은 똑똑이인 나는 눈치가 빠르고 말을 잘해요! 호기심 갑! 지적 욕구도 갑! 겉과 속이 일치한 사람이라 차라리 앞 담을 하지 앞에서 못할 얘기는 뒤에서도 안 해요! 과정보다는 결과가 중요하죠! 완전 워커 홀릭! 감정적이기보다 상황 분석 후 누가 잘못했는지 객관적 판단을 해요. 하지만 생각만 하지 입 밖으로 내뱉지는 않아요! 사전 계획 철저하지만 융통성 제로!

 

○ 조심해줘요!

남이 일을 못하면 너무 답답해서 잔소리가 심해져요. 일 잘하는 사람은 좋은 사람, 일 못하는 사람은 나쁜 사람! 위로 잘 못해요... 외로움을 잘 못 느끼는 편이라 외로워하는 사람이 이해 안 가요. 시간 약속 어기는 거, 즉흥적인 거, 번개 약속, 내 시간 방해하는 게 세상에서 제일 싫어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일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는 걸 좋아해서 칭찬이 너무 좋아요. 사생활을 존중해 주고, 자기 일에 성실한 사람, 배울 점이 있는 사람이 너무 좋습니다! 티 나게 날 챙겨주고 표현해 주는 사람! 하지만 나에게 너무 많은 사랑을 요구하지 않는 사람!

 

❤ 만나면 좋은 컬러 : ■ 오션딥스, ■ 스프라우트, ■ 세룰리안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다우니, ■ 앨리스블루, ■ 오션베이, ■ 댄덜라이언

 

 

8) ESTP : 로즈버드(rose bud)

 

 

생각보단 행동으로 바로 실천해버리는 핵인싸 로즈버드

#d8927a / COLOR 01-247

 

○ 성격은?

술자리, 내기, 노는 거, 스릴, 등 흥미 위주의 놀이가 좋아요! 유혹에 약한 나! 즉흥적이고 자유분방해요! 생각이 단순하죠!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고 마지막에 폭발적으로 처리해 버리는 나! 자신감이 넘치고, 성취욕이 강해요. 쉽게 욱하고 금방 까먹어버리는 뒤끝 없는 다혈질입니다! 흥미 있는 것에 적극적이고, 즉흥적이지만 순발력과 임기응변의 능력이 뛰어나요! 눈치가 빠르고 감정을 잘 캐치해요! 그리고 감정을 표현하는데 필터링이 없어요! 타인에 대한 선입견이 없고 개방적인 스타일입니다.

 

○ 조심해줘요!

나를 통제하려고 하거나 독립성을 인정해 주지 않으면 화가 나요. 화가 날수록 차가워지는 머리와 끓어오르는 피... 감성팔이 하는 사람, 은유적인 표현을 많이 하거나 돌려 말하는 사람들과의 대화는 의미를 파악하기 어려워서 답답해요. 진지한 분위기는 싫어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변덕이 심한 사람이라 융통성 있게 나에게 맞춰줄 수 있는 사람이 좋아요!! 지나친 관심을 보이지 않고 외적으로 나의 스타일이면 짱! 자유분방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은 나라서 주위에 친한 사람이 많으니 집착은 하지 말아 주세요. 스킨십 좋아하면... 나도 좋아요...//

 

❤ 만나면 좋은 컬러 : ■ 오아시스, ■ 페리글라스 블루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다우니, ■ 앨리스블루, ■ 오션베이, ■ 댄덜라이언

 

9) INFJ : 앨리스블루(alice blue)

 

 

겉으로는 차가워보이지만 속은 매우 따뜻한 앨리스블루

#eaeff9 / COLOR 02-356

 

○ 성격은?

엄청 조용한데 엠티나 다 같이 놀러 가면 춤추고 노래하고 싶어요!! 관종이지만 내성적이라 평소엔 티가 나지 않죠! 감수성이 풍부해서 혼자 생각할 시간이 꼭 필요해요.. 계획적인 거 좋아요! 일기도 안 밀리고 꾸준히 쓰는 나! 할 일은 미리미리! 모든 사람에게 다정하고 친절한 인간 겉바속촉! 친하고 마음 맞는 사람이랑만 노는 거 좋아해요! 섬세하고 예리하지만 가끔씩 나오는 허당미! 공감을 잘해서 상담 잘 해주는 데 문제는 상담해 주다가 상대의 기분에 너무 심하게 이입해요.. 나는 남들보다 좀 더 성숙하고 조용한 사람입니다!!

 

○ 조심해줘요!

나랑 친해도 무조건 지켜야 할 선이 존재해요! 신중한 완벽주의자라 행동하기 전 시뮬레이션 500번 돌리고 실행!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주 아파요.. 위쪽 질병을 달고 살죠... 예의 없는 사람이 이 세상에서 제일 싫고 나와 가치관이 맞지 않으면 극단적으로 선을 그어버립니다!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감정적인 공유가 깊을수록 친해질 수 있어요! 다정다감하고 친절하지만 쉽게 마음을 열어주지 않는 나는! 서로의 관심사가 잘 통하거나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 좋아요!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이 좋아요!

 

❤ 만나면 좋은 컬러 : ■ 댄덜라이언, ■ 웜 플레임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댄덜라이언 > ■ 캑터스 > ■ 바닐라 아이스 > ■ 오션 딥스 > ■ 로즈버드 > ■ 오아시스 > ■ 스위트 핑크 > ■ 페리글라스 블루

 

10) INFP : 오션베이(ocean bay)

 

 

잡생각 많은 귀차니즘, 하지만 열정이 불타오르는 완벽주의자 오션베이

#648181 / COLOR 02-357

 

○ 성격은?

완벽하지 못할거라면 아예 시작도 안해요! 하지만 생각한 거 실천하는데 매우 오래 걸립니다! 이다만 시작은 창대하나 끝은 흐지부지... 처음 보는 사람한테 말 잘거는데 조직 생활할 땐 낯 많이 가려요! 뒷자리 사수 필수! 남 한테 의지하는 것도 의지하기도 싫어서 혼자 해결 하려고 합니다! 자기애가 강하지만 자존감이 낮고 가끔은 너무 우울해요.. 잡생각이 많고 깨지기 쉬운 유리 멘탈의 소유자, 잔소리는 귀찮아서 안하고 싸우는 것도 싫어서 차라리 내가 희생해요! 남들에게 별거 아닌 일에도 혼자 감동 받고 충격 받는...! 피터팬 증후근! 논리 정연하게 말하고 싶은데 마음만 앞서 말하다 말 더듬이가 되거나 지나치게 느려져요!

 

○ 조심해줘요!

내 개인적인 얘기 남들한테 하는 거 싫어하니까 물어보지 말아줘요. 외로운 건 싫어요! 남들한테 폐 끼치는 거 제일 싫어요! 예민보스라 백번 잘해줘도 한번 반응 안해주면 내가 뭐 잘못했나 생각해요. 스트레스 받으면 지금까지 있었던 안좋은 일들이 생각나면서 곪아가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정서적 교감이 잘 통하는 사람이 좋아요! 유머 감각이 뛰어난 사람! 사소한 말에도 상처받는 사람이라 말을 이쁘게 하는 사람이 좋아요! 나를 특별한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사람!!

 

❤ 만나면 좋은 컬러 : ■ 다우니, ■ 네이비피오니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스프라우트 > ■ 캑터스 > ■ 바닐라 아이스 > ■ 오션 딥스 > ■ 로즈버드 > ■ 오아시스 > ■ 스위트 핑크 > ■ 페리글라스 블루

 

 

11) INTJ : 퀼트스(quartz)

 

 

남극에서 온 츤데레지만 고집 센.. 가끔은 수다쟁이 퀼트스

#d8d4ea / COLOR 02-346

 

○ 성격은?

나는 사람들이랑 친해지는 데 오래 걸려요. 하지만 관계 정리는 칼 같이! 남 일에 눈치 안보고 늘 무신경한 나지만 하나 꽂히면 깊게 빠져들어요! 혼자 있는 것을 제일 좋아합니다! 완전한 개인주의자! 약간의 관종끼가 있지만 내성적이라 표출 하지 않아요! 표현을 하지 않아도 츤데레의 느낌과 의외로 허당의 모습이 보여요! 항상 완벽을 추구하는 스타일이라 세세한 계획 세우는 것을 좋아해요. 어떤 것에 대해 다양한 각도로 해석하는 걸 좋아하고 수다 떠는 것을 좋아해요! 사실과 원리원칙을 중요시 하고, 돈 관리를 매우 잘합니다!

 

○ 조심해줘요!

단체 활동은 되도록 피하고 싶어요. 하지만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요! 효율성이 떨어지는 시스템 용서 못해! 하나부터 열까지의 이유를 말할 수 있어야 나의 고집을 꺽을 수 있어요! 감정에 휘둘리는 거 싫어요! 누군가 고민 상담하면 겉으로는 관심 있는 척 하지만 공감을 잘 못해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한결같이 예의가 바르고 배려하는 나는 차분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삶의 가치관이나 방향성이 같은 사람이 너무 좋아요!! 거짓말 싫어요! 솔직하게 대해주세요!!

 

❤ 만나면 좋은 컬러 : ■ 댄덜라이언, ■ 웜 플레임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그냥 뭐.. 누구든지 상관 노

 

12) INTP : 세룰리안(serulian)

 

 

과묵하지만 때로는 장난꾸러기인 게으른 천재 세룰리안

#9bb7d4 / COLOR 02-347

 

○ 성격은?

조용하고 말이 없는 편인데 내가 관심 있는 건 말을 많이 해요! 정서적인 표현이 어려워서 친해지기 전까지는 나를 이해하기 어려워요. 말을 많이 안 해서 그렇지 감수성이 풍부합니다. 책 진짜 좋아하는데 읽기 귀찮아서 리스트만 작성해두는... 혼자 있는 게 제일 편하고 행복한 나는 자발적 아싸! 낯가림이 심해서 인간관계가 계산적이고 관계의 폭이 좁지만 깊어요! 귀찮은 게 제일 싫은 미루기의 끝판왕! 하지만 한번 시작하면 끝을 보는 나는야 게으른 천재!?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호불호가 확실해요! 상처를 받지 않는 스타일! 꼭 필요한 게 아니라면 금방 잊어버리곤 해요!

 

○ 조심해줘요!

남에게 피해 주는 거 싫어하고 남에게 관심이 별로 없어요!! 개인주의자라 공감 능력이 부족해요! 남이 내 욕하는 거 신경 안 쓰고 나도 남 욕 안 해요! 대화할 때 가벼운 얘기 싫어요! 말장난, 농담, 등 무 논리인데 목소리만 큰 사람 싫어요! 친한 친구여도 별일 없으면 연락 잘 안 합니다!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성격상 먼저 부담스럽게 관심 표현하는 사람보다는 자기가 먼저 좋아하고 관심이 가는 사람을 좋아해요! 내 눈길이 가는 사람인데.. 똑똑하고... 자기 할 일을 잘하고 있다면... 그 사람은 그냥 사랑입니다.

 

❤ 만나면 좋은 컬러 : ■ 네이비피오니, ■ 캑터스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그냥 뭐.. 누구든지 상관 노

 

13) ISFJ : 오아시스(oasis)

 

 

온화하고 성실하면서 서포트 잘해주는 오아시스

#f2dcb3 / COLOR 02-256

 

○ 성격은?

내성적인데 상황에 따라 변하는 나의 모습, 나도 날 잘 몰라.. 나서는 거 싫어해요! 하지만 관심은 좋아요! 다른 사람의 감정을 잘 캐치하고 공감도 잘해줍니다! 나는 배려왕! 인간관계가 좁지만 깊어요! 게으른 완벽주의자!! 계획 세우는 거 좋아! 계획 대로 해야 마음이 편해요! 늘 기억해 둘 것은 메모하는 습관. 전화가 오면 엄청 고민 후에 받아요! 무슨 재미로 사니?라고 모두들 말하지만 현재 난 매우 재밌어요!

 

○ 조심해줘요!

쓸데없는 감정 소모가 제일 싫어요! 가벼운 연애할 거라면 다가오지 말아 주세요! 내 기준에서 벗어난 행동을 한다면 다시 보지 않아! 남 부탁 거절 못 하고 나도 부탁 잘 못해요. 남 들을 위하는 마음이 큰 만큼 잔소리도 많아요! 대놓고 말 못 하고 속앓이만 하니까 주의해 주세요! 아! 저에게 지나친 집중은 하지 말아 주세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나를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이 좋아요! 성실하고 똑 부러지는...! 나는 무한대로 퍼주는 사람이기 때문에 나에게도 해주는 사람 짱!! 세심하게 작은 기념일이나 생일 등 이벤트를 꼼꼼하게 챙겨주는 만큼 받는 사람이 잘 표현해 주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요!!

 

❤ 만나면 좋은 컬러 : ■ 스위트 핑크, ■ 로즈 버드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다우니, ■ 앨리스블루, ■ 오션베이, ■ 댄덜라이언

 

14) ISFP : 스프라우트(sprout)

 

 

프로 집콕러이자 거절 못하는 귀차니즘 완벽주의자 스프라우트

#bdc9a6 / COLOR 02-257

 

○ 성격은?

순둥이 그 자체! 난 안 착하다고 생각하는데 남들이 착하다고 해요. 타인의 니즈를 빨리 캐치! 섬세한 부분까지도 잘 캐치! 하지만 말로 표현하기가 너무 어려워요. 감정 표현이 서툴... 나와 만나면 남들은 편안하고 안정된 느낌 이래요. 모든 일에 의욕이 부족하지만 한 번 삘 타면 제대로! 하지만 미룰 수 있을 때까지 미루기! 사람들 만나는 거 좋은데 싫어요. 집 가면 연락 두절, 조용한 관종, 낯가리는데 친해지면 드립 폭발하고 은근 팩트 폭격기, 친구한테도속마음 얘기 안 하고 쌓아둬요. 게으름의 끝판왕!

 

○ 조심해줘요!

개인 시간은 필수! 개인 공간 침범하는 거 극혐.. 감정 기복이 심해요. 고집쟁이기 때문에 자존심 건드리지 말아 주세요. 얼굴 빨개지거든요. 어색한 자리는 피하고 싶어요.. 소리 지르면서 싸우는 거 너무 싫어요. 문제나 갈등 상황이 오면 피하고 싶습니다! 싸우기보다는 조용히 멀어지는 스타일.. 날카로운 말에 상처받아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칭찬 잘 해주는 사람 너무 좋아요! 칭찬해 주면 의심부터 하지만 하루 종일 그 생각만 다.. 기분이 좋아요! 가치관이 비슷하고 상냥한 사람! 내 행동에 잘 반응해 주고, 잘 웃어주면 행복해요! 마음 열기까지는 오래 걸리지만 사랑에 빠지면 연인이 우선인 나! 금사빠는 노노!!

 

❤ 만나면 좋은 컬러 : ■ 캑터스, ■ 바닐라 아이스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오션베이, ■ 댄덜라이언, ■ 앨리스블루

 

15) ISTJ : 페리글라스 블루(periglacial blue)

 

 

어떤 일이든 꾸준히 해내는 우등생 같은 당신은 페리글라스 블루

#adb1b0 / COLOR 02-246

 

○ 성격은?

전체적으로 차분한 성격. 말이 느린 편이고 늘 신중해요. 차가워 보이는 이미지인데 막상 친해지면 의외로 능글! 겉으로는 무덤덤해 보여도 속으로는 혼자 생각이 너무 많아요. 한결같이 진지한 사람.. 책임감이 너무 많아서.. 장남 장녀같은 느낌. 규칙에 엄격한 사람이라 살짝 꼰대 같은...? 보수적인...?

 

○ 조심해줘요!

사람이 많은 곳을 가면 금방 지쳐요.. 말이 많거나 너무 시끄럽고 감정이 풍부한 사람과는 맞지 않을 수도 그런 사람이 싫다는 게 아니라 그냥.. 안 맞는 거랍니다. 즉흥적인 일은 피하는 경우가 많아요. 앞뒤 다르고 약속 어기는 사람 진짜 매우 극혐. 내 얘기를 하는 것도 남 얘기 들어주는 것도 힘들어요... 그냥 힘들어 보이면 혼자 내버려 두세요.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책임감 있고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이 좋아요! 앞뒤가 똑같고 예의 바른 사람, 인성 좋은 사람이 최고! 신중한 성격이라 신뢰가 가장 중요하고 천천히 다가오는 사람이 좋습니다. 감정 표현이 약한 스타일이라 성숙한 사람이 좋아요.

 

❤ 만나면 좋은 컬러 : ■ 스위트 핑크, ■ 로즈버드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다우니, ■ 앨리스블루, ■ 오션베이, ■ 댄덜라이언

 

16) ISTP : 오션 딥스(ocean depths)

 

 

과묵하면서 할일 다하는 자발적 아싸 공대생 스타일 오션 딥스

#4d6879 / COLOR 02-247

 

○ 성격은?

남에게 관심이 별로 없어요! 그래서인지 선 긋기의 달인! 그리고 인스타는 비공개 계정인 경우가 많아요! 연락도 먼저 잘 안 하죠. 말투는 조근조근하고 간결한 말투를 사용해요. 약간 기계 느낌..? 손재주가 뛰어나고 기계 조작을 매우 잘하는 공대생 스타일! 근데 은근 활동적인 것을 좋아해요(이다만 하기까지의 과정이 귀찮아) 꽂히는 건 무조건 해야 해요! 즉흥/충동적인 성격이라 프로 소비러! 아는 분야의 얘기에 신나서 말하고 관심 없으면 쳐다보지도 않는...

 

○ 조심해줘요!

남 일에 간섭 안 해요. 그래서 나에게 간섭하면 진심으로 욕이 나와요. 피해 주는 것도 피해 받는 것도 너무 싫어요. 공감 능력이 조금.. 떨어지는.. 그래서 누군가 나에게 찡찡거리면 싫어요! 시끄러운 거 질색! 서론 본론- 결론 으로 대화 하는 게 좋아서 감정적인 사람과의 대화는 어려워요 (그래서 결론이 뭐야? 뭘 말하고 싶은데?)

 

○ 이런 사람이랑 잘 맞아요!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분석하고 모르는 건 알아내려고 해요. 그래서 호감이 있는 상대에게는 물음표로 끝나죠. 솔직한 사람! 내숭 없는 사람! 부담스럽지 않은 사람! 친구든 이성이든 내가 먼저 좋아하면 호기심 가득! 관심 밖인 사람은 안중에도 없어요!

 

❤ 만나면 좋은 컬러 : ■ 캑터스, ■ 바닐라 아이스

💔 거리두기 필요한 컬러 : ■ 다우니, ■ 앨리스블루, ■ 오션베이, ■ 댄덜라이언

 

댓글

👍 추천 글